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감이나 감성적인 것이 바로 문턱이다. 이 문턱이 없으면 아무 말도 하지 마라. 그러나 이 문턱을 넘으면 모두의 공력의 깊이를 봐야 한다. 이 공력은 나날이 누적되는 음악 감상, 청력과 이론의 각 방면의 침전이다. 어떤 사람들은 좋은 동기, 좋은 감정, 좋은 영감을 가지고 있지만, 이 영감과 같은 뛰어난 나머지 부분의 창작을 계속할 방법이 없다. 이는 그가 아마추어 창작가이며, 이론침착은 아직 따라가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진정한 예술 창작가는 항상 작은 동기를 잡고 그것을 매우 감동적이고 훌륭하게 발전시킬 수 있다. 사실, 사람들은 이론에 대해 다소 오해를 하고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지만, 사실 그것은 바로 청각을 발휘하는 예술이며, 가장 듣기 좋은 음표를 발굴해 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많은 경우, 이 음표들은 열정만으로는 찾을 수 없습니다. 소위 음악의 대가란 어느 것이 깊은 이론의 대가가 아니라, 그들은 재능과 깊은 기초의 완벽한 결합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재능과 영감을 지나치게 강조하면 이론에 배척을 당하기 쉬우며, 자신의 소총으로 여기기 쉽다고 생각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특별히 어떤 이론을 쓰지 않아도 좋은 작품을 쓸 수 있다. 하지만 사실 이 작품들을 자세히 들은 후 예술성이 여전히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가는 길은 비교적 들지만 (물론 어떤 사람들은 비교적 자유롭다고 말할 수 있다), 오래전에는 막다른 골목에 들어가기 쉬우며, 창작생명은 충분히 길지 않았다. 국내에서, 이야기할 수 있는 상창작 생명이 긴 뮤지션은 매우 적다. 왜? 영감의 돌발 타입이라 항상 강랑이 다 하는 날이 있다. 그리고 만약 깊은 음악 침전이 있다면, 작은 영감은 한 곡의 완전한 곡으로 충분히 확장될 수 있다. 특별한 재영감 없이 갑자기 나머지 부분을 완성할 필요가 없다. 그렇지 않으면 상당히 피곤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