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 신소죽루 문어문 지식점 1. 황주 신소죽건물의 지식점.
문장 연꽃산 코스웨어 WWW.5YK. J.cOm' 황주 신죽루' 에서 이번 강의는 교육 정보 1 에 관한 것이다. 강의 내용: 왕 Yucheng "huangzhou xinzhu 빌딩" 2. 학습 목표 1. 교학 중점 이 수업의 중점은 본문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본문을 읽고 2, 3 단을 암송하는 것이다.
독서에서 작가의 사상 감정을 체득하고, 독서에서 또 다른 문풍, 즉 단순하고 소박함을 느끼다. 왕텐정서',' 아방궁푸' 와 본문은 모두 건축에 관한 것이다. 처음 두 편은 그렇게 화려하지만, 이것은 그렇게 간단하다. 이것은 작가의 작문 스타일과 관련이 있으며, 물론 글쓰기의 대상과도 관련이 있다.
이것들은 모두 독서에서 체득해야 한다. 2. 이 과정을 강의하는 난점은 그 구상이 교묘하다는 데 있다.
그 취지는 점차 사고를 심화시키고, 취지를 점진적으로 밝히는 데 좋은 역할을 했으며, 의미심장하여 학생들이 이해하기 어렵고, 열심히 이해해야 한다. 셋째, 지식 요약. 거인 왕우청 (954~ 100 1) 에는' 작은 축집' 이 있다.
북송 초년, 시가는 대부분 경박하고 화려하며, 인민성이 부족했다. 왕우성은 최선을 다해 이런 추세를 복원했다. 그는 두보와 백거이의 시를 제창했다. 북송 () 이 백거이 () 를 모방한 세 명의 유명한 시인 (다른 두 명은 수시와 장뢰) 중 그는 가장 오래되고 영향력이 가장 크다.
두보에 대한 그의 평가도 주목할 만하다. 당시 두보를 추앙하던 사람들은 그가 과거 작가의 모든 장점을' 집대성'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원직은 공부 상서 원외랑 묘에 있는 비문에서 "작은 것과 큰 것은 각각 소장이 있다", "고금의 바람" 이라고 말했다. 왕우연은 두보의' 새로운 것을 밀어내다' 를 중시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더 싱겁고 짠' 시에서 두보가 시의 영역을 개척했다고 칭찬했다.' 자미집' 이 시의 천지를 개척했다.
넷. 텍스트 분석 (1) 글쓰기 배경 이 글은 왕우가 황주를 폄하하는 기간에 쓰여졌다. 북송 () 정치개량파 () 의 선구자 왕우연 () 은 평생 폐단을 없애기 위해 끊임없이 분투하여 여러 차례 비하되었다.
당태종 순화 2 년 (99 1), 봉조가 대리사를 판정했을 때 허망한 서현학이 황제를 불쾌하게 했기 때문에 상주로 폄하하여 영부사로 강등되었다. 도광 원년 (995) 도 한림 학사이다. 태조 송황후의 장례식에서, 그는 기탄없이 최고당국을 화나게 하고, 여주지사를 강직했다.
"Chuzhou xieshang 표준" 고 말했다: "성실은 쉽지 않다, 마음은 항상 알고, 모든 질병의 섹스는 악 때문이다. 사람이 아니면 유인하여 가지 않을 것이다. 사물은 화합을 귀하게 여기고, 죽음을 강요하지만 따르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신슈 왕위, 법령 지식 복원, \ "태조 실록 \" 작성에 참여, 지식 때문에 사리가 총리를 사임하고 황주로 낮아졌다. 그는' 성후프' 를 써서 "몸을 굽히고 굴복하지 않는다. 비록 아무 것도 잃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 글의' 4 년, 동분서주' 는 내가 폄하된 후의 경험을 가리킨다. 왕우연은 황주에서 3 년을 머물다가 다시 저우치 () 로 전근되어 곧 병으로 죽었다.
왕우연은 북송 () 이 시문 혁신을 제창하는 중요한 인물이다. 그는 한유문을 칭찬하며 "누가 자비를 베풀고 누가 나와 함께 이 () 를 쓰겠는가" 라고 주장했다.
후는 말했다: "현통 이후 점잖게 경쟁하지 않았으니, 들어야 한다." 그의 문장 내용은 풍부하고, 필묵은 찰랑찰랑찰랑하며, 서정을 의론한다.
그는 평실하고 수수한 스타일로 송초 문단의' 오언시' 의 연무를 날려 산뜻한 변혁의 기운을 가져왔다. 이 문장 은 그의 만년 의 작품으로, 이미 5 대 문풍에서 완전히 벗어나 예술상의 성숙에 이르렀다.
(2) 세그먼트별 감상 1 단락: 신죽루의 이유. (분석문에 나타난 원인과 함축된 원인을 주의해라. 황강에는 많은 대나무가 있는데, 도와를 대체할 수 있고, 그 자리에서 취재하며, 대나무에 대한 사랑을 은밀히 표현한다. ) 두 번째 단락: 대나무 건물의 시청각 아름다움.
(대나무 건물의 "눈" 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죽루의' 듣기' 는 급한 비, 밀설, 금, 시, 바둑, 주전자, 활달적응의 우아함을 듣는 데 적합하다.
(독서-세상의 소일. 승승승장구하며 경치를 감상하고, 해장차는 휴식을 취하고 석양을 보내고, 밝은 달을 맞이하며 스스로 즐거워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네 번째 단락: 대나무 건물의 시적 운율. 세계명루를 소개하는 목적은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고 죽루의 매력과 작가의 야망을 비교하는 것이다. 천하의 명루는 화려하지만, 나는 취하지 않는다. 나의 높은 원대한 포부를 볼 수 있다. ) 다섯 번째 단락: 대나무 건물을 축복하십시오.
(4 년 동안 흐르는, 사람들은 대나무의 개탄보다 못하다. 죽루불후의 뜻을 원한다.) (3) 문장 취지 황주는 송대 관원이 폄하하는 벽지이지만, 남림도도장강, 서림연이은 산봉우리로, 이에 입강의 도도한 강물 기상이 만만치 않고, 국내 관광지 적벽유람객이 짜여져 있다. 작가는 산수 풍경을 소홀히 하고 고대의 사랑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다. 대신, 그는 일반 대나무에 초점을 맞추고 대나무 건물의 묘사 대상을 깊이 파헤쳤다.
왜 그럴까요? 대나무는 중화민족에게 평범한 식물이 아니기 때문에 종종 인격력과 인격이상의 상징으로 이용된다. 수시는 "고기가 없으면 먹을 수 있고, 대나무가 없으면 살 수 없다" 고 말했다.
고기가 없으면 살이 빠지고, 대나무가 없으면 풍속을 만든다. 사람은 날씬하고 뚱뚱하지만, 보통 사람은 구할 약이 없다. ""
정판교는 "개죽의 몸은 날씬하고, 건장하고 외롭고, 가지도 도도하고, 눈도 도도하고, 군자호마이링 구름처럼 비굴하지도 않고, 비굴하지도 않다" 고 말했다. ("정판교집" 부록) 예로부터 문인 묵객들은 대나무를 대상으로 시, 작문, 그림을 그리는 것을 즐겼습니다.
왕우연은 황주로 강등되었는데, 거기에는 대나무가 많아서 자연히 대나무로 인생 경험을 표현하게 되었다. 작가는 대나무를 묘사하고 칭찬하지 않고 대나무로 지은 죽루를 묘사한다. 이것은 사실 그의' 정신집' 이다.
(4) 글쓰기 아이디어 이 글은 대나무 건물의 심상치 않은 점을 힘써 썼다. 1 자연단 황강이 대나무로 지은 좋은 점을 간략하게 적고, 아래에 대나무 건물에 대한 상세한 묘사를 깔았다. 두 번째 단락에는' 망루대' 와' 건물 중 6 복' 이 적혀 있는데, 건물에 자세히 적혀 있어 다른 곳에서는 즐길 수 없는 다양한 운율과 우아함을 즐길 수 있다.
세 번째 단락은 건물 주인이 초래한' 망명 생활의 승리' 를 묘사한다. 4 단은 역사상 4 대 명루와 죽루를 비교해서 죽루의 아름다움을 과시했다.
마지막 두 단락은 저자가 매년 뛰어다니는 험난한 경험과 죽루에 대한 그리움과 애착을 묘사하며 글쓰기 시간을 설명했다. (5) 심미 1, 상징주의.
4 대 명루 중 고화리브에 비하면 이 대나무 건물은 정말 초라하다. 고화리브는 더러움을 숨기고, 무궁무진하고 비현실적인 저속하다. 이것이 바로' 나는 가져가지 않는다'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은 대나무 건물.
황주 신소죽 건축 지식 포인트
황주 신설 대나무 건축 실록 (번역)
왕우위
황강 일대에는 대나무가 많이 생산되어 서까래처럼 크다. 죽공이 그것을 부러뜨리고, 대나무 조각을 긁어내어 도와를 대신했다. 집집마다 다 이렇다. 대나무 기와가 싸고 수월하기 때문이다.
악성 서북각, 여벽이 무너지고 잡초가 무성하다. 나는 (그곳의 공터) 를 이용하여 두 개의 작은 대나무 건물을 건설하여 욥빌딩과 연결했다. (작은 건물에 오르다) 산을 멀리 바라보니 한눈에 볼 수 있다. 직망강파, 그윽하고 아늑하여 일일이 묘사할 수 없다. 여름에는 소나기가 내리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 폭포 소리가 들린다. 겨울에 눈이 많이 오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 깨진 옥이 땅에 떨어지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피아노 연주에 가장 적합하며 피아노 소리가 조화롭고 부드럽습니다. 시를 짓기에 가장 적합하고, 운치가 신선하고 묘하며, 바둑에 가장 적합하고, 바둑 소리가 은은하다. 솥을 던지기에 가장 적합하고, 화살 소리가 울려 퍼진다. 이런 재미는 모두 죽루에서 주는 것이다.
바삐 장사를 마친 후 한가한 시간에 나는 새털로 엮은 망토를 걸치고 화양수건을 걸치고 주역 한 권을 손에 들고 분향좌를 하며 세속적인 잡념을 배제했다. 이때 눈앞에는 물과 산을 제외하고는 윈드서핑 모래새와 연운 대나무 숲만 있었다. 술깨기 차가 사라지고 저녁노을이 밝은 달을 맞이하는 것이 바로 망명 생활의 행복이다!
운기 빌딩과 나성루의 높이는 확실히 매우 높다! 경건빌딩과 이걸빌딩은 정말 예쁘다! 하지만 그것들은 단지 * * * 를 보관하고 노래와 춤을 전시하는 데만 쓰인다. 이것은 시인이 해야 할 일이 아니며, 나도 할 가치가 없다.
나는 죽공이 "대나무로 기와를 만들면 10 년밖에 쓸 수 없다" 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네가 2 층을 깔면 20 년을 쓸 수 있다. " 아아, 나는 지도 을말년에 한림학사에서 여주로 강등하여, 병사에서 광릉으로 전근하고, 정유년에 중서성으로 전근했다. 변법의 섣달 그믐날, 나는 명령을 받아 기안으로 옮겼다. 이듬해 3 월에 나는 기안현에 왔다. 4 년 동안 뛰어다녔는데, 내년에 어디에 있을지 모르겠다. 대나무 건물이 쉽게 썩을까 봐 두려운가요? 나중에 사람들이 나와 같은 포부를 가지고 계속 수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는 이 대나무 건물이 영원히 썩지 않기를 바란다.
함평 2 년 음력 8 월 15 일.
황주 빠른 애버딘 (번역)
소철
장강은 서릉협에서 나와 평지로 들어가기 시작했고, 물줄기가 세차게 흐르기 시작했다. 남접수원, 향수, 북접한수, 물세가 더욱 웅장하다. 적벽 아래 흐르고 파도가 끝없이 펼쳐진 바다처럼 세차게 흐르고 있다. 청강의 장몽은 강등된 후 지안에 살고 있다. 그는 집의 남서쪽에 정자를 하나 지어 장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했다. 오빠 자첨은 이 정자를' 쾌조관' 이라고 명명했다.
정자에서는 남북으로 수백 리, 동서로 30 리 떨어진 장강을 볼 수 있다. 파도가 세차게 일고, 구름이 보이지 않을 때 나타난다. 낮, 파빌리온 보트 왕래; 밤에는 어룡이 정자 아래에서 울부짖는다. 경치는 빠르게 변하고, 매우 충격적이어서, 오래 볼 수 없다. 지금 나는 정자의 작은 탁자에서 이 풍경들을 감상할 수 있으니, 고개를 들어 충분히 볼 수 있다. 서쪽을 바라보면 오상군산이 굽이굽이 기복이 있고, 초목이 줄지어 서 있고, 밥 짓는 연기가 사라지고, 햇빛이 찬란하고, 마을 사람들이 땔감을 잡는 집들이 무수히 많다. 이것이 바로 이 정자가' 빠르구나' 라고 부르는 이유이다. 사주의 해안은 옛 도시의 폐허가 조멘드와 손중모가 부러워하는 곳이고, 주유와 노신이 군대를 이끄는 곳이며, 남긴 전설과 흔적은 일반인들이 빨리 말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옛날 초향왕은 송옥과 가시를 따라 란대궁으로 가라고 했다. 한차례의 바람이 불어와 부스럭거리는 소리가 나자, 초왕은 옷깃을 열고 바람을 맞으며 말했다. "이 바람은 얼마나 즐거운가!" " 이것이 바로 나와 인민 사이의 관계이다. 송옥은 말했다: "이것은 단지 왕자영요 일뿐입니다. 사람들은 어떻게 당신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송옥의 말은 아마 풍자일 것이다. 바람은 남녀의 구분이 없지만, 단지 사람이 감상할 것인지의 여부일 뿐이다. 초왕이 기뻐하는 까닭에 백성들이 괴로워하는 것은 바로 사람의 처지가 다르기 때문이다. 바람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학자는 세상에 산다. 그들이 안심하지 않는다면, 어디가 슬픔이 없을 것인가? 만약 네가 마음이 넓어서 외부의 영향 때문에 자신의 기질을 방해하지 않는다면, 어디가 기쁨이 없겠는가? 이제 장군은 더 이상 서비스관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는다. 공무를 마친 후 그는 산천 사이를 배회하는데, 아마도 그의 마음이 일반인을 능가하기 때문일 것이다. 초가지붕으로 문을 엮고 깨진 기와로 창문을 만들어도 기분 나쁘지 않은데, 하물며 맑은 장강에서 목욕을 하고 서산의 흰 구름을 마주하고, 가능한 한 자신을 기쁘게 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렇지 않다면, 계속되는 산봉우리, 깊고 가파른 협곡, 광활한 숲, 하늘을 찌르는 고목, 바람이 얼굴을 스치고, 명월이 높이 비치면 모두 실의에 빠진 문인들이 참을 수 없는 장면이 될 것이다. 어떻게 사람들을 행복하게 할 수 있습니까?
3. 황주에 새로 지은 작은 죽루의 문어문을 모두 추가합니다.
(1). 서까래: (chuán) 서까래.
⑵ 음: 나누어 다스리다. ⑶ 도바: 점토로 만든 타일.
(4) 비: 가끔, 그리고. 오비' 는 배달을 의미합니다. 자성: 대도시에 딸린 소도시, 즉 내성이나 성벽에 딸린 옹성이나 월성.
[6]. 파괴: 붕괴. (7) 왜냐하면: 그래서.
⑻. 연결. ⑼ 멀리서 산빛을 삼키고 제비: 조심하세요.
⒇. ⒇: (q 욕망) 조용합니다. ⑵ 정적: 환경의 조용함을 나타냅니다.
삽, 조용해 ⑶ Liao son: 글쓰기의 넓은 비전.
쇼 (곰 네 소리) 가 멀다. [14]. 가구: 가구, 전체, 전체, 상세 [14] 와 같습니다. 관퇴: 장사 후에 다시 오세요.
⑵ 이불: 입고 입으세요. [14]. 중수소: (ch m 4 ng).
⒊ 차 연기: 차 불에서 나오는 연기를 나타냅니다. ⑵.: 봉건 왕조 관리들은 벼슬을 내리거나 멀리 폄하하였다.
일반: 장면, 이것은 생활 상태를 나타냅니다. ⒇., 나성, 경간, 이교는 모두 건물 이름이다.
4. 황주에 새로 지은 죽루의 특수식과 단어와 허사의 해석.
황강의 대나무는 매우 많은데, 큰 것은 서까래 (chuán) 와 같다.
황강: 후베이 () 성 황강 () 시, 현 동부의 황강산 () 으로 붙여진 이름, 송대 () 는 황주부 소재지이다. 서까래: 서까래, 중도리 위에 지붕을 지탱하는 통나무.
죽공이 깨지자 그들의 명절에 가서 도와로 집을 대신하는 것이 집보다 더 자연스럽다. 그것은 더 싸고 노동력을 절약한다. 이봐: 잘라, 잘라.
도바: 점토로 만든 기와입니다. 하나 이상의 집: 모든 집은 이렇습니다.
비교, 나란히, 나란히. 나: 왜냐하면, 전치사.
공신부: 건축용 죽와가 도와보다 힘이 덜 든다는 뜻입니다. ○ 먼저 죽와를 주문하겠습니다.
보라색 도시 북서쪽 모퉁이, 꿩 (p ) 멸종, 헤이즐넛 (zhēn) 야생, 오염. 두 개의 작은 건물로서, 그것은 욥빌딩과 연결되어 있다. 자성: 성문 밖 도시의 집합체로서, "옹성", "월성" 이라고도 불린다.
구석: 구석. 나만: 도시의 여벽이 울퉁불퉁하다.
위: 파괴, 붕괴. 헤이즐넛: 깊은 성장 식물.
개암 나무, 나무 한 무더기. 무모하고 깊은 풀.
척박한 것: 척박하고 더러운 것. 이유: 사용, 전치사, 뒤에 대명사 "그것" 을 생략한다.
욥 빌딩: 황강시 북서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왕우연은' 파도탑에서 달을 읊는다' 는 시를 가지고 있는데, 시는 "우리 건물이 가장 넓어서 서북벽 (Z 는 U, 뿔) 을 내려다보았다" 고 말했다.
○ 죽루 다시 주문할게요. 멀리 산천이 삼키고, 산천이 평평하고 (y), 강호 (l 嘇 I), 산천이 그윽하고 (q 욕망), 산천이 흩어졌다.
먼 곳에서 산광을 삼키다: 산광을 멀리 바라볼 수 있다. 제비, 포함, 여기는' 파노라마' 라는 뜻입니다
평읍강색: 헤드업 (hud-up) 은 펜티엄 강물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해준다. 이봐, 특종 뉴스.
떫고 모래사장을 흐르는 물. 강색은 흐르는 강을 가리킨다.
강을 건너면 강의 의미를 알 수 있다. 참새: 조용해요.
삽, 조용해 요부: 요원.
복잡하고 멀다. 쉐이프: 설명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리고, 완전히. 설명, 설명.
○ 항상 건물 밖에서 본 산천 풍경을 쓴다. 여름에는 비가 오고 폭포가 있다. 겨울에는 눈이 올 것이다. 깨진 옥소리가 난다.
이고금, 거문고 소리가 텅 비었다. 시를 읊으면 좋고, 운치가 맑다. 가야지, 자음 딩딩 (zh ngzh, ng) 자연; 냄비를 던지면 적당하고, 소리가 크다: 모두 죽루가 도와주는 것이다. 답: 네.
다음 여섯 글자는 모두 대나무 건물에 적합한 것을 가리킨다. 여름에는 비가 많이 내리고 폭포가 있다. 여름에는 비가 많이 와야 하며, 대나무 건물에서 폭포 냄새를 맡을 수 있다는 뜻이다.
빈령이 유창하다: 선명하고 매끄럽다. 시의 매력.
선명함: 매우 선명합니다. 절대적으로, 극도로.
딩딩: 의성어. 주전자를 던지다: 고대 연회석에서의 게임으로, 손님들이 번갈아 가며 주전자를 던지고, 승자는 이기고, 승자는 술을 따르고, 패자는 마신다.
대나무 건물의 도움: 대나무 건물의 도움. 즉, 여름의 폭포 소리 등은 모두 죽루로 인한 것이다.
○ 6 "이순신" 은 모두 소리를 내고 있는데, 소리 나는 물건이 대나무를 만나면 그 소리는 반드시 좋아질 것이다. 처음 두 개는 천시에 있고, 마지막 네 개는 인사에 적합하다.
한가할 때 그는 학 (ch m 4 ng) 을 쓰고 화양수건을 걸치고' 주역' 한 권을 손에 들고 분향으로 앉아 묵묵히 즐겁게 놀았다. 공퇴: 사업이 돌아오다.
학: 새털로 만든 망토. 왕공, 아진인, 학을 타고 여행하는 것은' 진선중인' 이라고 불리며, 고적합, 도육에 걸쳐졌다.
화양수건: 도사가 쓴 터번. 신선전': "웨걸, 경조인, 오위 (조조) 를 읽을 때 동궁입니다.
나중에 buju Huashan 은 huayangzi 라고 불리며, 그 수건은 huayangzi 라고 불린다. 주역: 유가 경전, 일명 <역경>, 중국 고대의 철학적 사상을 지닌 점술서.
오락: 해고를 없애다. 세속적인 걱정: 세속적인 간섭.
○ 붉은 먼지를 뛰어넘는 자화자적 은둔자 이미지. 산하를 뛰어넘고, ○' 멀리 산을 삼키고, 평천수를 삼키는' 전철을 밟지 마라.
처음에 나는 윈드서핑 모래새, 연운, 대나무를 보았다. 첫째, 오직.
그냥: 그냥. 술깨기 차 담배는 쉬고, 석양은 보내고, 월명은 맞이하고, 망명 생활도 승리이다.
그것은: 내, 대명사. 다연: 다로의 불꽃놀이를 가리킨다.
휴: 그만, 여기서 "꺼짐" 을 의미합니다. 수월: 하오 왕위.
망명: 망명 생활. 고대에 관리들은 범죄로 강직되어 외진 곳으로 옮겨져' 강등' 이라고 불렸다.
승리: 아름다운 풍경, 아름다운 풍경. 승리, 우아함.
장군, 현장. ○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는 은둔자 생활을 체험하다.
그는 구름을 타고 떨어지는 별이다. 높음은 높구나! 운기: 이 건물의 이름은 월화루, 일명 당나라 조공왕이 장쑤 오현 (현재 소주시) 에 지은 것입니다.
떨어지는 별: 건물 이름, 오늘 난징 북동쪽. "금릉물어": "오가와 원년 (232 년) (삼국오년호), 계림원 나성산은 삼중루, 나성루."
좋은 건조 (h 囑 n), 미국 (qi 囑 o), 중국은 중국이다! 경간: "효무사기": "성대, 정간, 높이 50 여 피트." 참고: "공조북에는 가뭄대가 있는데, 높이는 50 피트이다. 빌딩 블록은 건물이고, 그것은 마치 마른 우물과 같다. "
우물 건조, 지뢰밭, 우물 사방이 건조하다. 리웨이: 웅장한 고층건물.
Zhuangzi Xu wugui ":"아름다움 중에는 학이 없을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항목 김국은 "아름답고 키가 큰 건물" 이라고 지적했다.
"초급" 은 "명석" 을 인용한다: "위 예의." 위무제는 일찍이 1 층을 지은 적이 있는데, 이름은 이교라고 한다.
"당원석고" 는 "진생전" 이라고 평가했다. "건물 이름 미루, 그래서 미루라고 부른다." 저장 * * *, 티베트 노래와 춤, 이것은 시인의 일이 아니며, 나도 가져가지 않는다.
* * *: 송 * * * 연예인. 시인: 일반적으로 실의에 빠진 문인을 가리킨다.
"악양루기" 에는 "감동적인 손님과 시인" 이 배합되어 있다. ○ 4 층의 화려하고 웅장하며 죽루의 우아함이 서로 잘 어울린다.
나는 한 대나무 노동자가 "대나무는 기와이고, 겨우 10 피트 (R N) 에 불과하다" 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다시 한 번 반복하면 20 피트이다. " Barnyardgrass: 곡물이 익었습니다.
계곡은 일 년에 한 번 익기 때문에 헛간 하나가 일 년이다. 반복: 원래 대나무 기와에 대나무 기와를 한 겹 더 덮는 것이다.
○ 죽공을 차용한다는 설법은 죽와가 부패하기 쉬우며, 다음과 같은 토론을 이끌어 낸다. 이봐! 나는 심지어 이도가 아직 늙지 않았는데, 한림에서 초하를 나왔다. 토: 비, 전치사.
도도을미로: 즉 송태종도원년 (995) 입니다. 출: 폄하하고, 송 왕우옌전: 도광원년, "장효황후 붕괴, ...... 우탁과 객언, 품모의후, 낡은 예의를 갖춰야 한다.
앉아서 중상하며 (비방죄), 공부 의사라고 부르며, 여주를 안다. "추 상인: Chuzhou, 즉 안후이 성 chuxian 을 나타냅니다.
쉔 빙, 광릉 으로 이동; 정우가 또 서방에 갔다. 1898 년 일본을 제외하고요.
기안으로부터 온 명령이 있다. 3 월에 현성에 갔다.
병신: 도학 2 년 (996). 광릉: 오늘 양주시.
정유: 도학 3 년 (997). 올해 송태종은 병으로 죽었다. "신창이 즉위하고 형부를 옮겼다.
나는 법령으로 너에게 진실을 알려주고, 성지에서 너에게 다섯 가지를 알려주는데, ... 나는 너에게 전화하라고 하고, 너를 돌려보내고, 법령을 되찾으라고 했다. "("왕송시 우성전 ") 예: 중서성을 가리킨다.
왕우이가 중서성에서 벼슬을 한 것은 이번이 세 번째여서 "또 서방에 갔다" 고 말했다. 1898 년 송신종 함평에서 태어났다.
5. 고문해' 황주 신죽루' 마지막 문단
출장을 다녀오자 나는 새털로 만든 외투를 입고 화양수건을 걸치고 주역 한 권을 손에 들고 향을 피우고 묵묵히 향로 앞에 앉아 마음속의 세속적인 생각을 없앴다.
산천 밖에서는 바람 속의 돛, 모래사장 위의 새, 눈앞의 연운과 대나무만 볼 수 있다. 술기운이 점차 사라지고 차로의 밥 짓는 연기가 점차 멎어 석양을 보내고 밤달을 맞이하는 것도 내가 유배하는 광경이다.
운기빌딩과 유성빌딩은 매우 높다! 경건빌딩과 이걸빌딩은 정말 예쁘다! 하지만 그들은 단지 예기, * * *, 시인이 아니라, 나도 이런 곳을 감상하지 않는다. 나는 죽공의 말을 들었다. "죽와는 10 년만 쓸 수 있고, 또 한 겹의 죽와를 더하면 20 년을 쓸 수 있다."
아! 나는 도학에서 을 (를) 배운 마지막 해에 한림에서 여주로 강등했다. 병사는 양주로 전근되었다. 정유년 귀경하여 중서성으로 들어가다. 변법 전야에 나는 기안 () 의 명령을 받았다. 이듬해 3 월, 나는 황주현에 갔다.
이 4 년 동안, 나는 줄곧 분주하게 뛰어다녔고, 한가할 틈이 없었다. 내년에 어디에 있을지 모르겠어요! 대나무 건물의 부패를 어디에서 두려워합니까? 앞으로 황주에 오는 사람과 나의 취향이 서로 맞기를 바라며, 그리고 나는 벨벳죽루를 수리하고, 이 죽루가 영원히 부패하지 않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황강 대나무 건물의 고전 중국어 현상을 빗질하다.
제목을 보세요?
황강 죽루 (1)
왕우위
황강의 대나무는 매우 많아서 서까래처럼 크다. 대나무 노동자들이 그것을 부러뜨리고, 매듭을 자르고, 도와로 바꾸었다. 집보다 좋고, 싸고, 수월하다.
자성서 북각이 파괴되었다. 그것은 황량하고 더럽다. 왜냐하면 그것은 두 개의 작은 건물로 욥빌딩과 통하기 때문이다. 멀리서 바라보니, 산과 물이 삼키고, 강물이 평평하고, 조용하고 그윽하다. 여름에는 비가 오고 폭포가 있다. 겨울에는 눈이 올 것이다. 깨진 옥소리가 난다. 이고금, 거문고 소리가 텅 비었다. 시를 읊으면 좋고, 운치가 맑다. 가야 하고, 아들의 목소리는 정입니다. 주전자를 던져야 하고, 화살 소리가 크다. 죽루의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한가할 때 그는 학이 묻혀서 화양수건을 걸치고 주역 한 권을 들고 분향으로 앉아 묵묵히 세상을 편안하게 했다. 산천을 넘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돛 한 잎, 모래새 한 마리, 연기 구름 한 그루, 대나무 나무 한 그루였다. 술깨기 차 담배는 쉬고, 석양은 보내고, 월명은 맞이하고, 망명 생활도 승리이다. 그는 구름, 유성, 높은 높은 높은; 잘 했어, 예쁜 ②, 중국은 중국이야; 저장 * * *, 티베트 노래와 춤, 이것은 시인의 일이 아니며, 나도 가져가지 않는다.
나는 대나무 노동자의 말을 들었다: "대나무는 기와이고, 겨우 10 피트에 불과하다. 반복하면 20 피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이봐! 나는 아직 이도의 나이에 이르지 못하고 한림에서 심빙까지 초하로 갔다가 광릉으로 이사했다. 딩 유 는 서쪽으로 다시; 1898 세의 일본 외에도 지안의 일생이 있다. 나는 3 월에 현성에 도착했다. 사방을 4 년 동안 뛰어다녔는데, 내년에 어디에 있을지 모르겠다. 나는 죽루가 부패하기 쉽다는 것을 두려워하고, 요행을 두려워하며, 나와 나의 전우들 이후의 사람들은 고루를 계승하여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함평 2 년 8 월 15 일 일기.
("고대 중국시 감상 (독서)" 에서 선택
참고: ① 왕우위 (954- 100 1) 북송의 저명한 정치가, 문학가. 그는 개량주의의 선구자로, 그 시문 창작은 국민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국가에 관심을 갖는 적극적인 진취정신을 구현했다. 이 문장 은 작가가 황주로 강등되었을 때 쓴 것이다. (2) 운기, 나성, 경간, 이영: 모두 고대의 유명한 건물의 이름으로 크고 화려합니다.
9. 다음 문장에서 가어에 대한 해석이 정확하지 않은 것은 ()
A. 이 집들을 서로 비교하다. B. 유형적이지 말고' 모두' 를 사용하세요. , 부사, 모두, 모두, 자세히
C. 망명 생활의 승리도 승리다: 지난 일, 아름다운 풍경 D. 윈드서핑 모래새, 연운, 대숲의 첫눈일 뿐
10. 다음 문장에서 사용법과 의미가 같은 그룹은 () 입니다.
A. 2 베드룸 작은 건물로서 월파루와 연결된 염파루와 청죄하는 것은 손님이 문과 같기 때문이다.
B. 고객이 플루트 연주자가 있다면, 노래에 기대어 (팬), 감사합니다, 서서 마셔요.
C. 징 젠 구, 전 xieyue 코티지 iii, 현대 문제 컨설턴트.
D. 왕자의 성분을 듣고 기억할 용기가 있다.
1 1. 다음은 원문 관련 내용에 대한 분석과 요약이 잘못되었습니다 ().
A. 이 글은 죽루의 그윽한 환경을 묘사하며, 작가의 자연스럽고 담박한 생활 정취와 비하된 편안한 심정을 표현하며, 동시에 작가의 불만을 드러낸다.
B. 문장 (WHO) 는 역사상 유명한 운기 (), 나성 (), 경간 (), 이영 () 4 대 고층 빌딩을 죽루 () 와 비교해 저자가 죽루 () 를 사랑하고 청빈에 만족해하며, 내색을 경멸하고, 부귀영화를 존경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C. 이 문장 세부 사항에 적합 합니다. 문장 먼저 황강대나무의 장점과 대나무로 집을 짓는 상황을 간략하게 소개한 뒤 죽루에서 할 수 있는 네 가지 일을 상세히 소개했다. 여름에는 큰비를 듣고 겨울에는 밀설을 듣고, 북을 치며 시를 읊고, 바둑은 솥에 넘어진다.
D. 이 글은 배비 () 를 많이 사용하며, 렌더링은 중점적이고, 의론은 서사에서 열리며, 감정은 경물에 내장되어 있다. 특히 죽루 속 각종 목소리의 생동감 있는 묘사는 더욱 독특하고 시적이 풍부하다.
12. 다음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합니다. (10 점)
(1) 여름에 큰비가 내리고 폭포 소리가 납니다. 겨울에는 눈이 올 것이다. 깨진 옥소리가 난다. (3 점)
(2) 나는 대나무가 말했다: "대나무는 타일, 단지 10 피트; 반복하면 20 피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점)
(3) 내가 이렇게 하는 것은 국가의 긴박함을 개인의 원한 앞에 두는 것이다. (3 점)
13. 아래 문장 밑줄 부분을 슬래시 (/) 로 끊으십시오. (6 개 이하의 단문) (3 점)
나는 이미 4 년 동안 도망가지 못했는데, 다음 해에 내가 어디에 있을지 모르겠다. 나는 죽루가 썩을까 봐 걱정이다. 다행히도, 내 뒤에 있는 사람들은 나처럼, 고루가 영원히 불멸의 존재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참고 답변 ()
9. 문이 도착하다. 비교, 접근, 접근. 10.b 는 대명사로 4 개 이상의 역할을 합니다.
12. 다음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합니다. (10 점)
(1) 여름은 급한 빗소리를 듣기에 적합하며 폭포 같은 소리가 난다. 겨울은 빽빽한 눈을 듣기에 적합하고, 깨진 옥 같은 소리가 난다. (3 점)
(2) 나는 한 죽공이 "대나무로 기와를 만들면 10 년밖에 쓸 수 없다" 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2 층을 깔면 ("연속 교체도 가능") 20 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 (4 점)
(3) 내가 이렇게 하는 것은 국가를 긴급하게 1 위에 두고, 개인의 원한을 2 위에 두는 것이다! (3 점)
7. 황주 신소죽건물
[계층]
이 글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서사 묘사이고, 두 번째 부분은 시가이다.
첫 번째 단락은 황강 민가의 특징을 지적했다. 대나무가 많기 때문에 모두 대나무 건물이다.
두 번째 단락은 내가 지은 작은 대나무 건물의 위치, 대나무 건물에서 본 경관, 그리고 계절에 따른 나의 느낌과 각종 활동에 대한 흥미를 서술한다.
제 3 단, 나의 망명 생활을 적고, 근심 걱정 없이 화기애애애하다.
네 번째 단락은 그가 화려한 고층 건물에 사는 사람들의 사치스러운 생활을 경멸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다섯 번째 단락은 죽루의 부패성과 자기 비하에 대한 느낌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기록 시간을 지적하다.
8. 왕옥성 황주 신죽루 감상
。
[글쓰기 배경] 이 글은 왕우가 황주를 폄하하는 기간에 쓰여졌다. 북송 () 정치개량파 () 의 선구자 왕우연 () 은 평생 폐단을 없애기 위해 끊임없이 분투하여 여러 차례 비하되었다.
당태종 순화 2 년 (99), 봉조판대리사, 허망한 서현학이 황제를 불쾌하게 했기 때문에 상주로 폄하하여 영부사가 되어야 한다. 도광 원년 (995) 도 한림 학사이다. 태조 송황후의 장례식에서, 그는 기탄없이 최고당국을 화나게 하고, 여주지사를 강직했다.
"Chuzhou xieshang 표준" 고 말했다: "성실은 쉽지 않다, 마음은 항상 알고, 모든 질병의 섹스는 악 때문이다. 사람이 아니면 유인하여 가지 않을 것이다. 사물은 화합을 귀하게 여기고, 죽음을 강요하지만 따르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신슈 왕위, 법령 지식 복원, \ "태조 실록 \" 작성에 참여, 지식 때문에 사리가 총리를 사임하고 황주로 낮아졌다. 그는' 성후프' 를 써서 "몸을 굽히고 굴복하지 않는다. 비록 아무 것도 잃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 글의' 4 년, 동분서주' 는 내가 폄하된 후의 경험을 가리킨다. 왕우연은 황주에서 3 년을 머물다가 다시 저우치 () 로 전근되어 곧 병으로 죽었다.
왕우연은 북송 () 이 시문 혁신을 제창하는 중요한 인물이다. 그는 한유문을 칭찬하며 "누가 자비를 베풀고 누가 나와 함께 이 () 를 쓰겠는가" 라고 주장했다.
("주연 증정") 은 "함통 이후 점잖게 경쟁하지 않았으니 들어야 한다" 고 외쳤다. ("손호서 보내기") 그의 문장 내용은 풍부하고, 필묵은 찰랑거리고, 서정을 의론한다.
그는 평실하고 수수한 스타일로 송초 문단의' 오언시' 의 연무를 날려 산뜻한 변혁의 기운을 가져왔다. 이 문장 은 그의 만년 의 작품으로, 이미 5 대 문풍에서 완전히 벗어나 예술상의 성숙에 이르렀다.
[계층 구조] 이 글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서사 묘사이고, 두 번째 부분은 시가이다. 첫 번째 단락은 황강 민가의 특징을 지적했다. 대나무가 많기 때문에 모두 대나무 건물이다.
두 번째 단락은 내가 지은 작은 대나무 건물의 위치, 대나무 건물에서 본 경관, 그리고 계절에 따른 나의 느낌과 각종 활동에 대한 흥미를 서술한다. 제 3 단, 나의 망명 생활을 적고, 근심 걱정 없이 화기애애애하다.
네 번째 단락은 그가 화려한 고층 건물에 사는 사람들의 사치스러운 생활을 경멸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다섯 번째 단락은 죽루의 부패성과 자기 비하에 대한 느낌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기록 시간을 지적하다. [내용 회고] 왕우연은 국우민에 대한 걱정으로 감히 직언하여 폄하하였다.
겉으로는 소죽루 내 환경의 아름다움과 그 안에 사는 정취, 망명 생활의 한가함을 묘사하며, 실제로 작가의 정치적 실의와 비하에 대한 불만을 드러냈다. 저자는 이렇게 썼습니다
왕우연은 "일은 악에 굴복하지 않고, 사람은 아첨하지 않는다. 네가 선을 본 적이 있다면 적을 미워할 것이다. "("전송 "권 3" 제론 "(왕우갈매기어).
그는 의지가 확고하고, 신념이 확고하며, 사랑과 증오가 분명하고, 품격이 고상하다. 이 글은 결국 죽건축의' 부패하기 쉬운' 과' 불후의' 에 대한 논의를 통해 대나무 건물이 부패하기 쉽지만 그 안에 사는 사람의 인격은 불후의 것이며,' 육체에 굴복하고 도에 굴복하지 않는' 사람은 영원히 불멸할 것이라고 말했다.
어떻게 사람이 되느냐, 왕우성이 좋은 대답을 했다. [예술적 특색] 첫째, 차용언지 본문 전반부는 자신이 죽루에서 보고 들은 것을 묘사하고, 후반부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했다.
전문은 죽루에 꽉 조여 쓰고, "싸고 수월하다" 고 써서 살기에 적합하다. 대나무 기와의 수명은 겨우 10 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나는 지쳐서 "동분서주하다", "부패하기 쉬운 대나무 건물을 두려워한다" 고 썼다. 죽루' 를 써서, 나는 강유하고 화목한 원대한 포부와 불후의 인생 경지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둘째, 대비, 대비 방법을 이용해 싸고 소박하고 소박한 소죽루와 운기, 나성, 경간, 이천 등 화려한 고층빌딩을 비교해' 티베트 * * * 티베트 가무' 의 쾌락부패와' 분향좌' 를 비교한다 죽루의' 부패하기 쉽다' 와 저자 인격의' 불후의' 사이의 대비는 문장 마지막 그림에 함축되어 있어 본문의 취지를 부각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