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에 나오는 산과 물에 대한 암시

안녕하세요!

만인궁벽 '논어'. "Zi Zhang"Zigong은 "예를 들어 궁전 벽을 가져 가면 벽이 어깨만큼 높아 가족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고 주인의 벽은 몇 ren이지만 얻을 수 없으면 얻을 수 없습니다. 문으로 들어가면 사찰의 아름다움과 관리들의 부를 볼 수 없습니다.” 이는 공자가 깊은 지식과 도덕을 갖고 있다는 뜻입니다. 발전하고 싶다면 지름길은 없습니다. Xingmen이나 Pangong(두 고대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해야만 그 비밀을 엿볼 수 있습니다. 대만의 여러 공자묘 병풍에는 '완인궁벽'이라는 네 글자가 직접 적혀 있고, 일부에는 기린 그림이 새겨져 있습니다.

타이중 공자묘 대성당에는 故 옌 총통인 지강 선생이 쓴 명덕과 완덕의 명패가 있습니다.

도정도는 “공자의 논어. '양화'도를 듣고 자세히 살펴보는 것도 덕을 버리는 것입니다. (무슨 말을 함부로 듣고 함부로 퍼뜨리면 덕을 닦을 수 없다.)

득실을 걱정하는 『논어』. "양화" 얻지 못하면 얻을까 걱정하고, 얻으면 잃을까 걱정한다. 그것을 잃으면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이다. (공직을 얻지 못하면 얻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 공직을 얻으면 잃을까 봐 걱정하기 때문에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인은 공덕의 미이다. “공자의 논어.” "이인(Li Ren)" 단순한 풍습이 있는 집을 선택하면 사람들이 봄바람을 즐기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고 도덕성이 향상될 것입니다.

공자의 논어. "리인" 자신보다 능력이 뛰어난 사람을 만났을 때 질투하지 말고 상대방의 장점을 배워 자신을 발전시켜 유능한 사람이 되도록 하세요.

'논어'를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Xueer" Zengz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주의 깊게 목표를 추구하면 사람들의 도덕성이 강해질 것입니다. (먼 조상을 기리기 위해 모든 애도 의식과 제사를 지킨다면 민속 관습은 정직하고 단순해질 것입니다.)

'논어'를 말은 하지만 쓰지는 않습니다. "슈에르" 자신의 이론을 함부로 세우지 마십시오. 모두를 웃게 만들 것입니다. 무단으로 창작하기보다는 성인을 존경하고 정통사상을 전수해야 합니다.

바오후핑허(寶湖平he) 『논어』. "슈얼" 난폭한 호랑이를 강에 기대어 후회 없이 죽는 사람에게 동의하지 않을 것이다. (맨손으로 호랑이와 싸우고, 강을 헤엄쳐 건너고, 후회 없이 죽었습니다. 이렇게 무모하고 용기 있는 사람들과 함께 드나들 수는 없습니다.

'논어. 촉'의 예 한 모서리는 세 모서리에 반영되지 않으므로 동일하지 않습니다. (나는 네 모서리를 비유로 사용하고 다른 세 모서리를 추론할 수 없는 사람들을 가르치는 데 관심이 없습니다.)

Qiao Yan Ling Se " "논어. Xuer"는 영리하고 매력적입니다. (달콤한 말과 아첨을 말하는 것은 도덕적 수양이 부족한 사람입니다.

"논어"를 바꾸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 쉬얼" 현명한 사람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는 용기가 있다. 개선할 용기를 갖고,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늘 조심하라.

서른 살에 『논어』 ." 예순이 되면 귀가 순해지고, 칠십이 되면 마음이 원하는 대로 행할 수 있고, 규례를 벗어나지 않게 된다. (공자는 서른이 되면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자립할 수 있고, 에티켓의 요구 사항을 준수합니다.)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십시오. 『논어: 정치를 위하여』는 과거를 추적하고 당시의 상황을 새로운 생각과 탐구의 기반으로 논의합니다.

군자는 훌륭한 사람이 되기를 바라서는 안 되고, 훌륭한 사람이 되는 것을 피해야 한다. 『논어』: 사람을 대할 때는 공평하고 공정해야 하며, 한쪽 편을 들거나 적을 만들지 말아야 합니다.

정치를 하는 것은 용기가 아닙니다. 이익의 유혹에 빠지거나 자신을 지키려고 움츠러드는 사람은 용기가 없는 사람이다.)

'논어' 8. '있는 일에 연연하지 말라.

'논어'를 묻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젊거나 낮은 사람이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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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어' 혜의지시(안회가 매우 똑똑하다고 묘사함)

공자의 논어, 용예, 온유하고 온화한 사람, 그리고 신사(습득된 문학적 재능과 타고난 단순함의 적절한 균형을 갖춘 사람이 이름에 걸맞습니다. 신사.

)

먼저 어려움을 겪은 다음 "논어"를 얻습니다. 용예' 어진 사람은 모든 일에 항상 남보다 먼저 고생하고, 자신이 받아야 할 이익을 전혀 생각하지 않는 것이 어진 사람의 태도입니다.

아는 사람은 물이 있으면 행복하다. "용예" 지혜로운 사람은 흐르는 물의 여유롭고 만족스러운 자세를 감상하며 그의 영혼은 물처럼 맑고 투명합니다.

애덕낙산 <논어>. "용예" 인자한 사람의 마음은 산의 영원함과 같으니 일시적인 이익과 불명예로 인해 그 뜻이 흔들리지 아니하느니라.

공자의 논어. '용예' 지름길을 택하는 사람들은 너무 성급하게 행동해서 곤경에 처하는 경우가 많다.

도시로 음료 '공자 논어'.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뒷골목에서 사람들은 한 바구니의 음식과 술 한 국자를 가지고 근심을 견디지 못하며 돌아와도 그 행복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시안자이가 돌아왔습니다! (안희의 소박한 식습관과 가난, 행복을 묘사한다.)

'논어'는 갈 길이 멀다. "타이보"는 자비를 실천하는 것을 평생의 사명으로 삼고 무거운 사명을 짊어지고 도달할 수 없는 여행을 시작합니다.

미래세대가 두려워해야 할 '논어'. "지한" 젊은이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하는 한 그들의 미래 전망은 무한하고 굉장합니다.

묘북수 <논어>. 지한》어리지만 아름답지 않은 사람에게도 남편이 있다! 화려하지만 진짜가 아닌 사람들에게는 남편이 있습니다! (싹은 텄지만 머리나 꽃이 없고, 머리는 있으나 열매가 없는 것도 있습니다. 신동이라 불리는 사람들을 비유한 말이지만 자라서 평범하고 무능해질 수도 있습니다)

논어는 성공하지 못합니다. "지한" 결계 전체가 완성되기 전에 멈춰, 어떻게 멈춰? (산을 쌓는 것은 모래알 하나로 완성할 수 있지만, 도중에 포기하면 이전의 모든 노력이 물거품이 됩니다.)

너무 많은 것은 '논어'만큼 좋지 않습니다. ." "고급" 원칙은 절제와 공정성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논어'에 부적절한 내용은 보지 마세요. "안원" 무례한 사람을 대할 때는 접근을 피해야 합니다. 일단 음란한 일에 익숙해지면 점차 솔직하고 공정한 마음을 잃어 정의를 수호할 수 없게 됩니다.

자신을 통제하고 예절을 회복하세요. 안원》자제하고 인(仁)으로 예의를 되돌려라(사욕의 유혹을 이겨내고 자기 중심적인 태도를 버리고 모든 일에 절제를 유지하며 사회의 정신과 조화를 이루도록 노력하는 것, 이것이 바로 인(仁)을 실천하는 좋은 정부.)

인(仁)의 미학 『논어』. 안원》군자의 아름다움은 남자의 악함이 아니다. (군자는 남의 결점을 찾아내지 않고, 그 사람의 장점과 선행을 칭찬하고, 선행은 이루고, 악행은 이루지 않는다.)

말과 감정을 관찰하라 <논어>. " "안원"은 상대방의 말을 통찰하고 그의 동기를 조사하여 더 깊은 이해를 얻습니다.

펑싱조염(Fengxing Caoyan)의 『논어』. 안원 "군자의 덕은 악인의 덕이라 풀밭에 부는 바람이 이를 무너뜨린다." (권력 있는 자의 덕은 바람과 같고, 서민의 덕은 풀과 같다. 풀에 바람이 닿으면 풀도 바람에 따라 떨어지리라.)

만나다 문학을 통해 친구를 사귀세요

이요푸렌

"논어". 안원 "군자는 문학을 통해 친구를 사귀고, 친구를 통해 인(仁)을 실천한다." (군자는 시와 책, 예절과 음악을 기본으로 삼아 친구를 사귀며, 친구의 지식과 도덕을 본보기로 삼는다.)

논어. "자루" 가까이 있는 자에게 전하고 먼 자에게 온다. (나라를 다스리면 먼저 당신의 업적에 주위 사람들이 만족하고 기뻐하게 되며, 먼 곳에 있는 사람들도 당신의 자비로운 정부에 감사하고 당신에게 복종하게 될 것입니다.)

수줍게 행동하십시오 "논어 ." "자루"는 자신의 실수에 대해 부끄러워하고 반성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항상 자신을 경계합니다.

강렬하고 무미건조한 『논어』. "Zi Lu"는 단호하고 둔하며 자비에 가깝습니다. (정의와 무욕, 용기와 인내, 단순한 기질, 느린 말은 인(仁)에 가까운 사람의 태도이다.

신 등을 원망하는 《논어. 시안원》 신을 원망하지 말고, (하나님이 나에게 가혹하다고 비난하지 마세요. , 배려하지 않는다고 다른 사람을 비난하지 마십시오.)

복수에는 친절로 갚으십시오 (논어. Xianwen) 노자3장 》원한은 덕으로 갚아라. 의로움만큼 좋지 않음. "논어. 위영공" 하루종일 집단생활을 하면 말은 의롭지 못하지만 작은 호의는 좋은 것이다. 진지한 말 한 마디로 자신의 영리함을 뽐낼 수 없습니다.)

"논어"(인의 원칙에 따르면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선생님을 대할 때 겸손해지세요.

)

공자의 논어. "안원"은 한 번 실수를 저질렀고, 그를 잡기 위해 네 마리의 급행에 박차를 가해도 따라잡을 수 없었습니다. 말 한마디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말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 입에서 나오는 재앙을 피해야 합니다.

홀로 올라가 '논어' 방으로 들어갑니다. "고급"공자가 말했다: "당신이 우구의 문을 비웃는 것은 탈퇴 때문입니까?" 제자들이 자로를 무시했습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전당에 올라갔으나 아직 방에 들어가지 아니하였느니라!"(전에 일어나서 방에 들어가는 것은 지식을 공부함을 비유하고 교묘하고 교묘한 경지에 이르렀느니라. 그러나 이 문장은 자로가 방에 들어가지 않았다는 것은 자로가 아직 공자의 이상적인 상태에 이르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Taibo"는 6피트의 외로운 남자를 지탱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인생에서 이 지점에 도달하여 어린 고아를 당신에게 맡겨야 상대방이 편안함을 느끼고 당신을 완전히 신뢰하게 할 수 있습니다.)

Jing Jing "논어". "Taibo" Zengzi는 병이 들었으므로 제자들을 불러서 말했습니다. "내 발을 밝히십시오! 내 손을 밝히십시오!" 시에는 "심연을 마주한 것처럼, 얇은 얼음 위를 걷는 것처럼 떨리는 두려움으로 싸우십시오." (모든 일에 신중함을 기술하고 있다.)

공자 낙수에 관한 또 다른 기록은 『논어·고학』, 『좌좌』장에 있는데, 이는 공자가 자신의 일에 대해 이야기한 기록이다. 그의 학생 Zilu, Zeng Xi, Ran You 및 Gong Xihua와 함께 이상을 추구합니다. 어느 날 공자는 네 명의 제자들에게 큰 관심을 가지고 그들의 야망에 대해 물었습니다. 자로의 이상은 큰 나라를 다스리는 것이었고, 염유는 더 겸손하고 작은 나라를 다스리고 싶다고 말했고, 공희화는 의례의 주인이 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세 사람의 야망이 야망이 없다고 볼 수는 없지만 공자는 이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비해 증희의 야망은 미미하다. "모춘아, 봄옷이 준비되어 있고, 5~6개의 관이 있고, 6~7명의 소년이 이순신으로 목욕하고, 바람에 춤추고, 노래하고 돌아오는 것 같다." 공자는 "나와 Dianye"를 승인했습니다. 왜 이런 일이 발생합니까? 왜냐하면 공자가 평생 추구하고 바랐던 것은 나라와 백성이 안전하고, 세계가 평화롭고, 행복하고 자유로운 도원의 삶이었기 때문이다. 또 다른 이유는 공자가 물을 매우 좋아했기 때문에 고향의 이수강에 자주 가서 흙을 씻고 정서를 닦으며 자연과 친해졌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