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o zongyi 의 캐릭터 평가

"손이 닿기만 하면 종I 는 일침으로 피를 보고 일침으로 피를 본다."

종경후의 대화는 이 많은 책을 읽는 사람이' 국가 기초' 에 대해 시종 경외심을 품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는 1959 년 출간된 갑골문' 은진부 문자통고' 라는 책에서 고사가 경제사학과 같다는 관점을 제시했고,' 사' 는 사실의 근본이고,' 경' 은 사실에서 추출한 사상이라고 생각했다. "역사" 에서 "고전" 까지 실천에서 이론에 이르는 과정이다. 중국의 고대인들은 역사를 연구할 뿐만 아니라 고전도 읽었다. 고전은 역사에 대한 이론의 총결산이며 보편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지도의 의의가 있다. 중국 문화의 주체는 경학이기 때문에 그는 우리 민족의 고대사에 깊은 경의를 가지고 있다. 국학을 연구하는 것은' 국학의 기초' 를 모독해서는 안 되며,' 고의' 를 소중히 여기고 존중하고 중화문화의 본의에 따라 경학사를 해석해야 한다.

65438 년부터 0982 년까지 라오종이는 들판고고학, 문헌기록, 갑골문 연구 하문화를 결합한' 삼증법' 을 제시했다. 2003 년까지 요약하자면, 가능한 출토된 문화재의 문자 기록을 삼중증거의 주요 근거로 삼는다. 각 지역에서 새로 출토된 문화재를 충분히 활용하고, 그 역사적 배경을 상세히 조사하고, 심도 있는 연구를 한다. 가능한 한 동시대의 다른 고대 국가의 당대 사물을 비교 연구하고, 서로 비교한 후, 서로 다른 공간에서 같은 사물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이해를 가지고 있다. 학계에서는 일반적으로 이것이 왕국위의' 이중 증거법' 의 진보라고 생각한다. 바로 갑골문에서 라오 선생은 장강 상류의 하신과 은상의 통치 범위 문제를 발견하였다.

주역' 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문화 전적으로, 라오종이가 동양 성경으로 칭송받았다. 서한서 <역경> 한 권이 장사마왕더미에서 출토되었고, 1974 년 세계를 들썩이게 하여 즉각 종지의 주의를 끌었다. 몇 년 후, 그는 비단 책의 사진 복사를 보려고 시도했다. 귀항 후 그는 문화재 1974 년 7 월 발표한 유일한 원고에 근거하여 중요한 학술적 가치를 지닌 <역경> 한 권을 썼다. 마왕더미의 순서가 후대 통속사본과는 달리' 간' 을 비롯한' 고건' (통속책자본은 간, 곤, 정, 견권, 제비, 리, 고건, 귀환) 과' 이순신' 이 뒤를이었다. 비단서를 한대' 중고문' 과 비교하면 양자가 비슷하다고 생각하여 비단서의 문헌 가치를 충분히 긍정했다. 또 서한 초년 창사 왕부 자이의 <역경> () 와 비교도 했다. "묘에서 자이를 위해 적당한 시간을 만들어, 장사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역경> 및 그 전기는 이렇게 여겨져야 한다. 당시 수렴과 구괘는 분리되지 않았다" 고 주장했다. 이것들은 여전히 발표되지 않은 이론이다.

1992 년 9 월 마왕더미 발굴 20 주년을 맞아 대륙학계에서 마왕두 한묘문물을 출간해 제 2 권' 형덕' 을 전문으로 출간했다. 10 년 6 월, 라오종이는' 마왕더미 제 2 권의 형덕석신-출토 문헌 중 전호, 구단' 이라는 글을 가장 빠른 속도로 적어 비단서에 기여했다. 예를 들어, 사중 사신의 이름에 대한 고증: "동방목, 그 신은 숭고하고, 서양금은 그 신이 숭고하고, 서구의' 큰' 글자는 반드시' 작은' 글자의 오자, 즉 다호, 소호." 간결한 말 몇 마디는 사람을 미혹시키는 혼란을 분명히 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우리는' 난류의 왕', 즉' 난류의 왕' 을 해독하여, 사람을 갑자기 환하게 하고,' 전욱의 이름, 출토 문화재에서 보지 못했지만, 처음으로' 난류의 왕' 으로 그렸기 때문에 매우 가치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러한 창의적인 해석은 모두 고전적인 해석이 되었다.

굴원' 이소' 를 읽은 독자는' 레빈 황제의 묘족은 Xi, 황제 코버옹' 으로 시작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나는 맹시에서 찍었지만, 강윤과 나는 왔다. "그런데' 사진' 이 뭔가요? 의견이 분분하여 독자가 분명하지 않다. 종우 () 는 비단서' 성덕 ()' 사각 중 서남' 니 ()' 를 고증하여' 니 ()' 와' 사 ()' 가 고대 중국어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사 ()' 와' 체 ()' 가 많이 차용되었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니' 와' 그녀' 는 모두 휴가를 냈다. 결론은 "니 씨" 는 "잃어버린 몸" 입니다. 그는' 주역지',' 설문',' 양공전',' 초학노트',' 좌전' 등 고서를 대량으로 빌려' 별의 이름' 을 두의를 근거로' 사기 색인' 을 인용해' 원명보' 라고 지적했다 어관' 별은' 천관육성' 을 인용한다.' 세성은' ('세성은 맹고정월', 즉 세별은 맹고정월), 돌 (석신) 은' 육성' 을 취한다. 네의 이름은 별 이름일 뿐만 아니라 신의 이름이기도 하다. "화이난자 지형훈련" 구름: 각종 기록, 사진, 필기는 다양한 스타일의 기원이다. 사직은 팔풍신 중 하나로 고고학 자료에 처음 등장해 처음에는' 네씨' 라고도 불렸다. 과거에 어떤 사람들은 사치격이 외래어라고 생각하여 그것이 정확하지 않다는 것을 증명했다. "문장 발표 이후," 형벌과 덕 "을 연구하는 모든 학자들은 라오종이의 관점에 찬성한다.

전문가들을 탄복하게 한 것은 종라오가 마왕더미의 실크에 대한 전면적인 연구를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손이 닿을 수만 있다면, 한 바늘로 피를 볼 수 있고, 한 바늘로 피를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많은 책을 많이 읽는 학자만이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 。 라오의 학문, "거의 한 시대가' 공백' 이다."

중서에 일관된 지식을 배우다. 종의라오는 옛것을 알고, 옛것에 얽매이지 않는다. 그는 중국 문화의 옥토에 깊이 뿌리박아 민족 문화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다. 그는 세계 인류 문화의 관점에서 자신의 민족 문화와 민족 문화와의 관계를 살폈다. 그는 중국 지식인의 전통적인 길을 걸었지만, 그의 연구 방법은 전통과 달리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오리지널스는 먼저 자신의 민족문화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에서 비롯됐고, 이어 중국 문화에 대한 자신의 적심에서 비롯된 것으로, 서로 다른 문화의 차이를 깊이 이해하고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종 I 라오는 중국을 보기 위해 중국에서 뛰쳐나왔기 때문에' 한학',' 국학의 대가' 와 같은 호칭에 대해 유보했다. 그는 국학은 자신의 문화이고, 각 나라마다 자신의 문화가 있다고 말했다. 중국 문화는 국제적으로 국학이라고 부를 수 없기 때문에 국학이나 국학이라고 부르는 것이 더 정확하다. 1995 년 중국어를 매개로 한 대형 국제 정기 간행물' 화학' 을 창설하고 편집장을 역임했다. 홍콩대 숭일라오학술박물관, 칭화대 국제한학연구소, 중산대 중국문화연구센터, 태국 숭성대 중국문화연구소가 공동 주최해 지금까지 8 기를 발간했다.

그는 중국 전통 지식을 연구하는 것은 중국어로 논문을 쓰는 것이 가장 좋으며, 중국학에서 발표한 논문은 국제학술계의 높은 중시를 받는다고 말했다.

인터뷰에서 저자는 대륙의 일부 학자들이 전통관념에 반대한다고 언급했다. 제갈량이라는 잘 알려진 충신, 천하 대사에 대한 견해는 변하지 않는다. 아니면 대한간, 악비는 민족 영웅이 아니다. 우리는 이러한 "연구 결과" 를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 라오 선생님은 긍정적인 대답을 하지 않고 간단히 말했다. 역사 인물은 역사 환경에 두고 보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삼국지》는 진나라 사람들이 편찬한 것이다. 예를 들어,' 융중쌍' 의 글이 출산 전의 원어인지 후세 역사가가 총결한 글인지 알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시각으로 시간을 보면, 정말' 사후' 가 된다.

종의라오는' 국기' 를 중시하는데, 그것은 고금의 중외를 연결할 수 있다. 평론가는 이렇게 논평했다. "용서의 학술과 관련된 시대는 먼 옛날부터 명청에 이르기까지' 공백' 의 시대는 거의 없다." 중국어, 민동 등 다양한 방언, 영어, 법, 일, 독일, 인도 6 개 언어에 정통하다. 그는 또한 고대 산스크리트어와 바빌로니아의 설형 문자에 능통하며, 심지어 그 자신의 사람들조차도 거의 알지 못한다. 그래서 그는 역사 지식이 넓고, 서구와 동양의 일부 국가의 역사 문화를 이해하고, 고금의 중외 문화 비교에서 서로 교류할 수 있으며, 끊임없이 발명하고, 제기하고, 중국 역사 문화에 관한 새로운 문제를 대답하고, 다른 사람이 생각하지 못한 것을 생각하고, 다른 사람이 말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일단 발표되면 어른들이 생각하게 되고, 그 관점은 세인들이 인정할 것이다.

해외 한학 전파 방면의 업적을 예로 들자면, 그는 신마화인 비문 목록 작성의 첫 번째 인물로 해외 금석학의 선례를 세웠다. 그는 일본 도쿄에서 돈황법서 시리즈를 출판한 최초의 인물로, 국제학계에서 돈황문선 () 을 말하고, 런던 돈황문헌 () 에 근거하여 선종 역사상 마하 () 를 소장하는 문제를 다룬 최초의 사람이다. 지금, "돈황은 중국에 있고, 돈황학은 일본에 있다" 는 것은 이미 역사가 되었다. 그는 국제적으로 파리에서 수집한 갑골과 일본 원고' 문선' 5 대신의 필기를 하는 최초의 사람이다. 일본 석각으로 중일 서예 교류가 당대의 첫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그는 베트남 역사를 처음으로 말하는' 일남전' 이다. 싱가포르 고대 지명을 식별하고 번역하여 싱가포르 고대사를 쓴 최초의 사람. 고대 중국 문헌으로 미얀마 역사의 첫 번째 사람을 보충하다. 잠깐만요. 이 모든 것은 그가 학술 연구에서 광활한 국제적 시야를 반영하고 있으며, 중국 역사 문화의 각종 형식과 해외로 전해지는 고전적인 연구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또한 그 역사 문화가 중국에서 발원지를 끊임없이 탐구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1956 년 런던에서 소장한 초기 석천도교사상 비적' 돈황로쇼코 이주' 가 공개돼 주석을 달아 유럽 학자들이 중국 고대 도교를 연구하는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그가 항상 중국 고대의 1 위는 아니다. 예를 들어, 그의 연구에 따르면, 우리는 자랑스러운 진시황이 6 개국을 통일하고 군현제를 세웠다. 그는 기원전 539 년에 바빌론을 정복한 후 페르시아 제국 다리우스 1 세의 아버지 키루스와 함께 모든 백성을 통치하고 원통에 돌을 새겨 공덕을 나타내고, 그 덕을 기억하고, 인민을 블랙헤드 (black head) 라고 불렀다. 그는 "시황 26 년 (기원전 22 1 년) 통일천하, 각석포덕, 분봉삼십육군, 인민성돈

심건화: 항상 한 무리의 사람들이 중국 문화에 대한 경의와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혜심: 홍콩은 공요의 복지이다.

왕숙: 대가가 생기기 어려운 시대예요.

Li junming: 공 야오 의 마음은 여전히 ​​사람들에게 매우 가깝습니다.

Li zhuofen: 공 야오 (gong Yao) 는 고대 호기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정이의 서예에 대한 평가는' 전능' 이다

린렌렌의 라오 선생에 대한 평가: 라오 선생은 "육학에 정통하여, 처음에는 구능을 준비할 수 있다" 고 말했다.

홍콩 대학교 부총장은 "홍콩에 라오 종이가 있다면 문화 사막이 아닐 것" 이라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라오 선생이 계부림처럼 유명해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를' 남라오북계절' 이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