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 축제는 어떻게 왔습니까?

귀신 축제의 기원

음력 7 월 15 일은 중국의 중요한 전통 명절이다.

매년 여름달력의 7 월 15 일은 중국 전통의 중요한 명절 추석이다. 그러나' 추석' 은 중국 도교의 이름이다. 여름력 7 월 15 일 불교는 이를' 삿갓 축제' 라고 부르고 민간에서는' 귀신절' 이라고 부른다. 물론 도교의 중원절, 불교의 본나절, 민간의 귀신절은 표현이 다르지만, 이 세 명절도 같은 제사 조상과 충성의 문화적 함의를 가지고 있다.

첫째, 도교의 "중추절"

도가의 문화 논리에 따르면, 1 년의 시공간은 상하음양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야 한다. 그리고 중국 도교는 세상 만물을 키우는 세 가지 기본 요소가 하늘, 땅, 물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도교는 상반기를 천관으로, 하반기에는 지관으로 삼았다. 여기서 말하는' 관' 은 인간 관료의' 관' 이 아니라 시공간의 흐름 과정을 뜻하는 것으로 중국 바둑 게임의' 관' 과 비슷하다는 점을 설명해야 한다.

중국 도교는 주로 중국 농업 문명이 발달한 지역에서 발생한다. 그래서 중국의 도교는 천지현묘하고, 만물은 대지에서 태어나고, 물은 생명의 근본이며, 대지는 물을 함유하고 있다고 줄곧 믿었다. 즉, 중국의 농업문명은 토양과 물 두 가지 원소가 인류에게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중국의 도가문화관념에는 항상 지구를 중심으로 세계를 관찰하는' 본체론',' 인식론' 과' 방법론' 이 포함되어 있다. 도교의 세계관에 따르면 도교습관은 일 년 중 정월 15 일을' 천관' (상반기)' 상원절' 이라고 부른다. 하반기에는 현지 공식 명절인 7 월 15 일을' 중원절' 이라고 부른다. 지구는 물을 포함하고 물은 지구에 작용하기 때문에 매년 하반기 10 월 15 일은' 여름원절' 이다. 이 세 가지 요소, 즉 상, 중, 하 요소는 도교삼위일체 세계에 대한 체계적인 인식을 구성한다.

중국의 도교는 세계의 많은 종교와 다르다. 세계의 많은 종교는 모두 신인의 단결이거나, 기독교처럼' 도성육신' 삼위일체를 중시하여, 종교 전파자들이 왕왕 고도로 신화되는 경향이 있다. 중국 도교 선교의 목적은 매우 명확하다. 도교 전파자는 신이 아니라 사람이다. 그래서 도가는 적성에 따라 가르친다. 지혜가 높은 사람에게' 도덕경' 의 이치는 매우 분명하다. 지혜가 부족하거나 자신의 도덕윤리 건설을 깊이 반성할 시간이 거의 없는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쓰는 것은 이치를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우교우악' 은 중국 도교에서 유래한 선교방법이다.

중국 도교의' 추석' 은 사실상 도덕윤리를 전파하는 명절이다. 즉, 사람들이 이날 수덕을 중시하도록 장려하는 것이다. 추석날, 사상이 있고 시간이 있는 사람들이 모여 노인의' 도덕경' 을 배우고, 서로 교류하며, 자신을 반성한다. 일반 교인들에게 도교는' 우교유악' 의 이야기를 창조했다. 예를 들어, 도교가 발명한 것처럼, 진자영이라는 사람이 용왕의 딸과 결혼하여 정월 15 일, 7 월 15 일, 10 월 15 일' 천관, 지관, 수관' 이라는 세 아이를 낳았다. 이' 삼관' 은 각각 인류의 축복, 죄의 사면, 구원이라는 세 가지 임무를 담당하고 있다. 그들은 무한한 마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 3 일 동안 세계를 순시하고, 사람들의 도덕적 자질이 좋은지 나쁜지를 점검해야 한다. 그러나 중국의 도교는 매우 관용적인 종교로, 수시로 자신을 바꾸고 새롭게 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따라서 추석은 선벌을 주는 명절일 뿐만 아니라 속죄의 명절이기도 하다. 그래서 추석도 중국의 참회절이자 속죄절이다. 1 년 죄를 지은 사람은 추석에 각종 의식을 가질 수 있다.

둘째, 불교의 "삿갓 축제"

목련이라는 사람이 죽은 어머니가 배고픈 귀신의 대열로 전락하는 꿈을 꾸고 어머니에게 음식을 보내다가 여러 차례 실패를 당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목련은 이 일을 부처님께 알렸고, 부처는 어머니를 저승의 죄에서 벗어나기 위해 스님이 선행을 많이 하도록 지지하라고 권했다. 목련은 7 월 15 일 대야 (브라만은' 구원이 뒤바뀌다' 를 의미함) 를 만들었고, 불교 승려들은 단체로 목련의 어머니를 위해 경을 읽으며 어머니를 고해에서 해방시켰다. 불교도 7 월 15 일 포니데이는 종교승려를 지지하도록 사람들을 교육하고, 선조의 죄악을 뛰어넘기 위해 선행을 많이 하도록 교육하고 효도를 제창하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셋째, 민속 "유령 축제"

7 월 15 일은' 귀신의 날' 인데, 아마도 민간이 7 월 상반기부터 15 일까지 종이를 태워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하기 때문일 것이다. 이런 사람이 영혼과 대화하는 분위기는 사람들이' 귀신의 날' 이라고 말하게 했다.

중국 민간 귀신축제에서는 7 월 초하루에는 귀신문이 열리고, 죽은 조상은 인간으로 돌아가 후손이 선한지 악한지, 후세 사람들도 기회를 빌려 제사를 지내게 된다. 7 월 15 일은 귀신의 날이다. 7 월 15 일 이후 귀신의 문이 닫혔다. 7 월 30 일까지 누군가가 조상에게 희생을 바치지 않았다면, 그의 조상은 세계 각지에서 1 년 동안 방랑할 것이다. ......

중국의 유령 문화는 상당히 발달해서 단순히 봉건 미신이라고 부를 수 없고, 한 손으로 무너뜨릴 수 없다고 말해야 한다. 그것은 깊은 도덕관념을 포함하고 있으며, 한때 중국의 도덕윤리 건설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한 사람의 경제와 취업을 끌어들이는 데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예를 들어, 과거에 흔히 볼 수 있었던 종이화향 산업은 사람들의 취업 문제를 해결했다. 두봉귀성과 마찬가지로 예로부터 관광지로 풍도 지역에 막대한 경제 발전 기회를 가져왔다.

중국 도교의 중원절로서 불교의 추석과 민간의 귀신절은 모두 같은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악을 징벌하고 선열을 제사하고 충효를 숭상하는 등. 당송 이후 7 월 15 일 일부 지방정부와 가정에서 빌려 집단제사 열사와 충효절 덕인의 명절이 되었다. 중국 역사에서 7 월 15 일은 또 나라와 지방 충효절덕을 제사하는 날이다. 가족 윤리에서 충효절의를 나타내는 사람뿐만 아니라 역사적으로 국가, 집단, 지방정부의 정치, 경제, 문화 발전, 지방안보에 두드러진 공헌을 한 사람들을 가리킨다. 중국 7 월 15 일 추석은 우리 나라와 지방 열사를 제사하는 또 다른 날로 일본 신사와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