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종하는 것은 인간이고, 반항하는 것은 불멸이다. 즉, 전진(逆行)에 따르면 이것이 인간 본성의 길이며, 그것이 역행한다면 본연의 수행으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실천하면 불멸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다는 뜻입니다. 앞뒤로 동시에 움직이면 몸의 순환을 방해해 죽음을 노리는 행위입니다! 이 문장은 도교 수련법, 즉 소주천 수련법이다.
이 문장은 장삼펑의 '뿌리 없는 나무'에서 따온 것인데, "순종하면 죽고, 뜻을 거스르면 죽지 않고, 가운데가 뒤집어질 뿐입니다."라고 합니다. 이 '역불멸(逆仙身)'은 역수련을 통해서 불멸자가 될 수 있다는 뜻이다. 역수련은 도교 내면 연금술 수련의 가장 중요하고 기본 원리 중 하나입니다.
'뿌리 없는 나무'는 명나라 장삼풍 선생이 무당산 천주봉에서 도교를 행할 때 남긴 연금술의 유명한 책이다. Shun Weifan, Reversing Immortality, "Hua Shu" "많은 책에서 Huang Lao의 도덕적 목적을 설명하고 문체는 단순하고 활기차고 심오합니다." 기본적으로 원래의 Qiwu는 단어로 변환되고 원래의 무는 단어로 변환됩니다. , 본래의 무(無)가 덕(德)으로 변하고, 본래의 도덕이 인(仁)의 말로 변하고, 본래의 세금이 많아 백성이 굶주리며, 말과 음식으로 변하고, 본래의 견해가 소박하고, 말과 검소함으로 변화됩니다.
'화술'의 핵심 사상은 '변신'이고, '공허함'은 그 자체로 존재하지만 아무것도 없고 존재하는 모든 것이 '변신'일 수 있다. 그 자체가 "변신"입니다. ", 공허"는 타오의 기원입니다.
추가 정보:
작품 소개:
"뿌리 없는 나무" 』는 도교 내적 연금술사에 관한 저작이다. 그 유명한 책이 『뿌리 없는 나무』라는 제목으로 연금술의 원리를 기술한 이유에 대해서는 해석이 많아 독자들에게 그 이유를 혼란스럽게 만든다. 『관자·내예』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평범한 길에는 뿌리도 없고 잎도 없고 영광도 없고 모든 것이 태어나고 모든 것이 태어난다." 이것이 "rootless"의 최초의 유래임에 틀림없다.
이 구절에서 사람들은 '노자'의 냄새를 맡을 수 있다. 이는 많은 중국 고전 걸작과 마찬가지로 '관자'도 원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춘추전국시대 도학자들이 쓴 황로의 작품을 총집합한 것으로, 황로의 사상에 초점을 맞추고 율법주의, 유교, 명나라의 사상을 통합한 내용이다. Wugen은 분명히 도교에서 유래했습니다.
바이두백과사전-뿌리없는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