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밍 크릭》시 전체

주체

새가 지렁이를 울리다

저자: (돈) 왕웨이

사람이 한가할 때 계수나무 꽃이 떨어지고,

야정산이 텅 비다.

달은 놀라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봄날의 개울에서.

[이 단락 편집] 문학 지식

I. 저자 정보

왕위 (70 1-76 1), 성당의 유명한 시인, 명성공, 고위 관리 후록, 본적 제나라 그는 시와 회화 방면에서 성과가 매우 높다. 소동파는 그를 칭찬했다. "시는 정취가 있고 그림이 그려져 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특히 산수시 방면의 그의 업적은 맹호연과 함께' 왕몽' 이라고 불린다. 만년에는 벼슬길을 무심히 하고, 일심으로 부처로 삼았고, 후세에는 그를' 시불' 이라고 불렀다. 그는 왕우승시집의 저자로 400 수의 시가 있다. 인물, 대나무, 산수를 잘 그린다. 당인이 기록한 산수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이 부자와 비슷하고, 하나는 파묵법으로 그렸고, 후자는 그의 대표작이다. 아쉽게도 오리지널 작품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지 않았다. 그에게 전해진' 설계도' 와' 제남부' 는 모두 원작이 아니다. 분명히 왕위는 당시 범주에서 더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당대 전원파의 대표 인물이다. 개원은 제 1 수재 (즉 장원) 이다. 역대 대락성, 유스글러 등 관직을 역임하다. 루산이 반란을 일으켰을 때, 어쩔 수 없이 위직을 맡게 되었다. 이후 양경이 회수하여 중운태자로 폄하하였다. 피곤해서 그는 헌신의 마음을 움직여 결국 정신이 되었다.

왕위는 십 대 때 매우 문채가 있었다. 개원 9 년 (72 1) 제 1 수재, 대락성. 웬일인지, 나는 제주에서 군대에 입대했다. 장안으로 돌아온 후. 개원 22 년, 장구령 임도사. 왕위는 우파로 강등되었다. 당시 그는' 헌시흥대중' 이라는 시를 한 편 썼고, 장구령이 장구령이 장구령의 장장장장장당원의 사리사욕을 반대하고 작위를 남용하는 정견을 찬양하며 당시 요구한 심정을 반영했다. 24 년 (736 년), 장 jiuling babing. 이듬해 경주는 장사로 강등되었다. 이 재임도사는 현종 시대의 전환점으로, 정치는 상대적 명랑에서 어둠으로 바뀌었다. 왕위는 장구령의 강직에 대해 매우 우울하지만, 그는 관직을 그만두지 않았다. 개원 25 년, 그는 하서 절도사 최를 방문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나중에 그는 사사에서 왕위의 관직이 점차 승진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안사의 혼란 이전에 관직자는 당시 관직에 대한 지겨움과 걱정이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스택에 붙어 과감하게 떠날 수 없었다. 그래서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며 오랫동안 반공식 반은둔 생활을 하고 있다.

그는 과거에 불교를 믿었다. 이때 부정적인 사상이 날로 늘어남에 따라 그의 불교 신앙도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그가 젊었을 때, 그는 일찍이 산림에서 살았다. 중년 이후 그는 종남산에 살았었다. 나중에 그는 또 지천, 램 틴, 송에서 일자리를 찾았다. 그래서 그는 그의 친한 친구 배디와 함께 그들 사이를 여행하며 시를 즐겨 쓴다. 천보 15 년 (756), 안사 반군이 장안을 함락시키고 현종이 촉에 입촉하고 왕위가 반군에게 포로가 되었다. 약을 먹고 꾀병을 부리다가 낙양에 배속되어 가짜 관리가 되었다. 둘 다 광복 후, 가직의 고통을 받는 자는 등급별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 그는 당나라 를 그리워하는 시 \ "닝 bichi \" 가 소종의 칭찬을 받았고, 그의 형 왕진과 관위가 높아서 중운태자로 강등되고, 나중에 물건을 기증하고, 결국 고위 관리를 했다.

왕위의 시는 400 곡도 안 된다. 그중 창작 특색을 가장 잘 대표하는 것은 산수전원과 같은 자연풍광과 영화의 은둔한 시를 묘사하는 것이다. 왕위는 자연 경관을 묘사하는 데 있어서의 높은 성취로, 그는 성당시단에서 독보적으로 산수전원시파의 대표가 되었다. 그는 사령운이 개척한 산수시를 쓰는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켰고, 도연명 산수전원시의 싱그러운 자연을 흡수하여 산수전원시의 성과가 최고조에 달하게 하여 중국시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였다. 그는 맹호연과 함께 당대의 산수전원시파의 대표 인물이다. 왕금은' 구당왕위전' 에 왕웨이시 400 여 곡을 수록했다. 한편 왕진의' 입왕우승집표' 는 10 권으로 편성됐다. 촉고당' 은 원래 남송마사' 왕우승문집' 10 권을 싣고 육신원 □ 송루로 돌려주었다. 베이징 도서관에는 10 권' 왕머송촉각본집' 이 있는데, 상하이 고서출판사가 1982 년에 복사출판했다. 원대에는 유 평론의' 왕우승집' 6 권이 있고, 복사한 돈, 여상, 최흥종 등 4 부가 있다. 명대에는 당대의 왕우승시 10 권이 있는데, 그중' 시선' 4 권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왕웨이시 주석이다. 조전성' 청대 왕 우승집주' 는 지금까지 비교적 좋은 집주이다. 모든 시를 해석하는 것 외에, 저자의 의심스러운 시를 설명하고, 간혹 고증도 있다. 왕위의 생애 자료와 시화 평론을 부록으로 수집했다. 196 1 년, 중화서국 상하이 편집소가 조주를 개정해 출판했다. 또한 정진탁은 4 부 시리즈를 기초로 조전성주 등 4 개 버전과의 교정을 진행해 세계문고에 수입을 올리고 있다. 사적은 《당서 신구열전》을 참조하십시오. 구 주석과 조전성의 주석에는 주석자가 쓴 왕위 연보가 첨부되어 있다. 오늘 진의가 □ 왕위의 생애 사적논문 한 편, 왕위 연표 한 부 (당시로) 가 첨부되어 있다.

[이 단락 편집] 분석

이 시는 봄의 고요함으로 가득 차 있다. 시인은' 고요함' 을 강하게 느꼈다. 왜요 사람이 한가하기 때문이고, 사람이 조용하기 때문이다. 사람은 마음이 평화로워서 조용해서 계수나무 꽃의 낙화를 알아챘다.

꽃이 지고, 달이 뜨고, 새소리가 난다. 이' 감동적인' 장면들은 춘계의 고요함을 돋보이게 한다.

새명계는 풍경이 매우 아름다운 곳이다. 개울 하나가 바로 산계로, 두 산계 사이에 끼어 있다. 이 시는 춘산 밤이 유난히 조용한 광경을 묘사하였다. 시의 대의는 사람 소리가 나지 않는 고요한 환경에서 계수나무 꽃이 피면 계수나무 꽃이 떨어지는 소리를 느낄 수 있는 것 같다는 것이다. 밤이 더 깊었을 때, 경치가 천자만태인 봄산은 아무도 없는 것 같았다. 달이 나오자 빛이 나타나 나무에 있는 새들을 놀라게 했다. 그들은 샘물에서 노래 몇 곡을 불렀다.

이 시는 주로 봄의 조용한 밤을 썼다. 꽃이 지고 달이 뜨고 새가 지저귀는 소리가 모두 움직이고 있다. 작가는 움직이는 수법으로 조용함을 부각시켜' Tonamiyama 가 더 그윽하다' 는 예술적 효과를 받았다.

공허하고 고요한 환경과 심경을 쓰자 주인공은 모든 마음으로 새소리와 꽃향기를 듣고, 마음은 조용하고 담담하지만 우아함과 애틋함으로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고요한 대자연은 시인의 글에서 생동감 있고 다채롭고 장사가 잘 된다. 달이 소리 없이 떠오르고, 새가 놀라서 나는 것은 한 폭의 동정과 대비되는 예술 광경이다. "이안석 당시": "유청선선, 시는 모두 성교에 부합한다." 당시주: "한가한 사람들이 이 한가함을 끌어들이니 묘하다." "시 변약록": "새소리, 움직여라; 이 개울은 매우 좁다. 하지만 내가 먼저' 야정산공' 이라는 몇 글자를 앞에 두고 새명계를 가리킨다면, 새소리가 점점 더 뚜렷해지면서 필묵 밖에 드러나기 때문에 고요한 광경이 느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슬라이서 한 대, 인력 없이도 해낼 수 있다. "

[이 단락 편집] 시

봄날의 밤은 고요하고, 계화는 자기도 모르게 떨어진다. 고요함이 봄밤의 산들을 더욱 공허하게 만들었다. 달이 나왔을 때 새는 달빛에 깜짝 놀랐다. 계곡에서 이따금 낭랑한 새 울음소리가 들려온다.

[이 단락 편집] 시의 풍경

이 시의 계화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한 가지 설명은 계화에는 다른 종류가 있는데, 봄꽃, 가을꽃, 사계절꽃이 있는데, 여기에 쓴 것은 일종의 봄꽃이다. 또 다른 관점은 문예 창작이 반드시 생활을 베끼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왕웨이의' 눈 속에 누워 있는 원안' 눈 속에는 녹색 파초가 있다고 한다. 실생활에서 동시에 나타날 수 없는 것은 문예 창작에서 허용된다고 한다. 그러나 이 시는 왕위 친구가 사는 황보악운계 오잡제 중 하나이다. 다섯 편의 시는 각각 산수 한 곳을 묘사하여 산수 사생에 가깝지만, 또 일반적인 자의와는 다르다. 그래서 이때 진짜 산중춘계로 해석하는 것이 적당하다. 또 다른 설명은' 계화가을' 이 당나라의 노래라는 것이다.

새소리계 속의 계화는 잎이 무성하고 꽃잎이 작다. 꽃, 특히 밤에는 알아차리기 쉽지 않다. 그래서 처음의' 사람 한가함' 이라는 단어는 쉽게 읽을 수 없다. "사람이 한가하다" 는 말은 주위에 인위적인 방해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시인의 내면의 한가함을 나타낸다. 이를 전제로, 미묘한 계화꽃이 가지에서 떨어져 비로소 주목을 받았다. 시인은 꽃이 옷자락에 떨어지는 촉감, 소리, 꽃잎을 통해 떨어질 때 가장 가벼운 향기를 통해 이런' 떨어지는 것' 을 찾을 수 있다. 요컨대,' 타락' 이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는 매우 미묘하다. 이 미묘한 요소가 주변 세계에서 명확하게 느낄 수 있을 때 시인은 밤의 적막함과 이런 적막이 특히 드러난 공허함에 경탄하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여기서 시인의 심경은 춘산의 환경 분위기와 어우러져 서로 영향을 미친다.

이 봄산에서는 모든 것이 밤의 색채와 고요 속에 도취되어 있다. 그래서 달이 뜨고 어두운 밤을 덮고 있는 이 빈 골짜기에 밝은 은빛을 가져왔을 때, 산 속의 새들은 깜짝 놀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새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는데, 물론 계곡의 고요함에 익숙해져서 달조차도 새로운 흥분을 안고 솟아오르는 것 같았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휘영청 밝은 달빛이 계곡 앞뒤의 광경을 돌연변이시키는 것도 상상할 수 있다. 이른바' 월스타가 희귀하고 새새가 남쪽으로 날아간다' 는 왕위는 번화한 당나라에 살고 있으며 건안 시대의 혼란과는 달리 새와 짐승도 당황할 수밖에 없다. 왕위' 일조경월산' 의 배경은 당대의 안정과 통일의 번영 사회이다. 작은 새는 비록 놀라지만, 결코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고, 가지가 없다" 는 것은 아니다. 그들은 샘에서 날아가지도 않고, 아예 이륙하지도 않고, 가끔 숲 사이에서 소리를 낸다. 그들은' 놀라움' 이라기보다 달이 나오는 것에 신선함을 느낀다. 따라서 조조의' 짧은 노래 한 곡' 을 비교하면 명월, 낙화, 새소리가 점재하는 춘산괴환경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당 시대의 평화롭고 안정된 사회 분위기도 느낄 수 있다.

왕위는 산수시에서 조용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 시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시에는 꽃이 지고 달이 뜨고 새가 지저귀는 소리가 적혀 있다. 이런 감동적인 경치는 시에서도 생기발랄해 보이지만 죽지 않는 동시에 운동을 통해 춘계의 조용함을 더욱 두드러지게 표현했다. 움직이는 장면은 오히려 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왜냐하면 사물 갈등의 양면은 항상 상호 의존적이기 때문이다. 특정 조건 하에서 운동이 발생하거나 주목받을 수 있는 것은 조용함을 전제로 하는 것이다. Tonamiyama 는 더 그윽하다' 는 예술 변증법을 담고 있다.

[이 단락 편집] 주석

시냇물: 두 산 사이에 끼어 있는 흐르는 물.

한가함: 조용하다.

비어 있음: 비어 있습니다.

시간: 때때로, 때때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