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중국어에 필요한 고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참고용으로 아래에 요약하겠습니다.
고등학교 중국어 필수 기사
"친원춘 창사" - 마오쩌둥
독립의 추운 가을, 샹장 강이 북쪽으로 오렌지 섬으로 흐른다 . 산이 모두 붉게 물들고, 숲이 모두 녹색으로 물들고, 수백 척의 배가 물살을 위해 경쟁하고 있는 모습을 보십시오. 독수리가 하늘을 치고, 물고기가 얕은 바닥에서 날아다니고,
온갖 서리가 내린 하늘이 자유를 위해 경쟁한다. 외로움을 느끼며 광활한 세상의 부침을 누가 주관하고 있는지 묻습니다.
영광스러운 과거를 회상하며 수백 명의 커플을 데리고 여행을 떠났습니다. Qia의 반 친구는 전성기의 어린 소년이며 학자이며 Fang Qiu를 꾸짖습니다. 나라를 가리키며 감동적인 말을 하는 배설물은 수천 가구의 배설물과 같았습니다. 개울 한가운데 물에 부딪혔을 때 파도가 비행선을 멈췄다는 것을 기억하시나요?
"중구절 오디 따기" - 마오쩌둥
인생은 쉽지만 늙어가기는 어렵고, 매년 중9절에는 늙어가기도 어렵습니다. 오늘은 중9절인데 전장의 노란 꽃이 유난히 향기롭습니다. 봄풍경과 달리 가을바람은 일년에 한 번씩 강하다. 봄 햇살보다 더 좋은 것은 넓은 강과 하늘이 서리로 뒤덮인 것입니다.
"Rain Alley" - 왕슈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길고 길고 쓸쓸한 빗길을 홀로 헤매며 그만큼 슬픈 소녀를 만나길 바래 라일락처럼. 그녀는 딩이다
그녀는 향과 같은 색, 라일락과 같은 향기, 라일락과 같은 슬픔을 안고 이 쓸쓸한 빗길을 헤매며 비를 맞으며 슬프고 머뭇거린다. 이 외로움 속을 헤매고 있다. 비 오는 골목길에서 나처럼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나처럼 말없이 걷고 있는, 무심하고 쓸쓸하고 우울하다. 그녀는 말없이 점점 더 가까이 다가가며 숨결 같은 표정을 지었다. 그녀는 꿈처럼 슬프고 혼란스러운 모습으로 지나갔다. 꿈속에서 들판을 떠다니는 라일락 가지처럼, 이 소녀는 내 옆을 떠다녔다. 비의 애절한 노래 속에 그녀의 색은 사라지고, 향기는 흩어지며, 숨결 같은 눈빛과 라일락 같은 우울함마저도 사라졌다. 기름종이우산을 들고 길고 길고 쓸쓸한 비오는 골목길을 혼자 헤매며 라일락처럼 슬픈 소녀의 곁을 떠돌고 싶다.
"다시 캠브리지에게 작별 인사" - Xu Zhimo
나는 온 것처럼 부드럽게 손을 흔들어 서쪽 하늘의 구름에 작별 인사를 합니다. 강변의 황금빛 버드나무는 노을빛의 신부이고, 잔물결 속의 아름다운 그림자는 내 마음속에 잔물결을 일으키고 있다. 부드러운 진흙 위의 푸른 바나나 식물이 물 아래에서 반짝반짝 흔들리고 있습니다.
Cam River의 잔잔한 파도 속에서 나는 기꺼이 물초가 될 것입니다. 느릅나무 그늘 아래는 맑지 않습니다. 봄, 그러나 하늘에는 무지개
떠 다니는 해조류 사이에 부서져 무지개 같은 꿈이 촉발됩니다. 꿈을 찾고 계십니까? 긴 펀트를 타고 잔디가 더 푸른 곳으로 돌아가세요.
별이 가득한 배를 타고 화려한 별빛 속에서 노래하세요. 하지만 난 노래할 수 없어, 조용히 이별의 성샤오, 여름 벌레들도 침묵해, 침묵은 오늘 밤의 케임브리지!
조용히 난 옷 소매를 흔들고 구름 하나도 없애지 않을 것입니다. 고등학교 수업 때 꼭 외워야 할 고대 시와 수필 모음
1. 공자 어록
논어
공자는 “배우라. 가끔 연습도 하시고 친구도 계시지 않나요? 멀리서 와도 반갑지 않나요? 공자는 "옛 것을 복습하고 새 것을 배우면 스승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공자는 "생각 없이 배우는 것은 헛되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말했다. > 공자는 "왜 딸에게 알도록 가르치느냐? 아는 것이 아는 것이요, 모르는 것이 모르는 것이 아는 것이니라"고 말했다.
자공은 "왜 문자(文子)를 문(文)이라 부르느냐?"고 물었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배우는 데 열심이 빠르고, 묻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여 문(文)이라 불렀느니라.”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는 묵묵히 알고 피곤하지 아니하느니라.” 배움에 지치지 않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 있겠는가?”
공자는 “세 사람이 함께 걸을 때 선생이 있어야 한다. 선하지 않은 사람은 바로잡아야 한다.”
스승님은 “아는 사람은 선한 사람만 못하고 선한 사람은 그 사람만 못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공자는 강에서 "이렇게 밤낮으로 포기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공자는 "나는 없다. 하루종일 밥도 안 먹고, 밤잠도 안 자고, 생각해보면 쓸데없고, 배우는 것만큼 좋은 것도 아니다."
2. 내가 원하는 건 생선이다("맹자" 고자 1")
내가 원하는 것은 물고기고, 곰발도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는 없다. 물고기를 포기하고 곰발도 가져가면.
내가 원하는 것은 생명이고, 내가 원하는 것은 의로움 둘 다 가질 수 없으며, 의로움을 위해 생명을 희생해야 하는 것입니다.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고, 내가 원하는 것은 삶보다 더 중요하기 때문에 그것을 얻고 싶지 않습니다. 내가 싫어하는 것도 죽음이지만, 죽은 것보다 더 싫어하는 것이 있어서 괴로움을 고칠 수가 없다. 사람들이 생명보다 더 원하는 것이 없다면, 생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사용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죽은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없는데 환자를 막을 수 있는 일은 왜 하지 않는가? 이 때문에 인생에서 아무 소용이 없고, 이 때문에 문제를 막기 위해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다. . 그러므로 사람이 원하는 것이 산 것보다 많고, 미워하는 것이 죽은 것보다 더 많습니다. 이 마음은 성인만이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이 다 갖고 있습니다. 성인은 귀를 잃지 않습니다.
한 바구니의 음식과 콩국, 얻으면 살고, 얻지 못하면 죽는다. 당신이 그를 부르면 도교를 행하는 사람들이 당신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고, 당신이 그를 부르면 걸인들이 당신을 업신여기게 될 것입니다.
예의와 의로움을 논하지 않고 만 개의 종을 받아들이는 것은 궁궐의 아름다움과 내 처비, 가난한 사람들의 부양을 위해 어떻게 나에게 쓸모가 있겠습니까? 나는 그것을 나와 내 조국으로부터 받을 것이요, 나는 죽어도 그것을 받지 아니할 것이요, 이제는 궁궐의 아름다움을 위하여 그것을 할 것이요, 이제는 그것을 내 아내와 후궁들에게 주리라. 나는 죽으니 이제 내 아내와 첩들을 위하여 가져가며 이제는 내가 아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주겠나이다.
3. 슬픔 속에서 태어나 행복하게 죽다(<맹자: 고자 2세>)
순은 농경지에서 태어나고, 이씨는 판자 사이를 옮겨 지었다. 물고기와 소금 속에서 자랐고, 관의우(Guan Yiwu)는 학자들 속에서 자랐고, 손소오(Sun Shuao)는 바다에서 자랐으며, 백리희(Baili Xi)는 도시에서 자랐습니다.
그러므로 하늘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길 때에는 먼저 마음과 뜻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몸과 피부를 굶기고, 몸을 쇠약하게 하고, 어지럽혀야 한다. 그러므로 그의 마음을 유혹하고 관용하는 것은 그에게 유익이 될 수 없습니다.
사람은 늘 실수를 하고, 마음에 갇혀 고려에 의해 균형을 이루고, 색깔로 표시되고, 소리로, 그리고 은유로 행동하게 됩니다. 들어가면 집에 있는 사람들을 통제할 수 없게 되고, 나가면 외국인 환자들에게 무적이 되어 나라가 영원히 멸망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나는 슬픔 속에 태어나서 행복하게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