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가지 상식:
1. 요리된 케이크는 현재의 찐빵과 유사한 찐 음식이며, 참깨 케이크는 고대 문헌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국수는 식기로, 모두가 케이크입니다. 그래서 태워서 먹는 것을 참깨떡, 물(끓인다는 뜻의 유에)과 함께 먹는 것을 국떡, 찜기에 넣어 먹는 것을 찐떡이라 한다. 송인종조진(宋renzong Zhao Zhen)의 이름 금기를 피하기 위해 찐 떡을 요리떡이라 불렀다.
2. 남자와 여자의 결혼을 관장하는 신 웨라오. 엄밀히 말하면 귀신처럼 보이지만 귀신이 아니고, 신처럼 보이지만 신은 아니다. 왜냐하면 불교나 도교의 고전에는 그런 신이 없고, 지옥과 명계에 관련된 전설에도 그런 인물이 없기 때문이다. 그것은 결혼의 변하지 않는 본질을 표현하기 위해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구체적인 이미지일 뿐이다. 게다가 그의 노인은 지하 세계 출신이고 아름다운 하늘에 전혀 살지 않습니다. . . 아저씨 등장의 첫 번째 이야기는 전혀 우호적이지 않았다는 것?
여주인공이 낮은 출신이라고 착각하고, 싫어하고, 결혼하고 싶지 않고, 결혼하고 싶지 않은 남자주인공이었다. 여주인공과 그녀의 어머니를 죽이기 위해 여주인공은 목숨을 걸고 탈출했지만, 주인공은 여전히 여주인공과 결혼했다. 달 아래 노인의 이미지는 당나라의 "Xuanxuangui Lu? 약혼 상점"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3. 소위 포몽은 맹강녀이다. 맹강우는 과거 만리장성을 울린 후 만리장성 아래에서 수많은 시체를 보았지만 남편의 뼈는 찾을 수 없었다. 이런 지독한 고통의 기억을 잊기 위해 추억을 잊게 만드는 맹파국을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하나님께서 그녀를 기억하시고 그녀의 남편에 대한 생각이 천지를 감동시켜 환생의 고통을 면하게 하셨습니다. 환생에 참여하는 귀신들이 전생의 모든 것을 잊을 수 있도록 그녀가 내허교 옆에서 맹포국을 요리하게 하세요. 즉, 전생은 끝났고 금생의 선과 악은 오직 본심의 생각일 뿐입니다. ? 의미. 이 이론은 원나라 때부터 널리 유포되었으며, 명청시대의 문인들의 주석에서 주로 볼 수 있으며, 오늘날까지도 민간에 가장 널리 유포된 설이다. Po Meng에 관한 많은 전설 중에서 이 진술은 매우 현실적입니다. 이 전설에서 포멍은 사실 노파가 아니라 절세의 미인이다. 포멍이 처음으로 맹포국을 만든 이유는 포멍의 유일한 기억은 나이허교(Naihe Bridge)를 걷는 것뿐이었다. 멍포 수프 한 그릇. 세상에 감정이 없고 여섯 가지 욕망이 없을 수 있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