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크스는 "만약' 우연성' 이 아무 소용이 없다면 세계역사는 매우 신비로운 성격을 갖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 말이 맞나요?

마르크스가 말한 모든 것이 이렇다. 나는 책을 읽을 때도 머리가 아프다.

저는 이 말을 이렇게 이해합니다.

우연성과 필연성은 마르크스주의 철학의 기본 범주 중 하나이다. 마르크스주의 사회사 발전법에 따르면 어느 곳에서나 인류 사회의 발전은 원시 사회, 노예 사회, 봉건 사회, 자본주의 사회 * * * 자본주의 사회 (사회주의 사회는 우리의 위대한 중국 * * * 산당이 창조한 것이다, 히히) 라는 법칙을 따른다. 하지만 사실, 세계의 발전은 다양하고 불균형하며, 동유럽의 야만인 (프랑스, 독일, 러시아의 조상) 과 같은 원시 사회에서 봉건 사회로 직접 들어가는 곳도 있다.

이것들을 설명하기 위해서, 그것은 우연성이라는 뜻이 있는데, 그것들은 모두 우연성의 결과이다.

그래서 필연성에 기초하여, 우리는 거꾸로 이해할 수 있다. 우연성이 없다면 현실 세계의 다양성과 불균형은 해석할 수 없고, 세계의 역사도 마르크스주의로 해석할 수 없다. 그래서 일이 기회가 있다고 말해야 하고, 역사는 설명할 수 있기 때문에 신비롭지 않다.

다른 말로 하자면, 만약 우연성이 효과가 없다면, 역사는 신비로워질 것이다! ! ! 허허, 알겠나?

다른 한편으로는 번역과도 관련이 있다. 나는 마르크스의 독일어 원작이 매우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중국에 전해졌을 때 (신문화 운동 시절, 백화문이 막 일어섰을 때), 좋은 번역이 없었기 때문에, 번역일 뿐, 나중에는 * * * 제작당의 원로와 권위가 되었기 때문에 완벽을 생각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래서 지금의 마르크스주의 저작은 이렇게 거칠고 이해하기 어렵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