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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1: 소개
첫 번째 부분: 웨이, 진, 남, 북 왕조의 사회 문화적 변화의 특징
한나라 통일 왕조와 그 사회 문화적 특징. 한말의 새로운 사회문화적 요인, 선인 집단의 분화, 유가사상이 선인의 역할에 대한 느슨함, 문학에서 서정적이고 현학적인 기운이 나타났다. 위진 남북조 문화와 한대 문화의 관계는 지속과 전환의 통일이다. 황권, 권력, 게이트 밸브의 복잡한 교체. 현학 사상의 발생과 지속, 유도석 등 이데올로기 간의 대립과 교감.
2 부: 위진 남북조 문학의 발전 특징과 문학사에서의 지위.
민간 문학, 정교문학부터 문인 문학에 이르기까지 문인 문학 전통이 정식으로 형성되었다. 인간 주제는 문학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정치 종교 문학에서 성정문학으로 발전한다. 문학의식' 과' 인간의 의식' 의 토론사, 노신의 관점, 이택후 등의 관점. 문학은 언어예술의 예술의식, 문학 형식의 발전과 요요의 관점이다. 문체의식의 돌출과 문체 기교의 대발전.
세 번째 부분: 웨이와 진 남북조 문학의 진화 추세.
유 노신 등의 위진 남북조문학관. 변화하는 역사와 위진 남북조 문학 발전의 관계. 위진 남북조 문학의 시공간의 불균형성. 위진 남북조 문학의 다단계. 위진 문학: 주요 표현 대상은 인류의 주관정신과 현실의 역사적 내포를 지닌 감정세계이며 기본적인 표지 방법을 채택하고 문풍이 비교적 고풍스럽고 자연스럽다. 남조형 문학: 인간의 심미생활과 심미 대상을 주요 표현 대상으로, 윤리가치의 은폐와 주체정신의 상실, 정신이 쇠퇴한 문체현상, 문예미에 대한 충분한 중시와 득실을 중시한다.
강의 2: 건안 문학
제 1 부: 건안 문학의 번영과 사회 문화적 배경.
1. 건안 스타일과 시대
건안인의 정신 상태와 건안인의 성격. 건안 문학의 특수한 역사적 배경: 난세에서 초평천하까지. 난세 속에서 쑥은 어렵고 관대하며 슬픈 문학이다. 평초 문학은 화려하고 나날이 발전하는 풍격을 보였다.
문체의 관점에서 Jian' an 문학의 업적.
건안 시대 음악 재건과 시가 번영의 관계, 악부의 새로운 소리의 흥기와 오언시. 문체 스타일의 변화, 서정적 소부와 형체부의 번영.
섹션 ii: 카오 카오 (Cao Cao) 와 카오 파이 (Cao pi) 의시.
1. 조조를 재평가합니다. 조조는 강한 현실감을 가진 사람이자 이상과 인문적 정서가 가득한 사람입니다. 종합작용으로 볼 때 그는 건안문학의 가장 큰 공신이다. 조조의 시 스타일과 글쓰기 스타일은 다방면의 기질의 표현이다. 예를 들면 그의 자유롭고 익살스러운 작문 스타일, 그의 서늘하고 두터운 고풍스러운 시풍이다.
카오 파이의 성격과 문학적 표현에 대한 관심. 조비시의 음악성. 조비시는 여성의 감정 세계와 여성의 심미 이미지를 표현하는 방면에서 이룬 성과이다. 조비의' 전논문' 은 위진 남북조 문학 이론에 큰 공헌을 하였다.
세 번째 부분: Cao zhi 의 문학 창작 업적.
조식 이상주의 기질을 창조한 초년시대와 생활환경. 여름밤 문풍에 의한 조식의 배양. 조식 만년의 비극과 문학정신의 비약. 조식시는 시대를 초월하고 천재의 표현력을 표현하며 오언시 문인화에 큰 공헌을 했다. 낙신부' 는 조식의 일련의 미부로, 그 걸출한 예술 창조이다.
섹션 iii: 7 명의 어린이 문학 및 기타
조씨 부자전후 엽그룹의 형성. 건안문사와 조위 그룹의 관계. 왕찬 학술과 문학. "건물 송송" "칠상시". 유진의 성격. 유진의 오언시 성취. 허간의' 논중국' 과 학술 건설, 시사의 아름다운 풍격과 시사의 영향. 첸 린, 비서 장 비아 오, 첸, 응우 엔 오언시.
시대의 축소판인 채연의 인생 비극: 비분시.
강의 3: 정시문학
제 1 절: 위진 정치와 사조.
1, 정치 및 문학
조씨그룹과 사마씨그룹의 대결과 평릉 쿠데타. 유명인 언정은 사마씨 권위와의 관계, 학술 사풍 정치의 복잡함과 얽혀 있다. 위진 남북조 시대의 권력 정치와 문인 문학의 관계.
펭 법사와 문학
"밍따오 시작, 시 혼선심" 의 정시현학 풍조의 형성과 문학에 대한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영향을 다시 해석하다. 처음에는 풍설이 새로운 인생관을 낳고 문학에 새로운 정신을 가져왔다. 정시문학은 우선 위진 남북조 현학이 문학에 영향을 미치는 시대 분위기를 열었다. 위진 현학과 문학의 관계에 대한 고찰. 본 과제의 연구 현황.
문인 집단에서 유명인 집단까지.
엽그룹은 작가 그룹이고,' 정시 명사' 와' 명사' 는 유명인 그룹이다. 이 두 유명 인사 그룹의 비 문학적 분석.
두 번째 부분: Ruan Ji 와 "Huai poetry 82".
1, 응우엔 국적의 삶과 생각
응우옌의 집. 청소년의 경학 학습. 성장기 인생관 변화의 대표. 내면의 순결에서 외적인 관대함에 이르기까지.
2. 응우옌적의 창작
여름밤 시인에서 귀적으로의 시가 변천과 건안시풍에 대한 계승과 발전. 품시의 창작성과 개인화된 글쓰기는 가정을 이루려는 뜻이 있다. "임신 시" 의 사상, 생활, 역사 현실의 주제. 시의 예술 구조와 언어 풍격을 품다.
섹션 iii: 지 강
1, 지강의 미적 사상. "소리 없는 애락" 의 심미 깊이. 성무애락론은 전통 정치 종교 문예관의 본질에 의문을 제기했다.
2. 강강의 시 스타일과 개성, 시에 대한 신비로운 흥미와 자연미에 대한 표현. 강사언시의 독특한 심미 스타일과 도연명 등 후세에 미치는 영향.
강의 4: 서진 문학
제 1 절: 서진의 정치 학술 문풍.
서진 정치의 진화는 강권 정치에서 황권 정치로, 결국 황권이 상실되고 외척과 황족이 권력을 다투어 혼란에 빠졌다. 그의 학풍과 문풍도 위진 () 의 변화라는 정치 정세의 진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현학 명가가 살해돼 학풍의 변화를 가져왔다. 현학과 정통 유학의 점진적인 결합으로 유현이 결합한 학풍이 형성되었다. 고아하고 고아한 문학 분위기가 성행하면서 문학 언어도 고아화로 발전했다. 후기 황권 상실, 정치적 혼란 반복. 상층학자들은 헛되이 발전하여 하층민들이 고립되어 무력하여 분개해 마지않는다. 문학에는 현실을 비판하는 것과 현실을 초월하는 두 가지 경향이 있다.
섹션 ii: 푸현과 장화.
푸, 장의 정치 도로, 학술의 길, 문학 창작의 길. 푸현의 악부시는 문인들이 악부에 대한 모사 중 전후를 계승한 것으로, 그 창작 방법과 재료는 대부분 구작을 각색한 것으로, 그중에서도 여성 문제를 표현한 작품이 가장 뛰어나다. 장화가 서진 문풍에 미치는 영향에는 창작, 기교의 정교함, 문풍의 온순함, 감정 표현의 섬세함, 정경 중시 등이 포함된다.
세 번째 부분: Lu Ji, pan yue 및 기타 Taikang 시인
태강 문학 분위기의 새로운 변화 요인.
육기의 일생, 그 인격의 복잡성: 자신보다 너그럽고, 망국 후 중조에서 벼슬을 하는 것은 강한 명리심을 가지고 있다. 육기의 문학적 연원과 혁신은 기본적으로 사법의 분위기 속에 있지만, 언어와 예술에는 많은 새로운 시도가 있다. 문부론, 그 체계의 원인과 위진 남조 문학 이론 발전사에서의 의의.
반악. 그의 성격과 문학 전통을 논하다. 판루 비교의 전통 화제. 그는 애도 스타일을 잘한다. 애도시와 후기 추모 작품의 영향.
네 번째 부분: 서진 말기의 몇 조의 우수한 건축물.
시폐와 난세 속에서 일부 문인들은 독립사고의 정신을 얻었는데, 이것은 서진 후기 문학의 새로운 정신이다. 건안과 정석시풍의 관계.
좌사와 영사시 8 곡. 좌사의 가문, 근면한 사업, 초기의 이상과 냉의식. 여덟 편의 서사시 예술 성공 원인 분석. 좌사의 다른 작품.
장협의 난세 은닉. 10 잡시' 는 새로운 예술적 가치를 만들어 냈고, 실물보다 우월하며, 강한 품격을 가지고 있다.
곽경의 학습 경향, 인물의 기궤, 곽후는 전설적인 인물이다. 유선시의 예술 풍격과 중국 고대 유선시 발전사에서의 지위.
유곤. "스물 네 친구" 중 한 명부터 항적 영웅에 이르기까지 리우웬의 사상이 각성되었다. 유우시는 서진 말기시 집단의 특수한 가치이다.
강의 5: 동진 문학
첫 번째 부분: 동진 전 중기 문학.
서진 말년의 혼란은 두 진 사이의 문학적 단층을 초래했다. 신사정치의 건립과 신사문인 집단의 형성. 동진 현언문학의 출현과 현언시의 원인. 현언시 평가. 현학 스타일의 변화와 경관의 심미 의식의 발생. 동진 전 중기 산수문학의 기원. 그리고 제인의 산수시. 왕희지의' 난정서', 손욱의' 천대산시'. 동진 후기의 문학 부흥, 사혼과 윤충문의 시.
섹션 ii: Tao Yuanming
1 .. 도연명의 가문과 생활은 그의 두 조상인 도담과 맹가에 영향을 미쳤다. 도연명 초기의 이상과 기질. 도연명의 벼슬아치 심리와 은둔사상. 은둔 후의 마음가짐과 생활. 도연명의 은둔 생활을 어떻게 평가합니까?
도연명의 사상. 유석도와의 관계. 도연명은' 모양, 그림자, 신' 의 세 가지 주요 범주를 둘러싸고 펼쳐진 인생철학과 중국 고대 인생철학과 인생관 발전사에서의 지위를 둘러싸고 있다. "참", "선", "순수한" 삶과 사회적 이상
3. 도연명의 시 예술 도연명 시의 예술적 연원: 정시 시인과 김대시가 도연명에 미치는 영향. 도시는 여행시, 전원시, 고시, 영회시 등 여러 가지 유형이 있다. 분류는 도연명의 시 예술을 좀 더 전면적으로 파악하기 위한 것이지만, 분류는 상대적이다. 소박한 스타일의 원인 분석: 모순에서 조화에 이르기까지. 도시의 언어예술, 고대인의 도시 예술에 대한 평가.
도화원기와 도연명의 산문 예술. 고대 중국 유토피아 사회 환상. 도화원의 수수께끼. 도화원의 언어 예술.
문학사에서 Tao Yuanming 의 지위. 도연명의 수용사.
여섯 번째 강의: Liu Xin 문학
첫 번째 부분: 진 송시대의 정치적 변화와 문학 발전.
권세 인물의 출현으로 문벌 정치의 와해. 진 송 시대의 학자들과 민간인들의 정치적 지위의 변화. 귀족과 민간인의 문학 공연. 황권 재건과 송아 문학. 경관심미의식의 진일보한 발전. 풍경문학의 번영. 서정적 문학 전통에 대한 반응. 시와 음악의 관계가 강화되었다.
두 번째 부분: Xie lingyun 의 조경시 창조.
사령운과 셰씨 가문의 문화문학 전통. 사령운의 인생 비극은 유명인으로서의 황권정치의 구도를 만났다. 사령운의 문학 창작의 길. Xie lingyun 의 조경시 창조와 철학적 사고의 관계. 사령운 산수시 창작과 정치 경험의 관계. 사령운 산수시의 예술적 특색과 후세에 미치는 영향.
세 번째 부분: baozhao 의 문학 창작.
보조의 냉정과 정치적 표현, 간절한 정치적 추구와 느릿느릿한 망설임. 바우처는 천재 작가의 특징이다. 보조의 종합 문학 업적. 악부시 창작의 성과는 한위악부의 예술 전통을 회복하여 남조 문인들이 신악부음을 창작하는 풍조를 열었다. 이런 거대한 영향은 송체의 발전에 있어서 걷기가 매우 어렵다. 오성부와 남조사부의 예술 풍격.
강의 7: qiliang 첸 문학
첫 번째 부분: Xie hong 과 Yongming 의시 혁신.
"jingling 8 친구" 와 Yongming 문학 그룹. 영명문학의 새로운 변화. 영원한 스타일과 그 멜로디. 심약이 영명문학 발전에 미치는 영향. 심약의 시가 성취. 사조가 처한 시대와 그의 가족 당시의 처지, 인생의 비극. 시홀의 정신적 기질과 그 시 스타일. 대감사체' 에서' 소사체' 에 이르는 산수시 발전. 영명 문학에 대한 사천의 초월. 시 역사상 셰홀의 지위.
두 번째 부분: 남조 후기 문학의 번영과 실범.
퇴위라는 이름으로, 실제로 왕위를 찬탈한 실정이다. 황권 분쟁. 남조 역사의 악순환. 문인 집단의 이상 정신의 진일보한 실실. 불교의 진일보한 발전과 문사 정신세계에 미치는 영향. 글을 쓰는 것과 비슷한 문예 분위기. 다채로운 문풍이 한창 일고 있다. 다채로운 문풍의 내외 원인. 궁체시의 예술적 득실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다. 쇼 부자의 문학 공전.
강의 8: 북조문학
첫 번째 부분: 북조 문학의 발전.
원위 왕조의 건립. 16 개국 북조의 문학 과정. 남조 문학이 북조 문학에 미치는 영향. 북방 삼재: 온자승, 싱사오, 위수. 양진 시대에는 북방 문학이 성숙해지면서 많은 남방 작가들이 북조에 들어갔다. 남북문학의 융화.
제 2 절 우신과 왕보
신씨의 가세와 양대 문학 창작. 북조에 들어온 후의 창작 변화, 문학정신의 승화, 향수의 생각, 성쇠의 주제 등. 신문학의 특징, 강한 서정적, 뛰어난 언어 기교가 패션을 뛰어넘어 어느 정도의 사상 깊이를 나타냈다. 남북조 시대의 왕보 작품.
세 번째 부분: "낙양경주" 와 갈란.
"수경주" 라는 책의 성질은 지리, 박물, 관광 등 다방면의 저작이다. 주씨의 산수문학상의 업적. 나중에 산수 스케치에 미치는 영향. 갈람은 낙양, 북위 수도 낙양 이후 불교의 흥성, 양현지의 서사예술과 글쓰기 풍격에 있다.
강의 9: 웨이, 진, 남, 북 왕조의 Yuefu 민요
제 1 절: 위진 남조 민가
오동에서 오가의 궐기. 동진 오성의 유행. 장강 중하류 도시 경제의 발전과 오성, 희곡의 성행. 오성 희곡의 체계, 내용, 예술적 특징. 남조 민요의 절창: 서주곡, 이미지미, 경지미, 음운미.
섹션 ii: 북부 민요
북방 민족의 상무순박함과 북조 민요 스타일. 목란시의 예술적 성취와' 강건하고 완곡한' 스타일. 남북조 민요가 문인시에 미치는 큰 영향.
강의 10: 웨이, 진, 남, 북 왕조의 소설
첫 번째 부분: 이상한 이야기
괴이한 일의 근원. 남북조 사회와 괴기 풍조. 불교, 도교, 기이한 이야기. 오락과 야심. 건보와 신 찾기, 이야기 유형, 소설 예술.
두 번째 부분: 원주민 소설.
위진 남북조 시대의 인물 평가. 문인의 유풍을 추구하는 사회 풍속. 위진 이래 인물 전기의 유행. 세설신어: 생생한 인물 묘사, 차가운 언어 스타일.
"웨이, 진, 남, 북 문학" 에 대한 고찰
1 .. 위진 남북조 문학이 문학사에서 차지하는 지위.
2. 위진 문학과 남조 문학의 발전 중의 승변.
3. 조부자의 성격, 사상 및 창작 스타일 비교.
Ruan Ji 의 뛰어난 예술 창조와 그 이유.
서진 문학의 특징.
현언시의 출현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도연명의 은둔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8. 왜 사령운은 산수시의 선봉자이며, 이전의 산수시 창작에 감사한다고 말하는가.
9. 보조의 냉의식, 재정, 경험에 반영된 사회문제.
10, 시홀과 영명 시인.
1 1. 궁체시 현상에 대한 이해.
12, 위진 남북조 민가가 문인시에 미치는 영향.
13. 위진 남북조 소설이 중국 고대 소설사에서 차지하는 지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