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신 (188 1 9 월 25 일-1936 10 10 월 19),, 저명한 작가 사상가 오사신문화 운동의 중요한 참가자, 중국 현대문학의 창시자. 마오쩌둥은 일찍이 "노신의 방향은 중화민족의 새로운 문화의 방향이다" 고 논평했다.
노신은 문학 창작, 문학 비평, 사상 연구, 문학사 연구, 번역, 예술 이론 소개, 기초 과학 소개, 고서 정리 연구 등 여러 분야에서 큰 공헌을 했다. 그는' 오사' 이후 중국 사회사상문화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쳤으며, 세계문단, 특히 한국과 일본의 사상문화 분야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그는' 20 세기 동아시아 문화판 지도에서 가장 큰 판도를 차지한 작가' 로 불린다.
노신의 개인 생활에서 두 가지 일이 그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하나는 그의 결혼 생활이고, 하나는 동생 주작인과의 불화이다. 노신과 주작인은 줄곧 다른 사람에게 이 일을 이야기하기를 꺼려해 이 일을 더욱 혼란스럽게 하여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가장 난해한 사건이 되었다. 여러 해 동안 연구계는 이에 대해 경제설, 불경설, 가족분쟁설이라는 세 가지 관점을 형성했다.
첫 번째는' 경제론' 이다. 주작인의 아내 형자 (Yutai) 이 돈을 너무 많이 써서 가계 수입이 부족해 결국 형제간의 장벽을 빚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한다. 두 번째 견해는 노신과 애매한 관계가 주씨 형제의 불화를 초래했다는 것이다. 세 번째 설법은 주가의 불만이 형제관계의 긴장으로 이어졌다는 것이다. 이 세 가지 관점은' 형제불화' 를 부인하는 것은 사상의 차이로 인해 일치한다. 하지만 이 밖에도 학술연구는 크게 진전되지 않았고, 세 가지 관점도 독자를 진정으로 설득할 수 없었다.
노신의 소설은 재료 선택에서 독보적이다. 제재의 선택에서 노신은 고전문학에서' 용무사, 도둑적, 요괴신선, 재재재자 가인, 기생 개다리' 만 선택한 모델을 개혁해' 인생' 을 계몽의 목적으로 하는 현대문학의 두 가지 주요 소재를 창조했다. 그의 자료는 "대부분 병적 사회의 불행한 사람들에게서 나온 것이다. 클릭합니다 노신은 이 제재들을 처리할 때 매우 독특한 안목을 가지고 있다. 그의 주인공을 관찰하고 표현할 때, 그는 항상' 병적 사회' 에서 지식인과 농민의 정신' 질병' 을 주시하는 독특한 시각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고향' 에서 가장 충격적인 것은 윤토의 가난이 아니라 그의' 주인' 이 보여준 마음이 무감각하다는 것이다. 지식인 제재에 대한 탐구는 그들의 정신적 트라우마와 위기에 집중되었다. 예를 들어 식당에서 우리는 신해혁명에서 고군분투하는 영웅들이 고독한 운명을 벗어날 수 없고, 강대한 봉건 전통의 압박으로 원점으로 돌아가 몰락에서 생명을 소모하는 것을 보았다. 노신의 개혁은' 함성',' 방황' 에서' 보기/보기' 와' 집으로 돌아가기' 의 두 소설 줄거리와 구조 모델로 발전했다.
대중에게 전시된 소설에서는 모두가' 보기' 역할만 하고, 그들 사이의 관계도' 보기' 와' 보기' 에 지나지 않아' 보기' 와' 보기' 의 이원대립을 형성하는데, 이는' 광인일기',' 공을기' 에 있다 귀향' 모드에서 노신은 다른 사람의 이야기도 하고 자신의 이야기도 하고, 서로 침투하고, 상호 영향을 미치며, 일종의 복조를 형성한다. 예를 들어' 축복' 에서 그는' 나',' 상림형수',' 노진' 의 삼중관계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중에는' 나' 와' 루진' 의 이야기도 있고 상림형수와 루진의 이야기도 있다.
그러나 독자들은 종종 전자를 간과한다. 전자는' 영원한 방랑자' 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후자는 봉건 사회가 사람을 먹는 이야기를 다룬다. 두 이야기가 잇닿아' 나' 의 영혼이 상림형수의 물음에 고문을 받아' 나' 와 노진 전통정신의 내면적 연관성을 드러낸다. 이런 패턴과 비슷한 소설은' 고향',' 외로운 사람',' 식당에서'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