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남자가 강가에서 혼자 낚시를 하며 강의 가을 정취를 만끽하고 있다. 이 시는 가을 강가에서 혼자 낚시를 하는 어부의 한가로운 삶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어부, 야자나무 비옷, 대나무 모자, 카누, 낚싯대. 노래를 부르고 술을 마시지만 그의 한가함 속에는 어떤 쓸쓸함과 외로움, 외로움이 숨어 있다.
'가을 강에서 혼자 낚시하는 그림'이라는 시 소개
청나라 왕시진
우리와 밀짚모자와 작은 배,
비단 1피트와 실크 섬유 갈고리 1인치.
노래 한 곡, 와인 한 병, 가을 강에서 혼자 낚시하는 한 사람.
코이어 레인코트: 코이어 레인코트.
笠: 대나무 모자와 모자를 말합니다.
편(piān) 배: 작은 배를 가리킨다.
실크 섬유: 고대에 낚시에 사용된 견사.
Zun: 와인을 측정하는 고대 단위로 '컵'과 동일합니다.
시 감상
어부 복장을 하고 강에서 낚시를 하고 있는 사람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부, 비옷, 대나무 모자, 카누, 낚싯대, 노래를 부르고 술을 마시던 어부는 강물의 아련한 단풍을 묵묵히 감상하며 근심 걱정 없는 삶 속에 적막함과 외로움의 흔적이 숨어 있었습니다. 처음 두 문장은 거의 빈 설명이지만, 마지막 두 문장은 무한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림 속 불가능해 보이는 '노래와 와인 한 병'이 작가의 상상 속에서 드러난다. 마지막 문장인 '가을강에 한 사람이 혼자 낚시를 한다'는 말은 원래의 모습으로 되돌아가는 듯 보이지만, 이 '낚시'는 더 이상 강가의 가을 풍경을 감상하며 가을빛을 느끼는 또 다른 '낚시'가 아니다. 강은 연상적으로 일종의 향수다. 즉, 마지막 문장은 이미 “가상과 현실이 서로를 반영한다”는 것이다. 시 전체를 다시 보면 9개의 "하나"가 교묘하게 삽입되어 시와 그림의 예술적 개념을 정확하게 표현하고 있어 정말 훌륭합니다!
왕시진(1634~1711)은 청나라 시인이다. 예명은 Yishang, Zizhen, 이름은 Ruanting, 이름은 Yuyangshanren입니다. 산둥성 신성(현 산둥성 환타이) 출신. 왕스진은
종종 자신을 지난(濟南) 출신이라고 칭한다. 순치 15년(1658년)에 진사가 되었다. 그는 양저우(楊州)에서 홍보담당관을 역임했다. 그 후 예부장관으로 승진하고 형벌부장관이 되었다. 강희(康熙) 43년(1704)에 관직을 사임하고 귀국하였다. 왕시진은 시를 논할 때 '영적 매력'을 주요 주제로 삼았으며, 그의 글쓰기 스타일은 조용하고 우아하며 흥미와 매력, 암시가 가득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왕시진의 5자, 7자 현대시는 그의 문체와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하고 있다. 그는 현실을 문학에 반영하는 데에는 관심을 두지 않았으며, 그의 시의 대부분은 풍경을 묘사하고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는 자신의 창작 이론을 구체적으로 구현하는 예술적 기량과 예술적 개념을 추구하는 것을 선호했다. Wang Shizhen은 시집 "Yanbo Ci"를 가지고 있고 Xiaoling은 최고이지만 그의 업적은 시보다 열등합니다. 그의 작품에는 "Dai Jing Tang Collection"이 있고 시집에는 "Yuyang Essence Record"가 있으며 시 담론에는 "Yuyang"이 있습니다. 시 토크'. 노트에는 '치베이 사건', '구푸 위팅 잡록', '상조 노트' 등이 포함됩니다. 그의 이론적 저서로는 『리듬과 시』가 있는데, 이 책에서는 고대 시의 음조와 리듬을 일차적으로 요약하여 후대에 큰 공헌을 했다.
왕시진은 대대로 관직을 맡아온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는 5세 때 사립학교에 입학했다. 22세에 도성에 들어가 진사과에 합격하여 점차 문학적으로 유명해졌다. 그는 23세 때 제남(濟南)으로 여행을 떠나 대명호 수면 정자에 모여 가을 버드나무에 관한 시 4편을 지었으며, 이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그 다음에. 후세는 대명호 북동쪽 해안에 있는 골목을 왕시진이 '가을 버드나무'를 불렀던 곳을 따서 '가을 버드나무 정원'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왕시진은 형벌부 관리가 되었고 상당한 정치적 목소리를 냈습니다. 왕시진의 시는 신선하고 섬세하며 묘사가 깔끔하며, 산문과 가사도 훌륭하다. 그가 제시한 션윈 시론은 당시공도의 '자연스러움'과 '암시성', 그리고 송연우의 '재치 있는 말'과 '흥미'에서 비롯됐다. 그는 '말 한 마디가 아닌 모든 낭만'을 시의 핵심으로 삼았다. 전해지는 시와 수필 중에는 지난의 풍경을 찬양하고 지난의 일화를 묘사한 시가 많다. 그는 한때 Pu의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에 대해 논평하고 이를 격려하기 위해 시와 시를 썼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