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후감 5 편 600 자

'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는 미국 여작가 마가렛인가? 미첼이 쓴 장편소설은 글이 아름답고, 언어가 유창하며, 줄거리가 기복이 심하고 심금을 울린다. 이 책은 미국 남북전쟁을 배경으로 스칼렛의 감정을 주요 단서로 서술한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가 출시되자 전 세계에서 잘 팔리며 매우 영향력 있는 명작이 되었습니다. 제가 여러분께 가져온 독서감이 있습니다. 맘에 드셨으면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후감 1

이 책은 출판하자마자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이 소설을 각색한 영화' 난세 가인' 이 단번에 10 개 아카데미 상을 수상했다. 심지어 많은 사람들이 먼저 영화' 난세의 가인' 부터 시작한 후에야 소설 원작을 알아차렸다.

이 책의 저자는 미국 여작가 마가렛 미첼 (Margaret Mitchell) 으로 남북전쟁 당시 남측 사회를 배경으로 스칼리의 세 번의 결혼에 대해 이야기하며 장엄하고 감동적인 사랑 서사시를 썼다. 그녀가 먼저 완성한 것은 소설의 마지막 장이다. 그리고 돌아와서 앞의 장을 썼지만, 그녀는 사건이 발생한 순서대로 쓰지 않고, 생각나는 곳마다 글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조지아 주 농장의 농부 딸 스칼리는 자신의 사랑하는 사람 위희례를 되찾기 위해 자신이 전혀 사랑하지 않는 남자인 찰리와 결혼하는 것을 아끼지 않았다. 결혼한 지 일주일 후, 찰리는 군대에 입대했고, 두 달도 채 안 되어 군대에서 사망했다. 스칼렛은 이렇게 과부가 되었다. 1864 년에 애틀랜타시는 북군에 둘러싸여 전쟁으로 파괴된 집에서 스칼렛은 가족을 위해 돈을 마련하기 위해 친여동생의 약혼자 간프란을 유혹하여 그와 결혼했다. 뜻밖에도 간프란이 한 차례의 혼란 속에서 사망하자 스칼렛은 다시 한 번 과부가 되었다. 이때 베레드는 스칼리에게 청혼을 했는데, 두 사람은 사치스럽고 호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었지만 스칼렛은 여전히 위희례를 잊지 않았다. 그녀의 세 번의 결혼은 진심에서 우러나온 적이 한 번도 없었고, 그녀는 사랑과 결혼을 거래로 삼았다.

많은 어려움을 겪은 후에야 그녀는 위희례의 연약함과 무능함을 깨달았다. 오히려 백서덕이야말로 자신이 사랑할 만한 사람이다. 그러나 그녀가 이 이치를 이해했을 때, 베레드는 이미 그녀를 떠났다. 그러나 그녀는 어쨌든 베레드를 되찾기로 결심했다. 그녀는 그녀가 사랑했던 두 남자 중 어느 남자도 알지 못하여 결국 둘 다 잃어버렸다. 이제야 그녀는 애쉴리를 알았더라면 결코 그를 사랑하지 않았을 것이라는 것을 어렴풋이 깨달았다. 그리고 만약 그녀가 라이더를 알았다면, 그녀는 어쨌든 그를 잃지 않았을 것이다. 그래서 그녀는 절망의 미망에 빠졌고, 이 세상에 과연 그녀가 진정으로 알고 있는 사람이 있는지 모르겠다. 겨우 28 세인 그녀는 여전히 아름답고 감동적이지만, 이미 세태가 서늘한 것을 간파한 그녀는 이미 전쟁이 발발하기 전의 교만한 아가씨가 아니다.

< P > 전쟁이 발발하기 전에 그녀는 부잣집 아가씨에 불과했다. 전쟁이 발발한 후 그녀는 가족과 부를 조금씩 잃었고, 그녀는 혼자 가족을 잃은 아픔을 겪었다. 그녀는 돈도 식량도 없었고, 북군은 수시로 이 도시를 약탈했다. 가장 어려운 순간에, 그녀는 혼자서 그녀의 연약한 어깨로 온 집을 메어 끈질긴 여자로 탈바꿈했다.

나는 특히 책 스칼렛이 말한 한 구절을 좋아한다. "성숙한 밀은 바람을 만나자마자 쉽게 불어온다. 밀은 건조하고 바람에 꺾이지 않기 때문이다. 메밀은 그렇지 않습니다. 메밀이 익었을 때 가지에는 여전히 수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바람이 불면 고개를 숙이고, 바람이 가면, 그것은 동종 요법으로 고개를 들어 올립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우리는 폭풍이나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피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일꾼일 뿐, 미소를 지으며 우리의 좋은 날을 기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독후감 2

책은 시간의 바다에 우뚝 솟은 등대이고' 떠 있는' 은 내 인생의 등대다.

머리글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라는 작품이 내가 고등학교 1 학년이라는 것을 처음 알았을 때, 학우들이 그렇게 두꺼운 책 한 권을 들고 있는 것을 보고, 나도 모르게 어리석은 눈으로 그렇게 두꺼운 책에 겁을 먹었다는 것을 어렴풋이 기억한다. 하지만 이 책의 내용이 풍부하고 철리가 있다고 들었을 때, 나는 무의식적으로 그것을 들고 가는 것을 들었다 이 소설은 인물도 많고 인물의 이미지도 풍부하며, 각기 다른 캐릭터마다 정신적인 격려도 다르다. 주인공 스칼렛이 보여준 반항정신과 고된 창업, 자강불식의 정신처럼 항상 우리 독자들을 매혹시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지금 내가 펜을 들어 이 소설의 소감을 썼을 때, 생각이 나를 3 년 전 이 소설로 데려왔을 때, 여주인공인 스칼렛의 이미지도 갑자기 눈앞에 떠올랐다. 나는 스칼렛에 대해 시종 존경심을 가지고 있다. 미국 남북전쟁이 일어난 시대에 전쟁은 당시 미국인들의 운명을 바꾸었지만, 이때 전쟁은 한 무리의 여성들을 용감하게 일어섰다. 그들은 매우 강해졌고, 전쟁과 초연 속에서 자국의 땅, 특히 스칼렛을 수호했다. 그녀는 더욱 굴복하지 않는 정신을 계승하여 전쟁이 그녀의 생활에 가져온 각종 변화를 견디고, 그녀는 굳게 믿는다. 이것도 나에게 가장 깊은 감명을 준 말이다. 스칼렛이 전쟁으로 인해 변화하는 생활에 직면했을 때의 용감함은 의심할 여지 없이 우리가 현재 학교에 있는 모든 대학생들이 잘 배우고 공부해야 하는 것이다. 전쟁 중에 큰불이 그녀의 장원을 불태웠고, 그녀의 이전의 모든 아름다운 생활도 활활 타오르는 화재로 사라지고, 절망적인 검은 코크스밖에 남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설상가상으로, 바로 이때 그녀는 어머니의 병환과 아버지의 미친 고통을 견뎌야 한다. 이 결정적인 순간에 그녀는 움츠러들지 않고 용감하고 꿋꿋하게 나서서 온 가족의 책임을 맡으며 충격적인 강인한 면모를 보였다. 그녀는 이렇게 독립적이어서 과감하게 어려움을 맞이하고 책임을 진다. 이것은 내가 현재의 우리와 비교하도록 도울 수 없지만, 현재의 우리 생활이 근심 없이 좋은 교육 환경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 보자. 그러나 생활이 우리에게 가볍게 타격을 줄 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울부짖으며, 견딜 수 없고, 하나님의 호의에 대해 불평할 수 없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나서서 내가 이런 상황에 처하게 된다면 나도 스칼렛처럼 낙관적이고 긍정적인 태도로 대면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1 세기의 생활은 우리에게 편안하고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의심할 여지 없이 우리 마음속의 깊은 강인한 면모를 서서히 말살하고 있다. 얼마나 슬픈 일인가!

하지만 스칼렛이 자신의 사랑에 직면했을 때의 망설임은 내가 동의할 수 없는 것이다. 그러나 잃어버린 후의 담담담한 처소는 또 나를 탄복하게 한다. 아마도 그녀가 실패에 직면했을 때의 불패 때문인지, 그런 오만함은 그녀로 하여금 자신의 진정한 사랑에 직면했을 때 감히 인정하지 못하게 하고, 여전히 애써 찾아다녔지만, 한 번씩은 놓치고 말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실패명언) 그러나 사랑하는 사람이 떠날 때, 그녀도 강인하게 자신을 위로할 뿐이다. 내일은 또 아름다운 날이다! 그녀는 내일에 대해 영원히 희망과 투지가 충만하고, 영원히 포기하지 않고, 영원히 절망하지 않을 것이다. 그녀의 강인함은 사람을 감동시키고 감동시킨다! 이런 정신은 바로 지금 우리가 부족한 것이 아닌가?

후감 3

좋은 책 한 권을 읽으면 평생 한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라는 책을 읽었는데, 정말 나를 놀라게 했고, 이득이 얕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책은 화려하고 유창한 언어 묘사이든 개성이 살아 있는 인물 형상이든 모두 최고조에 달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정말 세계 문학의 진귀한 보물이다. 그 중에서도 여주인공의 애정관은 나를 매우 깊이 느끼게 했다.

스칼렛, 미국 격동 시대에 탄생한 이 뛰어난 인물은 그녀의 뛰어난 개성이 무궁무진한 빛을 발하고 있다. 그녀는 용감하고 강하고 낙관적이며 생활에 대해 완강히 항쟁하며 결코 굴복하지 않는다. 그녀는 일처리가 맹렬하고 신랄하며 총명하고 능력이 있다. 가장 두드러진 점은 사랑에 대한 그녀의 집착이다.

그녀가 가진 천사 같은 얼굴과 악마 같은 몸매-중국 고대 미녀를 수식하면 바로 침어낙기러기, 폐월미모-얼마나 많은 청년들이 그녀의 석류치마 밑에 엎드렸다. 그러나 그녀는 이것에 대해 조금도 개의치 않고, 사랑에 대한 그녀의 미친 집착이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그녀는 자신이 싫어하는 두 사람과 각각 결혼했다. 그녀가 사랑하는 애슐리를 다시 만났을 때, 여전히 소녀처럼 미친 듯이 그를 사랑했고,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그에게 사랑을 털어놓았다. 이것은 중국 봉건 시대의 여성들이 사랑에 충성하는 또 다른 표현을 생각나게 한다. 공작새 동남비' 를 예로 들면, 한 쌍의 남녀가 사랑에 대한 충성을 표현하려면 연리가지가 되어야 하며, 그들의 사랑은 결혼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군은 반석으로, 첩은 민들레로, 민들레는 실크처럼 단단하고 반석은 옮겨지지 않는다." 그들의 사랑이 다른 사람의 파괴를 당했을 때, 사랑에 대한 집착을 표현하기 위해, 그들은 단지' 동남가지에 매달려' 있을 뿐이다. 그러나 스칼렛은 다르다. 그녀의 사랑관에서는 사랑과 결혼이 분리될 수 있거나,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분리될 수 있다. 그녀는 서로의 결혼에 개의치 않고, 애쉴리를 과감하게 사랑하고, 자신의 행복을 쟁취하는 모든 것을 버리고, 그녀는 사랑을 의리와 도덕의 족쇄에 매지 않았다. 그녀의 사랑은 영원히 자유분방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것은 동서양의 문화적 차이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사랑의 본질은 표현 방식의 변화에 따라 변하지 않는다.

스칼렛의 반생은 사랑에 현혹된 것이다. 미혹으로 많은 잘못을 저질렀다. 결국 그녀는 그녀가 줄곧 사랑했던 애슐리가 그녀를 사랑하지 않았고, 그녀가 생각했던 것만큼 훌륭하지도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실 그녀가 사랑하는 것은 애슐리가 아니라 자신의 내면의 완벽한 이미지이다. 애슐리가 그녀를 거절할수록, 그녀의 마음 속의 그 이미지는 더욱 완벽해졌다. 이것은 바로 중국의 옛말에 응했다. 얻을 수 없는 것이 최선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마침 그녀의 잘못된 미련 때문에 그녀 주변의 진정한 행복을 잘못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또한 나에게 시사를 주었다. 사람은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는 법을 배워야 하고, 행복이 자신의 손가락에서 빠져나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 P > 기쁘게도 스칼렛의 사랑 세계에는 이미 늦은 것이 없다. 애슐리를 완전히 잃고 딸을 잃었고 남편 레드도 이미 그녀를 떠난 후에야 그녀가 진정으로 사랑했던 사람이 레드라는 것을 깨닫고 마음의 상처와 후회를 버리고 라이더의 마음을 만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어쨌든 내일은 또 다른 날이야! 클릭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랑에 대해 이런 낙관적이고 자신감 있는 태도를 가질 수 있다면, 많은 사랑의 비극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를 읽는 날, 몇 번이나 나는 함께 기뻐하고, 함께 떠들고, 함께 슬퍼하고, 함께 웃는다. 얼마나 서글픈지, 얼마나 기뻤는지, 몇 가지 감개무량하고, 몇 가지 경탄을 금치 못했다. 두루마리를 덮고 남은 것은 강렬한 충격과 일생의 감동이다.

후감 4

스칼렛이라는 인물에 대해 내 느낌은 모순적이고 싫지만 존경해야 한다. 그녀는 매우 개성이 있는 인물이다. 그녀는 일생 동안 두 남자를 사랑했지만, 그녀는 아는 사람이 하나도 없었다. 그녀가 아시리를 안다면, 그녀는 그를 사랑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그녀가 라이터를 안다면, 그녀는 그를 잃지 않을 것이다. 그녀는 줄곧 라이터를 저버렸고, 그녀는 단지 자신의 꿈의 왕자인 아히리를 끊임없이 추구했을 뿐이다. 그녀는 단지 자신이 사랑하는 특징을 아희례가 있다고 생각했을 뿐, 그녀는 단지 화려한 옷을 만들어 아희례가 입게 한 후에 그를 사랑하게 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실은 그녀가 사랑하는 것은 그 옷뿐이다.

< P > 그녀에 대해 나는 어쩔 수 없이 탄복하고, 그녀의 강인함에 탄복하고, 토지에 대한 집착에 탄복하고, 그녀가 그 환경 속에서 이전에 받은 교육을 내려놓고 밭에 나가 일할 수 있다는 것에 탄복하고, 그녀가 사회의 언론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는 것에 탄복해야 한다. 그녀의 인생에는 몇 개의 영혼이 있는데, 하나는 그녀의 어머니이다. 그의 어머니는 매우 유능하고 부드러운 전형적인 귀부인이며, 그녀가 가장 존경하는 사람이다. 하지만 어머니는 사람을 구하기 위해 장티푸스에 감염되어 돌아가셨다. 또 다른 하나는 그녀가 10 여 년 동안 가장 좋아했던 아시리입니다. 그녀가 역경 속에서 일어설 수 있었던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아희례였다. 그녀는 아시리에 대해 매우 집착한다. 또 하나, 바로 멜라니입니다. 함께 분투한 10 여 년 동안, 멜라니는 이미 그녀의 삶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나는 스칼렛이 어린아이처럼 자기가 원하는 것에 집착하고 자기가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고 생각한다. 한편으로는 필사적으로 자신을 행복하게 하고, 한편으로는 끊임없이 행복을 밀어내고, 애인을 심연으로 밀어 넣는다.

스칼렛은 애쉴리를 사랑하지만 애쉴리는 그녀를 원하지 않는다. 라이터가 말했듯이, 아슐리는 군자이지만, 단지 그와 어울리지 않는 시대에 태어났다. 그는 여전히 낡은 세계의 게임 룰로 생활하며, 단지 코를 부딪칠 뿐이다. 스칼렛은 아슐리를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를 사랑하고, 그를 얻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했고, 그녀가 그를 알아차렸을 때, 그녀는 더 이상 그를 사랑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스칼렛은 모순체인데 누가 모순체가 아닌가? 그녀는 삶의 길을 따라 걸어왔다.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그녀는 맞이하기로 선택했다. 그녀가 책임에 직면했을 때, 그녀는 부담하기로 선택했지만, 그녀가 사랑의 선택에 직면했을 때, 처음에 그는 자신을 속이기로 선택했다. 그녀가 마침내 깨달을 때, 마주해야 할 때는 이미 늦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리고 그녀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때 내일이 새로운 날이고 내일은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라고 스스로에게 말할 것이다, Tomorrow is another day. 그녀는 이야기 전체에서 생기와 투지가 충만한 사람이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그녀의 "Tomorrow is another day" 입니다. 영원히 희망, 투지, 영원히 포기하지 않을 것이고, 영원히 절망하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이 정신은 내가 배울 만한 가장 가치가 있는 것이다. 그래서 저는 곤란과 기분이 좋지 않을 때마다 "Tomorrow is another day" 라고 스스로에게 말합니다.

후감 5

'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는 미국의 남북전쟁을 기술하며 19 세기 중반 미국 남부에서 노예제에서 자본주의로 진화한 고통스러운 탈바꿈과정을 묘사했다. 그러나 그 주제는 전쟁이 아니다. 작가는 역사의 논도자가 될 의향이 없다. 그 주제는 사랑, 청춘에 관한 것이다.

전쟁시기에 여주인사가의 청춘을 보냈다. 그는 제멋대로이고 생기와 환상이 가득한 녹색 요정 소녀였다. 하지만 이 아름답고 발랄한 겉모습에서 그녀도 똑같이 고집이 세고 위선적이었고, 쫓기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겼지만 소중히 여기지 않았다. 도도한 그녀는 잘생긴 애쉴리를 놓치고, 그 거절과 나중에 라이더의 비웃음을 받았다. 그리고 그녀는 자포자기의 심리를 가지고 자신을 찰스에게 시집보내고 아름다운 소녀시대 끝을 맺었다. 그 후 찰스는 불행하게도 전사했고, 그녀는 열일곱 살에 과부가 되었다. 그 다음 생활은 모두 불행한 ` 이라고 할 수 있는데, 결국 그녀는 어쩔 수 없이 신랄하고 각박한 이미지로 혼란한 가정을 지켜야 했다.

사실 그녀는 행복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었지만, 그녀의 허영심 오만함은 그녀를 사랑하는 남자들의 마음을 상하게 했다 ","나는 결코 그런 사람이 아니다. 참을성 있게 조각 한 조각을 줍고, 그것들을 합친 다음, 이 수선한 것이 새것과 똑같다고 스스로에게 말할 수 없다. 한 가지가 깨지면 부서지는 것이다. 나는 그것을 고치는 것이 아니라 가장 좋은 모습을 기억하고, 깨진 곳을 평생 지켜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사랑해, 하지만 네가 너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너무 잔인하다는 걸 너에게 알리고 싶지 않아. 너는 그들의 사랑을 잡고 채찍처럼 그들의 머리에 휘두르고 있어. "

사실 작가는 사가에게 청춘의 죽음에 대한 강한 애착과 슬픔을 비유했다. 이 소설은 전쟁의 잔혹함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청춘을 소중히 여기고 눈앞의 사람을 붙잡으라고 경고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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