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사시의 특징과 대비 수법으로 맹을 배워서 시에서 세부적인 묘사의 역할을 체득한다.
2. 본문을 암송하고 시의 키워드를 익힙니다.
교학 중점
푸비흥이 두 시 중의 예술적 표현을 배워서 그 표현 효과를 체험하다.
교수법
소리내어 읽고 토론을 나누다.
교육 시간
한 시간
교육 과정
먼저 가져오기:
꿈' 은' 시경' 에서 가장 긴 민가이자 버려진 여성시의 대표작이다. 춘추 초기에는 봉건 생산 관계가 아직 싹이 트고 봉건사상 체계가 아직 완전한 체계를 형성하지 못했다. 사랑의 경우, 그 당시 남녀 간의 교류는 비교적 자유로웠다. 맹시 속 여주인공의 사랑과 결혼은 기본적으로 독립적이다. 불행히도, 결혼한 지 겨우 3 년 만에 그녀는 버림받았다. 이 시는 그녀가 부모에게 버림받은 후 쓴 것이다.
둘째, 함께 읽고 발음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셋째, 생각을 정리하십시오.
\ "자기 보호 기사 \" 총 6 장, 각 장 10 문장. 1, 2 장은 남자의 청혼을 쓰고, 여자는 연애를 하고, 달콤한 부부의 추억을 형성하며 감동적이다. 3, 4 장은 시 전체의 주요 선율로 주인공이 생활에서 얻은 참담한 인생 교훈과 배은망덕한 자에 대한 강한 분개를 썼다. 마치 수장가의 함성과 같다. 제 5 장 전반부는 결혼 후의 불행을 계속 회상하고, 마지막 네 문장은 친정으로 돌아간 후의 장면으로, 나를 울게 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챕터의 마지막 열 마디, 눈물을 글썽이며 할 말이 없다. 시 전체가 층층이 뚜렷하여 서사와 서정적인 결합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시경》에서 가장 걸출한 작품 중의 하나이다.
맵:
제 1 장: 남자 프러포즈, 여자 허배
제 2 장: 연인 아카시아와 결혼 (푸)
제 3 장: 여자에게 치정을 하지 말라고 훈계하다.
제 4 장: 남성의 공감 (비교, 싱)
제 5 장: 수년간의 고난과 상황에 대한 대응 (푸)
제 6 장: 과거와 대비한 원한과 고통 (푸, 비, 싱).
넷째, 본문을 말하고 키워드를 설명한다.
자기 보호를 위해 무역 실크를 껴안다. 강도가 실크를 거래하러 왔을 때 그들은 나를 찾아왔다.
아들을 보내 바람을 쐬고, 돈추에 이르렀다. 내가 강도였을 때, 나는 좋은 언론이 없었다.
아들은 노여움이 없고 가을은 기한이다.
번역: 남자는 웃으며 돈을 실크로 바꿨다. 사실, 나는 정말로 실크를 바꾸러 온 것이 아니라, 나에게 혼사를 의논하러 왔다. 얼음물을 보내서 바로 턴추로 달려갑니다. 내가 시간을 미루는 것이 아니라, 너는 좋은 중매인이 없다. 화내지 말고 가을을 우리 결혼 날짜로 정하세요.
분명히: (성격 분석) 여성-부드러움, 순수함, 열정, 사랑
남자-짜증, 교활함, 갈망
한 남자가 한 여자에게 청혼하는 부를 쓰다. 간단한 미소와 약간의 기교로 이 남자는 실크를 파는 척하며 여주인에게 청혼했다. 한편으로는 남자가 히피 웃는 얼굴로 진지하지 않다. 한편 남자는 청혼을 서두르며 위장 모험을 아끼지 않는다. 이런 묘사는 남자의 교활함과 절박함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다음 두 사람의 결혼 비극을 위해 복선을 깔아 대비를 이루었다.
벽의 다른 쪽을 걸어야 세관으로 돌아갈 수 있다. 나는 세관을 보지 못했다. 나는 울었다.
통관이 회복되는 것을 보고 나는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어, 팔, 몸은 책임이 없어.
너의 차를 몰고 와서 나에게 이사를 뇌물로 줘라.
무너진 담을 기어올라 다시 들어오는 것을 지켜보다. 표지를 보지 못하여 눈물이 계속 흘러내렸다. 마지막으로 복관을 보았을 때, 말하고 웃었습니다. 네가 거북판과 () 로 점을 치는 것은 결코 불길한 징조가 없다. 네가 차를 몰고 나를 데리러 와서, 너의 차로 와서, 나의 혼수를 가져가라.
뽕잎이 떨어지기 전에 무성해졌다. 둥지, 오디 없어!
나는 여자 야, 무슨 걱정이야! 학자들은 걱정한다고 할 수 있다.
너는 한 여자가 걱정한다고 말할 수 없다.
낙엽이 없을 때 뽕잎은 신선하고 촉촉하다. 아아, 산비둘기, 오디 탐식하지 마! 아아, 아가씨, 남자에게 너무 미련을 두지 마세요! 남자는 사랑에 중독되어 벗어날 수 있다. 사랑에 빠진 소녀는 아무리 해도 벗어날 수 없다!
오디, 노란색, 가을 떨어졌다. 자기 연민, 불쌍한 세 살.
물탕, 점차커튼 스커트. 여자도 즐겁지 않고 학자도 최선을 다한다.
학자도 매우 쓸모가 없다, 덕이삼.
뽕잎이 떨어졌을 때, 그 잎은 노랗게 변해 하나씩 떨어졌다. 너의 집에 시집간 이후로, 나는 이미 여러 해 동안 가난한 생활을 참아왔다. 얼음물의 물보라가 뒹굴고 물보라가 자동차가 치어 죽은 곳의 커튼을 적셨다. 여자는 잘못이 없다. 다만 남자의 행동은 앞뒤가 맞지 않는다. 남자의 사랑은 불확실해서 늘 딴마음을 품고 있다.
세 살, 나는 여자이고, 나는 피곤하다. 밤을 새워 불면 왕조가 있을 것이다.
말은 반드시 해야 하고, 폭력은 해야 한다. 형은 몰랐지만 그는 웃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면, 너는 고개를 숙이고 자애할 것이다.
요 몇 년 동안, 당신의 아내로서, 당신은 집안의 모든 고생을 맡았습니다. 일찍 일어나서 늦게 자고, 하루도 이런 날이 없다. 너의 소원이 실현되었고, 너는 점차 나를 학대했다. 내 형제들은 (내 처지) 를 이해하지 못하고, 그들은 모두 나를 비웃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하면 혼자 슬퍼할 수밖에 없다.
늘 함께 있으면 늘 나를 원망하게 한다. 모두 해안이 있고, 규율은 접시가 있다.
장군 뿔의 연회에는 웃음거리가 있다. 맹세해, 생각하지 마.
반대로,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이미 매우 어색하다!
나는 너와 오랫동안 늙었는데, 지금은 늙으면 너를 미워할 것이다. 얼음물 속에는 항상 해안이 있고, 습도가 낮은 곳에는 항상 가장자리가 있다. 소년을 회상할 때 우리는 함께 즐겁게 놀고 마음껏 웃었다. 진실한 맹세를 하다. 나는 네가 생각을 바꾸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네가 맹세를 어기고, 옛 사랑을 내려놓았으니, 그 사랑을 알게 해 줘!
5.' 풍위' 2 장과 3 장에서 자기보호에 쓰이는 비유수법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이 두 장은 서정적 위주이며, 시는 뽕나무를 소재로 시인의 청춘 미모에서 체색의 쇠퇴에 이르기까지 그녀에 대한 남자의 사랑에서 거부에 이르는 과정을 보여준다. "뽕잎이 떨어지지 않으면 그 잎이 반드시 번성한다" 며 촉촉하고 밝은 뽕잎으로 여자의 아름다운 얼굴을 비유한다. "오디 떨어졌지만 누렇게 떨어졌다" 며 뽕잎의 누렇게 떨어진 것을 여성의 초췌함과 유기를 비유했다. "비둘기를 따는 Xi 에서 식량이 없는 오디; 만약 네가 여자라면 문인들과 걱정이 없을 것이다. 그리고 너는 "비둘기의 오디 먹지 말고 다음 문장을 되살려라" ("시집전") 라고 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집, 시집, 시집, 시집, 시집, 시집) 오디 달콤한, 술에 취해 쉽게 많이 먹는다; 사랑은 아름답지만 사랑에 미련이 있는 사람은 쉽게 속는다. 남자는 사랑에 대한 집착에서 벗어날 수 있지만, 여자는 일단 사랑에 빠지면 벗어날 수 없다. 이것은 얼마나 고통스러운 언어인가! 녹색 뽕잎부터 노란색 뽕잎까지 여성의 성황이 쇠퇴하는 나이와 시간의 흐름을 암시한다. " 자기 연민, 세 살 빈곤' 이란 결혼한 지 몇 년 만에 부부 관계가 점차 붕괴되어 결국 결렬되는 것을 말한다. 여자는 어쩔 수 없이 다시 차에 타고 얼음물을 건너 가족에게 돌아갔다. 그녀는 반복해서 생각했지만, 그녀는 틀리지는 않았지만, 남자의' 이삼덕' 이었다. "여기, 여자는 반성의 어조로 자신의 결혼 생활을 되돌아보고 버림받은 이유를 찾고, 마지막으로 한 가지 교훈을 얻었다. 남자 중심의 사회에서는 치정만 있는 여자, 가슴 아픈 사람!
다섯째, 보드 책:
사랑과 결혼은 결정적이다
보통 사람
1 ~ 2 3 ~ 4 장 6 장
열정, 행복, 원한, 슬픔, 각성, 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