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원은 중국 역사상 위대한 애국시인, 중국 낭만주의 문학의 창시자,' 초사' 의 창시자이자 대표작가로' 바닐라미인' 의 전통을 개척해' 초사의 아버지' 로 불린다. 초지의 유명한 시인 송옥, 가시근 등은 모두 굴원지의 영향을 받았다. [2] 굴원 작품의 출현은 청아창부터 로맨틱 오리지널에 이르는 중국시의 새로운 시대를 상징한다. [3] 주요 작품은' 이소소',' 구가',' 구장',' 구문문' 이다. 굴원 작품을 주체로 하는' 초사' 는 중국 낭만주의 문학의 원천 중 하나이다. 가장 유명한' 이소' 장을 대표하는' 초사' 와' 시경' 의 국풍은' 소' [4][5] 라고 불리며 후세시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1953 년 굴원 서거 2230 주년을 맞아 세위는 굴원을 세계 4 대 문화유명 인사 중 하나로 인정하기로 결의했다. [6][7][8][9][ 10]
원래 이름
굴원
다른 이름
굴평, 굴자, 굴정청.
일련 번호를 지정하는 데 사용되는 문자 및 숫자
글자는 오리지널이고 글자는 영적이다.
타임즈
전국 말기
민족 집단
화샤족
인물 관계
송옥
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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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오절에 왜 굴원을 기념해야 합니까? 굴원을 기념해야 하나요?
저자: 써 주세요
네가 모르는 굴원-초나라 변법의 개혁가.
작가: 호연 문사
빠른
항행
주요 성과, 일화전고, 역사평가, 후세 사람들이 친족들에게 미치는 영향, 관련 논란, 후세 기념 사료기록 예술 이미지
캐릭터의 생활
조기 경험
주선왕 29 년 (기원전 340 년) 정월 초칠, 주선왕 30 년 (기원전 339 년) 정월 14 일, 굴원은 초나라 단양귀에서 태어났다. 이듬해, 낙평리에 거주하다.
굴원 조각상
주선왕 39 년 (기원전 330 년), 굴원 () 이 낙평리 () 에 거주하다. 어려서부터 책에 빠져 잡다한 책을 많이 보았다. 가마동 독서' 와' 바산노 노교경' 은 올 한 해일 것이다.
주선왕은 낙평리에서 40 년을 살았다 (기원전 329 년). 굴원은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지만, 그는 어려서부터 사람들 사이에서 살았고 가족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가난한 사람들에게 매우 동정적이었다. 이후 어린 나이에 그는 백성들을 동정하는 좋은 일을 많이 해 호평을 받았다. [6] [10] [11]
재능을 과시하다
주선왕 48 년 (전 32 1 년), 진군이 추를 침공했고, 굴원 조직인 낙평리의 청년들이 고전을 벌였다. 그는 한편으로는 높은 곳에서 젊은이들에 대한 사상 교육을 실시하고, 한편으로는 각종 전술을 교묘하게 운용하며, 기지가 용감하게 적에게 큰 타격을 주어 그의 비범한 재능을 보여 주었다.
주왕원년 (기원전 320 년) 3 월 중순, 굴원은 의 부름에 따라 상경했다. 올해, 그는 오주 에서 행정 장관 을 했다.
왕희량 이듬해 (3 19), 심주는 초회왕에서 좌제자로 승진했다. 올해 늦가을에 굴원이 처음으로 제나라 () 를 파견하였다.
3 년 (3 18), 심주는 초국의 내외 사무에 바쁘다. 추, 위, 조, 한, 연이 손잡고 진 () 을 공격하여 굴원 () 이 군대를 따라 갔다. [10][ 1 1]
정치 개혁
양왕 4 년 (3 17), 굴원은 변법으로 바쁘게 각종 법률을 제정하였다.
5 년 (처음 3 16) 동안 심주는 계속 정치개혁을 진행하여 옛 귀족과 모든 완고한 세력과 싸웠다.
심주 6 년 (전 3 15), 변법이 깊어지면서 민심이 들끓었다. 초국의 정세가 크게 변하여 옛 귀족들은 멸망의 운명에 직면했다. [10][ 1 1]
보세요.
원년 (기원전 365, 438+04) 에 이르러, 굴인 무지는 왼쪽 으로 강등되어 의사가 되었다.
주부왕 2 년 (전 3 13), 굴원은 처음으로 한북 (현재 하남 서협, 부천, 내향) 으로 유배되었다. 진 () 나라 장의는 초치 () 연맹을 깨고 두 차례 진나라를 공격했지만 모두 진 () 나라에 패했고, 한중군 () 이 함락되어' 단양 () 의 전쟁' 이라고 불렸다.
첸 hongshou 의 \ "굴절 라인 음 지도 \"
주부왕 3 년 (전 3 12), 초나라가 진나라를 반격하여 램 틴 (현재 산시 램 틴) 에서 대패했다. 초회왕은 굴원을 다시 활성화하고 그를 제나라에 파견하여 양국 사이에 새로운 연맹을 세우려고 했다.
주부왕 4 년 (처음 3 1 1 년), 진 14 년, 초소릉을 함락시켰다. 혜문왕은 한중 반을 초나라에 양보하고 초국과 동맹을 맺기를 원한다. 초회왕은 한중 땅보다 장의를 더 갖고 싶어한다. 장의는 초나라에 와서 중금으로 진상을 매수하여 초회왕의 총신 정소매의 건의를 받아 진나라로 돌아갔다. 진혜문왕은 죽었고, 자무왕은 우뚝 섰다. 굴원은 제나라 () 에 가서 초나라 () 로 돌아왔을 때 장의는 이미 떠났다. Qu yuan 은 Chu huaiwang 에게 "왜 Zhang yi 를 죽이지 그래? 클릭합니다 추 huaiwang 매우 후회, 장 이순신 을 쫓는 사람을 보내, 하지만 잡을 수 없었다.
주부왕 5 년 (전 3 10), 진무왕 원년, 장의는 왕에 대한 불만으로 진나라를 떠나 위국으로 갔다. 굴원은 여전히 왕을 의사로 여긴다. 초회왕은 장의에게 속았다는 것을 깨닫고 일시적으로 기의를 일으켜 굴원을 그의 특사로 삼았다. 굴원이 제나라에서 돌아온 후, 곧 초회왕에게 소외되었다.
6 년차 (기원전 309 년) 와 이듬해, 지도자가 되고 싶었고, 사악한 추 () 가 진 () 을 연합시켰다. 그는 추, 주저, 그에게 충고 를 설득, 편지를 썼다, 그는 진 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았다, 함께 북한에 좋다. 굴원은 국가 대사에 참여할 수 없어, 등 대신을 통해 왕을 임신할 가능성이 높다.
주부왕 7 년 (기원전 308 년), 진무왕 3 년, 간마오 한익양. 굴원은 두영에 살면서 가르치는 제단을 세웠다.
주호왕 17 년 (기원전 298 년), 진조호기는 무관 () 에서 군대를 파견하여 초추 () 를 공격하여 오만명을 참수하고, 분석 (오늘 하남 보천) 을 취하여 약 15 개 성을 따냈다. [10][ 12]
한북을 추방하다
주부왕 11 년 (기원전 304 년), 굴원은 북방 (한수 위, 하남 남양의 서하, 부천 일대) 에서 방랑한다. 진 추 재회, 숨어 원의 계획과 상반되지만, 간신은 반드시 비방에 의해 해를 입게 되고, 반드시 중국 북방의 땅을 피할 것이다. 그가 어쩔 수 없이 돌아올 의도가 있었다.
푸포석의 《굴자행 음도》
저우 지 왕 13 년 (기원전 302 년), 제나라 위한 연합군 공격 추, 인질 로 진나라 에 왕자 를 보내 진 군대 구조 를 요청했다. 진 () 왕은 코경동 () 에게 군대를 이끌고 초나라 연합군을 물리치라고 명령했다. 이듬해 진나라의 한 의사와 태자항이 사투로 죽임을 당했다. 태자는 진 () 왕 조호기 () 가 사사로이 추 () 로 도피할까 봐 두려워한다. 이 일은 진나라와 초국의 관계를 악화시켜 진나라가 자주 초국을 공격하게 하였다. 굴원은 초회왕이 소인의 유언비어를 듣는 것을 싫어하고, 비현실적인 언어가 올바른 언어를 가리게 했다. 이런 헛소문은 초국의 이익에 해를 끼칠 수 있는데, 이는 정사각형인이 용인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굴원은 비통한 사색에서' 이소' 를 썼다. "
주부왕 16 년 (기원전 299 년), 굴원은 이미 북한으로부터 유배되어 돌아왔고, 조국화 등과 함께 초회왕에게 회의에 참석하지 말라고 권하며 "호랑이의 땅은 믿을 수 없으니 안 된다" 고 말했다. 그러나 어린 아이 난초는 잃어버린 총애를 두려워하며 극력 부추겼다. 그 결과 초회왕은 무관에 들어가자마자 진군에게 억류되어 함양을 빼앗아 무현과 첸중현을 양도하겠다고 위협했다. 셴양 을 잡아, 추 제나라 잉 시앙 왕 으로 밀봉 되고, 아들은 시앙 왕 으로 밀봉 되고, 진 땅 을 양도 하기를 거부했다. 진 다시 추 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보내, 추 를 격파했다, 오만 참수, 16 개 도시를 했다. [10][ 13]
강남을 유배하다
주부왕 19 년 (기원전 296 년), 초회왕은 진나라에서 죽고, 진나라는 그의 시체를 초국으로 돌려보내 매장하였다. 그래서 장관 은 진 불의를 생각합니다. 진과 추 헤어 졌 어. 굴원은 삼루에 있는 의사직에서 해임되어 강남으로 유배되었다. 그는 두영에서 출발하여 먼저 오죽에 갔다가 동정에 들어갔다.
장 Xiangzhou 작품 "toujiang quzi"
주부왕 20 년 (기원전 295 년), 굴원이 창사에 도착했는데, 그곳에서 그는 창사의 산수를 실컷 유람하며 이 나라에 깊은 미련을 가지게 되었다.
주부왕 22 년 (기원전 293 년), 초청6 년, 진나라는 전뢰를 이라크로 보내 남조선을 공격하여 대승을 거두고 24 만 명을 참수했다. 진 () 나라는 사람을 보내 초왕 () 에게 "초나라 () 가 진나라 () 를 배반했고, 진 () 나라가 제후를 이끌고 초나라 () 를 토벌할 준비를 하고 승부를 결정하였다. 병사를 정비하고 잘 싸우시길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추 (Chu) 는 "소위 충신이 불충실하고 소위 성현이 무정하기 때문" 이라고 지적하면서, 결국 이국에 살고 있다는 것을 잊지 않았다.
주부왕 21 년 (기원전 294 년) 부터 주부왕 36 년 (기원전 279 년) 까지 굴원은 두 번째로 남방의 외진 지역으로 유배되었다. 구장' 에 따르면 이번 귀양 노선은 두영 (오늘 후베이 강릉) 에서 출발해 동남으로 내려가 여름수 (오늘 후베이 사시 동남), 망용문 (두영동대문) 을 바라보며 동정호를 거쳐 장강으로 들어간 뒤 하포 (오늘 후베이 한구) 를 떠난 것으로 분석됐다 KLOC-0/6 년 동안' 9 장',' 부상으로 돌아오다' 등 훌륭한 문학 작품을 많이 창작했다. [10][ 13]
자투로
주부왕 35 년 (기원전 280 년), 초한 19 년, 진장 시마 오공 추, 추 양도 상용, 한북; 이듬해, 추를 공격하여 악귀, 덩, 서릉을 취하다.
주부왕 37 년 (기원전 278 년), 두영이 또 전뢰에 함락되자 추향왕은 귀족' 어보진성 (현재 하남 회양현)' 을 이끌고 황급히 도망쳤다. 극심한 좌절과 철저한 절망의 상태에서 굴원은 음력 5 월 초 5 일에 라강에 투신했다. 이 해는 대략 초청양양왕 21 년 (기원전 278 년), 굴원은 약 62 세였다. [13] [14] [15]
주요 성과
문학적 업적
굴원은 시인이다. 그 사람부터 중국에만 문학으로 유명한 작가가 생겼다. 그는' 초사' (일명' 사오체') 의 문체를 창설하여' 옷을 입은 시인, 비세대' 로 칭송받았다. 유향, 유신 부자의 교정과 왕일의 주석에 따르면 굴원 작품은 모두 25 부였는데, 각각' 이소',' 다문',' 천문' (태을황제, 운중군, 항목 부인, 소사명) 이었다. 사기',' 굴원 열전' 중 사마천의 말에 따르면 또 한 편의' 영혼' 이 있다. 일부 학자들은' 조다' 도 굴원의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역정' 뒤의 장과' 구장' 의 일부 장이 굴원이 쓴 것이 아니라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 곽모약고증에 따르면 전해 내려오는 굴원 작품은 23 부이다. 그중' 구가' 1 1 편,' 구장' 9 편,' 이소' 1 편,' 다문'/Kloc-
초굴원 조각상
전반적으로' 이소',' 전문',' 구가' 는 굴원 작품의 세 가지 유형의 대표로 볼 수 있다. "9 장", "먼 여행", "부거", "어부", "영혼", "대법" 은 내용과 체례에서 모두 "이소" 와 함께 분류할 수 있으며, 대부분 조사할 수 있고, 의미심장하며, 저자를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소' 는 굴원이 자신의 이상, 경험, 고통, 열정, 그리고 일생으로 주조한 장려한 시편으로, 선명한 인격광휘를 빛나게 하며 굴원의 모든 창작의 초점이다. 전문' 은 굴원이 신화 전설에 따라 창작한 시로 작가의 학술조예와 역사, 자연에 대한 견해를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구가" 는 굴원 가공윤식의 초나라 제신악곡이다. 인물 감정의 표현과 환경 분위기의 묘사에 삶의 기운이 가득하다. 그러나 그것은 세대나 신의 표현이지 작가의 자기서정이 아니라 남초문학 전통의 흔적을 더 잘 표현했다. 이소' 와' 구가' 는 굴원 작품의 기본 풍격을 구성한다.
굴원의 작품은 신화 작품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많은 허황된 내용은 모두 신화 발전에서 나온 것이다. 굴원도 현실을 주목하는 시인이다. 그의 작품은 현실 사회의 각종 갈등을 반영하는데, 특히 초국의 암흑정치를 폭로했다.
굴원의 작품 스타일은 시경 () 과 현저히 다르다. 이것은 양쯔강 유역과 황하 유역의 민속 차이와 관련이 있다. 당시 북방은 이미 종법사회에 들어섰고, 초국은 씨족 사회의 유풍으로 강인하고 활발하여 예법에 얽매이지 않았다. 그래서 남녀의 정과 애국의 정을 표현하는 것은 이렇게 직설적이고, 사용된 소재는 너무 풍부해서 무엇이든 펜 밑으로 달릴 수 있다. 사람과 신의 사랑을 쓰고, 미친 사람을 쓰고, 고대 역사 전설을 쓰고, 귀신을 쓰고, 모든 신은 민간에서 평범한 인간성을 가지고 있고, 신은 일반인을 초월하는 사람일 뿐이다. 그들은 작품을 밝고, 감정적이고, 자유로워 보이게 한다. 이런 작품은 북방 문학과는 다른 특징을 보여 준다. 제도적으로 볼 때 굴원 이전의 시는' 시경' 이든 남방 민요든 단편 소설이지만 굴원은 장편 거제로 발전했다. 이소' 만 2400 여 자가 있다. 표현수법에서 굴원은 교묘하게 부, 비, 흥을 결합시켜' 바닐라 미인' 의 비흥 수법을 대량으로 운용하여 추상적인 도덕, 의식, 복잡한 현실 관계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언어 형식에서 굴원의 작품은' 시경' 의 4 개 구도를 돌파했고, 말마다 5, 6, 7, 8, 9 자가 다르고, 세 글자와 십자구가 있다. 문법이 들쭉날쭉하고 계층이 민첩하다. "Xi" 라는 단어와 허사 (예:' 의',' 의',' 의',' 의',' 의',' 의',' 아' 등) 는 문장 끝에 자주 사용되어 음절을 조율하여 억양, 노래, 한숨 효과를 낸다. 요컨대, 그의 작품은 내용부터 형식까지 매우 창조적이다.
초인이 한나라 도성을 건립한 후 굴원의 작품은 큰 영향을 미쳤다. 초사' 의 끊임없는 학습과 발전에 따라 북방의 문학은 점차 추 () 가 되었다. 새로운 오언시와 칠언시는 모두 초소와 관련이 있다. 한대 푸 작가들은 모두 초사의 영향을 받았다. 한나라 이후 역대에는 모두' 소소' 작품이 나왔다. 작가는 굴원의 시로 자신의 장애를 표현하고, 심지어 굴원의 경험으로도 비유하는 것이 굴원 문학의 직접적인 발전이다. 이 밖에 시, 노래, 단어, 곡, 극, 진사, 대곡, 극본 등도 있다. 굴원의 생애사적을 제재로 하여' 굴원 초상',' 구가',' 구토온' 등. , 셀 수 없습니다. 그래서 루쉰 (Lu Xun) 은 굴원 (Qu Yuan) 의 작품을 "탁월하다", "미래 세대의 문장 영향" 은 "노래 책" 300 편 "("중국 문학사 개요 ") 에 대해서도 말했다. 유명한 시인 곽모로는 일찍이 그를 위해' 천둥송송' 을 써서 그의 사적을 기념한 적이 있다.
굴원 작품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사풍이 웅장하다. 이소' 에서 신화 전설을 대량으로 운용하여 태양, 달, 바람을 시로 모아 글을 매우 다채롭게 만들었다. 그는 또한 여자를 찾아 자신의 열정을 표현하는 세 번의 이야기를 두드러지게 묘사했다. "그는 미모와 바닐라로 신사를 묘사하는 데 능하다. 썩은 나무와 더러운 풀은 소인의 은유로, 국왕의 신뢰, 권력자 반역자, 애국자가 국가에 보답할 수 없는 장면을 대조적으로 썼다.
굴원의 작품은 적극적인 낭만주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그 주된 표현은 그가 이상에 대한 열정적인 추구를 예술적 상상력과 신기한 경지에 녹였다는 것이다. 풍격추 () 는 굴원 초사 () 의 풍격이다. 굴원은 샤오샤오 따돌림을 당해 그를 매우 믿었고, 그의 개혁에 의지하던 초회왕은 그를 의심하고 심지어 유배를 멀리하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추향왕이 무대에 오른 후, 더욱 흐리멍덩해졌고, 정사는 나날이 부패하고 있다. 초국은 당시 망국의 위기에 직면해 굴원 같은 애국자를 박해했다. 굴원의 고풍스러운 날, 고상한 인격, 애국적인 행동은 모두 죄가 되었다. 그는 분노의 정서를 시로 바꾸어 일종의 정서를 형성했다. 이런 분위기는 9 장에서 매우 강렬하다.
굴원의 작품도 일련의 비유 수법을 사용하여 그의 감정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그는 꽃과 약초로 고귀한 신사를 묘사했습니다. 배신자 또는 불충실 한 악당을 냄새 나는 것과 샤오 아이로 비유하십시오. 바닐라를 착용하는 것은 시인의 도덕적 수양을 상징한다. 이런' 바닐라미인' 수법은 현실의 충성, 추함, 선, 악을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끝없는 예술적 효과를 냈다. 예를 들어,' 구장상' 은 처음부터 이렇게 썼습니다. "황제의 생명이 깨끗하지 않고, 비민의 진동도 있다. 백성들이 갈라놓고 길을 잃고, 송곳니 중춘동이 동쪽으로 이동한다. " 시인은 국가의 파괴와 인민의 분리의 고통에 대해 큰 원한을 보이며 그의 독특한 이상, 분노, 황량함, 추운 시를 썼다. 그는 여러 편의 시에서 당시 사회에 인재를 중시하지 않고 자신이 무능하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큰 분노를 표했다. 시인은 화가 나서 일종의 비통한 감정을 드러냈다. 굴원의 초사는 정서로 가득 차 있지만, 마음이 넓고, 감정이 깊고, 깊은 흥미를 가지고 있어서 경박하거나 경박하게 읽지는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짙은 흥미는 그가 쓴 각종 시에 깊이 함축되어 있다. 이소' 에서 표현한 깊은 애국열정과 시인이 국가와 민족의 졸졸 흐르는 적성심을 말하지 않고 독자의 심금을 깊이 감동시켰다. 바로' 다문' 에서 질문형식으로 나타난 그 괴시가, 설문에 상당히 깊은 사상을 담고 있어, 그의 박학함과 지혜를 충분히 과시하며, 이 시를 재미와 정신으로 가득 채웠다
우한 동호 굴원 조각상
위대한 시인으로서 굴원의 출현은 중국 시가 집단 노래와 개인 오리지널의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그의 새로운 시풍인 초사가' 시경' 의 표현 형식을 돌파하고, 시의 표현력을 크게 풍부하게 하며, 중국 고대 시가 창작을 위한 새로운 천지를 개척하였다. 따라서 후세 사람들은' 초사' 와' 시경' 중 하나인' 곽봉' 을' 풍광' 이라고 부른다. "바람" 과 "소" 는 중국시 사상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두 가지 훌륭한 전통의 원천이다. 동시에 굴원을 대표하는 초사도 한부의 형성에 영향을 미쳤다. [9] [15] [16] [17] [18] [/kloc
정치적 업적
초나라를 진흥시키는 대업을 실현하기 위해 굴원은 변법도를 적극 보좌하고, 연제항진을 견지하여 초국이 한때 부강해졌다. 굴원 변법의 내용에 대하여' 사기',' 전국책' 의 기록은 모두 간략해서 후세 사람들이 그 전모를 엿볼 수 없다. 우리는' 이소' 와' 구장' 에서 몇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첫째, 그의 개혁은 초회왕이 명령한 것이다. 둘째, "첫 번째 공적", 즉 전임자의 유산을 계승하는 것입니다; 셋째,' 지법의 의심' 즉 새로운 법체계를 세우는 데 중점을 둔다. 넷째, 국가 번영을 실현하기 위한 하향식 정치 개혁 운동. 초사 전문가 당은 번거롭고 치밀한 고증을 거쳐 굴원의 변법을 6 개 방면으로 요약했다.
호남 Miluo qu yuan 사원
첫째, 경작을 감상하다. 상농은 증세, 부국 부민, 상전은 군사 전략 장비를 강화하는 것이다. 상양 () 과 오기 () 의 변법은 모두 이렇다. 농사를 짓든 출정하든 백성들이 기대하고 있다. 상벌 제도를 세워야 공무원과 국민이 직함 승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둘째, 공덕을 주다. 전국시대에는 현상병을 공경하는 방법을 창시해 전국시대 초기에 백여 년을 제패했다. 둘째, 티안 지 의 \ "제환공 \" 은 하희를 학습의 전당으로 바꾸어 현재를 널리 받아들였다. 제위왕 시대에 이르러서도 하희학궁은 여전히 세계 각지의 학자들이 몰려드는 곳이다. 굴원, 이때 이런 개혁은 바로 그 때이다. 그러나 당시 조무령왕의 군사개혁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10 년 후 조국이 전국 강국이 되었을 때 초국은 그 쇠약으로 인해 나날이 부진해졌다.
셋째, 안티 차폐. 즉, 군주와 신하 간의 소통 장벽을 깨고 초왕이 내린 명령이 관료의 사무실에 정확하고 즉시 전달되도록 해야 하며, 관원의 사무실도 처음으로 황궁에서 내려온 명령을 일반 민중에게 전달한다는 것이다. 초왕과 백성들이 필요한 물자를 교환하게 하여 초왕이 응성충에 포위된 국면을 타파하다. 군주는 민생의 질고를 또렷하고 생동감 있게 이해하고 편신을 듣지 않을 수 있다. 그리고 주제의 의견도 Chuting 에 고속으로 도착할 수 있다.
넷째, 측근을 단속하다. 귀족과 초나라 구족은 왕왕 사리사욕을 위해 서로 결탁하여 정견이 다른 대신과 노동자를 타격하고 법률로 구속한다.
다섯째, 상벌. 유명한 법가 상양이든 군사가 오기든, 모두 엄격한 법률로 병사의 공과와 시비를 구속하는 데 치중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사명언) 변법 문제에서 굴원은 법가와 군사가의 정수를 종합했다.
여섯째, 풍속을 바꾸다. 굴원은 초국의 부정풍에 대해 극도로 증오하며, 언변이 뛰어나고 입이 허술한 옛 신하들은 모두 국가의 주제 이익을 해치는 것을 아끼지 않고 허점을 뚫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 개혁도 법의 형식으로 초국의 악습을 구속했다. [20][2 1]
일화전고
굴가
굴원은 초나라 귀족에서 태어났는데, 초왕과 마찬가지로 성은 수미이지만 초왕은 곰이다. 성은 황제 전욱계 주영씨에서 나왔다. 수씨족 집단은 상조에서 남추로 이주하여 웅일시로 전해졌을 때 공덕이 추에 봉쇄되어 단양 (오늘 후베이 이창) 에 거주하였다. 이곳은 굴원의 고향이다.
굴원 조각상
춘추 초기, 기원전 7 세기경에 웅통의 아들은' 굴지' 로 봉쇄되었고, 그 후 사람들은 굴곡을 씨로 삼았다. 추 자신의 가족, 숨어 집 과 유사한, 그리고 아오 의 경우 와? 전국 시대의 돌, 조, 징. 조 () 구 () 징 () 은 초나라 황실의 3 대 성이다. 굴씨 가문은 춘추 초기부터 전국 말기까지 이어져 줄곧 초봉의 정상에 있다. 이 집은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굴원은 한때 삼루의 의사였는데, 그가 황실의 사무를 담당하고 있다고 한다.
굴원은 초왕의 가문으로 당시' 공가' 또는' 공부' 라고 불렸기 때문에 초와의 관계는 당연히 달랐다. 굴중, 굴만, 굴도, 굴간 등과 같은 굴의 후손들은 모두 초국에서 요직을 맡고 있다. 굴원 그 세대에는 고위 관리가 된 사람이 많지 않고, 굴원과 나중에 진나라에 포로가 된 장군 굴곤만 있었다. 굴원의' 구장석송' 시에 따르면 이 귀족 가정은 당시 이미 몰락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6][22]
점쟁이의 팔자
현대의 많은 연구에 따르면 굴원의 생년월일은 주선왕 27 년 (기원전 342 년) 과 30 년 (기원전 339 년) 사이에 있다. 갑자의 말에 따르면, 그 해는 응인의 해여야 한다. 공교롭게도 굴원의 탄생은 음년일 뿐만 아니라 은열의 흐린 날씨였다. 중국 역법에 따르면' 음에서 태어났다' 는 옛말에 따르면 하정은 음한 달 (정월) 을 건립하는 것을 1 년의 시작으로 삼았다. 굴원은 해에 태어나 확실히' 사람' 의 생년월일과 일치하기 때문에 굴원은' 이소' 에서 "그녀는 정으로 끌려갔고, 경인만 나와 내려왔다" 고 말했다. 맹웨이가 내 동정을 비추다' 는 전통성이 음음을 만나 올해는 음이라고 말했다. 맹은 시작, 위는 정월, 하력은 월로 시작하는데, 올해 정월을 나타낸다. 오직 경인만이 나와 항복한다' 는 말은 굴원이 태어난 날이 은일이라는 뜻이다. 굴원은 음년의 은월 음일에 태어났다. 추와 유근과 역법의 계산에 따르면, 그것은 왕 26 년 (기원전 343 년) 정월의 2 1 일로 정해졌다. 청나라에서 진우는 주력을 통해 같은 해 첫 달의 22 일로 계산했다. 학술계는 일반적으로 그것을 주선왕 29 년 (기원전 340 년) 으로 정했다. [16]
굴원의 이름은
굴원은 자신의 생졸년이 좀 다르다고 생각하여' 이소' 에서 "제관 만희, 조시 이름, 명정, 글씨" 라고 말했다. 아버지는 내 생일이 평범하지 않은 것을 보고' 평' 이라는 좋은 이름과' 원'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셨다. 동한 왕 이순신 (Wang Yi) 은 "추 (Chu)" 에서 숨어 원 (Qu Yuan) 의 이름을 설명하고 "정의 (Yizheng)" 라고 말했다. 그런 다음 법도 ","영도, 하나님도; 균일하고 조정 가능합니다. 하늘보다 더 공평한 것은 없다. 물건을 기르는 사람은 모두 조정되어 땅에 없다. " 그래서 이름은' 평전' 이고, 글자는' 전' 이다. 그의 생년월일에 부합하며, 말 그대로' 평' 은 정의의 의미이고, 공평은 하늘의 상징이다. 위안' 은 넓고 평탄한 지형으로 대지의 상징이다. 굴원의 생졸년과 이름은 은은한 하늘, 땅, 추함, 생명 3 대 시스템에 부합한다. 이것은 당시 좋은 징조로 여겨졌다.
사마천은 "사기 굴원 열전" 에서 "굴원 () 의 이름이 평평하고 추 () 와 같다" 고 말했다. 추 왕실은 곰 가문, 곰 씨는 모계 가문, 곰 씨는 부계 가문이다. 굴원이 황족이 된 후 초회왕, 곰와이 등과 함께 집으로 삼다. 춘추시대에 초무왕은 그의 아들' 곡현' 을 곡예 지도자로 삼았다. 태자를 조위관으로 굽히고 일을 잘해서 곡예의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허락받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굴복' 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초왕의 성은 곰이고, 구부려 곰의 한 가지가 되었다.
진나라 시대에는 한 사람이 성을 대성으로 썼기 때문에 그의 이름은 양양원이 아니라 굴원이었다. 위진 이후 이 문제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16]
역사적 평가
긍정적인 평가
고대
사마천 "사기 굴원 가생 열전": "굴원은 망명했지만, 마음은 추, 심계 왕은 반란을 잊지 않는다. 그는 한 국왕이 풍속이 바뀌었다는 것을 깨닫기를 바란다. " 그것은 국가를 번영하게 하고, 전철을 밟고 싶어한다. 한 편의 문장 속에는 세 가지 목표가 있다. ""
반고 "이소서": "현자가 아니지만, 또한 고명하다고 할 수 있다."
굴원의 흉상
왕 이순신 \ "추 ci 장 문장 순서 \": "충직 한 품질, 몸 청소, 돌처럼, 녹색 얼굴; 나는 나의 계획을 숨기지 않지만, 나는 내 생활에 개의치 않는다. 진지한 여행이었고, 안군의 영어도 마찬가지였다. "
유신' 문심 조각룡변소': "굴원이 없으면 이서아소가 없어요." 뜻밖에 나서야 비로소 풍채가 편할 수 있고, 뜻이 높이 남아 있다. 산천이 끊임없이 이어져 이치가 실용적이다. 김상이 옥처럼 아름답고 아름답다. ""
홍흥조 "초사보": "굴원, 추 역시 동성이다. 동성도 재미없어. " \ "같은 성은 인의이고, 굴원은 죽지 않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추 아무도 없습니다. 굴곡이 나라에 가면 추 죽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굴원은 유배되었지만 초나라에 가지 않는 것은 그가 살아 있을 때 간언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죽을 때 여전히 감정을 품고 있다. " "죽어도 죽지 않는다."
이백 "영강": "곡평어는 해와 달에 매달려 있고, 초왕대는 텅 비어 있다."
수시: "내 글에서 굴자는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유일한 사람이다."
주홍 주 \ "추 연설 \": \ "이 라인은 나에게 부탁하고, 위아래로, 추 연의 로 돌아갑니다; 인의이기도 하다. " [24]
모던 시대
Liang Qichao: qu yuan 은 "중국 작가의 조상" 입니다.
노신 《 중국 문학사 대강 》: "시보다 길고, 그 사상은 황당무계하고, 그 문필은 매우 아름답고, 그 목적은 매우 명확하고, 그것은 규칙과 맞지 않는다 ... 이후 300 여 편의 문장."
곽말로: 굴원은' 위대한 애국시인' 으로' 별들의 찬란한 시대' 의 반짝이는 별,' 특히 이채가 분분한 일등성' 이다.
마오 쩌둥: "qu yuan 의 이름은 우리에게 더 신성합니다. 그는 고대 천재의 성악가일 뿐만 아니라 위대한 애국자이자 사심이 없고 용감하고 고상하다. 그의 이미지는 모든 중국인의 머릿속에 남아 있다. 국내든 해외든 굴원은 불후의 이미지이다. 우리는 그의 장수 증인이다. "
Wen Yiduo: qu yuan 은 "중국 역사상 인민 시인이라고 불리는 충분한 조건을 가진 사람들" 입니다.
풍우란' 중국 철학사 신편': "오기 이후 초나라 변법을 주장하는 정치가는 굴원이다. 그는 초국이' 법치' 를 추진하는 정치가이자 황로학의 전파자이다. 그는 문학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기 때문에 그의 정치적 주장과 철학적 사상은 그의 문학적 업적에 가려졌다. 사실, 그의 문학 작품은 모두 그의 정치적 관점과 철학 사상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의 문학 작품이 위대한 것은 바로 이런 내용이 있기 때문이다. "
후교목' 중국대백과사전 중국문학': 굴원은' 중국 낭만주의 문학의 창시자' 이다.
장 "추 문화사": "노자 학파의 발전에는 두 가지 추세가 있다. 하나는 장자 철학으로 발전하는 것이고, 하나는 발전된 본질론이다. 하희성령설은 남방의 대표가 굴자 철학이라고 한다
붕정' 중국문학사': 굴원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위대한 애국시인' 이다.
1953 년 굴원은 세위가 그해 전 세계를 기념한 4 대 유명 인사 중 한 명으로 꼽혔다. 그해' 문예보' 문집의 사설' 굴원과 우리' 는 1 1: "굴원은 세계 위대한 시인이며 세계문학사상 최고봉에 달하는 인물 중 하나입니다."
구소련과학원 원사인 페델린은 굴원시의 독특성과 인문성에 대해 논하였다. "굴원의 시는 고유의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지만 보편적인 세계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굴원의 사상은 전 인류의 재산이다. " 굴원의 단어와 부는 불후의 것이다. "중국 고대 시인 굴원의 불후의 이름은 중국시와 세계어예술의 가장 우수한 작가 중 한 명이다. 굴원의 작품은 바로 이런 세계역사적 의의를 지닌 문화 현상에 속한다. 그것의 위대함과 사회적 의의가 커질수록, 그것은 더 충분하고 명확해질 것이다. "
굴원과 초사' 구 소련 레닌그라드 대학교 동양학과 중국어문학과 주임 셰레브리아코프: "굴원, 초사의 가장 중요한 작가이자 세계문학의 거장 중 한 명이다."
하버드대 교수, 미국 과학예술학원 원사, 아시아연구협회' 굴원 연구' 멤버 제임스 하이타우비 (James Haytaowei): "위대한 시인이 이렇게 혁신을 추구하는 것은 정말 드물다." [25] [26] [27] [17] [28] [29] [30] [31]
부정적 평가
양웅: "너무 많아서 뜨지 못해요." "하늘에서 춤을 춘다."
반고: "일월과 명예를 다투다니, 너무 진짜야." "학자는 짱 이후, 왕괴고추란, 근심신, 고심, 강건하고 협객이 아닌 강중에서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현명하지 못한 도구.
안지추: "예로부터 문인들은 항상 경박하고, 굴원은 그 재능을 과시하고, 그 패권을 과시하였다." [24][25]
후세의 영향
인격정신
첫째, 굴원의 생명의식이 후세 문학 창작에 미치는 영향.
청련갈매기 회화 작품 《곡음》
굴원 작품에 반영된 생명의식은 주로 두 가지 방면에 나타난다. 한편으로는 시간 파리, 미녀의 긴박감과 차가운 죽음의 의식이다. 자연계의 사계절 변화에 직면하여 사람들의 시간감과 생명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중국 고대 문인들이 미에 대한 소멸감을 대대로 표현하고 있다. 하지만 굴원처럼 순간적인 시간 앞에서 긴박감과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은 아직 없다.
둘째, 굴원 문학 작품 중의 애국주의가 후세에 미치는 영향.
굴원은 위대한 애국자이자 애국 시인으로서 후세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다. 그의 깊고 집요한 애국열정은 정치투쟁에서 이상을 견지하고,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고, 진리를 추구하고, 현실을 대담하게 비판하는 정신으로 후세 작가들에게 모범을 보였다. "이소" 중 많은 시가 굴원의 애국정신을 표현했다.
초기 한 왕조의 정치 투쟁이 실패한 후, 지아 이순신 (Jia yi) 은 창사 (Changsha) 로 강등되었다. 그가 지라강을 지나갈 때, 굴원과 비슷한 처지를 느꼈고, 매우 침통한' 굴부원 추모' 를 썼다. 한편으로는 굴원을 애도하고, 굴원을 심복으로 소개하다. 그는 한편으로는 굴원의 창작정신을 배워서 어두운 사회 현실의 시비를 대담하게 폭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