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신의 오리지널 연

1. 작가가' 멀리서 연 한두 마리가 떠 있다' 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놀라움과 슬픔' 을 느꼈다. 왜냐하면:

노신은 형제 같은 감정을 가지고 있고, 게임은 아이에게 의미가 있고, 노신의 자성정신이 있으며, 노신은 어린 형에게' 잔인하다' 고 원망하지 않는 깊은 정이 있다.

2. 글에서 언급한' 살령' 장면은 특히 노신이 어렸을 때 그의 어린 동생이 연을 날리거나 이런 값비싼 일에 종사할 수 없도록 하는 것이 매우 무례하다는 것을 가리킨다.

나' 는 연날리기를' 못난 아이의 일' 이라고 생각했었다. 형으로서 나는 동생을 엄격히 단속했는데, 원래 그에게는 전도가 있었다. 지금 생각하면, 나는 당시 낙후된 관념에 지배를 받았고, 나의 행동은 정말' 정신적인 잔인함' 이었다. 이 장면에서 노신의 어린 시절 노소 불평등의 봉건질서를 알 수 있다. 나이와 힘으로 볼 때 그는 모두 나의 적수가 아니다. 이는 형으로서의 난폭한 행동이 폭력을 바탕으로 한 것임을 보여준다. 노신은 조금도 사양하지 않고 자신을 썼는데, 글자 사이에 약간의 자기 질책을 띠고 있다. 동생은 날지 않으면 날지 못해 몰래 연을 만들 수밖에 없었다. 그가 발견했을 때 그는 매우 당황했다. 곧 완성될 연이 형에게 밟혀 망가졌는데, 그는 반항할 뜻이 없다. 절망 외에는 아무런 방어도 없다.

3. "그 밖의 무엇을 요구할 수 있습니까? 내 마음이 무겁다. "

그가 아이가 게임의 의미를 이해하자 노신은 자신이 그해 한 짓이 그야말로' 정신에 대한 잔혹함' 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비록 아주 오래 전의 일이지만 노신은 여전히 사죄하고 싶었지만, 어린 형은' 나' 의 무거운 마음이 계속 무거워야 한다는 것을 완전히 잊어버렸다

형제애의 관점에서 볼 때, 당시 어린 형이 연을 날리지 못하게 한 것은 그가 어린 형에게 출세했기 때문이었지만, 그는 철이 강철이 되지 않는 것을 싫어했다. 자신이 틀렸다는 것을 알게 되면 수십 년 전의 일이지만 형이지만 동생의 용서를 구해야 한다. 동포의 손발 정이 언표에 넘쳤다.

게임의 관점에서 볼 때, "게임은 아이의 가장 정당한 행동이고, 장난감은 아이의 천사다." 게임은 정말 아이의 천성에서 나온 것이다. 아이를 활발하고 건강하고 똑똑하게 만든다. 따라서 게임을 금지하는 것은 아이의 천성을 교살하는 것과 같다. 노신은 외국의 아동교육에 관한 사상을 보고 중국의 구식 교육의 낙후를 깨달았다. 그는 중국의 아동교육이 낙후된 편견을 바꿀 수 있기를 바라며, 아동의 정신이 영원히 억압되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

노신의 자성정신으로 볼 때 노신은 자신의 해부와 자성에 대해 엄격하다. 그는 지난 일과 사소한 일에 대해 조금도 소홀히 하지 않고, 잘못이 있으면 반드시 시정하고, 진지하게 책임진다. 이런 정신은 매우 귀중하다.

막내 형이' 잔혹함' 을 당했지만 원한이 없는 현상으로 볼 때 노신의 감회가 특히 깊어 문장 이를 멈추고 끝없는 슬픔과 생각을 자극하는 물음표를 남겼다. 왜 동생이 완전히 잊어버렸어? 알고 보니 그는 연 하나를 훔쳤지만, 그 자신도 이것이 정당하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그는 그의 형이 책임져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상관하지 않았다.

처음 읽은 후, 우리는 노신 선생이 타고난 현자가 아니며, 그도 전통 관념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전통 관념은 낙후된 면이 있다. 그러나 노신 선생의 귀중한 것은, 그가 일단 과학사상을 받아들이면 잘못을 바로잡을 것이고, 노신 선생은 자성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노신도 피해자의 건망증과 발버둥치지 않는 것을 한탄했다. 그가 보기에 이것이 킬러들이 마음대로 사람을 죽일 수 있는 이유이다.

노신은 일단 과학 사상을 접하게 되면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고치려고 노력한다. 그는 당초의 동기가 좋았기 때문에 자신을 용서하지 않았고, 당초의 생각이 전통의 영향을 받아 자신을 용서하지 않았고, 시간이 길어서 내려놓지 않았다. 그의 마음이 이렇게 무거워서 그가 자신을 해부하는 것이 얼마나 엄하고 얼마나 진지한지 알 수 있다.

"나" 는 형의 용서를 빌었지만 형은 원망 없이 완전히 잊어버렸다. 그래서 내 마음은 긴장을 풀 수 없었고, 어쩔 수 없이 무거워야 했다. 이것은 또 다른 의미를 뒤져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피해자는 자신이 고문을 당했다고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형의 행동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했다. 이것은 단지 그가 이 게임이' 합법적' 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일 뿐이다. 일단 그가 그의 형제에게 들키면, 그는 그가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특히 슬프게도, 고문자의 무감각은 고문자가 하고 싶은 대로 하게 한다. 그래서 노신은 세태가 서늘하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이 짧은 글을 탐구함으로써, 우리는 중국인의 사상과 행동이 과학적 사상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그래야만 그들은 간사함과 무지한 행동을 하지 않을 수 있다.

노신 선생의 산문' 연' 은 당시 노신 선생이 44 세였을 때 1925 년에 쓰여졌다. 생활의 체험과 사상이 깊어서 노신 선생은 과거에 대해 깊은 사고와 반성을 하게 되었다. 동생이 어릴 때 연날리기를 허락하지 않았기 때문에 노는 천성을 생각하면 슬프다. 자신을 해부하는 데 능한 노신 선생은 이 사건에 대한 반성을 통해 구 중국 봉건 가부장제의 죄악을 비판함으로써, 우리가 어떻게 아동의 천성을 보호해야 하는지, 어떻게 아이들이 자유로운 세상에서 자유롭게 생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지에 대한 생각을 자극하는 문제를 불러일으켰다.

문장 (WHO) 는 베이징에서 연을 보는 것부터 시작하여 눈의 관점에서 어린 시절 강남에서 연을 날리는 상황을 회상한다. 북경을 쓴 연은 한 획에 불과하지만 굵은 펜으로 고향 연날리기의 자세한 그림을 썼다. 시간과 계절부터 연의 자세, 색깔, 모양을 쓴다. 초췌해 보이지만 주변의 봄빛은 분명히' 온화하다' 고 한다. 문장 한두 단락은 작은 형이 연을 날리지 못하게 하는 것에 대한 상세한 묘사를 이끌어 내는 계층을 구성한다.

내' 싫어',' 싫어',' 싫어', 나도 이런 감정을 동생에게 옮겼기 때문에, 나는 당연히 동생이 하는 것을 반대한다. 저는 형입니다. 물론 형의 위엄이 있습니다. 형도 입을 벌리고 공기를 주시해야 합니다. " 어린 형이 연의 기복으로 깜짝 놀라는 모습을 보니, 나는' 비열하다' 라고 느낄 수밖에 없었다.

이 단락은 이후 발전의 주요 원인이자 문장 전체의 관건이다. 노신 선생은 한편으로는 동생의' 연약함' 을 썼고, 한편으로는' 나' 의' 강함' 과 형의' 위풍' 과 동생의' 어쩔 수 없음' 사이의 강한 대조를 써서 아래의 발전과 결과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그래서' 나' 가 어린 형이 몰래 연을 만들고 있는 것을 발견했을 때, 나는 형의 위엄으로 연의' 날개 뼈' 를 무자비하게 부러뜨렸고,' 또 풍륜을 땅에 던져 평평하게 밟았다' 고 말했다. 그래서 내가 이긴 것 같아 자랑스럽게 그를 오두막에 던졌다. 이 서술은 매우 구체적이고 상세하다. 이것은 한 단계 위의 원인으로 인한 필연적인 결과이다.

노신 선생은 담담하게 썼지만, 우리는 글자 사이의 후회와 슬픔을 똑똑히 보았다. 아이의 천성은 순수하고, 게임은 아이의 천성이고, 장난감은 아이의 천사이다. 노신이 이 점을 느꼈을 때는 이미 중년 이후였다.

다음으로, 문장 편폭이 길어서 나의 아쉬움과 보상을 써냈다. 하지만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 보고 마침내 이 속죄의 기회를 얻었을 때, 내가 얻은 것은 더 깊은 비애였다. 바로 어린 형이 자라서 이미 이 모든 것을 잊었다는 것이다. 시간과 생활은 영원히 나에게 이런 속죄에 대한 보상을 주지 않을 것이다. "내 마음은 무거워야 한다."

세상에서 가장 큰 슬픔은 이것입니다. 과거의 잘못은 영원히 시정할 수 없을 것이다. 이것은 슬픔의 슬픔입니다!

문장 주제는 다방면인 것 같다. 형제 간의 다정한 표현이 있고, 봉건 가부장제의 채찍질이 있다. 자기 불친절에 대한 해부와 과거의 죄책감에 대한' 불확실' 한 슬픔이 있다.

대비의 운용은 이 글의 주요 특색으로, 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이 있다. 1. 환경 대비: 베이징 2 월의 추위와 강남 2 월의 따뜻함과 부드러움. 이런 대조는 문장 강렬한 슬픔과 깊은 무력감을 증강시켰다. 두 번째는 인물의 비교다: 어린 형의 연약함과 나의 강인함. 이런 대비는 문장 서사의 주체를 형성하고 전편을 관통한다. 셋째, 시간의 비교: 이 시점에서 두 가지 측면에서 분석 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내 전후의 변화이고, 하나는 어린 형의 전후의 변화이다. 나의 변화는 주된 방면이고, 어린 형의 변화는 부차적인 방면이다. 그러나 그것들은 상호 보완적이고 없어서는 안 된다.

세 단계의 대비가 성문 중의 깊은 서사점으로 문장 심오하고 감동적이다.

문장 의 또 다른 특징 은 내 감정 변화 를 주선 으로 독자 에게 명확한 맥락 을 주는 것 으로 독자 를 건드리는 서정 선 이 되어 세 가지 수준 의 대비 와 얽힌 것 이 매끄러운 전체 이다. 내 감정 변화의 단서는 연날리기에 대한 혐오감, 어린 형의 연날리기에 대한 경멸, 어린 형이 연을 만들 때의 분노, 연을 부러뜨릴 때의 교만, 반성한 후의 무거운 슬픔, 용서할 수 없는 슬픔이다.

앞뒤가 호응하는 것도 이 글의 큰 특징이다.

교학의 관점에서 볼 때, 이 글의 중점은 작가의' 비통' 정서에 대한 정확한 파악과 이해여야 한다. 이것도 문장 취지를 자르는 관건이자 문장 글쓰기의 큰 특징이다. 문장 어려움은 어린 형의' 잊음' 으로 중학생들의 의심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취지를 파악하기만 하면 간단명료하게 설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