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4 요소?

리듬, 멜로디, 하모니, 음색의 네 가지 기본 요소가 있습니다.

이 네 가지 요소는 작곡가가 창작한 소재이다. 청중이 복잡한 리듬, 멜로디, 화음, 음색에 대해 어느 정도 잘 이해하지 못한다면 음악 내용에 대한 완전한 개념을 갖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리듬과 박자

리듬은 비트와 속도의 두 가지 개념으로 구성됩니다. 전자는 음악 규칙성의 강약이 번갈아 가는 운동, 즉 박자점의 조합을 가리키며, 후자는 이런 리듬의 속도를 가리킨다.

박자는 박자에 따라 일정한 간격으로 악센트를 반복하는 패턴이나 고정강강음 반복 서열이다. 각 비트는 고정 시간 값을 가진 단위로 구성됩니다. 이 비트 단위는 시간이라고 합니다. 한 박자의 기간은 4 분음, 반음 또는 8 분음일 수 있다. 비트는 일반적으로 분수로 표현되며 분자는 각 섹션의 단위 비트 수를 나타내고 분모는 단위 비트의 노트 기간을 나타냅니다 (예: 2/4). 이는 "섹션당 두 개의 박자가 있고, 각 박자는 4 분음" 또는 단순히 "섹션당 두 개의 4 분음" 을 의미합니다. 다음은 2/2 (섹션당 반음 2 개), 2/4, 4/4, 4/8 (섹션당 4 옥타브) 등을 포함한 몇 가지 일반적인 비트입니다. 이 짝수의 박자는 대칭적이고 행진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3/2 (섹션당 3 개의 이진 음표 포함), 3/4, 3/8, 6/4, 6/8, 9/8 등을 포함한 홀수 클래스. 그것들은 회전하는 것처럼 들리기 때문에 항상 댄스곡과 관련이 있다. 위의 2/4 와 3/4 외에도 음표를 강약이 번갈아 가는 규칙 단위로 나누는 짧은 세로줄인 소절선이 있어 직관적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소절 라인 뒤의 첫 박자는 강박자, 예를 들면 2/4 로 행진곡의 일반적인 리듬이다. 강약 교체이고 왈츠와 같은 3/4 은 강약 교체입니다. 만약 3 박자가 넘으면, 4/4 와 같은 두 개의 다른 강박자가 있을 것이다. 강약, 2 강-약함; 6/8 은 강함-약함-약함; 2 강-약한-약한. 사실, 이것은 리듬의 개념 일뿐입니다. 음악이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민악의 자유형식 외에도 많은 작곡가들이 신선함을 주기 위해 리듬의 규칙성을 깨고 박자가 강한 곳을 스쳐 지나가다가 약한 박자의 위치에서 갑자기 청자 앞에 와 청자를 놀라게 했다. 19 13 스트라빈스키가 창작한 발레 음악' 봄의 제물' 을 들어보세요.

이 무용극은 선사 시대 인류의 원시적인 제사 장면을 묘사했다. 그 미친 야만적인 음악 스타일은 한때 분노를 불러일으켰고, 심지어 음악 역사상 유례없는 극장 소란을 일으켰다.

속도는 뛰는 속도를 가리킨다. 대략 느림, 빠름, 중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속도 항목은 일반적으로 악보의 시작 부분에 쓰이며, 대부분 이탈리아어 (때로는 모국어) 이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속도 태그는 다음과 같습니다. 느린 클래스:

대형 와이드 보드

엄숙하고 매우 느리고 장엄하며 느리다. 느린 보드 느린 보드 느린 보드 느린 보드 느린 보드 중간 속도 범주:

행판 작은 행판 중앙판 속판 클래스;

속판 속판

매우 활발한 쾌속판

속도는 음악 리듬의 중요한 내용이다. 또한 세 박자입니다. 속도가 빠르면 활발하고 명쾌한 느낌을 주고, 속도가 느리면 우아하고 여유로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빠른 리듬은 더욱 흥미진진하다. 이것은 우리가 격렬한 운동을 할 때의 심장 박동과 호흡에 해당하며, 느린 리듬은 사람을 진정시키고 정서적으로 안정시킨다. 솔직히 말하면 흥분, 흥분, 기쁨, 발랄함, 속도에 부합한다. 정원의 햇살이 맑고 봄빛이 아름다운 표현은 왕왕 중속과 어울리며, 웅장한 송가, 슬픈 elegy, 깊은 추억은 대부분 느린 속도로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와 음악 공연의 특징은 리듬이라는 예술적 기능에 통일되도록 규정되어 있다. 시의 리듬은 중국시의 오칠언에서만 리듬을 중시할 수 있다. 그들은 세 번째와 다섯 번째 단어에 불가피한 멈춤, 즉' 허리를 굽히는 것' 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리듬에서 대체할 수 없는 요인이다. 영국 시의 악센트는 분명하기 때문에, 그들의 시는 운율을 다시 읽지 않아도 리듬으로 전진할 수 있다. 프랑스어시는 미운에 의존한다. 그 언어의 강세가 뚜렷하지 않기 때문이다. 중국어의 같은 특징, 즉 편평함이 뚜렷하지 않아 시의 압운이 필요하다. 둘째, 멜로디

멜로디는 음악의 영혼이자 기초이며 음악의 취지를 반영한다. 작가가 소설을 쓸 때, 문자로 소설 줄거리를 서술하면 기억하기 쉽다. 한편으로는 현실 생활을 서술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돌이켜 줄거리를 회상할 수 있게 한다. 음악이 묘사한 내용은 본질적으로 항상 추상적이다 (일부 제목 음악 제외). 음악의' 줄거리' 는 멜로디로만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멜로디는 소설 속 줄거리의 위치와 맞먹는 것 같다. 선율은 관중의 안내자이다. 따라서 청중이 멜로디를 만지면, 그들은 멜로디를 인식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그 행방을 추적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해심이 많은 관중에 대한 최소한의 요구다.

멜로디는 우리의 일상 언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최초의 음악의 우여곡절 변화는 언어 자체에 달려 있다. 언어의 음고에 대한 과장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시를 외우면 더 음악적인 어조로 읽혀지며, 서양의 고영도 마찬가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나중에 점차 언어와 무관한 음악 멜로디가 생겨났지만, 이 형태별 선율들은 여전히 언어와 깊은 관계가 있다. 예를 들면 우여곡절 멜로디, 예를 들면 친절한 대화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명령이나 감탄과 비슷한 짧고 강력한 멜로디입니다. 멜로디를 낮추는 것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익숙한 한숨과 같다. 슬픈 울음이나 무거운 한숨을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인다. 음악의 서사는 그럴듯한 서사이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서사는 목적이 아니라 서사의 목적을 달성하는 수단이다. 그러나 음악의 서사는 확연히 다르다. 음악텍스트의 목적과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 음악을 듣는 청중이나 청중이 없기 때문이다.

멜로디가 뭐예요? 간단히 말해서, 음높이가 다르고 기간이 다른 단음이 연속적으로 진행되면 멜로디가 된다. 엄밀히 말하면, 멜로디는 조식 관계와 리듬 박자 관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여러 음조의 단일 성부에서 독립적으로 진행된다. 멜로디는 음악의 모든 기본 요소 (여기서는 음조, 음고, 리듬, 힘 등) 를 유기적으로 결합한다. ) 완전하고 분리 할 수없는 통일체가됩니다. 멜로디가 다른 음악 원소를 떠나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멜로디의 표현과 인간의 힘은 다양한 음악 원소의 역할과 상호 작용을 통해 이뤄지기 때문이다. 멜로디는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성악 기악 멜로디. 성악 멜로디는 사람 소리를 위해 부르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음역이 좁고 노래성이 충만하다. 기악 멜로디는 악기를 연주하게 하는 것이다. 성악 멜로디보다 음역이 더 넓고 속도와 힘의 변화가 더 크며 리듬감과 기교성이 풍부하다. 하지만 노래는 기악 멜로디의 표현에도 중요한 의미가 있다.

멜로디는 1 과 전달의 네 가지 방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즉, 멜로디는 음계 공식을 따르며 상승 (12345) 또는 하강 (5432 1) 이 될 수 있습니다. 2. 뛰어 들어오다. 멜로디 과정에서 3 도 이상 점프하는 것을 점프 (135 또는 53 1) 라고 합니다. 3. 해음 반복. 같은 소리가 계속 나타납니다 (1155665,4433221). 4. 펀치, 즉 높이가 다른 반복 (123,456,654,321). 또한 멜로디는 몇 가지 수단을 통해 변화하고 발전시켜 범위를 넓히고 멜로디의 내용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멜로디는 듣는 사람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음악 한 토막을 다 듣도록 끊임없이 유도하는 단서이다. 음악을 들을 때는 반드시 이 단서를 단단히 잡아야 한다. 대부분의 멜로디는 다소 세심하게 설계된 부차적인 소재를 동반한다. 멜로디가 동반되는 다른 소재에 잠기지 않도록 해라. 멜로디를 네 머리 속의 모든 주변 재료에서 분리하려면 멜로디를 들을 수 있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