마구산은 동굴 (신선의 거처, 동굴에 세계가 있다는 의미) 이자 복지이다. 하늘과 땅을 겸비하여 중국에서는 드물다. 옛날에는 마고모의 딸이 단하산에 은거해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전해진다. 한소제 시대 (기원전 86-74 년) 에는 선인 부추공, * * * 왕, 곽이선들이 이곳에서 단단, 산에는 페센다이도 있었다. 동진 때, 갈홍은 다시 이 산에 와서 난로를 설치하여 단단을 정련하고, 도교이론을 정리하고, 마고를 선인 전설에 써서 후세 사람들에게 남겼다. 당나라 개원년 (713–741) 에 도사 등자양이 마곡산에서 출가하다. 그는 현종에 의해 대동전 수행공덕에 초청되어 현종이 서방을 퇴각하도록 도우며 황제의 인정을 받았다. 등자양이 산으로 돌아온 후, 황제는 마고모묘의 건설을 명령하여' 선도도관'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개원 27 년 (739 년), 선도관이 완공되어 마고모상을 모시다. 마고모선자는 한 손에는 선도수주 (마고모의 생일) 를 들고, 한 손에는 쌀성단 (세상을 축복하는 의미) 을 들고 있다.
당대의 대서예가 안진경 (일명 안진경) 이 복주에 있을 때, 일찍이 여러 차례 마곡산선단을 유람한 적이 있다. 대력 6 년 (77 1) 4 월 엄서예가 흥성했고, 마곡산 채경의 집에서 마곡선과 선왕이 만난 신선 이야기를 썼고, 마곡산도사 등자양은 해서체' 당대의 푸저우 남성현 마곡산에 선단이 있다' 는 이탤릭대를 내놨다.' 마곡산선단' 이라고 불린다. 전문은 900 여 자, 필법이 강건하고 웅장하며, 필법이 웅장하고, 배치가 포만하고, 기세가 웅장하여 역대 서예가들이' 천하 제 1 해서체' 로 칭송받았다.
1980 년대 이후 피도묘, 낚시대, 용문교, 폭포정 등 명승고적이 보수되고 옥비군기, 삼층기 폭포, 심공천, 반월천 등 자연경관도 보호되고 장식되었다. 긴 160 여 미터의 현대 서예비석을 지었다. 비랑은 전국 3 1 주, 시, 자치구, 마카오, 신가포, 일본 등의 명가 작품을 전시해 진적, 초적, 인감 스타일이 각기 다르다. 천하제일해서체로 불리는 안진경' 마곡산선단' 비석이 비랑에 세워져 중국 서예사의 풍비다.
특산품 마고모주, 마고모미, 마고모차, 대대로 공물을 바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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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구산 전설 중 하나 (희숙자매가 모여 사는 곳, 마고모가 단샤를 돕는다)
마구산, 옛날에는 단샤산이라고 불렸는데, 신선이 수행하기에 좋은 곳이다. 산에는 단샤동이 있는데, 한 노부인이 여러 해 동안 안에서 살았고, 배가 고파서 들열매를 먹고 싶어, 갈증이 나서 물을 마시고 싶었다. 어느 날, 할머니는 단샤동에서 술을 마셨는데, 벼락이 하나 있었고, 진주 세 개가 공중에 떨어져 그녀의 복부에 떨어졌다.
어느 날 모녀가 최고봉에 올랐지만 구름이 흩어지는 것을 보았을 때, 서강과 리와 구불 흘러갔다. 서강동해안에서 석봉이 어렴풋이 드러나 의자에 혼자 앉아 있는 것처럼 보였다. 남동쪽으로 가면 웅장한 산이 하나 있다. 할머니는 세 딸에게 너희들이 이미 컸으니 앞으로 따로 산속에 살자고 말했다. 저녁에는 마고모가 잠을 잘 수가 없다. 마고모에게 달려가자 마고모는 책 한 권을 보고 말했다. "마고모가 이 산을 사랑합니다. 이것이 바로 마고모산입니다." 마고가 돌아섰을 때, 이미 9 색 사슴의 흔적이 없어졌다. 마고모는 마음속으로 신을 깨닫고, 하늘을 바라보며 무릎을 꿇었다.
다음 날, 할머니는 세 이모를 데리고 주천에 가서 잔을 들어 말했다. "오늘 당신들은 다른 산에 살고 있습니다. 이 술을 마시면 주천산에서 기르는 것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