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현자와 군은 모두 성쇠의 길을 잘 알고 있다. 이는 성패의 양, 혼란을 다스리는 상황, 걷는 원칙에 달려 있다.
3. 산 자는 신중히 살아야 하고, 악한 자는 피해야 한다.
4. 치국의 원칙은 현자와 인민에 의지하는 것이다. 성인을 심복으로, 백성을 형제로 삼으면 정령은 반드시 실수가 없을 것이다.
5. 땅이 얇으면 큰일은 일어나지 않고, 물이 얕으면 큰 물고기는 수영하지 않고, 대머리는 큰 새가 태어나지 않고, 숲이 희박하면 큰 짐승은 태어나지 않는다.
6. 선은 들어오지 않고, 악은 물러서지 않는다. 성자 숨겨진, 통치 하지; 국가가 그 피해를 깊이 입다.
7. 사건의 전말이 드러나기 전에 보통 사람들은 일의 본질을 알기가 어렵다. 천지 운행의 신비한 법칙은 만물의 변화를 통해 드러날 수 있다.
8, 법 의 남편, 영웅 의 마음, 루 공훈 보상, 공공 야망. 그래서, 당신과 다른 사람들이 좋다면, 당신은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다른 사람과 악을 공유하며 떠나지 않고 포기하지 않는다. 치국 안방, 너는 민심을 얻어야 한다. 나라를 멸망시켜 집을 파괴하고, 사람을 잃다.
9, 덕이 원수처럼, 기울일 것이 없다. 영웅의 마음을 이기고, 호악을 다른 사람과 나누고, 우연성을 더하는 것이다.
10 주여, 덕이 없어서는 안 됩니다. 덕행이 없으면 반항할 것이다. 권리가 없으면 안 되고, 권리가 없으면 권리가 없다. 신하, 덕이 없어서는 안 된다. 덕이 없으면 군자가 될 수 없다. 너는 힘이 없어서는 안 된다. 권력이 없으면 나라가 약하고, 권력이 많으면 몸이 불구이다.
165438+ 경건한 지혜; 노중은 의리가 가볍다.
65438+
13, 뿌리가 마르고 사람이 나라에 갇혀 있다.
14, 훈계를 거부하면 영웅이 흩어지고, 모사반에서 따르지 않는다.
15, 용병의 본질은 예의를 중시하고 대우가 후한 것이다. 예의를 따지면 지혜로운 사람은 반드시 귀강하고, 고임금 후록, 충신은 반드시 죽는다.
16, 덕고첨원, 신의가 충분히 다르고, 인의가 천박하고, 전사후사를 잊지 않는 스승이 사진을 찍기에 충분하다. 이 사람은 매우 멋있다. 행동은 용모에 충분하고, 지혜는 의심에 충분하며, 편지는 약속을 지킬 수 있고, 성실은 재물을 나눌 수 있으며, 이 사람도 자랑스럽다. 그는 직무를 지키면 폐위하지 않고, 의를 행하면 돌아오지 않는다. 의심을 보면 신중해야 하고, 이필신을 보면 신중해야 한다. 이 사람도 뛰어나다.
17, 의심, 국가 없음; 많은 사람들이 매우 혼란스럽지만, 백성들에게는 치료할 약이 없다. 의심은 반드시 미혹되고, 나라는 안전하다.
18, 성현의 정치, 몸을 떨어뜨린다. 성인의 정부는 사람들의 마음을 떨어뜨렸다.
19, 발이 차갑고 상심하여 나라를 원망한다.
20. 만족스럽지 못한 사람들에게 상을 주고 반항하기를 원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벌을 준다. 빈둥거리는 사람에게 상을 주고 무고한 사람을 처벌하는 것은 멋지다. 미녀의 말을 듣고 건의를 들으면 적은 반드시 죽는다.
2 1, 성왕 용병은 재미가 없고 폭력으로 폭력을 제압한다.
22, 도로에 숨어 타이밍을 기다리다. 시간이 되면 장관이 될 수 있습니다. 움직일 기회가 있으면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23. 자신을 풀어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사람은 반항적이고, 다른 사람을 다른 사람으로 바꾸는 사람은 매끄럽다. 역행하는 자는 따르기가 어렵고, 복종하는 자는 따르기가 쉽고, 역행하는 자는 어지럽고, 복종하는 자는 이치에 맞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24. 만약 당신이 현덕을 믿고, 국민들로 하여금 사지를 좋아하게 한다면, 당신은 기진맥진할 것입니다.
25, 절대 금단 중독, 그래서 피로를 제외하고. 악을 억제하지 않기 때문에 내려놓는다. 술을 분해해서 오염이 없다. 의심과 의심을 피하기 때문에 놓치지 마세요. 박학하고 호기심이 많아 널리 알려져 있다. 작은 소리로 속삭이며 이렇게 슬림하다.
(26), fubing, 불길한 장치, 천도의 악, 만부득이하게 사용하는 것은 천도이다.
27. 위국에는 성현이 없고, 난세에는 양민이 없다.
28. 남편이 천하를 위난에서 도울 수 있다면, 천하의 안안에 근거한다. 속세의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는 사람은 인간의 즐거움을 누릴 것이다. 천하의 재난을 구할 수 있는 자는 천하의 복이다. 그러므로 국민에게 유익한 것은 성현이 갚는다. 만약 네가 곤충에 관심이 있다면, 성인은 돌아올 것이다.
29, 미덕, 인간의 소득, 그래서 모든 것이 자신의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어진 사람, 사랑하는 사람, 자비심, 자비심, 그러므로 태어날 수 있다. 의로운 자는 사람을 적당하게 하고, 상선은 악을 징벌하고, 공을 세우다. 의식, 사람들이 하는 일, 밤새도록 잠을 자지 않고, 성인 윤리의 순서에 따라. 남편은 사람 됨됨이의 근본을 원하고, 무지해서는 안 된다.
30, 영웅 도로, 국위 쇠약; 영웅에게 목숨을 걸고, 나라가 최선을 다하다. 영웅이 고개를 숙여야 나라가 오래갈 수 있다.
3 1, 겨울에는 가을을 불복하고, 여름에는 부채를 잡지 않고, 비는 가리지 않고 선물이라고 합니다.
32. 위험한 사람은 안전을 두려워하고, 죽은 사람은 살아있는 것을 두려워한다.
33. 고인은 교만하지 않고, 콜라는 근심 없이 마실 수 있고, 깊고 의심할 수 없다.
34, 좋은 하나를 폐지하면 모든 좋은 것이 몰락한다. 악에 대한 보상은 모든 악이 돌아올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악명언) 선한 자는 복을 받을 것이고, 악한 자는 벌을 받을 것이며, 나라의 안녕은 백성의 선이다.
35, 영웅, 국가의 공적, 서민, 국가의 기초.
36. 군공을 달성하지 못하고 목마르지 않다. 군막은 하지 않고 피곤하지 않다. 군난로에서 밥을 짓지 않으면 배고프지 않을 것이다.
37. 순서가 반대이면 없어진다. 일악은 다악을 초래한다. 그러므로 말을 잘 듣는 사람에게는 선을 행하고, 사나운 사람에게는 악을 행하며, 사람을 원망 없이 행동하게 한다. 원한을 다스리는 것은 바로 하늘을 거스르는 것이다. 그가 적을 죽이면 적을 구할 수 없다.
대장을 통솔하는 길은 영웅의 귀환을 쟁취하는 데 있다.
(39), 부인 이 길을 막고, 물고기가 물에 있다면; 태어날 때부터 물이 있었고, 물 손실로 죽었다.
40. 네 아내가 하는 짓은, 도리가 있으면 길하고, 도리가 없으면 흉악하다. 운이 좋다면 복이 있을 것이다. 흉악한 자는 재난이 많고 재난이 많다.
4 1, 군 사단, 독학할 줄 안다. 네가 나에게 들어가면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42. 이익은 해를 끼치고, 백성은 흉벽에 간다. 일익해만, 나라가 나라를 무너뜨렸다. 이백에 가면 사람은 목택이다. 1 리만에 가면 정치가 혼란스럽지 않다.
43. 군사력을 장악하는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이기고 적을 제압하는 자도 많다. 그래서 혼돈은 군대를 보호하지 않고, 좋은 사람은 사람을 깎지 않는다.
44, 가스처럼, 소금은 그 뜻을 얻기를 원한다.
45. 남편은 성인군자, 명의의 흥망의 원천, 성패의 끝, 혼란의 기회를 판정하고, 행절을 알고 있다. 비록 가난하지만 망국의 열에 있지 않다. 가난하지만 나는 어지러운 나라의 재물을 먹지 않는다. 숨겨진 이름 보유 도로, 매우 사람과 장관 때; 덕행과 자신을 결합하면 비범한 업적을 세울 수 있다. 그러므로 그 길은 높고 후세에 이름이 붙었다.
46. 광무자 공급 부족, 광덕자 강함, 자기보장자 강함, 사리사욕자 잔재가 있다. 가산을 탕진하는 정부는 계속 피해를 입게 될 것이다.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너는 실패할 것이다.
(47), 시안 (西安) 을 만나기 위해 수천 마일, 그 길은 멀다. 부패를 하려면 길이 지척에 있다. 명왕은 지척에 가깝고 먼 곳에 있기 때문에 모든 일을 할 수 있고 최선을 다할 수 있다.
48, 야망, 고독한 예술. 학문보다 길고, 굴욕에 안주하며, 수덕보다 앞서고, 선행을 베풀고, 담박하고, 사리에 밝고, 만족이 늘 즐겁고, 고생이 많고, 슬픔이 많고, 병이 변덕스럽고, 정탐과부고, 자립하고, 의심이 많고, 사리를 많이 잃는다.
49. 다음 사람이 어둡다는 것을 분명히 하라. 모르는 자, 환멸하지 않는 자, 말로 잘못을 저지르는 자, 명분한 자, 마음가짐자, 명분한 자, 분노한 자, 분노할 권리가 없는 자, 굴욕자, 느리고 경건한 자, 흉악자, 마음이 가까운 자, 고독; 남을 원망하는 자는 스스로 죽고, 자신을 두껍게 하는 자는 포기한다.
50. 나는 욕심이 많아서 겸손할 수 없다. 만약 네가 겸손할 수 있다면, 너는 너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다. 성인은 그것을 구하고 움직여야 한다.
5 1, 현자, 복자 자손, 그래서 군자는 현자, 미명이 뚜렷하다.
(52), 남편 높은 새 죽음, 좋은 활 숨기기; 적국이 멸망하고 모사가 망하다.
(53), 원한이 너무 작아서 계획성이 없다. 복은 선을 쌓는 데 있고, 악은 악을 쌓는 데 있다.
54. 그러므로 약자의 입장에서 나라를 빼앗는 것은 악당의 전략이다.
55. 신체건강은 시작할 수 있고 정신건강은 끝날 수 있습니다. 예의로 몸을 낮추고, 즐거움으로 마음을 가라앉히다.
56. 여러분이 추구하는 목표와 마찬가지로, 이 목표는 높이 올라갈 수 없는 것이 아닙니다. 모두가 싫어하는 적들처럼 이 적은 이길 수 없다.
57. 옷을 들추지 않으면 떨어질 수 있고, 보지 않으면 점프할 수 있다.
58. 상벌명, 당신은 날뛰게 됩니다. 공식 은, 다음 군인 을 했다; 임현, 적진.
59. 지혜, 용기, 탐욕, 어리석음을 만든다: 현자는 기꺼이 공을 세우고, 용감한 자는 포부를 잘 이루고, 탐욕스러운 자는 이익을 쫓도록 초청되고, 어리석은 자는 죽음을 무시한다. 본연의 애정이 있기 때문에, 이 군대는 권력이 크지 않다.
60. 차와 동궤는 기울어질 것이고, 같은 동료는 멸망할 것이다.
6 1, 성자가 가면 국미; 성인은 나라가 좋다. 약자의 지위는 매우 위태롭다. 좋은 사람의 상징은 이미 죽었다.
62. 현신, 악신이 밖에 있다. 만약 악신이 안에 있다면, 선신은 반드시 죽는다. 내외의 불행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63. 선을 행하는 자는 악행이 없고, 장기적인 근심이 없는 자는 가까운 근심이 있다.
64. 부드러움, 현혜; 어려운, 도둑 도. 약자의 도움은 강자의 원한에 의해 공격당했다. 부드러운, 줘; 약세는 유용하고, 강세는 몸을 가린다. 이 네 개를 결합하여 알맞게 하다.
65. 속삭이며 이렇게 슬림하다.
66. 왕, KGB 에서 살생하다. 사민의 영, 나라에는 저축이 없다. 네 명이면 충분하고, 나라의 큰 즐거움이다.
67, 위로 학대, 그리고 다음 순간; 형벌은 끝이 없고, 백성은 도둑이다. 망국을 뜻한다.
68. 어진 자의 지혜, 성인지의 고려, 마이너스의 말, 절당의 말, 흥망은 반드시 듣는다.
69, 약한 집은 나쁘고 약한 나라는 비뚤어진다.
70. 가지와 잎이 왕성하여 주보다 우세하다. 비천한 능링은 비싸지만, 길면 반드시 커진다. 천하는 차마 폐지할 수 없고, 나라는 그 패배를 당한다.
7 1, 의리가 부유하지 않다. 그러므로 의로운 자는 어진 자를 위해 죽지 아니하고 : 똑똑한 사람은 지다성이 아니다.
72. 성도가 돌아오면 그 나라는 반드시 강할 것이다. 현자가 돌아오면 6 건의 계약이 있을 것이다.
73. 사랑하는 사람은 현혜를 갈망하고, 현혜를 좋아하는 사람은 교양이 있다.
74. 남편의 목숨을 잃으면 안 된다. 만약 질서가 효과가 없다면, 정부는 옳지 않다. 정치가 바르지 않으면 방법이 없다. 길이 통하지 않아, 악신이 반드시 이긴다. 사악한 신하가 이기면, 주심은 반드시 상처를 입는다.
75. 덕, 인, 의, 례오행이 하나가 되다. 도, 사람이 하는 짓은 만물로 하여금 그 이유를 알게 한다.
(76), 음모 남성 비례, 주요 명나라 차단; 명성과 번영, 혼잡에 대한 주요 청문회; 골리앗, 그러므로 너의 주님은 이미 그의 충성심을 잃었다.
77. 깡패라고 부르며 명령을 내린다. 전쟁에서 이긴 사람은 군사적이고 정치적이다. 문인들이 무자를 경멸하는 것은 목숨을 걸기 위해서이다.
78. 자기 의심은 사람을 신뢰하지 않고, 자기 신뢰는 사람을 의심하지 않는다.
79, shineng 의 조상, 거의 전해지지 않습니다; 조상은 친척이고, 아래는 국왕이다. 내려가는 것, 노력하는 것, 서두르지 않는 것; 얇고 수확, 비 그 돈; 모처럼 부역을 하고, 그 공을 세우지 않는다. 나라가 부유하고 가정이 가난하여 목축업을 선택했다.
80. 그래서 병사들이 승리를 거두고 적들은 모든 이유가 있다. 좋은 장군 용병 전에, 재쉬를 먹이는 사람이 강에 투하하게 하고, 병사와 함께 술을 마셨다.
8 1, 장관 측근, 각각 프로; 한강간 모집, 자비 억제; 공공 및 개인 으로 돌아 가기, 같은 입장; 이것이 혼란의 근원이다.
82. 군인은 민심을 살피고 모든 것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
83. 영웅은 국가의 작품이다. 백성들은 국가의 기초이다. 네가 한 일을 하면 네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고, 그러면 너는 원망 없이 할 것이다.
84, 산이 먼저 무너지고, 나라가 먼저 쇠약해질 것이다.
(85), 욕심 내부 싼, 사기 평판; 대중을 도둑질하는 것이 좋다, 사람을 어지럽게 한다. 고위 관리 두꺼운 루 를 얻기 위해, 얼굴 활 을 장식; 이것은 도둑질이라고 합니다.
86. 천하의 간신을 위하여, 현관을 침범하여 진퇴가 편리하여, 실수로 그 왕을 위험에 빠뜨렸다. 이것은 반역이라고 합니다.
87. 위법자는 존경을 받고 탐욕스러운 자는 부유하다. 성군이 있지만 치료할 수 없다. 범인은 반드시 징벌하고, 탐욕스러운 자는 반드시 구속하고, 모든 악은 모두 없애야 한다. 무고한 사람은 보답을 받지 못한다. 정직한 사람은 처벌을 위협할 수 없다. 그러므로 현자가 현자를 도모하는 자는 반드시 그 까닭을 지켜볼 것이다. 그 까닭은. (윌리엄 셰익스피어, 현자, 현자, 현자, 현자, 현자, 현자) 무고한 사람들을 위해 그들의 의식을 배양하다. 정직한 사람들에게 그들의 방식을 배양하다.
(88), 고용의 길, 존작, 부축, 선비; 의식이 끝난 후 당시 학자 이이는 세상을 떠났다.
89. 관직자가 적고, 존비가 비슷하며, 강약이 뒤섞여 있다. 금지에 적합하지 않아 군자로 끌어들이면 국가가 책임을 면할 수 없다.
90. 움직일 때 팔다리 몸통처럼 조화를 이루고, 각 관절처럼 서로 보살피고, 하늘의 조작처럼 자연스럽고, 인위적인 흔적이 전혀 없을 정도로 민첩하다.
9 1, 성인 부상, 제 3 세계 영향; 성현을 지은 자는 그것을 앓고 있다. 성현을 질투하는 자는 이름이 완전하지 않다.
공고시 영감어록
1, 만약 네가 겸손하지 않다면, 너는 이런 핑계만 가질 수 있다. 그것은 겸손이 부족하다는 것은 지식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2, 세상은 아직 사람이 많아 배가 가득하다. 네 가지가 비록 병이 났지만, 큰 결점은 없다.
3. 한 사람의 진정한 위대함은 그가 자신의 보잘것없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는 것이다.
4. 믿을 만한 사람은 가장 행복하고, 성실은 가장 순진하다.
반짝이는 것은 모두 금이 아니다.
6. 교만하지도 조급하지도 않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도 있고, 자신에게서 배울 수도 있다.
7. 만약 내가 멀리 본다면, 그것은 내가 거인의 어깨에 서 있기 때문이다.
8. 혁신은 민족 진보의 영혼이며, 국가가 번창하는 무궁무진한 동력이다.
9. 거짓 고백은 정말 무서운 일이다.
10, 과정에서 자신을 이기고 결과에서 다른 사람을 이기다.
1 1, 위대한 인격의 품질, 중요한 것은 성실한 글자이다.
12. 다른 사람의 발길을 걷는 사람은 결코 자신의 발자국을 남기지 않는다.
13, 고백은 정말 시원하고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14, 자만은 우리에게 끔찍한 함정이다. 더군다나 이 함정은 우리 스스로 파낸 것이다.
15, 통치자가 짧습니다. 촌마다 그 장점이 있다. 물건이 부족하다 지혜가 분명하지 않다.
16, 겉치레와 낭비를 피하십시오. 너무 많이 말하는 것보다 불완전하게 말하는 것이 낫다.
17. 성실은 건강, 친절, 하느님처럼 조화입니다.
18. 사람은 성실하고, 성실한 일을 하고, 진실을 말해야 한다.
19, 나는 다른 사람에게 성실을 요구하고, 나 자신도 성실해야 한다.
20. 교만한 사람은 항상 교만 속에서 자신을 파괴한다.
2 1 .. 성실한 사람은 빛도 어둠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22), 다재 다재 다재 다난, 겸손 항복.
23. 성실은 사상의 개방이다.
성실한 사람이 한 말은 그의 담보품만큼 믿을 만하다.
25. 자신의 행운을 자신의 총명함에 귀속시키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불행한 결말을 가지고 있다.
26. 자신이 길면 짧다고 말하고, 지기로부터 짧으면 길다고 한다.
우리는 성실하게 일을 해야 한다.
28, 아니 동생이 당신을 말했다,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네가 공무원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해, 문제없어, 넌 할 수 있어!
29. 우리의 교만은 대부분 우리의 무지에 기반을 두고 있다!
30. 인생의 가장 높은 이상은 진리를 찾는 것이다.
3 1, 진정한 겸손은 허영심에 대한 깊은 사고의 산물일 뿐이다.
32. 평범하고 호전적인 사람이 문을 나서서 우쭐대며 집에 가서 꼬리를 끼는 것은 정상이다.
33. 거짓된 진정성은 마귀보다 더 무섭다.
34. 불만족은 위로 올라가는 바퀴로, 불만족스러운 사람을 인간성으로 데려갈 수 있다.
35. 나는 성공을 생각하고, 실패를 생각했지만, 나는 포기할 생각을 한 적이 없다.
36, 국난으로 사망, 급사.
37. 건물을 짓는 사람은 먼저 장인을 선발하고, 후에 간단한 재료를 선택하며, 치국자는 먼저 조수를 선택하고, 나중에는 백성을 정한다.
38. 성실은 사상의 개방이다.
39. 교만은 오래갈 수 없고, 욕망은 수직일 수 없고, 기쁨은 만족할 수 없고, 야망은 풍만할 수 없다.
40, 공시험은 무간도가 아니라 봄행 지하철입니다!
4 1, 자부심은 어떤 예술에도 일종의 파괴이고, 교만은 끔찍한 불행이다.
42.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43. 우리가 매우 겸손할 때, 바로 우리가 요즘 매우 위대할 때이다.
44, 현실에 안주하는 것은 나의 성격이 아니다, 평범함은 나의 목표가 아니다!
45. 인생에는 몇 계단이 달려야 하는데, 특히 젊었을 때는 더욱 그렇다.
한 마디로 적당하지만 적일지도 모른다. 한 마디로 나라를 보호할 수 있다.
47. 인생은 큰 병이지만 자랑스러운 말에 지나지 않는다.
48. 만약 당신이 겸손하다면, 당신은 많은 사람들에게 의지할 것입니다. 네가 오만하고 자만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갈 것이다.
49. 양손과 뇌는 모두 교육을 창조하는 목적이다. 중국 교육혁명의 대책은 양손과 뇌를 결합하는 것이다.
50. 교육은 지식 혁신, 전파 및 응용의 주요 기지이자 혁신 정신과 혁신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요람이다.
5 1, 공덕이 완전하지 않고, 강점은 담당하지 않고, 부족함.
52. 고백은 사람을 편안하게 하는 만병통치약이다.
53. 공시험 과정은 씁쓸하다. 나는 평생 있었다, 충분하다!
54. 모든 진실하고 위대한 것은 간단하고 비천하다.
Ouyang xiu "Ouyang Wenzhong 공식 책 쇼 아들" 가족 스타일 가족 훈련 _ 유명한 문장 발췌
Ouyang xiu "Ouyang Wenzhong 공식 책 쇼 아들" 가족 스타일 가족 훈련 _ 유명한 문장 발췌
송구양수 "구양문충공서 시사자".
1 .. 옥은 잘 다듬어지지 않는다.
철인을 격려하다: 옥은 조각하지 않고, 사람은 연구하지 않으면 이치를 이해하지 못한다.
그러나 이런 종류의 것, 옥은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릇으로 새기지 않아도 여전히 순옥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의 성격은 외부 환경의 변화에 따라 달라진다. 책을 읽지 않고 군자를 버리고 소인이 되다.
재미를 볼 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학문은 사람의 학식이 해박한 여부와만 관련될 수 있는데, 어떻게 군자와 소인의 경계선이 될 수 있겠는가? 구양수의 말은 오늘 이해하기 어렵다.
사람과 고대인의 학습 내용이 크게 달라졌기 때문이다.
현대인의 학습 내용은 자연의 지식과 기술을 정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고대인의 학습 내용은 인간의 도리이며, 안식처를 위주로 한다. 둘 다 대체할 수 없는 내용이 있다.
현대 중국에 있는 서쪽 문화의 적시 소개는 확실히 중국의 급속 한 발달을 승진 시켰다, 그러나 또한 전통적인 문화의 깊은 축적을 지나치게 파괴 하 고, 중국 사회의 발달에 돌이킬 수 없는 후회를 가져왔다.
일부 고학력 관리들도 부패자가 된 것은 지식의 반응이 아니라 문화의 결함이라고 말해야 한다.
2. 당신은 병행 관품이니, 당신은 그들을 위해 봉사해야 합니다.
구양의 집은 강남에서 현명한 송나라를 투항하기 시작했고, 여러 세대가 법원 고위 관리들의 존경을 받았는데, 지금은 이미 극단에 이르게 되어 영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너희도 함께 북한에서 관직을 맡고 있으니 최선을 다해 국가에 봉사해야 한다.
가끔 또 다사다난한 가을이다. 나라에 심부름이 있으면 한마음으로 앞으로 나아가야지, 아무것도 회피해서는 안 된다.
위기에 관해서는, 당신의 절조가 죽은 것도 큰 영광입니다.
네가 대중을 위해 최선을 다하기만 하면 신은 당연히 너를 보우할 것이다. 사건을 피할 생각은 하지 마라.
어제의 편지는 말했다: 나는 진사를 사러 갈 것이다.
나는 이런 물건이 부족하지 않다. 너는 너의 부하에게 정직해야 한다, 그래서 너는 그들에게서 물건을 살 수 없다!
내가 사무실에 있을 때, 나는 음식과 음료를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사지 않았다. 봐라, 나는 늘 이렇게 하는데, 나 자신도 경계로 삼아야 한다.
조카에게 청렴결백을 독촉하고, 먼저 모범을 보이도록 독촉하다. 후배들에게 위험을 피하지 않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도록 격려하다.
구양문충은 충절이 충만한 가풍을 만드는 데 힘쓰고 있다.
이런 가풍에 직면하여, 우리는 일종의 비판적인 마인드에 얽매여서는 안 되며, 그것이 봉건적이고 우매한 충군사상이라고 비난해서는 안 된다. 시비를 가려야 한다: 이런 가풍은 중국 전통문화가 낳은 가족 전통의 최고 경지를 대표하며 숭고한 사회적 책임과 정치 문명이 배어 있다.
구양수의 가정교육 사상을 이해함으로써 우리는 중화문화에서 민족정신의 따뜻한 뿌리를 만졌다.
반부패 경고어: 공적, 정치, 국민을 위해, 너는 근면이 필요하다.
1. 관직은 청렴결백해야 하고, 근면은 공적으로, 근면은 국민으로 해야 한다.
2. 먼저 관리가 되고, 먼저 사람이 된다.
3, 법을 준수하는 선샤인 도로,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지럽히는 외나무다리.
4. 당기 국법을 준수하고,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며, 당풍 민풍의 선봉이 되려고 노력한다.
5, 탐욕, 멀리 날아가다.
6. 정치적으로는 철이 들고, 경제적으로 결백해야 하며, 작풍적으로는 정파적이어야 한다.
7, 반지, 경종이 길게 울린다.
8, 맑은 바람, 청렴결백함.
9, 사람들의 마음, 큰 가스; 반부패를 제창하고 청렴성을 제창하며, 강직하다.
10, 마음이 명해야 뜻이 높고, 마음이 탁하면 반드시 호흡 곤란.
1 1, 일을 잘하고, 항상 자율적으로 행동한다. 관직을 위해 권력을 신중히 이용하고, 부지런히 정치의 덕을 쌓다.
12, 겸손하고 슬기롭고 성실하고 오만하다.
13, 붉은 먼지가 굴러가고, 나는 침착하고 청명하다. 다른 사람들은 사교에 바빠서, 나는 조용하고 심오하다.
14, 탐욕은 불처럼, 제지하지 않으면 벌판을 태울 것이다. 욕망은 물과 같다. 만약 네가 그것을 막지 않는다면, 그것은 무서울 것이다.
15, 나뭇잎이 나뭇가지를 떠나는 것은 부패의 시작이고 간부는 군중을 이탈한다.
16, 학문보다 낫다. 명예는 당성에서 비롯되고 부패는 정기에서 끝난다.
17, 산하청풍이 늘 있고, 부지런하고 청렴하며 만고에 푸르다.
18, 권력은 민용이고, 관계는 민용이며, 이익은 민용이다.
19, 빈곤과 부자 자체는 칭찬할 만한 것이 아니다. 칭찬할 만하게도, 그들은 가난과 부의 앞에 서서 존엄성을 유지할 수 있다.
20, 무죄 무죄 무죄, 싼 책상 위에 오세요. 만족이 만족스럽지 않으면 군중들은 모두 논평할 것이다.
2 1, 부지런하고 자율적이며, 마음은 거울과 같다.
22. 외로움을 견디고 유혹을 견디며 시련을 이겨 낼 수 있다.
23. 철이 들어서 함부로 취하지 않고, 공손하고 세심하며, 법을 두려워하고 감히 취하지 못한다.
(24), 청덕고본, 수양을 중시하여 마음을 달래고, 부끄러움을 알고 마음을 정화하고, 탐욕을 지키러 간다.
25. 명리는 물처럼 가볍고 인심은 산처럼 무겁다.
흐르는 물이 강을 떠나면 범람할 것이다. 욕망이 통제력을 잃으면 비극을 빚어낼 수밖에 없다.
27, 2 점은 직선에 가깝고 인생은 성실하다.
28, 청렴결백정치, 국가, 국민, 천하를 위해; 공평하게 일을 처리하고, 남을 축복하고, 일생을 축복하다.
정의는 공익에서, 정파는 정의에서 나온다.
30, 더 많은 학습, 반부패; 많이 보고 부패를 경계하라. 예방 조치를 많이 하고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다.
3 1, 당심 민심, 명심하세요. 성실과 근면만이 정의를 실현할 수 있다.
32. 만약 당신이 오늘의 유혹을 막을 수 없다면, 당신은 내일의 행복을 잃게 될 것입니다.
33. 곳곳에서 비교해보면, 마음의 불균형이 부패의 원인이다. 즐거움을 탐내고, 고생을 두려워하고, 피곤을 두려워하는 것은 부패한 토양이다. 명성과 이익을 추구하고, 의리를 잊고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부패의 원천이다.
34. 항상 탐욕의 위험을 생각하며 항상 성실함을 유지한다.
35. 돈과 이익 앞에서 방향을 잃지 말고 권력의 후광에서 자신을 잃지 마라.
(36), 목적을 잊지 않고, 당을 건설하는 것이 공로이다. 사명을 명심하고 집권을 국민으로 견지하다.
생명과 자유의 매초를 책임감 있는 자신에게 맡긴다.
시대의 명언
1 .. 시간은 스펀지의 물과 같다. 네가 짜낼 수만 있다면, 항상 있다. 노신
우리는 세상에서 한 번만 살기 때문에 우리의 시간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진실한 생활과 가치 있는 생활을 해야 한다. 파블로프
3. 빈둥거리지 말고 하얗고 슬프다! 악비
오늘과 내일 사이에는 오랜 시간이 있다. 네가 아직 정력이 왕성할 때, 빨리 일을 하는 것을 배워라. 괴테
5.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6.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이고, 천금은 1 인치의 시간을 사기가 어렵다.
7. 아침에는 하루를 놓치지 마세요. 젊었을 때는 평생을 놓치지 마세요.
8. 잃어버린 물은 돌아오지 않을 것이고, 시간도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9. 시간은 소리 없는 문서이다.
10. 내일 이어 내일, 그렇게 많은 내일이 있다. 나는 내일을 기다릴 것이고, 모든 것이 낭비될 것이다. 문가의 내일의 노래
1 1. 만약 네가 장년기에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12. 한 사람이 시간의 가치를 알수록 시간을 잃는 고통을 느낄 수 있다! 단테
13. 시간이 그를 버렸다. 셰익스피어
14. 평범한 사람은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신경을 쓰고, 재능 있는 사람은 시간을 최대한 이용한다. 숙본화
15. 세월은 용서하지 않지만 실로 잘라야 한다. 리퍼
16. 사람들이 책을 읽는 밤이다. 검은 머리는 부지런히 공부하는 것보다 이르고, 백발은 독서가 늦은 것을 후회한다. 안진경
17. 평범한 사람은 시간을 보내기에는 게으르고, 능력 있는 사람은 시간을 최대한 이용한다.
18.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항상 유용한 일을 하고, 불필요한 행동을 모두 끊는다.
19. 시간은 생명이고, 공연히 남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사실 돈을 위해 사람을 죽이는 것과 다름없다.
20. 여가 시간은 정말 큰일을 이룰 수 있다.
2 1 .. 시간이 빨리 지나가니까 나를 기다리지 마세요.
22. 시간은 대출이라 신용을 지키는 대출자도 갚을 수 없다.
23. 한 사람이 시간의 가치를 알수록 시간을 잃는 고통을 더 많이 느낀다.
24. 시간을 잘 이용하는 사람은 언제나 충분한 시간을 찾는다.
시간을 소중히 여기면 생명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 수 있다.
26. 오늘을 파악하면 내일이 두 개보다 낫다.
27. 가장 소중한 것은 오늘이고, 가장 쉽게 잃을 수 있는 것은 오늘이다.
28. 시간은 황금빛 강이니 손끝에서 가볍게 미끄러지지 않도록 해라.
29. 밤이 오면 아무도 햇빛의 한 귀퉁이를 지킬 수 없다.
30. 하루에 두 아침은 없다.
3 1. 만 년이 너무 길어서 아침저녁만 다투고 있다. 모택동
시간은 위대한 선생님입니다. 바보
33. 시간은 위대한 작가이다. 모든 사람을 위해 완벽한 결말을 쓸 것이다. 채플린
34. 시간은 가장 편파적이며 누구에게나 24 시간입니다. 시간도 이기적이지 누구의 24 시간도 아니다. 헉슬리
35. 오늘을 잊은 사람은 내일도 잊혀진다. 골드 스미스
36. 근면한 꿀벌은 결코 슬퍼할 시간이 없다. 블랙
37. 모든 비판 중에서 가장 위대하고, 가장 정확하고, 가장 재능이 있는 것은 시간이다. 벨린스키
38.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사람은 시간이 부족하다고 불평할 시간이 없다. 제퍼슨
39. 시간은 나의 재산이고, 나의 분야는 시간이다. 괴테
40. 적게는 많이 쌓인다. 몇 초는 길지 않지만 영원한 장하 속에서 위대한 시대를 이루었다. 화살공
4 1 .. 동풍악을 탓하지 않는다. 셰익스피어
42. 아무리 게걸스러운 시간이 모든 것을 삼키더라도, 우리는 이 숨결이 살아있을 때 명성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시간의 낫이 우리를 해치지 못하게 해야 한다. 셰익스피어
과거를 한숨을 쉬지 마라,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현명히 현재를 개선하다. 우리는 반드시 두려워하지 않는 확고한 의지로 혼란스러운 미래에 투신해야 한다. 롱펠로
44. 지나간 세월을 위해 한숨을 쉬지 말고 황급히 빠져나가는 시간을 직시해야 한다. 브레히트
45. 많은 사람들이 한 길에 막혔을 때 큰길을 내주고 시간을 아끼는 사람을 앞에 내세워야 한다. 소크라테스
46. 한 시간이라도 과감하게 낭비하는 사람은 아직 생명의 모든 가치를 소중히 여기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다윈
47. 성공 = 노력+올바른 방법+빈말을 적게 하라. -아인슈타인
합리적인 시간 배치는 시간을 절약하는 것입니다. 베이컨
49. 시계가 나를 위해 지난 한 시간을 울리게 할 방법이 없다. 바이런
50. 인류의 모든 기술은 인내와 시간의 혼합물에 지나지 않는다. 발자크
성과에 관한 명언
위대한 업적은 사소한 것에서 비롯된다. 베이컨: 에세이.
업무에 부지런하면 박학해질 것이다. 네가 검소하기만 하면, 너는 부자가 될 것이다. 네가 금욕만 한다면, 너는 건강해질 것이다. 선을 행하고 덕을 쌓기만 하면 행복할 것이다. 네가 이 일을 하기만 하면, 너는 적어도 이런 성과를 얻을 기회가 있을 것이다. 프랭클린: 존 플린에게 보내는 편지.
지식은 사람들에게 내면의 힘을 준다. 성과는 외적인 유혹을 준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재능을 중시하지 않고 성취의 유혹을 물리칠 수 없다. 베이컨: 학습에 대해서.
만약 당신이 진실하지 않은 일을 하거나 하고 싶지 않다면, 설령 좋은 기술을 가지고 있다 해도, 당신은 어떤 성과도 얻지 못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디킨스: 황량한 산장
아름다운 건물은 목수의 최고의 자랑이다. 에머슨: 일기.
사람이 클라이맥스에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셰익스피어: 줄리어스 시저
사람의 환상과 업적 사이에는 공간이 있어 욕망으로만 통과할 수 있다. [레바논] 해지볼론: 모래와 거품
만약 우리가 이 세상에서 성과를 거두려면, 마음이 넓고 사상이 개방되어야 한다. 나는 줄곧 관대함과 도리를 주장했다. 루이스: 바비트.
태어나고, 하고, 의지할 데가 없고, 태어나고, 생기가 없다. [중국] 노기: "도덕경"
성공은 모든 사람의 나쁜 성질을 유발했지만, 좋은 성질을 키우는 데 성공하지 못했다. [스위스] 힐타이: "행복"
오늘의 실패는 내일의 성공을 낳는다. 세르반테스 (스페인): 돈키호테
좋은 시작은 성공의 반이다. 호라스 [고대 로마]: 편지집
만약 네가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이 성공하지 못한다면, 포기하지 말고, 즉시 실패를 받아라.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보다. 너의 활은 단 하나의 현만 있을 수 없다, 네가 그 현을 찾을 수만 있다면. Dell 카네기 (미국) 는 "지혜의 비결" 에서 인용했습니다
명구를 경구로 삼다. 위의' 황석공 명언' 의 내용이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더 많은 명구를 원하시면 명문 주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