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할 필요도 없이, 나는 너를 지지한다.
하지만 나뭇잎이 떨릴 때,
우리는 거기에 바람이 있다는 것을 안다.
아무도 바람을 본 적이 없다.
말할 필요도 없이, 나는 너를 지지한다.
하지만 나무 꼭대기가 고개를 끄덕일 때,
우리는 바람이 지나갈 것이라는 것을 안다.
아무도 바람을 본 적이 없다.
말할 필요도 없이, 나는 너를 지지한다.
하지만 강물이 잔잔한 물결을 일으킬 때,
우리는 바람이 놀러 온다는 것을 안다.
확장 데이터
바람' 이라는 시는 종종 예성타오 선생의 오리지널 작품으로 여겨져 예로본인의 각종 선집과 각지에서 출판된 국어교재로 선정된다.
하지만 이 시는 정말 예성타오 본인이 쓴 것입니까?
이 시의 어떤 판본에는 두 절이 있고, 어떤 판본에는 세 절이 있다. 기존 자료에 따르면 처음 두 단락은 엽로의 번역이고, 세 번째 단락은 그의 모사, 모방과 연장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영국 빅토리아 시대의 유명한 여성 시인 크리스티나 로세티 (1830- 1894) 의' 누가 바람을 본 사람' 을 번역한 것이다. 크리스티나 로세티: 펭귄출판사 200 1 출판된 시집 전집' 에 따르면 사본은 다음과 같다.
누가 바람의 면모를 본 적이 있습니까?
너와 나는 모두 그렇지 않다.
하지만 나뭇잎이 떨리고 매달려 있을 때,
바람이 지나가고 있다.
누가 바람의 면모를 본 적이 있습니까?
너와 나 모두 그렇지 않다.
하지만 나무가 고개를 숙일 때
바람이 불고 있다.
예성도' 바람' 의 처음 두 문장은 이 문장과 매우 조화를 이루며, 분명히 번역이다. 저자는 제 3 단이' 패러디' 와' 번역' 의 창작이라고 추정한다.
이에 따라 이 시는 최초로' 개명국어 교과서' 에 발표되었다. "나의 아동문학" 에서 엽로는 이 교재를 쓰는 상황을 분명히 설명했다. "나는 아동문학 방면에서 비교적 크게 했다.
1932 나는 일 년 내내 계몽 초등학교의 표준어 교재를 한 권 썼는데. 이 400 편 안팎의 본문은 형식과 내용이 모두 매우 복잡하다. 그 중 절반 정도는 창작이라고 할 수 있고, 나머지 절반은 재창작에 기반을 두고 있다. 요컨대, 기성품, 표절한 것은 하나도 없다. ""
엽노가 자신의 교재 중 일부를 숨기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것은 사실 오리지널이라는 점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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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 예성도는 바람을 본 적이 없다. 너와 나는 말할 것도 없지만, 나뭇잎이 떨릴 때, 우리는 바람이 거기에 있다는 것을 알고, 너와 나는 말할 것도 없고, 나뭇가지가 고개를 끄덕일 때, 우리는 바람이 흘러가고 있다는 것을 알고, 바람을 본 사람도 없고, 너와 나는 말할 것도 없다. 그러나 강물이 출렁이면, 우리는 바람이 이미 예성도를 가지고 놀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1894 년 10 월 28 일 장쑤 쑤저우에서 태어나 현대작가, 교육자, 문학출판가, 사회활동가로' 훌륭한 언어예술가' 로 불린다. 대표작: 동화집' 허수아비', 소설집' 분가', 소설' 예환지', 동화집' 고대 영웅석상' 창작의 특징: 엽은 신문문학사상 최초로 가장 성과가 높은' 교육소설가' 다. 구 중국 교육계의 어두운 내막을 폭로하고 교육계를 통해 비판의 화살을 구 사회 전체에 가리키는 것은 엽' 교육소설' 의 기조이다. 그는 하층 지식인들의 가난과 비참한 생활상황을 실감나는 느낌과 동정으로 반영했다. 동시에, 그는 지식인 계층에 속한 교사들에 대해서도 엄중한 해부와 검사를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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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시 예 성도의 바람
예성도의 바람의 시 낭송. 아무도 바람을 본 적이 없는데, 너와 나는 말할 것도 없다. 그러나 강물이 잔잔한 물결을 일으켰을 때, 우리는 바람이 올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태원시 살구화령구 계향후구 초등학교 곽옥연 선생님이 음악으로 예성도선생시' 바람' 을 낭송하는 동영상을 감상하세요.
14 짱 1 놀이
단풍성도의 시 전체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바람" 작가: 예성도는 아무도 바람을 본 적이 없다. 너와 나는 말할 것도 없다. 그러나 나뭇잎이 떨릴 때, 우리는 바람이 거기에 있다는 것을 안다. 아무도 바람을 본 적이 없는데, 너와 나는 말할 것도 없다. 그러나 나무가 고개를 끄덕일 때, 우리는 바람이 지나가고 있다는 것을 안다. 아무도 바람을 본 적이 없는데, 너와 나는 말할 것도 없다. 그러나 강물이 잔잔한 물결을 일으켰을 때, 우리는 바람이 올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확장 데이터:
예성도는 아동문학에 관한 첫 번째 학술 논문인' 아동의 개념' 이라는 제목으로 중국 어린이가 받은 나쁜 영향을 비판했다. 사실 예성도는 1920 년대 최초의 동화작가였다. 작품' 허수아비' 가 1923 에 발표됐다. 이 아동 도서는 많은 청소년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또 다른 작품인' 고대 영웅석상' 은 석두 한 조각이 영웅적인 이미지로 조각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이야기 뒤의 도덕은 전문가의 오만함과 사람들의 무감각을 비웃는 것이다. 예성타오는 규범 문법, 수사, 어휘, 구두점, 간화자, 이체자 제거 등 현대 중국어 규범을 열렬히 제창했다. 그는 또한 간행물의 한자를 편찬하고 규범화하여 한어병음 방안을 규정했다. 그의 노력은 편집 작업의 질과 조직 구조를 향상시켰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예성도가 출판 분야에서 백화문 사용을 주장하는 것이다. 그의 잡지와 신문은 대부분 백화문을 사용하여 기자와 독자의 독서를 크게 편리하게 했다. 이러한 공헌은 중국 뉴스 사업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예성도의 교육사상은 중국특색 현대교육이론에 독특하고 체계적인 공헌을 했다. 이 교육사상은 중국 교육개혁 실천을 논리적 출발점으로 유물변증적인 중국 교육개혁 이론을 형성했다. 중국 교육개혁의 현실 문제를 탐구하고 대답하는 가운데, 그는 중국 현대교육의 기본 원칙을 정교하고 독창적으로 밝혀냈다. 우리나라 교육개혁의 실천 경험을 총결하고 정련하는 가운데 우리나라 현대교육 교수 이론은 발전과 혁신을 얻었다. 바이두 백과-예성도
3 1 좋아하는 3757 브라우징 20 19-07-28
예성도의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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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짱 352 20 16-03-03 찾아보기
예성도본
아무도 바람을 본 적이 없는데, 너나 나는 말할 것도 없다. 그러나 나뭇잎이 떨릴 때, 우리는 바람이 거기에 있다는 것을 안다. 아무도 바람을 본 적이 없는데, 너와 나는 말할 것도 없다. 그러나 나무가 고개를 끄덕일 때, 우리는 바람이 떠난다는 것을 안다. 아무도 바람을 본 적이 없는데, 너와 나는 말할 것도 없다. 그러나 강랑이 있을 때, 우리는 바람이 놀러 온다는 것을 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