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제재의 선택은 보통이 아니다. 한유의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상상력이 풍부한 변태 이미지를 포착하고 표현하는 데 능하다. 자연을 묘사하는 귀신도끼 신공, 세계의 경이로움, 이를테면' 점프장기',' 월식시 옥천 자작',' 육혼산불',' 기억몽' 등이다. 흔히 볼 수 있는 소재라 해도 한유는 남들이 쓰지 않은 것을 의외로 발굴하는 것을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그는 또 하찮은 일을 줍는 것을 좋아해서, 크게 벌벌 떨며 말했다. 예를 들어' 화살이 달린 꿩' 은 역동적으로 꿩, 화살, 장군의 이미지를 파악해 통쾌하고 단숨에 이루어진다. 이런 제재선택의 특징은 물론 오리지널의 중요한 측면이지만, 너무 멀리 가도 극단을 피할 수 없다. 아청 시인 유희재가 말한' 창리시의 추함은 늘 아름답다' ('예술개론') 는 바로 이런 방면을 가리킨다. 남산' 은 50 여 개의 신기한 비유를 사용하여 남산을 괴상하게 만들어 놀라운 상상력을 뽐냈다.
둘째, 이 스타일의 특징은 구상과 상상력의 특이함과 참신함이다. 비정상적인 이미지를 포착하고 표현하는 데 능숙하고, 기세가 웅장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다. 예를 들어,' 맹동야유자' 라는 시는 원래 맹교유자를 위로하기 위해 쓴 것이지만, 우화 형식으로 시에 넣어' 자식이 있으면 기뻐하지 마라, 아들이 없으면 한숨을 내지 마라' 는 이치를 설명했다. 루혼산불' 의 구상은 더욱 특이하다. 원래는 산불이었는데 한유는 불신잔치로 묘사되어 장면이 매우 장관이었다. 한국시의 상상력이 더욱 풍부해 비유와 비유가 모두 이상하다. 그의' 변사환 장하인사',' 거문고 듣기' 등이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똑똑한 선생님의 피아노를 들어라" 에서 저자는 먼저 일련의 비유를 사용하여 음악의 이미지를 묘사한다. "나는 아이와 친밀하다. 나는 너를 미워한다. 위엄이 되어 용사가 전쟁터에 나가다. 뜬구름으로 변한 EELOGO 는 끝없는 길을 빙빙 돌지 않아도 된다. 수백 마리의 새가 있는데, 갑자기 나는 외로운 피닉스 한 마리를 보았다. 저울에 오르지 못하면 폭락한다. " 그런 다음, 나는 내가 거문고를 들을 때의 느낌을 공감감으로 묘사하고, 청각, 촉각, 시각을 연결하고, 캡처하기 어려운 소리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는 이미지로 바꾸어 거문고 소리의 감화력을 드러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조선시의 이 방면에서의 특징 중 하나는 힘써 행동하는 것이다. 남산' 시에서 작가는 5 1 또는 자를 사용하여 산의 모양을 묘사하는데, 비유의 범위는 매우 광범위하다. 천지만물, 사람, 짐승, 귀신, 심지어 거문고 서화, 그릇, 주전자, 호미는 모두 비유의 대상이 되었다. 이 모든 것도 한국시가' 힘이 무궁무진하고 사유가 매우 강하다' 는 특징이다. 이와 관련된 것은 한국시 특유의 과장이다. 쓴 추위' 라는 시에서 저자는 찬바람의 강도를 묘사하는데,' 맹렬한 난기류가 우주를 휘저어 칼을 심하게 베었다' 는 것이다. 웃음잠' 시는 선생님의 코고는 소리가 하늘을 찌르는 것을 묘사하는데,' 우마는 놀라서 먹지 않고 귀신이 모여 대하고 있다. 철 부처님은 눈살을 찌푸리고, 돌 사람들은 다리를 흔들었다. 클릭합니다 이런 과장된 묘사는 거의 상상할 수 없는 것이다.
셋째로, 이 스타일은 또한 문장을 만드는 기괴함과' 글을 시로 삼는다' 는 표현도 하고 있다. 한유는 "일을 하려면 말을 해야 한다" 고 주장하고, 시를 쓸 때는 정밀 조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는 옛말로 하는 것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구어화된 언어로 혁신하는 것도 좋아한다. 그는 일찍이 혼잣말을 한 적이 있다. "강자는 적지 않지만, 여섯 글자는 늘 더럽다." 꿈을 기억하다. 이런 퇴고의 예는 그의 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이슬, 가을, 나무는 높고, 벌레는 한야영영" ("추화이"); "산은 검이고, 강은 거울이고, 배는 날아가는 것 같다." ("진구는 두 곡 더 한다.") 한시도 색감과 색을 좋아하여 풍부한 색조를 형성한다. 예를 들어, "청량사를 방문하여 최보를 증정하다" 시는 "친구가 나를 불사를 방문하라고 초대했는데, 마침 만엽홍엽이 꽉 찼다. 벽에 광화가 번쩍 귀신을 보고 우산을 닫다. 그러나 구름이 나무를 태우고 태양이 알을 쪼아먹는다. 넋이 눈을 돌려 장소를 잊고, 또한 끊이지 않는다. " 한유의 이상한 시풍도 다른 시인들의 작품에 영향을 미쳐 일시적인 유행이 되었다.
조선시 스타일과 연관된 또 다른 큰 특징은 한유의' 문시를 시로' 가 시의 산문문화를 형성한다는 점이다. 우선 한유의 많은 시는 내용과 형식 면에서 산문과 비슷했다. 이 시들 중에서 한유는 말뿐 아니라 형식적으로도 시의 궤도에서 벗어났다. 예를 들어' 남산' 이라는 시는 한부의 겉치레로 종남산의 사계절 풍경 변화와 각종 형태를 묘사하려고 하는 것이 바로 이러한 표현 중 하나이다. 이는' 카우보이동' 에서 더욱 생생하게 표현되어 작가의 유명한 산문' 송동서' 와 거의 똑같다. \ "shouzhou 카운티, 풍부한 생활. 당정원이 군에 있을 때 동승은 남이라고 부르며 은거했다. 클릭합니다 이런 구법은 화려하고 실속이 없는 습성을 쓸어버리지만, 왕왕 시의 리듬을 파괴한다. 쉔 쿠오 (Shen kuo) 가 말했듯이, "한 푸시 (Han tui) 시는 운율이다. 클릭합니다 산암' 이라는 시용어는 비교적 간단하여, 결코 그 위험한 문풍을 대표할 수 없다. 시에 쓴 것은 유산사, 여행기이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여행시는 일부 장면을 가로채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지만, 이 시는 여행의 전 과정을 묘사한다. 황혼부터 사찰까지, 그리고 계단에 앉아 경치를 보고, 밤까지 누워서 움직이지 않고, 날이 밝을 때까지 한 사람이 가는 것은 모두 연대순과 두 번째 유람 시간에 따라 시에 쓰여져 있다. 방식이 매우 많아서 여행기와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여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여행명언) 그러나 시가의 형식으로 표현하면 시의 예술적 특징도 보존된다. 그것은 시와 문학의 조합이며 독특하다. 이 시는 구조와 필법에 여러 가지 수법을 사용했지만, 그것의 예술적 표현은 단지 시 형식일 뿐만 아니라 예술 수법이기도 하다. 시인은 산사 전체의 행진에 대해 색다른 커팅을 했고, 이미 시를 고른 관절의 세부 사항도 각각 다르다. 묘사된 부분에 대해서도 사물의 두드러진 특징을 포착해 시각화를 극대화하고 사물의 신을 전달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가 접한 것은 생생한 그림의 전달이다. 글쓰기의 과정은 결코 평범하지 않지만, 높은 예술적 경지에 이르렀다.
산문구법으로 시에 들어가면 시인의 질주를 용이하게 하고 시의 표현능력을 높일 수 있다. 그러나 일방적인 강조는 시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여 시의 독특한 심미 특징을 손상시킬 수 있다. 한유는 이 방면에서 실패하고 성공한 작품들도 많다.
넷째, 조선시의 산문문화도 심상치 않은 구도와 구법이 특징이다. 이상한 글자로 문장을 만드는 것은 어색하고, 위험한 운을 걸고, 숙련을 피하고, 교묘하게 생각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호랑이, 곰, 무스, 돼지 유인원, 물용, 거북이, 물고기, 도롱뇽, 까마귀, 꿩, 꿩이 독수리, 끓는 것" 입니다. ("루혼산불") "누가 아들의 어머니인가" ("구주의 혼란"), 그는 일부러 이런 리듬을 깨고 오르락내리락하는 리듬으로 변했다. ) "돼지가 익륭에 있다" ("푸난"). 오언시는 상하 3 의 리듬으로, 그는 상급 4 의 리듬으로 바꾸었다. 또 7 언시, 왕왕 네 방향으로 쓰는 반면, 일부 조선시는 세 방향으로 쓴 것으로, "아이가 없어지면-기계가 가동된다면", "후회하고 싶지만-내 혀는 의심할 수 없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은 성명을 내고 혁신을 도모하면 된다. 하지만 어떤 시들은 열심히 일하고, 도끼를 깎아서 흔적을 새기고, 심지어 이를 구부려 시의 음악성과 이미지성을 방해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이 다른 형식주의에 빠졌다고 말할 수 없다.
한유는 당송 8 인의 우두머리로서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산문은 말할 것도 없고, 시는 하마터면 지나갈 뻔했다. 그는 고문 운동을 시작하여 당송 () 과 송 () 의 최소 몇 세대에 영향을 미쳤다. 다만 이 사람이 말하는 것은 좀 곡조가 다르고, 진실과 거짓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가 사실이라고 말하는 것은 이 시와 이 일 때문이다. "편지 한 통은 일찍 9 일, 늦게 조양로 8 천 원을 쳤다. 성인을 위해 재해를 없애고자 한다면, 노여움을 아끼고 싶다. 친링 고향은 어디예요? 눈이 파란 말을 막았다. 나는 네가 멀리 오는 것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야 내가 강가에서 내 뼈를 모을 수 있다. " 한유는 진실을 말하면서 충절을 잃지 않고 강직되었다. 그러나 한유는 그가 찍은 배도와 같이 아첨하는 버릇이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이 사람은 관직에서 평생을 살았는데, 필연적으로 약간의 접대 말이 있을 수 있으니, 어쩐지 당연하다.
한유와 류종원은 당대의 고문 운동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그들이 고문을 제창하는 것은 고도를 발양하고 유학을 부흥하기 위해서이다. 한유는 "고도학을 배우다.
한유
동시에 말하고 싶어; 그 말을 전하는 자도 옛 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다. "("구양생 추모 후 ") 따라서 그들의 고문 이론은 모두 1 위에 놓였으나, 한은 유가의 인학과 도통을 더욱 강조하였고, 유씨는' 때와 사물' 을 주장하였다. 더하여, 2 개의 학교의 고 대 산 문 이론 체계는 포함 한다: ① 옹호 "양기", 즉, 저자의 도덕적 재배를 개선 하는 것입니다, "풍부한 루트, 연 고 가득, 자비로 운 사람" (한 유 "리 이순신 책 대답"). 작가의 도덕수양이 문장 표현 형식을 결정하기 때문에' 웅혼의 말, 짧고 목소리가 높은 사람' (2) 학문기준에 대해' 3 대 양한의 책, 감히 볼 수 없다' (같은 책) 는 물론 고전과 역사뿐 아니라 굴원, 사마상루, 양웅 등의 예술도 주장했다 , 그래서 그들의 본질을 흡수하고, 그들의 저술을 풍부하게 한다 (한유 \ "석학 \", 류종원 \ "위중례서 사도 \"). (3) "이상한 이상한" (한유 "가난한 기사 보내기") 를 피하지 않고, 모방에 반대하며, "그 말대로만 하라" (한유 "이 의서 대답") 를 요구하며, "고어만 자생하고 안 한다" 고 생각한다. 따라서 고대 성현의 저서는 "그들의 말이 아니라 그들의 뜻에서 배워야 한다" (한유다유) 가 되어야 한다. (4) 예술 형식을 중시하면서 문채와 내용이 터무니없는 작품에 특히 반대하며 "역시 문금으로 가려진 것" 이라고 생각한다. ".모르면 짜증이 난다. "(우 Wuling \" 비 공식 단어 \ "책 에 대한 리우 Zongyuan 의 대답). ⑤ 글쓰기 태도가 진지하고, 대충대충 하지 않고, 게으르지 않고, 흐리멍덩하지 않고, 오만하지 않을 것을 요구한다. ⑥ "고대인들도 인간의 귀이고, 남편도 멀다" (류종원 "양경조서") 는 과거를 강조하는 것에 반대한다. 유종원' 친구와의 작문서' 에 대해' 존고 학대자 비교자' 에 대해 분개를 표하며 당대의 좋은 작가가 적지 않다고 지적했다.
류종원
"모든 것이 끝이 없다면, 문장 번성, 전례가 없다" (류종원 "양경조서"). 분명히, 한 () 유 () 가 주창한 고문 운동은 복고풍 () 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문학 혁신을 하고 문학 진보를 촉진하는 것이다.
한 () 유 () 는 고문을 제창하여 당시 약간의 투쟁을 겪었다. 한유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한 하인은 오랜 작가가 되었습니다. 그가 자신의 마음속에서 자신이 좋다고 생각할 때마다 자신이 악하다고 생각한다. 이름이 작아서 사람도 작다는 뜻이다. 네가 하고 싶은 말을 하면 사람들은 매우 이상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비판과 비웃음에 한월은 흔들리지 않았다. 그는 "속세를 버리고 듣지도 않고 웃고, 모욕하지도 않고, 후학으로 부름을 받았다" (류종원 "위중례" "사도서"), 고문 운동의 대열을 끊임없이 키우고 있다. 한유의 학생은 이오, 황보석, 한력 등이다. , 그들은 서로 가르침을 바꿔 고문 운동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한 () 유우 () 는 구어에서 신선한 단어를 흡수하는 것에 치중하여 구어에 가까운 새로운 문어를 추출하고, 많은 우수한 작품을 쓰고, 문어의 표현 기능을 확대하고, 중국 문학사에서 새로운 산문 전통을 개척하였다. 당말, 피일휴, 육귀몽, 나인 등이 쓴 풍자현실의 잡문들도 고문으로 고문운동의 계승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