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역사 제 2 권 연습장 답변
제 8 과 고대 로마 정치제도 1, 기초 연습 1. .D 2. C 3. C 4. A 2, 확장 연습 5. (1) b (
(3)A(4) 민간인들이 경제와 군사사무에서 점점 더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로마의 공업은 대부분 민간인이 경영하며, 세금의 상당 부분도 민간인으로부터 나온다.
로마와 관련된 모든 전쟁은 자위전이든 대외확장이든 민간인의 참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5)B(6) 결과: 귀족의 특권을 깨고 백인대 대회가 최고 권력기관이 된다. 씨족 부족의 혈연 유대를 깨고, 지역 부족으로 원래의 세 혈연 부족을 대체하다.
제한: 재산 수에 따라 100 인대 수를 결정하고 100 인대 회의에서 표결할 때 100 인대당 단 한 표만 있는 규정으로 1 급 부자도 절대 다수를 조작할 수 있다. (7)C(8) 토지가 적고 연년 출정하여 부채가 심각하다.
< P > 채권자는 임의로 채무자를 구금하여 노동으로 빚을 갚도록 강요할 수 있으며,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그들을 해외로 팔 수도 있다. (9) 귀족들은 민간인의 채무 부담을 줄이겠다고 약속했고, 민간인은 민간인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두 명의' 보호관' 을 선출할 권리가 있다.
는 로마 역사상 최초의 성문법전인' 12 동 표법' 을 공포했다. 내부 원인: 통치자 부패; 노예제도의 부패성으로 노예와 노예주들은 기술 개선에 대한 적극성을 잃었다. 군대와 관료주의의 과도한 지출은 인플레이션을 초래했다. 경제적 분산은 정치적 분권화와 함께 무역의 쇠퇴와 국가 세입의 감소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 무너지기 시작했다.
외인: 야만족의 대규모 침입. 제 9 과 로마법체계 1, 기초연습 1. A 2. A 3. D 4. A 5. D 2, 확장연습 6.(1)C (2)' 12 동표법' 은 고대 로마의 첫 번째 성문법으로 로마인의 법제정신을 반영해 어느 정도 제한했다
그것은 법률 조문의 사상과 형식에서 이후 로마 시민법의 기초를 다졌다. 하지만 이 법은 로마인의 전통 습관법의 집결일 뿐 귀족과 부유한 민간인의 이익을 보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3)' 민법대전' 은 고대 로마인들이 이미 인민행위를 구속하는 법을 제정했다고 설명했다. 고대 로마법제도의 발전 역사는 로마인들이 법치를 숭상하는 정신과 지위 평등을 추구하겠다는 결의를 반영하고 있다. 로마법은 풍부한 내용과 비교적 완비된 형식으로 이후 유럽 각국의 법률제도에 깊은 영향을 미쳤고, 고대 로마인의 법치정신과 법률의식은 후세 사람들에게 모범을 보였다.
제 3 단원 연습 1, 우리 제도는 민주정치라고 불린다. 선거법: 도시 국가의 중요한 공직자 선거 입법권과 행정권: 법 개정, 재정수지 해결, 선전포고와 평화 결정, 동맹 체결 및 해제, 군공 평가 등 사법재판권 감찰권. 2. 인민 * * * (모든 시민이 공동으로 국가 최고 권력을 장악함); 시민 집단 내에서는 상대적으로 평등하고 법이 제일이다. 오직 거취일 뿐이다.
3. 노예, 이방인, 여성, 미성년자 남자들은 모두 아테네 민주정치의 전당에서 제외되었다. 4. 편협함은 민리를 즐기는 사람이 너무 적다는 것을 의미한다. (진정으로 민리를 누리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며, 전체 인구의 9 정도밖에 차지하지 않는다.) 가장 충실하다+는 모든 시민들이 입법과 공무 관리에 있어서 직접적이고 동등한 권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둘째, 진정한 법률은 보편적인 적용성을 가지고 있다 .1 2. 고대 로마인의 법치정신, 즉 율형에 따라 과거 귀족들이 자유롭게 법률을 해석하는 상황을 변화시켜 귀족의 권력 남용을 어느 정도 제한했다.
3. A 4. 판사는 로모로스의 가족에게 승소 판결을 내릴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유: 당시 (기원전 510 년) 고대 로마는 아직 성문법전을 형성하지 않았으며, 양형 유죄 판결 근거는 습관에 따라 귀족들이 관습법에 대한 해석권을 장악하고 사법재판 방면에서 자신의 특권을 지킬 수 있었다.
(또한 민간인은 자신의 권리를 쟁취하기 위해 귀족과 끊임없는 투쟁을 벌이며 승소할 수도 있음) 5. 가능성 1: 고인의 재산은 유언대로 처리해야 하고, 로모로스의 일반 재산은 그를 따라 싸우거나 죽은 병사들을 따르는 가족에게 기부될 것이다. 가능성 2: 로모로스의 재산은 그의 가족에게 물려받았다. 그는 상속인이 있고, 게다가' 12 동표법' 은 초기 성문법으로서 귀족과 부유한 민간인의 이익을 보호하는 경향을 여전히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6. 판사는 크리오페트라 모자에게 로마적 가입을 선고하지 않을 것이다. 로마의 시민법은 로마 시민 내부에만 적용되기 때문이다.
(카이사르의 권력 관점에서 보면 로마 국적도 얻을 수 있음) 제 10 과 * * * 교과와 * * * 제국 1, 기초연습 1. D 2. B 2. C 4. A 2, 확장 연습 5 .. 종교: 반도의 종교 제사 센터에는 하늘이 내려온 신물이 있는 검은 운석과 켈타고사가 있어 다신 자연 숭배가 성행하고 있다. (3) 주변 외족이 패권을 쟁탈하는 전쟁, 카이가 반도상로 통제권을 장악하는 전쟁으로 경제가 심각하게 쇠퇴했다. 생존 환경이 악화되다. 빈부 격차가 커지고 사회적 혼란이 벌어진다. 신앙의 위기, 외래 종교 관념이 들어오다.
(4)B(5)A(6)C(7)610 년 메카에서 선교를 하다가 박해를 받아 622 년 메디나를 떠나야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교회와 국가의 단결된 신권 국가를 설립하였다. 7 세기 30 년대 초, * * * 통일국가가 초형태를 갖추었다. 6.661 년에 무아비아는 우마야 왕조를 설립하여 다마스쿠스를 정도했으며, 8 세기 중엽에는 유럽, 아시아, 비 3 대륙을 가로지르는 봉건 군사 대제국이 되었으며, * * * 가르침이 확산되어 점차 세계적인 종교로 발전하였다.
750 년 아바스는 하층 민중봉기를 이용하여 왜마야 왕조를 전복시키고 아바스 왕조를 세우고 바겔을 옮겼다. 8 세기 중엽부터 9 세기 중엽까지 전성기에 이르렀다가 이후 쇠퇴로 돌아섰다.
1258 년 몽골 기병이 바그다드를 함락시켰고, * * * 제국은 결국 무너졌다. 제 11 과 오스만제국 1, 기초연습 1. A 2. D 3. C 4. 그 통치 아래 아시아, 비, 유럽 3 유럽 인터체인지의 사회발전 과정을 바꾸었다. 예를 들면 발칸 지역의 민족, 종교, 국제관계가 복잡해져 이 지역의 향후 불안정한 역사적 연원이 되었다.
지중해 동부 연안 지역과 콘스탄티노플을 점령한 후 아시아 유럽 상로를 통제하여 상인들이 동방으로 가는 새로운 항로를 찾도록 강요했다. 둘째, 확장 연습 5. 정교합은 * * * 를 건국으로 가르친다. 고등학교 역사 제 1 부 연습책자 답안
제 8 과 고대 로마 정치제도 1, 기초연습 1. .D 2. C 3. C 4. A 2, 확장연습 5.(1)B(2) 개인의 자유, 로마 씨족에 속하지 않는다
(3)A(4) 민간인들이 경제와 군사사무에서 점점 더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로마의 공업은 대부분 민간인이 경영하며, 세금의 상당 부분도 민간인으로부터 나온다.
로마와 관련된 모든 전쟁은 자위전이든 대외확장이든 민간인의 참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5)B(6) 결과: 귀족의 특권을 깨고 백인대 대회가 최고 권력기관이 된다. 씨족 부족의 혈연 유대를 깨고, 지역 부족으로 원래의 세 혈연 부족을 대체하다.
제한: 재산 수에 따라 100 인대 수를 결정하고 100 인대 회의에서 표결할 때 100 인대당 단 한 표만 있는 규정으로 1 급 부자도 절대 다수를 조작할 수 있다. (7)C(8) 토지가 적고 연년 출정하여 부채가 심각하다.
< P > 채권자는 임의로 채무자를 구금하여 노동으로 채무를 상환하도록 강요할 수 있으며, 일부는 심지어 그들을 해외로 팔 수도 있다. (9) 귀족들은 민간인의 채무 부담을 줄이겠다고 약속했고, 민간인은 민간인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두 명의' 보호관' 을 선출할 권리가 있다.
는 로마 역사상 최초의 성문법전인' 12 동 표법' 을 공포했다. 내부 원인: 통치자 부패; 노예제도의 부패성으로 노예와 노예주들은 기술 개선에 대한 적극성을 잃었다. 군대와 관료주의의 과도한 지출은 인플레이션을 초래했다. 경제적 분산은 정치적 분권화와 함께 무역의 쇠퇴와 국가 세입의 감소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 무너지기 시작했다.
외인: 야만족의 대규모 침입. 제 9 과 로마법체계 1, 기초연습 1. A 2. A 3. D 4. A 5. D 2, 확장연습 6.(1)C (2)' 12 동표법' 은 고대 로마의 첫 번째 성문법으로 로마인의 법제정신을 반영해 어느 정도 제한했다
그것은 법률 조문의 사상과 형식에서 이후 로마 시민법의 기초를 다졌다. 하지만 이 법은 로마인의 전통 습관법의 집결일 뿐 귀족과 부유한 민간인의 이익을 보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3)' 민법대전' 은 고대 로마인들이 이미 인민행위를 구속하는 법을 제정했다고 설명했다. 고대 로마법제도의 발전 역사는 로마인들이 법치를 숭상하는 정신과 지위 평등을 추구하겠다는 결의를 반영하고 있다. 로마법은 풍부한 내용과 비교적 완비된 형식으로 이후 유럽 각국의 법률제도에 깊은 영향을 미쳤고, 고대 로마인의 법치정신과 법률의식은 후세 사람들에게 모범을 보였다.
제 3 단원 연습 1, 우리 제도는 민주정치라고 불린다. 선거법: 도시 국가의 중요한 공직자 선거 입법권과 행정권: 법 개정, 재정수지 해결, 선전포고와 평화 결정, 동맹 체결 및 해제, 군공 평가 등 사법재판권 감찰권. 2. 인민 * * * (모든 시민이 공동으로 국가 최고 권력을 장악함); 시민 집단 내에서는 상대적으로 평등하고 법이 제일이다. 오직 거취일 뿐이다.
3. 노예, 이방인, 여성, 미성년자 남자들은 모두 아테네 민주정치의 전당에서 제외되었다. 4. 편협함은 민리를 즐기는 사람이 너무 적다는 것을 의미한다. (진정으로 민리를 누리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며, 전체 인구의 9 정도밖에 차지하지 않는다.) 가장 충실하다+는 모든 시민들이 입법과 공무 관리에 있어서 직접적이고 동등한 권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둘째, 진정한 법률은 보편적인 적용성을 가지고 있다 .1 2. 고대 로마인의 법치정신, 즉 율형에 따라 과거 귀족들이 자유롭게 법률을 해석하는 상황을 변화시켜 귀족의 권력 남용을 어느 정도 제한했다.
3. A 4. 판사는 로모로스의 가족에게 승소 판결을 내릴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유: 당시 (기원전 510 년) 고대 로마는 아직 성문법전을 형성하지 않았으며, 양형 유죄 판결 근거는 습관에 따라 귀족들이 관습법에 대한 해석권을 장악하고 사법재판 방면에서 자신의 특권을 지킬 수 있었다.
(또한 민간인은 자신의 권리를 쟁취하기 위해 귀족과 끊임없는 투쟁을 벌이며 승소할 수도 있음) 5. 가능성 1: 고인의 재산은 유언대로 처리해야 하고, 로모로스의 일반 재산은 그를 따라 싸우거나 죽은 병사들을 따르는 가족에게 기부될 것이다. 가능성 2: 로모로스의 재산은 그의 가족에게 물려받았다. 그는 상속인이 있고, 게다가' 12 동표법' 은 초기 성문법으로서 귀족과 부유한 민간인의 이익을 보호하는 경향을 여전히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6. 판사는 크리오페트라 모자에게 로마적 가입을 선고하지 않을 것이다. 로마의 시민법은 로마 시민 내부에만 적용되기 때문이다.
(카이사르의 권력 관점에서 보면 로마 국적도 얻을 수 있음) 제 10 과 * * * 교과와 * * * 제국 1, 기초연습 1. D 2. B 2. C 4. A 2, 확장 연습 5 .. 종교: 반도의 종교 제사 센터에는 하늘이 내려온 신물이 있는 검은 운석과 켈타고사가 있어 다신 자연 숭배가 성행하고 있다. (3) 주변 외족이 패권을 쟁탈하는 전쟁, 카이가 반도상로 통제권을 장악하는 전쟁으로 경제가 심각하게 쇠퇴했다. 생존 환경이 악화되다. 빈부 격차가 커지고 사회적 혼란이 벌어진다. 신앙의 위기, 외래 종교 관념이 들어오다.
(4)B(5)A(6)C(7)610 년 메카에서 선교를 하다가 박해를 받아 622 년 메디나를 떠나야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교회와 국가의 단결된 신권 국가를 설립하였다. 7 세기 30 년대 초, * * * 통일국가가 초형태를 갖추었다. 6.661 년에 무아비아는 우마야 왕조를 설립하여 다마스쿠스를 정도했으며, 8 세기 중엽에는 유럽, 아시아, 비 3 대륙을 가로지르는 봉건 군사 대제국이 되었으며, * * * 가르침이 확산되어 점차 세계적인 종교로 발전하였다.
750 년 아바스는 하층 민중봉기를 이용하여 왜마야 왕조를 전복시키고 아바스 왕조를 세우고 바겔을 옮겼다. 8 세기 중엽부터 9 세기 중엽까지 전성기에 이르렀다가 이후 쇠퇴로 돌아섰다.
1258 년 몽골 기병이 바그다드를 함락시켰고, * * * 제국은 결국 무너졌다. 제 11 과 오스만제국 1, 기초연습 1. A 2. D 3. C 4. 그 통치 아래 아시아, 비, 유럽 3 유럽 인터체인지의 사회발전 과정을 바꾸었다. 예를 들면 발칸 지역의 민족, 종교, 국제관계가 복잡해져 이 지역의 향후 불안정한 역사적 연원이 되었다.
지중해 동부 연안 지역과 콘스탄티노플을 점령한 후 아시아 유럽 상로를 통제하여 상인들이 동방으로 가는 새로운 항로를 찾도록 강요했다. 둘째, 확장 연습 5. 정교합은 * * * 교육을 건국의 기초로 삼는다. 고 1 역사 최적화 설계 답안
제 1 과 고대 양강 유역 1, 기초 연습 1.B 2.A 3.C 4. C 2, 확장 연습 5. (1) C (2) 오늘 우리가 각도와 시간을 계산하는 것은 그들이 발명한 60 진수이다
6. (l) A (2) 전쟁으로 나라가 망한 비통한 감정. (3) 노동력, 수원, 토지, 수리시설.
7. (1) 함무라비; 태양신의 손에서 권표를 받다. (2) 군권 신권.
(3) 정확히 일치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자유민이 다른 사람의 눈을 망가뜨리고 피해자의 사회적 지위가 다르고 처벌도 현저히 다르다.
(4) 법제도 상황, 사회등급 상황, 사회경제 발전 상황 등. (l) 북서쪽에서 남동쪽으로; 페르시아 만.
(2) 강물이 범람하다. (3) 두 강 유역은 건조한 지역에 위치해 있지만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의 정기 범람은 농업의 발전을 위한 조건을 제공한다.
이 지역의 강물이 범람할 때 침수되기 쉽고, 다른 시간에는 가뭄이 잘 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많은 수리관개 시설을 건설해야 한다. 대규모 집단협력노동은 각지의 주민들 간의 연계를 강화하고 생산조직화 정도를 높여 국가의 형성을 더욱 촉진시켰다.
제 2 과 고대 이집트 1, 기초 연습 1. B 2. D 3. B 4. D 2, 확장 연습 5. D 6. (l) 설형 문자 갑골문 (2) 비문은 동시에 여러 문자로 쓰여져 고대 그리스어로 해석할 수 있다 (3) 로제타비석의 발견은 고대 이집트 상형문자가 성공적으로 해석되는 열쇠이며, 유럽 우주국은 이 기구가 우주 탐사에서도 중요한 돌파구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7. (l) 남고 북이 낮다. (2) 고대 이집트 주변에는 천연 안전 장벽이 있었다.
나일강 계곡의 동서 양쪽에는 우뚝 솟은 협벽이 있고, 협벽 밖에는 황량한 인가가 있는 큰 사막이 있다. 계곡 남쪽에는 큰 폭포가 있고, 계곡 북쪽에는 진흙투성이인 나일강 삼각주 늪지대가 있다.
제 3 과 고대 인도 1, 기초 연습 1. D 2. B 3. A 4. C 2, 확장 연습 5. B 6. C 7. (1) 인도양 히말라야 인더스 강 갠지스 강 (2) 남서쪽 8. ( (2) 브라만과 찰딜리.
(3) 모든 존재가 평등하다. (4) 인도 카스트제도는 사람을 다른 등급으로 나누어 사회계층의 격리를 일으켜 사회 구성원의 흐름을 가로막았다.
사회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찰딜리와 베사를 포함한 많은 계층의 사람들이 브라만의 특권에 대해 불만이 커지고 있다. 초기 불교는' 중생평등' 이라는 관념을 대대적으로 선양하고 광범위한 사회적 지지를 받았으며, 이후 일부 통치자들의 대대적인 제창까지 더해져 빠르게 확산되었다.
' 제 1 단원 연습 1, 강: 4 대 문명고국의 요람 1 둘째, 글: 인류의 가장 위대한 발명품 중 하나 1. (l) A (2) C (3) B 2. 글은 인류의 가장 위대한 발명품 중 하나이다.
그것은 인류가 쓴 상징과 정보 교류의 도구이자 인류 문명의 전승의 중요한 수단이다. 그것은 문명 전파를 확대하고 문명 교류를 촉진하며 인류가 문명 사회에 진입하는 중요한 상징이다.
3. 법: 규범적인 사회질서를 확립하는 1.' 함무라비 법전' 의 반포와 시행은 쿠바 바빌로니아 왕국의 사회질서를 효과적으로 규제하고 있으며 왕국 통치를 공고히 하고 사회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그것은 또한 법률 형식을 통해 야만적인 원시 풍속과 습관의 합법성을 부정했다.
는 현재 알려진 세계사에서 비교적 완비된 성문법전으로 세계법제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2. 노예주의 귀족 특권을 엄격히 수호하고, 법적 조치가 매우 엄격하며, 동태 복수 등 일부 원시 풍습도 남아 있다.
3. 어떤 사람이 다른 사람의 눈을 망가뜨리면, 그는 그에 상응하는 법적 책임을 져야 하며, 그에 따른 정신적 손실과 경제적 손실에 대해 필요한 배상을 해야 한다. 법 앞에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
제 4 과 미주 인디언 문명 1, 기초 연습 1. D 2. A 3. D 4. C 2, 확장 연습 5. 마야인들은 종교 활동을 중시한다. 마야 생산 및 생활에서 옥수수의 역할이 두드러진다. 마야 도자기 생산 수준; 마야인의 심미 관념 등. 6. (l) 질병 전염병, 식민지 침략, 문명 교류 부족.
(2) 우선, 미주 대륙은 대서양을 동쪽으로 향하고, 서쪽은 태평양에 인접해 있다. 대양의 장벽 때문에 인도 문명은 다른 대륙의 문명과 거의 교제할 수 없다.
둘째, 인도 문명은 대부분 협곡 분지와 고원 지역에서 발생하는데, 교통이 불편하여 인도 문명 내부에도 거의 교류가 없다. 제 5 과 고대 흑아프리카 1, 기초연습 1. A 2. A 3. C 4. C 2, 확장연습 5. (l) 짐바브웨 * * * 와 국가.
그림에 유명한 석두 도시 유적지가 짐바브웨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2) 대짐바브웨 문화는 흑아프리카 고대 문명의 걸출한 대표이기 때문에, 석두 도시 유적지는 대짐바브웨 문화의 중심이다.
짐바브웨 * * * 와 국가의 오랜 역사와 찬란한 문명을 두드러지게 반영하고 있다. (l) 쿠시 왕국.
(2) 도시가 발달하여 사찰과 신상을 짓고 아크솜 왕국과 전쟁을 벌였다. 7. 정확하지 않습니다.
헤겔의 관점은 뚜렷한 인종차별적 색채를 띠고 있다. 자연조건의 제약으로 고대 흑아프리카 문명의 발전 속도는 비교적 느리지만 현지인들은 매우 색채가 풍부한 독특한 문명을 창조했다.
멜로에 시대의 쿠시 야철업은 매우 발달했고 고대 세계 주요 황금산지 중 하나였다. 아크솜 왕국은 당시 세계의 무역대국이었고, 그것의 둥근 비석은 더욱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대짐바브웨 문화는 남부 흑아프리카 고대 문명의 걸출한 대표이며, 석두 도시 유적지는 당시 높은 건축 수준을 보여 주었다. 제 2 단원 연습 1, 사막, 정글 깊은 곳의 독특한 문명 1. A: 태평양 B: 대서양 C: 인도양; D: 흑인 아프리카; E: 중미; F: 남미.
2. 동서양면은 기본적으로 대양에 직면해 있어 다른 지역과의 교통이 매우 불편하다. 3. 대양 등의 장벽으로 인해 흑아프리카, 미주는 다른 지역과 기본적으로 단절된 상태에 있어 문명 발전의 고립성이 두드러진다.
< P > 15 세기 서유럽 식민지가 침략하기 전에 미주와 흑아프리카의 역사는 기본적으로 독립적으로 발전했다. 둘째, 세계 문명 백화원의 기묘한 1. B 2. 고대 아메리카 인디언들은 찬란한 마야 문화, 아즈텍 문화, 잉카 문화를 창조했다.
그들은 농업에 있다. 고등학교 역사교종국정과 정교합합의 문제
교종국정은 하나의 원칙이다. 예를 들어 마틴 루터의 종교개혁으로 독일은' 교종국정' 원칙을 확립하고 프로테스탄트 루터종을 형성했다. 교종국정에는 주로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 첫째, 각 방국 통치자에게 종교신앙에서 일정 범위 내의 선택권을 부여한다. 둘째, 각 방국의 신민에게는 그들의 주인과 같은 선택권이 없다. 군주의 결정을 따르고 군주의 신앙을 자신의 신앙으로 삼아야 한다.
< P > 교회연합은 정권과 신권이 결합된 정치제도다. 예를 들어 칼뱅의 종교개혁은 교회와 종교가 하나가 된 정권 (교회가 국가, 사회, 가정을 감독하는 정권) 을 건립한다. 그 기본 특징은 국가 원수와 종교 지도자가 한 사람이고, 정권과 교권이 한 사람이 장악한다는 것이다. 국가 법률은 종교 교리를 근거로 하고, 종교 교리는 모든 민간 사무를 처리하는 규범이며, 민중은 열광과 전적인 종교 감정에 의해 지배된다.
정교합제도는 중세 시대 비잔틴 제국, 러시아, * * * 제국, 인도, 이탈리아 등의 국가에서 시행되었다. 당시 봉건 통치 계급은 자신의 정치 통치를 보호하고 강화하기 위해 종교를 이용해야 했다. 종교 지도자는 영향력을 넓히고 세력을 쟁탈하기 위해 봉건 통치자와의 연합도 필요하다. 신권과 정권을 장악하는 두 그룹은 서로 권세를 다투고 상호 의존과 이용을 하고 있다. 유럽 역사상 종교 통제 정권이나 봉건 군주가 교주를 맡는 국면이 나타났다. 예를 들어, 비잔틴이 교회의 보호자이자 종교 사무의 사회자가 되는 경우, 러시아 차르 이반 4 세는 권력을 남용하여 교회 일에 개입했다. 영국 헨리 8 세는 교회가 군주에게 복종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정교합제도는 종교와 정치의 결합이 가장 밀접한 형식이다. 근대 자산계급 혁명과 수많은 사상 계몽 운동 이후, 대부분의 국가는 정교분리를 실시하여 연달아 정교합제도를 폐지했다. 그러나 여전히 소수의 국가들이 이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