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유는 어떻게 '유교를 존중하고 불교를 반대하는' 획기적인 인물이 되었는가?

퇴지라고도 알려진 한유는 당나라의 뛰어난 작가이자 사상가이자 철학자로 당나라 고대 산문 운동의 수장으로 추앙받았다. 유종원(劉宗源)과 더불어 후대에 이르러 당송팔대사(唐宋八大師)로 불리며, 한유(吉劉)는 구양수(湖陽秀), 소시(蘇師)와 함께 '영원한 문필사대사'로 불린다. 그의 명성은 매우 넓으며 후대에 미치는 영향도 깊습니다.

한유의 조각품

한유는 관리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의 조상은 모두 궁정 관리이거나 지방 관리였다. 한유는 세 살 때 어린 나이에 죽고 한유를 홀로 남겨두고 형 한희의 손에서 자랐다. 한유는 어려서부터 현명하고 부지런하여 남의 칭찬이나 격려가 필요하지 않으며, 7세에 글을 쓸 수 있고, 13세에 글을 쓸 수 있다.

한우가 성년이 되기 전에 형 한휘가 세상을 떠났다. 한우와 그의 처제 정은 현성에서의 전쟁을 피해 고향을 떠나 노숙자가 됐다. 19세에 그는 수도인 장안에 정착했고, 한유의 문체는 모든 사람의 영향을 받아 점차 주류가 되었다. 당나라 문인들은 고대의 문체를 좋아하여 양웅(楊雄), 동중서(丁忠書) 등의 문체를 모방하였으며, 심오한 의미로 유명한 고독한 기(孤吏)와 양소(梁蘇)의 글은 세계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런 다음 Han Yu는 Lonely Ji 및 Liang Su와 교류하고 그들의 문체를 주의 깊게 연구하고 기사의 아이디어를 배웠으며 자신의 기사의 영향력을 깨고 이 세대의 문인 사이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고광동실록'에서 한유는 '광동팔성인' 중 한 명으로 불리며 '문학과 도교의 합일'을 제안했다. ", "일은 해야 한다", " 『문공자순』과 같은 산문의 글쓰기 이론은 후대에 큰 지도적 의의를 갖는다. 대표작으로는 40권의 『한창리전집』, 10권의 『외기전집』, 『석서』 등이 있다. ?

한우는 어느 왕조에서 왔는가

당나라의 뛰어난 문필가, 사상가, 철학자인 한우는 당나라 대리 3년에 태어났다. 그는 당나라 중후기의 문인을 대표하는 인물로, 안시 난 이후 당나라 중후기의 문학 작품은 그야말로 평범했다. 그 당시 송나라에 영향을 미친 고대 산문 운동을 시작했으며 "당송 팔대 거장"의 ​​수장으로 알려졌습니다.

한우는 고대 산문 운동을 옹호했다

당나라가 안시 난을 겪은 후 나라가 점차 쇠퇴하고 봉건 분리주의 세력이 점점 강해지며 환관들이 권력을 잡았다 , 그리고 정치계의 불안은 당시 문학적 분위기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고대 산문을 옹호하고 평행 산문을 반대했던 한유(Han Yu)와 유종원(Liu Zongyuan)을 중심으로 문체, 문체, 문학적 언어에 있어서 혁명적인 운동이 추진력을 얻고 있었다.

복원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대를 목격한 이 혁신적인 운동은 주로 문체, 문체, 문학적 언어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이는 유럽의 르네상스와 유사하며, 이 운동은 당나라에서 시작되었다. 중국 왕조. 이 이데올로기적, 문화적 혁명은 유럽보다 거의 10세기 앞서 일어났습니다.

한유 등은 '중흥'의 기치를 들고 자신들의 정치적 견해와 유교를 장려하기 위해 고대 산문을 배우고 고대 도교를 실천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이 사상은 류종위안(劉宗源) 등의 강력한 지지를 얻었고 사회 전반에 폭넓은 반향을 불러일으켜 점차 대중투쟁의 물결을 형성해 오랫동안 팽배했던 병행 산문을 압도했다.

당중기 이후 가마솥을 들고 다닐 수 있는 인력의 부족으로 인해 당말기에서 송대에 이르기까지 고대 산문운동은 점차 쇠퇴하다가 병행산문운동이 부활하게 되었다. 유미주의와 형식주의 병행 산문이 문학계의 주류가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고대 산문과 평행 산문 사이에 새로운 투쟁이 시작되었습니다. 송나라 중기에는 구양수의 주도로 또 하나의 장엄한 시 혁신 운동이 시작되었다. ?

한유의 작품

한유의 시적 성취와 영향력은 그의 산문에 비해 훨씬 적다. 그는 당나라 고대 산문 운동의 지도자이자 팔대 중 한 사람이었다. 당송(唐宋)의 수필가. 산문사에서 그 위상은 매우 높다. 그의 시는 양적으로나 질적으로나 그의 산문과 비교할 수 없다. 그러나 그는 당중기 시풍을 확립했다는 점에서 당시사에서 중요한 시인이다.

한유(Han Yu)의 작품

투지(Tuizhi)라고도 알려진 한유(Han Yu, 768-824). 허난성 허양(현 허난성 맹현) 출신이다. 현은 세계에서 한창리로 알려진 창리를 바라봅니다. 말년에는 한의 공무부라고도 알려진 인사부 장관을 역임했다.

한유의 글 요구사항은 '자신이 한 말인지 확인하라', '책임을 명시하라'이며, 모방표절에 반대한다. 이는 원래 좋은 것이지만 극단적으로 받아들인다면. , 필연적으로 "도전과 비판"이 있을 것입니다. 그의 산문은 장엄하고 자유로우며 그의 상상력은 매우 풍부합니다. 이러한 특징은 한유의 시론과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Han Yu의 시에는 널리 유포된 "이른 봄의 수부 장시바의 두 시" 중 하나와 같이 그의 산문에서 요구하는 "어순"이 확실히 갖추어져 있습니다.

Tianjie의 가벼운 비는 촉촉하고 상쾌하며 풀의 색은 멀리 보이지만 가까이 있지 않습니다.

봄의 가장 좋은 점은 황도 곳곳의 연기와 버드나무보다 좋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이 한국 시의 주된 문체는 아니다. 그의 주요 스타일은 다음과 같다. 첫째, 그는 불의를 질책하는 것, 즉 시는 비판적이고 표현적이어야 하며 감정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두 번째는 예술적 개념과 언어에서 참신함과 새로움을 옹호하여 기괴하고 엄격한 스타일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이 문체는 원과 백이 주창한 소박하고 단순한 문체와는 극명한 대조를 이루지만, 번영했던 당나라 시문체의 변화를 모색하려는 비교적 성공적인 시도이다. "Nanshan", "Mountain Rocks", "Hengyue Temple 방문"과 같은 Han Yu의 시가 이러한 스타일을 대표합니다. ?

한유의 시

중당 문학의 거장 한우는 텍스트를 시로 바꾸는 데 능했고, 선인의 말을 활용했으며, 현대의 구어를 세련되게 다듬어 수많은 새로운 시를 창작할 수 있었고, "상해를 더하다", "쉽게 비난받다", "무질서하다" 등의 문장 중 상당수가 관용구가 되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등. 사상적으로는 중국 '도교' 개념의 창시자이자 유교를 존중하고 불교에 반대하는 획기적인 인물이다.

한우상

'이른 봄이 장계에게 수부 18인을 선물하다'는 당나라 시인 한우가 장계에게 선물한 2개의 7자 절구이다. 특히 첫 번째 곡에서는 작문이 세심하고 감정을 적절하게 배치한 장안의 이른 봄비에 녹아들어 있다. 남아있는 애정.

'만춘'은 당나라 문인 한우가 거의 50년 만에 쓴 '남도십육시' 중 하나이다. 늦은 봄의 풍경에 대한 묘사는 희박한 꽃과 흩어진 꽃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봄눈'은 원화 10년에 지은 시로, 한유는 황실에서 역사 편찬자로 일하며 황실 칙령을 만드는 일을 맡았다. 봄눈이 일찍 찾아온 남쪽, 봄에 대한 그리움을 글로 담아보세요. 춘절이 되면 북방 사람들은 어디에서나 꽃을 발견하는 것이 정상일지 모르지만, 봄에 링난을 여행한 한유씨는 북방의 봄이 늦게 와서 2월까지는 꽃이 없다고 한탄했습니다. . 위쪽에서 새싹이 돋아나는 게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