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먼저' 오음' 이라는 개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중국은 문명고국으로, 음악 발전 역사가 유구하지만, 고대 음악은 5 음계로 서양과는 다르다. 서양 음악의 7 개 음계를 비교하면, 중국 고대 음악의' 5 음계' 는' 법' 과' 4' 반음이 없는 do, re, mi, sol, la 에 해당한다. 물론, 중국 고대 음악의 오음 창명은 서양 음악과 같을 수 없다. 서양 음악은 당대에' 와, 스, 을, 늦, 공' 을 사용했다. 더 오래된 시대에는 "궁, 상, 뿔 (jué 로 발음됨), 정 (zh) 과 여" 를 사용했다. 따라서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정통 중국 고악은' 법' 과' 스' 라는 창법 이름이 없다. 예를 들어 자주 듣는 강북 단조' 자스민' 은 고곡 중 하나이다. 출석을 부르면' 도, 자, 미, 소, 라' 만 있을 뿐' 법' 소리는 전혀 없다. 악비가 쓴' 만강홍' 과 같은 유명한 고곡.
그나저나' 중국 고악' 이라는 음악노래가' 법',' 음계' 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것을 발견하면, 사칭 또는 현대인에 의해 개조된 것이다.
5 음계는 중국 고대 음악의 기본 음계이기 때문에' 5 음계' 라는 성어가 있다.
또 다른 설명이 있다: 오음은 모두 어떤 사람들이 음악감이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사람들은 발음상의 결함도 포함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특히 중국의 민족공연예술계에서는 오음이 불완전하기 때문에 이 예술을 배우기에 적합하지 않은 사람들이 종종 있지만, 이 오음이 모두 5 번' 궁상각 연우' 가 음악감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입술, 치아, 코, 나팔' 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우육이라는 단어의 발음을 분간할 수 없다. 유 () 를 소 () 로 읽고 남녀 () 를 누더기 () 로 읽는 것은 혀코 기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런' 오음 불완전성' 은 대부분 언어전문훈련을 통해 점진적으로 바로잡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