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 메이는 서주에 가서 창장 북쪽 해안에 가서 매화를 꺾고 싶다. 얇은 옷은 살구처럼 빨갛고, 머리는 까마귀처럼 검다. 서황은 어디에 있습니까? 배 위의 노 두 개는 서주대교 페리 부두에 놓을 수 있다. 황혼 무렵, 백로가 날아와 바람이 검은 절구 (버터에 대해 말하자면) 나무를 불었다. 나무 밑은 그녀의 집이고, 그녀의 청록색 머리카락이 문 안에 드러났다. 그녀는 문을 열고 사랑하는 사람을 보지 못하고 홍련을 따러 나갔다. 가을, 가을의 남탕, 그녀는 연밥을 들고 연꽃이 자랐다. 고개를 숙여 연밥이 되고, 푸르고 물처럼 푸르다. 연밥을 소매에 숨기면 연밥은 빨갛고 투명하다. 내 남편이 그립지만 아직 때가 아니다. 그녀는 하늘의 기러기를 우러러본다. 하늘에는 기러기가 가득 찼고, 그녀는 높은 탑에 올라가 남편을 보러 갔다. 탑은 높지만 남편을 볼 수 없었지만, 그녀는 하루 종일 난간에 기대어 있었다. 난간이 굽었다가 먼 곳으로 굽혔고, 그녀의 두 손은 옥처럼 윤기가 났다. 커튼의 권기가 그렇게 높아서 바닷물처럼 출렁이고, 텅 비어 있고, 보통의 짙은 녹색이다. 바닷물이 꿈처럼 길다면, 그럼, 네가 슬프고 나도 슬프구나. 남풍이 내 감정을 안다면 내 꿈을 서주로 불어주세요.
서주극 소개
서주곡은 남조 악부 민요의 이름으로 서릉이 편찬한' 신어대푸'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희주가' 는 남조악부 민가 중 가장 긴 서정시로, 예로부터 남조악부 민가의 대표작으로 여겨졌다. 심덕잠은 이를' 연이은 꽃받침',' 흐느적거리며 더욱 다정하다' ('고시원' 권 12), 진약명은' 사랑의 절창' ('채계당 고시선') 이라고 부른다. 이 시는 한 소녀가 이른 봄부터 늦가을까지 현실에서 꿈에 이르기까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애절한 그리움으로 짙은 생명감과 생생한 감정색채로 뚜렷한 민족적 특색과 능숙한 연기 기교를 뽐내고 있다.
희주가의 예술적 매력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하지만 남조의 일반적인 악부 민요와는 달리 서주곡은 이해하기 매우 어렵다. 연구자들은 심지어 남조 문학 연구에서 고드바흐의 추측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희주곡' 의 언어는 상큼하고 소박한 민가와 같기 때문에 그 어려움은 생소하고 난해한 단어가 아니라 시 전체의 시가 순조롭게 해석되기 어렵다는 데 있다. 그 이유는 시가에 관련된 시간, 장소, 인물, 줄거리가 모두 어둡고 모호하기 때문에 일관되게 해석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주지청의' 연못달빛' 에서 그는 일찍이' 가을 남당 채련, 연꽃이 머리 위를 넘었다' 고 선택했다. 고개를 숙이고 연밥을 가지러 가라, 연밥이 푸르고 물처럼 푸르다. 이 두 문장은 가을 연밥이 성숙할 때의 성경을 묘사하고, 연밥의 해음은 애석하고, 연밥의 해음은 조천애자로, 애인에 대한 여성의 애틋함을 표현했다. 연꽃' 이라는 글에서 연못의 달빛 특유의 몽롱한 아름다움과 호응하여 연못의 경지를 갑자기 환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서주의 지명이 불분명하다. 이 글에서 남녀가 기념하는 곳이다.
[아래로] 아래로. 매화 시즌은 이 시에서 남녀가 함께 기념하는 순간이다.
까마귀 새끼색' 은 털이 새까맣고 반짝이는 것을 묘사한다. 까마귀, 까마귀.
[보로] 울음새가 한여름에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최월은 옥으로 만들거나 상감한 보석이다.
연심' 과' 자비심' 의 쌍관어는 사랑의 마음이다.
연밥 해음' 조천애자' 는' 사랑해' 를 의미한다.
[완전 빨강] 은 완전 빨강을 가리킨다.
[왕비홍] 예상 자모의 뜻으로 고대인들은 기러기 전서의 전설이 있었다.
막이 하늘에서 솟아올라 바다가 푸르러졌다. 가을밤 푸른 하늘이 바다와 같다는 뜻이다. 바람이 커튼을 불고, 커튼을 통해 하늘을 보는 느낌은 바다와 같다. 이곳의 강은 바다라고 하고,' 해수' 는 강을 가리킨다고 한다.
아득히 먼 훗날. 천해는 광활하고 무한하기 때문에, 그것은' 한가한' 이고, 천해의' 한가한' 은 꿈의' 한가한' 과 같다.
군은 강북에 사는 애인을 가리킨다.
이 서주 희곡의 작문 특징을 편집하다
첫째, 마음은 교묘하게 숨기고, 감정은 행동으로 드러난다.
일지매를 접고 강북을 보내다. 여주인공이 일지매 가지를 접어서 옛날 서주 매나무 밑에서 만났던 추억을 불러일으켰다. 애인을 그리워하고 서주에 가고 싶어 살구색' 홑옷' 을 입고 까마귀 유색 머리를 빗었다. 접고, 입고, 빗고, 동작이 캐주얼해 보이지만, 치정녀가 애인을 그리워하는 깊은 심경을 드러냈다. 시의 일곱 번째 문장부터 열두 번째 문장까지, 처녀가 추억과 그리움에 잠기는 것을 썼다. 바람이 나뭇잎을 날려 떨어졌을 때, 그녀는 연인의 발자국 소리가' 문 밖에 드러나 있다' 고 착각하고, 머리를 문 밖으로 내밀어 연인의 도착을 기다렸다. "이슬" 한 곡은 간절하고 수줍은 소녀의 심정을 표현했다. 그러나 애인은 여전히 사라지고, 마음속의 초조함은 더 이상 억제할 수 없다. "문을 열지 않으면 붉은 백합을 따러 나갈 수 있다. 클릭합니다 이웃의 이목을 감추기 위해서는, 나가서 백합을 따야 한다. 이 순간, 그녀는 깊은 그리움, 실의에 빠진 마음, 어색한 마음가짐, 이런 것들이 모두 그녀의 내면으로 몰려들었다. 이런 수줍은 자세, 그리움에 대한 동경, 그리고 일련의 교묘한 위장 동작이 모두 종이에 묘사되어 있다. 평범한 동작에서 여성의 미묘한 심리와 사랑에 대한 적성의 마음을 교묘하게 묘사했다.
둘째, 사정을 부탁하고, 경치를 빌려 진실을 표현하다.
"내 마음은 밝은 달을 걱정하고, 나는 바람과 함께 야랑계까지 갈 것이다." 이백 (이백) "밝은 달을 바라보며 정을 천리에 부치다." (민요' 자정 4 시의 노래') 이 시들은 달에 관한 것으로, 이 작품은' 매' 와' 련' 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것이다. 메시주를 회상하고, 매실을 접고 강북을 보내며, 매실을 접는 것은 그리움을 표현하고, 자연 풍경을 낙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연꽃',' 연밥',' 연심' 은 밖에서 안쪽으로' 전홍' 이다. 연심' 은' 자비' 를 의미하고,' 투홍' 은 적색을 뜻하며, 진지하고 충성스러운 사랑을 뜻하며, 한 마디로 쌍관한다. 맨디를 돌아보고 홍비를 바라보다', 홍암은 자신의 감정을 전달할 수 있지만,' 홍비 서대륙' 은 감감감무소식이다.' 바다의 꿈이 길다',' 바다의 길이',' 긴' 은 그리움이 일년 내내 끝이 없다는 뜻이다. 요컨대, 시는 눈앞의 평범한 것을 이용하여 감정을 표현하거나, 비유로 포부를 표현하거나, 말 장난에 능하다. 완곡하게 진심을 털어놓아 흥미를 자아낸다.
셋째, 계절 변화, 민속 단어의 영리한 사용.
초봄에는' 매실 접기' 를 할 수 있고, 춘하 교분은' 홑옷을 입을 수 있다', 여름에는' 백로새 비행', 초가을에는' 홍련 따기', 추석에는' 연밥 따기', 늦가을에는' 홍비 보기' 를 할 수 있다. 시에서 풍부한 민속어에 대한 교묘한 운용은 계절의 변화를 보여 주고 질서 정연하고 점진적이다. 여자 그리움의 정이 깊어 시의 글자 사이에 모두 아름답게 묘사되었다.
넷째, 지속적인 승리, 영리한 "대답"
시 32 구, 4 구 해석. 연자연주, 이젝터 핀의 수법' 교묘' 까지, 정말 감탄할 만하다. "백로새는 황혼을 날고, 바람은 흑목나무를 불었다. 나무 아래 문 앞에는 문틈에 이슬이 있고, 연밥은 물처럼 맑으며, 맨디를 원할 때 고개를 들어 홍비를 바라보았다. 홍비는 서도를 두루 날고, 왕랑은 청루에 올라간다' 는 이런 시구는 이렇게 고리가 맞물려 문장 이어져 감정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조화롭고 아름답다.
서주곡 편집에 관한 고증 논란
이' 희주곡' 은 곽무겸이 편찬한 악부시에서' 잡곡' 으로 분류되어' 고곡' 으로 여겨진다. \ "어대 신영 \" 은 강엄이 만든 것이지만 송판을 발간하지 않았다. 명청인이 편찬한' 시선' 은' 금사' 이거나 양무제 소염작으로 여겨진다. 이 문제는 현재 결론을 내리기가 매우 어렵다. 그러나 내용과 풍격으로 볼 때, 그것은 남조 민요로, 세련되고 우아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널리 낭송되고 있다.
이 시는 네 구절을 한 절로 하는데, 기본적으로 네 마디 한 마디의 운변이다. 각 절은 민요에서 흔히 쓰이는' 접속사' 방법으로 연결되어 음색이 아름답고 소리가 흐느적거린다. 심덕의 잠재적' 고시원' 은 "계속 함께 자라며 꽃받침과 연결되어 무궁무진하게 흔들리고 예술적 특색을 드러낸다" 고 말했다. 하지만 이 시의 내용을 어떻게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을지는 오랫동안 학술계 논란의 문제였으며, 지금까지도 통일된 설이 없다.
사실, 이 시는 주로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따뜻하고 미묘한 감정을 그린 한 젊은 소녀를 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하지만 소녀의 자서전 1 인칭 말투로 쓴 것도 아니고 시인 3 인칭의 객관적인 묘사도 아니라 소녀 부부가' 추억' 으로 쓴 것이기 때문에 시 전체가 남성의 말투로 쓴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뒤보의' 달밤' 에서 시인은 달을 위해 아내를 그리워하지만, 아내가 달을 위해 자신을 그리워한다고 가정하는 것도 같은 수법이다. 그녀의 각종 상황에 대한 묘사를 통해 아름답고 가벼우며 순수하고 다정한 소녀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형상화했다. 이것은 전체 시의 의경상의 대의이다. 그렇게 이해하지 않으면 점점 더 어지러워지고, 결국 엉망이 되고, 신비하게 읽게 되고, 이해할 수 없는 인상을 갖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희주곡' 은 남조 악부 민요 중 가장 긴 서정시이다. 시는 이른 봄부터 늦가을까지, 현실에서 꿈까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애틋한 그리움, 짙은 생명의 숨결과 선명한 감정색채로 가득 찬 소녀를 묘사한다. 선명한 민족 특색과 능숙한 표현 기교를 나타내다.
첫째, 마음은 교묘하게 숨기고, 감정은 행동으로 드러난다.
일지매를 접고 강북을 보내다. 여주인공이 일지매를 접어서 지난날 서주매나무 밑에서 만났던 추억을 불러일으켰다. 애인을 그리워하고 서주에 가고 싶어 살구색' 홑옷' 을 입고 까마귀 유색 머리를 빗었다. 접고, 입고, 빗고, 동작이 캐주얼해 보이지만, 치정녀가 애인을 그리워하는 깊은 심경을 드러냈다. 시의 일곱 번째 문장부터 열두 번째 문장까지, 처녀가 추억과 그리움에 잠기는 것을 썼다. 바람이 나뭇잎을 날려 떨어졌을 때, 그녀는 연인의 발자국 소리가' 문 밖에 드러나 있다' 고 착각하고, 머리를 문 밖으로 내밀어 연인의 도착을 기다렸다. "이슬" 한 곡은 간절하고 수줍은 소녀의 심정을 표현했다. 그러나 애인은 여전히 사라지고, 마음속의 초조함은 더 이상 억제할 수 없다. "문을 열지 않으면 붉은 백합을 따러 나갈 수 있다. 클릭합니다 이웃의 이목을 감추기 위해서는, 나가서 백합을 따야 한다. 이 순간, 그녀는 깊은 그리움, 실의에 빠진 마음, 어색한 마음가짐, 이런 것들이 모두 그녀의 내면으로 몰려들었다. 이런 수줍은 자세, 그리움에 대한 동경, 그리고 일련의 교묘한 위장 동작이 모두 종이에 묘사되어 있다.
평범한 동작에서 여성의 미묘한 심리와 사랑에 대한 적성의 마음을 교묘하게 묘사했다.
둘째, 사정을 부탁하고, 경치를 빌려 진실을 표현하다.
"내 마음은 밝은 달을 걱정하고, 나는 바람과 함께 야랑계까지 갈 것이다." 이백 (이백) "밝은 달을 바라보며 정을 천리에 부치다." (민요' 자정 4 시의 노래') 이 시들은 달에 관한 것으로, 이 작품은' 매' 와' 련' 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것이다. 메시주를 회상하고, 매실을 접고 강북을 보내며, 매실을 접는 것은 그리움을 표현하고, 자연 풍경을 낙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연꽃',' 연밥',' 연심' 은 밖에서 안쪽으로' 전홍' 이다. 연심' 은' 자비' 를 의미하고,' 투홍' 은 적색을 뜻하며, 진지하고 충성스러운 사랑을 뜻하며, 한 마디로 쌍관한다. 맨디를 돌아보고 홍비를 바라보다', 홍암은 자신의 감정을 전달할 수 있지만,' 홍비 서대륙' 은 감감감무소식이다.' 바다의 꿈이 길다',' 바다의 길이',' 긴' 은 그리움이 일년 내내 끝이 없다는 뜻이다.
시는 눈앞의 평범한 사물로 감정을 표현하거나, 형상적으로 포부를 표현하거나, 의미에서 쌍관하는 데 능하다. 완곡하게 진심을 털어놓아 흥미를 자아낸다.
셋째, 계절 변화, 민속 단어의 영리한 사용.
초봄에는' 매실 접기' 를 할 수 있고, 춘하 교분은' 홑옷을 입을 수 있다', 여름에는' 백로새 비행', 초가을에는' 홍련 따기', 추석에는' 연밥 따기', 늦가을에는' 홍비 보기' 를 할 수 있다. 시에서 풍부한 민속어에 대한 교묘한 운용은 계절의 변화를 보여 주고 질서 정연하고 점진적이다. 여자 그리움의 정이 깊어 시의 글자 사이에 모두 아름답게 묘사되었다.
넷째, 지속적인 승리, 영리한 "대답"
시 32 구, 4 구 해석. 그것들은 연속적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다. "백로새는 황혼을 날고, 바람은 흑목나무를 불었다. 나무 아래 문 앞에는 문틈에 이슬이 있고, 연밥은 물처럼 맑으며, 맨디를 원할 때 고개를 들어 홍비를 바라보았다. 홍비는 서도를 두루 날고, 왕랑은 청루에 올라간다' 는 이런 시구는 이렇게 고리가 맞물려 문장 이어져 감정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조화롭고 아름답다.
시 전체의 공력은 정말 놀랍다.
서릉' 신어대부' 에 최초로 기재된' 서주곡' 은 예로부터 남조 악부 민요의 대표작으로 여겨졌다. 심덕잠은 이를' 쉬지 않고, 끊임없이 이어오고, 끝없이 흔들리고, 더 정취가 있다' ('고시원' 권 12), 진약명은' 사랑의 절창' ('채제당 고시선') 이라고 부르는데, 그 예술적 매력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하지만 남조의 일반적인 악부 민요와는 달리 서주곡은 이해하기가 매우 어렵다. 연구자들은 남조문학 연구에서 고드바흐 추측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진지명' 한위 육조시 감상집' 참조). 희주곡' 의 언어는 상큼하고 소박한 민가와 같기 때문에 그 어려움은 생소하고 난해한 단어가 아니라 시 전체의 시가 순조롭게 해석되기 어렵다는 데 있다. 그 이유는 시가에 관련된 시간, 장소, 인물, 줄거리가 모두 어둡고 모호하기 때문에 일관되게 해석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아마도 이 때문에' 이 시는 몇 개의 짧은 장의 조합이라고 해서 내용이 완전히 통일되지 않을 수도 있다' (여관영' 서주곡 이야기'). 그러나 유 선생이 말했듯이, "나는 믿지 않는다. 시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서주' 를 언급하고 중간에' 서주' 를 반복해서 언급하기 때문이다. 시작과 끝은 관통할 수 있고, 문장 전체가 전체여야 하며, 서주와 관련된 이야기를 해야 한다는 것은 분명하다. " 이렇게 말할 수 있다.' 희주곡' 이 전체가 아니라면 이른바' 희주곡' 은 남조 민가 예술 발전의 최고 성과' (유국은 등 편집장' 중국 문학사') 를 상징한다. 따라서 서주곡을 온전하게 해석할 수 있을지는 문학사의 지위에 대한 평가와 직결된다. 바로 이 문제에서' 희주곡' 이라는 명작에 대한' 추측' 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시가 허용되지 않는다' 는 문제가 아니다.
유 관영 씨는' 서주가' 의 주석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 시는 한 여자의 생각과 행복한 추억에 관한 것이다. 당초 그녀는 로메이가 서주에서 잊을 수 없는 장면을 떠올렸다고 말했다. 그래서 강북의 환희에 매화 한 송이를 보내 그의 같은 추억을 불러일으켰다. 여기서 그녀는 봄부터 가을까지 아침부터 저녁까지 자신의 그리움을 적었다. 시에는 계절을 나타내는 문구가 많다. 이를테면' 매실' 은 이른 봄을 의미하고,' 홑셔츠' 는 춘하 교분을 의미하고,' 채홍련' 은 6 월에 있어야 하며,' 남당의 가을' 은 초가을 ('사람 머리 연꽃' 이 있기 때문),' 연밥' 이 있어야 한다. ("한, 위, 여섯 왕조시 선거" 권 3)
이 고전적인 해석은 적어도 세 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첫째, 이 시는 다정한 여자의 애인에 대한 동경의 노래다. 유국은 씨는 처음부터 서주곡까지' 바다가 푸르러진다' 는 문구가 모두 남자의 어조로, 마지막 네 문장만 여자의 사상이라고 생각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우화 씨는 시 전체가 여성조라고 생각한다 (여관영' 고대 문학론 서주 희곡 수필' 참조). 여관영 씨는 "이 시는 한 여자의 사상과 그녀에 대한 즐거운 추억에 관한 것" 이라고 판단했지만, "마지막 네 문장은 물론 여자의 말투이지만, 위의 네 문장은 제 3 자로 묘사할 수 있다" 고 판단했다. (같은 책) 이 문제를 해결했다고 해도 연구자들은 의심하지 않을 것이다. 둘째, 시 속의 여자는 강남에 살고, 그녀의 애인은 강북에 살고, 서주는 그들이 서로 기념하는 곳이다. 유 선생은 "서주는 당연히 시 속의 여자가 지금 살고 있는 곳도 아니고 남자가 지금 살고 있는 곳도 아니다" 고 말했다. 이것은 또 다른 장소입니다. 왜 명실상부한 강 중대륙인가? " 셋째, 이 시는' 사계절 아카시아' 를 말한다.
분명히, 이 세 가지 문제는' 서주곡' 을 이해하는 열쇠이다. 만약 첫 번째 문제가 더 이상 문제가 아니라고 말한다면, 연구자들은 이미 * * * * * 의 지식을 얻었다. 그런 다음 후자의 두 가지 문제에 대해 의심하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저자는 시 전체에 간격이 있다고 생각한다. 우선 여자가 강남에 살고 연인이 강북에 사는 문제는 없다. 그런데 서주는 강남 강북과 무슨 상관이 있나요? 일반적으로' 서주, 두 노가 다리를 건너는 곳' 이라는 시구에 따르면 서주는 여성이 사는 곳에서 멀지 않거나 강남이나 강남 해안에서 멀지 않은 곳에 두 노가 지나갈 수 있다고 한다. 그런 다음 강북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시말에는 "남풍이 내 뜻을 알고 서주를 꿈꾼다" 고 적혀 있다. 이 두 문장은 신기하고 무한한 감정으로 천고에 전해졌다. 분명히 여자 측의 애인에 대한 동경이다. 서주가 여자가 사는 곳에서 멀지 않다면, 또 무엇이' 꿈' 이 필요한가? 둘째, 여관영 씨가 말했듯이, "이 시는 겉으로는 절문의 조합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두 문장이다." 이른바' 두 마디 한 절' 이란 시적인 관점에서 출발하는 것이다. 이른바' 쉬지 않고, 꽃받침' 이란 시 전체가 시적이고, 완전하고, 통일되고, 원활하다는 것을 정확히 보여준다. 한 편의 우구' 형식으로' 아카시아 사계절' 을 쓰는 것은 드물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시의 무결성과 통일성을 손상시킬 수 있다. 시는 여자의 사상과 행동, 특히 그녀의 일련의 행동으로 쓰여졌다. 이 일련의 동작을 어떻게 사계절로 쓸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문을 열고 랑을 찾아 집을 나서서 연련을 따는 것, 남당에서 연련을 채취하는 것, 고개를 숙이고 연련을 하는 것, 이것은 분명히 이 여자의 일련의 일관된 동작이다. 어떻게 몇 개월까지 분산시켜 쓸 수 있습니까? 현대 영화 예술은 소위' 몽타주' 예술 수법이 있다. 렌즈의 접합 조합을 통해 오랜 시간 걸쳐 연결하여 일관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략된 시간도 결과를 통해 반영해야 한다. 일관성은 효과의 일관성일 뿐, 하나의 연속적인 동작은 결코 오래 걸쳐서는 안 된다. 그래서' 서주가' 가' 사계절 아카시아' 라고 쓰면 현대예술에서는 상당히 이해하기 어렵다. 하물며 1 년여 전에 쓴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이 두 가지 문제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시가 관련된 곳이 부정확하거나 오해를 받는다면, 관련된 시간을 진정으로 이해하기 어렵다. 이 두 문제의 난삽함은 시 전체를 일관성있게 하기 어렵고, 많은 해석도 일치하기 어렵다. 사실, 시의 마지막 네 구절은 여자가 자신의 방식에 이의가 없다는 것이고,' 남풍이 내가 원하는 것을 알고, 몽서주' 는 서주가 이 여자의 연인이 사는 곳이며 강북에 있다는 것을 분명히 밝혔다. 그래야' 남풍불몽' 의 시를 진정으로 파악할 수 있다. 범운의 시' 규사' 에는' 몇 달밤, 랑변까지 날아가는 꿈' 이라는 문구가 있다. 이백의 시' 내 마음 명월 걱정, 바람을 따라 야랑서' 에는' 서주곡' 이라는 문구가 있다. 남풍이 불어오는 꿈' 에 대한 그들의 시적 이해는 서주가 연인이 사는 곳일 수밖에 없다는 것을 잘 보여 준다. 문' 서주곡' 은 "서주의 좋은 경치, 무창탑을 멀리서 본다" 고 말했다. 무창은 장강 남안에 있고, 서주는 강북에 있을 수 있으니 기왕 구름이' 멀리 본다' 고 할 수 있다. \ "나가서 붉은 연꽃 을 선택 합니다. 남당 추채련' 이라는 말은 시 속의 여자가 남당의 땅에서 멀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 신당서 지리지' 는 "종령, 진원중학교로 개명, 현남에는 동호가 있다" 고 말했다. 원과 3 년 동안 도지사 단웨이는 남당에서 두문을 열어 강을 구하고, 연못을 열어 논밭을 관개하였다. Geng tuo "샘은 홍주의 일이다" 는 또한 "샘이 좋은 종령, 봄물이 남당으로 가득하다" 고 말했다. "이로써 남당은 종령 부근에 있는데, 바로 오늘 강서남창 부근에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래서 시 속의 여자는 남창 부근에 살고, 서주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이른바' 남풍' 과' 꿈 불기' 도 이에 기반을 두고 있다. 유 guanying 씨의 말을 빌리십시오: "강북이 반드시 가깝지는 않습니다! 그것이 근처에 있다면, 그렇게 많은 꿈과 슬픔이 없을 것이고, 이 시는 없을 것이다. 저자는 서주가 장강 북쪽에 있고 이른바 서주곡 중' 강북' 도 서주를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시의 위치를 확정하면 시를 쉽게 연결시킬 수 있다. 처음 두 문장 "서주 매화를 기억하고, 매화를 꺾어 강북으로 보낸다" 는 말은 서주 매화를 쓰는 것도 아니고, 여자가 매화를 꺾는 것도 아니다. "드롭", 또한. 문 \ "서주곡 \" 은 말했다: "과거 서주. 클릭합니다 "아래" 는 "끝" 을 의미합니다. 남조 민가' 그 갯벌' 도 "환온 양주 아래 양주 강진만" 이라고 말했다. 그것의 뜻은 매우 분명하다. 그러나' 매화에서 서주로' 는 여자가 서주로 가서 매화를 꺾는 것이 아니라, 여자는 자신이 보낸 매화가 서주에 이미 도착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고 애인의 손에 닿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매화, 매화, 매화, 매화, 매화, 매화) 오매에서 강북까지' 는' 기억메이에서 서도까지' 에 대한 보충 설명이거나 처음 두 문장은 역장문이다. 접매' 는 우리의 과거 관행이고,' 기억매' 는 우리의 현재 생각이다. 그래야 아래에 적힌 계절을 이해할 수 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 시를' 사계절 아카시아' 라고 부르는 것은 말이 통하지 않는다. 시적이 풍부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시에서 사계절을 나타내는 단어라는 것은 사실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만약' 홑셔츠' 라는 단어가 춘하 친분이나 봄을 나타낸다면' 홑셔츠' 가 봄보다 더 많이 입을 수 있을까? 반면 살구홍 (노랑) 과 까마귀 새끼는' 홑셔츠' 의 색깔을 가리키며 계절을 나타내지 않는다. 또 다른 예로,' 일몰 보로비' 는 여름을 의미하는데, 그것은 더욱 재미있다. 예기 월령에' 한여름' 이라는 문구가 있어요? 첫 번째' 시풍 7 월' 과' 7 월가'? 문장, "?" 그것은 벨로 새입니다. 하지만 분명히, 벨로새의' 첫 번째 소리' 와' 보로새 비행' 은 같은 것이 아니다. 그래서' 서주곡' 에 관련된 계절은' 추측' 을 하지 않고' 남지채련추' 를 분명히 제시했다. 채련철에 관해서는' 연꽃이 머리 위를 지나간다' 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초추, 추석, 늦가을로 나눌 필요가 없다. 그래서 가을은' 희주가' 의 계절 배경이다. "가을로는 구슬처럼, 가을달은 계처럼, 달은 백로, 시간은 흘러가고, 가을이 되자 여자는 매화를 선물한 것을 떠올렸기 때문에 희망이 있었다. 먼저' 하메서주가 생각난다' 는 말을 한 뒤' 매북을 강북으로 보냈다' 는 말을 덧붙여서 마음이 절박하고 생각이 깊어 이 때 여성의 마음가짐에 잘 어울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 매실을 접는 일을 회상하는 것은 단지 도입부일 뿐, 계속 생각하는 시작이다.
시에서 서주 여자의 사상을 쓴 후, 여자의 옷차림과 아름다운 용모, 즉' 홑셔츠 살구 (노랑), 쌍귀밑머리 까마귀 새끼' 를 서술한 것은 섬세하고 섬세한 심리적 묘사나 두드러지라고 할 수 있다. 원래' 서주가 어디에 있는가' 라는 해석은 논리적일 뿐이다. 하지만 여주인공은 자신의 애인을 떠올렸을 뿐만 아니라 매실을 강북으로 보냈던 것도 떠올렸기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이 돌아올 수 있다는 희망을 품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아래의 이른바' 문 열기' 는 바로 이런 희망의 존재를 보여준다. 바로 이런 희망 때문에 그녀는 자신의 애인을 생각하자마자 자신의 옷차림과 생김새를 알아차렸다. 이른바' 여자는 자신을 기쁘게 하는 사람 용모' 라고 하는데, 만일 그녀의 애인이 문 밖에 서 있다면? 그래서 이 두 문장은 여주인의 현재 심리활동을 훌륭하게 묘사한 것이지, 그녀의 옷차림에 대한 간단한 해석이 아니다. "희주는 어디에 있습니까? "두 노가 다리를 건너다" 라는 말은 서주의 위치와 그에 대한 여성의 관심을 보여준다. 이렇게 사람을 매료시키는 이유는 이곳이 연인의 소재지이기 때문이다. 이른바' 두 노가 다리를 건너다' 는 것은 일반적으로 두 노를 젓는 것으로 해석되어 매우 가깝다. 사실 이것은 오해이다. 남조 민요' 서양가' 에는 두 개의' 모근심악' 이 있다. 그 중 한 명은 이렇게 말합니다. "걱정마세요. 석성서 () 를 근심하지 마라. 작은 배는 노를 저어 모근심으로 돌진했다. "소위' 두 패들' 은 배의 두 패들을 의미합니다. 서주곡에서 그것은 배를 가리킨다. 서주에 가려면 배를 타고 강을 건너야 한다는 뜻입니다. 즉 서주가 강북에 있다는 뜻입니다. 위의 여섯 구절은 배를 타고 서주 채매로 가는 여자의 이미지가 아니라 그리운 여인의 이미지를 묘사한다. 이렇게 이해하는데, 단지 아래와 연계되어 있을 뿐이다.
황혼 무렵, 보로새가 날고, 바람이 흑목나무를 불다' 는 여주인공의 생활환경에 대한 묘사이다. 고대 마이크로 책은 말했다: "보 라오 너무 외롭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이곳의 환경에 대한 묘사도 이 여자의 외로움과 슬픔을 상징하는 상징이다. 문 앞 나무 아래, 문청옥', 그러면 한 여자가 사랑하는 그리움에 앉아 있는 모습이 바로 드러난다. 앞서 언급했듯이 랑의 복귀를 기대하는 것은 합리적이지만 회귀는 현실적이지 않다. 문을 열어라, 랑도 안 된다' 는 현실의 혹독함과 여주인공의 희망을 모두 담았다. 상사병이 앉아서 죽기를 기다릴 가망이 없어서,' 나가서 홍련을 따다' 는 끝없는 그리움을 보냈다. 하지만 내가 그리운 마음으로' 외출' 한 이상 그리움의 정은 제거하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채련으로 인해 가중될 수밖에 없다. 아래와 같이 채련 줄거리에 대한 상세한 묘사는 이런 상황을 반영한다. 연구진은 일찌감치' 련' 과' 동정' 이 해음 쌍관이라는 점을 지적해 왔기 때문에 푸르고 물같은' 연밥' 은 여주인공의 순결한 사랑의 상징이며, 그녀가 그렇게 사랑을 가지고 연품에 안긴 것도 당연하다. 연꽃심 전홍' 은 그들 사이의 사랑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여자의 랑귀함에 대한 갈망이 더욱 절실해서, "맨디는 기억나지 않지만, 나는 고개를 들어 홍비를 보았다." 시에서 여주인이 홍비를 바라는 묘사는 생동감 있고 정취가 유장하다고 할 수 있다. "희망" 은 어쩔 수 없는 자연동작이자 목적이 있는 희망이다. 랑이 오기를 기대하고, 편지 한 통을 기대한다. 이른바 기러기 전서라고 한다. 그러나 편지가 없다. 아래의 이른바' 서대륙 비행' 은 여주인공이 기러기가 서대륙을 날아가는 것을 본 것이 아니라 일종의 추측이다. 가을이라는 뜻이에요. "홍비는 서주로 가득 찼어요." 라고 모두들 "기러기가 책을 보내요." 라고 합니다. 왜 내 소식이 없어? 바로 이런 막막한 심정으로 이 여자는' 청루를 바라본다' 고 말했다. 청루' 는 파란색으로 칠한 건물로 남조에서는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카오 다우 \ "아름다움 \" 구름; \ "청루 지름길, 높은 문이 다시 닫혔다. 클릭합니다 그렇다면' 청루' 는 귀족 가정의 규방을 가리킨다. 남서기 동혼후기' 구름: "세조는 별빛 위층에 파란 페인트를 그렸고, 세상은 그것을 청루라고 부른다." 그렇다면' 청루' 는 황제의 거처를 가리킨다. 양대 시인 리우웬은' 만산채산인시' 에서 "애석숭첩, 다 됐다" 고 썼다. "청루" 는 사창가를 가리킨다. 망랑에서 청루까지' 라는 말은 서주곡이 문인시의 색채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청루는 비록 높지만, 여전히 보이지 않고, 보고 달갑지 않아,' 하루 종일 난간 머리' 라는 집착이 생겼다. 이른바' 완벽한 날' 은 하루 종일 서 있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응시하는 말이다. 난간을 오랫동안 보면, 평소에는 별로 주의하지 않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아차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이른바' 난간에 12 곡, 손이 옥처럼 늘어져 있다' 는 것은 위의 두 문장과' 홑셔츠' 와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귀밑머리 까마귀의 유색' 도 자신감과 희망을 보여줬고,' 옥처럼 드리워져 있다' 는 슬픔과 원한을 표현했다. 이 때,
비어 있습니다. "그는 옥처럼 손을 늘어뜨렸습니다." 소민이 영원히 돌아오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런 심리활동에 대한 묘사는 대충, 심지어' 한 마디도 하지 않는다' 는 것이지만, 세밀하고 세밀하여' 풍류' 라고 할 수 있으며, 중국 고시의 독특한 매력을 반영한다. 난간' 의 두 번째 문장은 여주인공이 클로즈업에 대한 세심하고 부주의한 관심을 묘사한 반면,' 하늘은 커튼에 따라, 바닷물은 녹색으로 흔들린다' 는 두 번째 문장은 눈앞의 미래에 대한 관찰이다. 유 관영 씨는 "위의 두 문장은 거꾸로 된 것 같다. 가을밤의 푸른 하늘은 바다와 같다. 바람이 커튼을 불 때 커튼을 통해 하늘을 보는 느낌은 바닷물과 같다. 대륙인들이 강을 바다라고 부르는데,' 바닷물' 은 강을 가리킨다. " ("한위 육조시선" 권 3) 노신 선생은 소설 "백광" 에서 이렇게 묘사했다. "하늘은 바다와 같다." 그 환경은 "가을밤 푸른 하늘이 바다와 같다" 는 것과 같다. 하지만 아래의' 해수몽유유' 를 보면,' 바닷물' 은 단순한 비유가 아니라 진정한 의미를 가진 것 같다. "바닷물" 은 강물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호수를 가리키는 것이다. 이것은 대륙의 많은 호수가 바다라고 불리기 때문만이 아니라 위에서 인용한' 신당서지리' 가 남당 부근에' 동호' 가 있다고 지적하기 때문이다.
시의 이런 점에서 여주인공은 군군이 돌아오지 않기를 바라며 책이 도착하지 않았을 때 그녀의 심정은 끝없는 걱정에 빠졌다. "바다의 꿈은 길고, 군은 나를 걱정한다." 그녀는 자신에 대해 걱정할 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이 슬픔으로 가득 찰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의 고민은 마치 푸른 하늘과 호수처럼 끝이 없고 흔들리지 않는다. 이 시점에서 꿈속에서만 만날 수 있는 희망. "남풍이 내 뜻을 알고, 서주를 꿈꾼다", 상상력, 희망이다. 이런 상상력과 희망은 합리적이기도 하고, 우리가 해야 할 일이기도 하며, 신기하고, 맛있고,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다. 여주인공이' 황혼' 부터 일련의 활동을 겪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남당채련에서 랑을 찾아 계단을 오르기 때문이다. 이때 날이 이미 늦었으니, 그녀는 반드시 잠자리에 들고 휴식을 취해야 하며, 꿈속에서 만나는 것이 유일한 희망이기를 바란다. 신선함과 관련이 있다. 그녀는 평소처럼 자신의 애인을 꿈꾸고 싶지 않고 남풍에 도움을 청하며 남풍이 자신의 꿈을 서주로 불어와 애인에게 가져다 줄 것을 요구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함축, 섬세함, 완곡한 표현방식은 남방 민요의 예술적 특색과 독특한 예술 풍격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요약하면, \ "서주곡 \" 은 서주에 주목하고, 랑군을 그리워하는 작품으로, 관련된 곳은 두 개밖에 없다. 하나는 랑군이 있는 서주이고, 하나는 여자가 있는 남당 근처다. 하나는 강북에 있고, 하나는 강남에 있는데, 아주 멀리 떨어져 있다. 그 중에서도 인물은 여성이고, 연인은 배후에 있다. 시 전체는 한 여자가 제 3 인칭으로 쓴 것, 또는 한 여자 자신의 방식, 또는 한 여자 자신의 방식과 제 3 인칭의 서술로 볼 수 있지만, 분명히 남자의 목소리와 묘사는 없다. 이 시의 시간은 사계절을 쓰는 것도, 춘하 가을 3 계절을 쓰는 것도 아니라 가을을 쓰는 것이다. 그리고 안에 쓴 것은 여주인공이 어느 가을 오후부터 날이 어두워진 생각까지 하는 것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들은 사실 모두 한 가지로 귀결될 수 있는데, 바로 여자의 그리움이다. 희주곡' 은 중국시 역사상' 사랑의 절창' 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