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유(768~824)는 당나라의 문인이자 철학자이다. 말이 후퇴합니다. 허난성 허양(현 허난성 맹저우시)에서 태어나 현에서는 한창리(한창리)라는 이름을 얻었다. 관부장관이었기 때문에 한관부라고도 불렸다. 그의 사후 칭호는 "Wen"이며 Han Wen Gong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문학적 업적 면에서 그는 유종원과 맞먹는 유명인으로 '한류'로 불린다.
한유는 당송팔대사(唐松八大師) 중 1위를 일컫는다. 즉, 당나라의 Han Yu, Liu Zongyuan, Ouyang Xiu, Su Xun, Su Shi, Su Che, Wang Anshi 및 Zeng Gong입니다. 그 중 여덟 사람은 고대 산문 운동에 가장 큰 공헌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명나라의 주유(朱伯)가 '팔대사전(八師文)'을 썼습니다. 당송팔대사(唐宋八大師)'라는 제목이 붙었는데, 이 문집은 발행량이 많아 유명해졌습니다.
그는 세 살 때 고아가 되어 형과 처제의 손에 자랐고, 어린 시절 노숙자였으며 세상을 공부하고 경영하려는 야망을 품고 있었다. 20세에 과거에 응시하기 위해 장안에 갔으나 세 번의 시험에 실패했다. 25세에서 35세 사이에 처음으로 진사(金師)가 되어 학인과 홍자(紅治)의 합격을 세 번이나 실패하고 변주의 동금(周濟)과 서주의 장건봉(張建峰)으로 가서 막부에 봉사하였다. 그 후 그는 북경으로 돌아와 시먼의 의사로 일했다. 36~49세의 그는 가뭄과 기아에 대해 논의하고 면세와 감면을 요구하는 편지를 썼다는 이유로 검열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Xianzong 황제 통치 기간에 그는 북쪽으로 돌아와 황실의 의사가되었습니다. 그러나 실패했습니다. 50-57세의 그는 먼저 배두(Pei Du)에서 오원길(Wu Yuanji)을 정복하고 나중에 형벌부로 옮겼습니다. 그는 부처님 뼈로 간죄하여 조주목사로 강등되었다. 위안저우로 이사했습니다. 그는 왕조로 돌아온 직후 궈즈지지우(國子吉九), 병무부장관, 인사부장관, 징소인(智趙陵) 등 다양한 직책을 맡았다. 정치적으로 더 성취되었습니다.
유교에서 출발한 사상이지만 일탈적인 발언도 있다. 그는 자신을 유교의 정통교리로 여기고 불교의 순멸과 신권의 미신을 반대하면서도 운명과 귀신을 믿었다. 공자(孔子)와 묵자(孫子)를 함께 사용하는 것을 옹호하고, 공자와 묵자를 함께 사용하는 것을 주장했습니다. 종공의 가족은 왕의 도를 존중하면서도 동시에 권위 있는 왕을 경멸했으며, 관종과 묵자의 업적을 존경했습니다. 샹양. 그는 두 왕파의 개혁을 비판했지만, 봉신분리주의 통치와 환관 독점 반대 등 주요 문제에 대해서는 두 왕의 의견과 다르지 않았다. 이러한 복잡하고 모순적인 현상은 그의 작품에 반영된다.
당나라의 산문작가이자 시인. 그는 성품이 올곧으나 관직을 맡아도 성품이 변하지 않아 여러 번 강등되었다. 지친 공무원에서 인사부 장관으로. 그와 Liu Zongyuan은 모두 고대 산문 운동의 옹호자였습니다. 그들은 낡은 질서를 바로잡고 유교와 도교를 활성화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고대 산문을 공부할 기회를 제공했으며, 고대 도교를 장려하기 위해 고대 산문을 쓰기도 했습니다. 고대 창조에 대한 그의 요구 사항은 "인과 의에 기초해야 한다", "문충자와 순은 자신의 의무를 알아야 한다"( "난양 범소소 비문"), "의무만 진술하라"("리 이수에게 답장")입니다. --, "제기로부터 배우다") 그의 말은 그 의미를 모방하지 않는다"( "유정복의 편지에 답장"). 고대 산문에 대한 충성으로 인해 그는 "원서", "Jinxue Jie", "Li Yuan의 판고 귀국 서문", "Meng Dongye의 이별 서문" ", "잡설", "십이랑 기념 수필", "Zhang Zhongcheng 전기 후기" " 등은 모두 뛰어난 작품이다. 시에 있어서는 진장(陳張), 이백(秦白), 두보(杜富)를 존경하고 한맹(孟孟)시파의 대표자 중 한 사람이다. 『변주의 난』, 『8월 15일 장공초에게 준 선물』, 『산과 돌』, 『좌』 등 모두 특색이 있는 중하급 서기관들의 정치적 좌절과 개인적 경험에 대해 다룬다. Qian은 그의 조카 "Hunan"을 보여주기 위해 Languan으로 이사했습니다. "Ci Tongguan은 먼저 장 12 정의 옛 사절에게 보냈습니다", "이른 봄에 물국의 Zhang Shiba에게 보냈습니다"등 고대시는 종종 웅장합니다. 대리 시의 평범함과 친숙함을 바로잡기 위해 규모와 재능, 위엄을 겸비한 그는 시 발전의 새로운 길을 모색했으나 『여훈산불』, 『남산』, 『돌고래』 등의 작품을 남겼다. 월식 등은 의도적으로 괴상한 것들을 수집하고, 교양과 담론을 과도하게 흩트려 시적 풍미를 훼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