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설작가 로음 당나라
설조가 풍년이라고 하면, 그것은 어떤 풍년이 될 것인가? 장안시에 가난한 사람이 있는데, 나는 좋은 눈이 없다고 말했다.
감사:
제목은' 눈' 이지만 눈에 대한 찬사가 아니라 눈이 길조인지 여부에 대한 논의다. 절구는 서정적이고 의론이 좋지 않고, 오절구는 매우 좁고, 특히 의론을 피한다. 작자의 짧은 단어에 대한 편애는 특별한 스타일을 창조하려는 것 같다.
좋은 겨울은 좋은 여름을 가져온다. 근면한 농민들은 눈송이가 흩날리는 것을 보면 자연히 좋은 해경에 대한 연상과 기대가 생긴다. 하지만 지금은 번화한 제두장안에 있다.' 최선을 다하고, 연력이 강하다' 는 목소리는 재미있을 만하다. "길" 이라는 단어는 풍자적 의미를 담고 있다.
2, "청평악설" 저자 손도선, 송대
너 어색해. 가볍게 보이게 합니다. 한밤중에 창밖에서 소리가 난다. 대부분 매실 가장자리가 있는 대나무에 있습니다. 주루는 연거푸 웃었다. 꽃 여섯 송이가 땅에 흩어져 있다. 무력한 연기가 연기가 연기가 나는 난로에서 뿜어져 나와 금비녀로 가득 찼다.
감사:
예로부터 눈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었다. 동진 이래 고마운 여구' 류솜이 바람 때문이 아니라면 후세 문인들이 반복해서 읊는 대상이 된 것 같다.
"그것은 한가하고 가능한 한 가볍다." 황혼 무렵, 필자는 하늘을 날고 있는 눈송이를 보았다. "경모", "경모", 이 묘사는 적절하고 생동감 있다고 할 수 있다. 500 여 년 후, 나란용이 시' 채삼자' 를 한 편 썼는데, 시작은 손도훈의 한 마디였다. "취미는 아니지만, 추위는 더 좋다."
3. 춘산은 두견하 왕조와 당나라에서 모두 눈을 썼다.
대나무 숲은 소리 없이 또는 냄새를 맡을 수 있어 사막에 흩어져 있을 때 여전히 응집되어 있다. 감사 후 화장은 무겁지만 암수는 얼었다. 사슴이 묶여 사냥꾼을 방비하고, 찻독에 스님이 가득 찼다. 이렇게 서리와 비가 함께 작용할 수 있고, 솔길의 장과이끼는 또 한 겹이다.
감사:
Du xunhe 는 말했다: 봄 눈은 봄 비의 신용과 비교 될 수있다; 봄눈이 내린 후 소나무 오솔길에 있는 딸기 이끼가 더욱 짙어진다. 봄눈은 봄비처럼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고 산속의 소나무 경로에 생기를 불어넣었다. 봄눈 뒤의 산촌은 신선하고 한가하며 담백하다. 너무 많은 경우, 우리는 눈의 아름다움만 볼 수 있지만, 그것의 촉촉함은 볼 수 없다.
4.' 수선자' 의 작가 손씨는 원나라에 살고 있다.
고독한 배는 밤에 동정가에 정박하여 등불이 여객선을 비추고 있다. 북풍이 늙은 매화 영화를 불고, 수관을 밀치고, 하늘에 눈이 흩날린다.
감사:
시인과 눈이 경쟁하다. 눈송이와 바람이 격전하며 시와 눈이 얽혀 있다. 미소. 밤의 동정호, 먼 곳의 푸른 빛이 여객선의 차가운 적막을 비추고 있다. 배 밖에서는 북풍이 휙휙 불고, 큰 눈이 흩날리고 있다. 이 밤은 춥고 외로워야 한다!
그러나 시인은 그렇지 않다. 큰 눈을 바라보니 그는 시가 가득 찼고, 모든 외로움은 교만과 기쁨에 휩쓸려 허사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여행이 슬프다고 누가 말했는가, 나는 편안하고 행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