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객관적인 것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은 다르다. B, 인간의 의식은 능동적인 역할을 한다.
C, 사물은 변화하고 발전하는 D, 의식은 사물의 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위의 두 문장은 변증법의 () 원리를 반영합니다.
A. 모순은 특정 조건 하에서 서로 전환된다. B. 갈등이 보편적으로 존재한다.
C, 내인은 사물 발전의 기초이고, 외인은 사물 발전의 조건이다. D, 사물의 발전은 내인과 외인 상호 작용의 결과이다.
3.' 불의를 많이 하면 스스로 죽는다' 는 속담에 나타난 철리는 ()
(1) 사물은 일반적으로 관련이 있습니다. (2) 특정 원인은 필연적으로 특정 결과로 이어질 것입니다.
⑶ 양적 변화는 질적 변화의 전제이며, 질적 변화는 양적 변화의 필연적인 결과 ⑶ 변증 사유이다.
A, ⑵ b, ⑵ C, ⑶ D, ⑵ ⑷
속담에 "마음으로는 꽃을 심고, 무심코 버드나무를 꽂으면 그늘이 된다" 는 말이 있다. " 상응하여 대답하다
4, 이 진술의 철학적 의미는 ()
A, 사람은 객관적인 사물 앞에서 힘이 없다. B, 사물의 변화 발전은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
C, 마음을 해방시켜야 진정으로 실사구시를 할 수 있고, 의식은 물질에 능동적인 반작용을 할 수 있다.
5. 때때로: "마음가짐으로 꽃을 심으면 열리지 않는다." 이는 () 때문입니다
A. 의식의 능동작용은 물질의 결정적인 작용에 의해 제약을 받는다. B, 현실에서 출발하는 것은 내가 모든 일을 잘 하는 근본적인 출발점이다.
C. 모든 것이 주관적이고 객관적입니다. 법은 객관적이며 사용되거나 바뀔 수 없습니다.
6. 일반인의 손에는 꽃이 마음을 열 수 없지만 원예엔지니어는 열심히 할 수 있다. 표시 ()
첫째, 서로 다른 지식 구성, 같은 사물에 대한 이해는 다를 것이다. B, 의식은 객관적 사물이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조건에 의해 제약을 받는다는 것을 정확하게 반영한다.
C. 사람이 얼마나 노력하는가는 성공의 전제 조건이며, 사람은 법칙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법칙에 따라 일을 해야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7, "밤낮으로 생각하다" 는 철학이 () 임을 설명한다
(1) 꿈은 객관적인 사물이 뇌에 작용하는 인상으로 꿈의 형태로 접합되어 있다. (2) 꿈의 재료는 객관적 세계에서 찾을 수 있다.
(3) 꿈은 의식적인 활동이지만, 결국 인간의 뇌가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반영이다.
(4) 인간의 뇌는 의식을 생산하는 물질 기관이다. 사람의 뇌가 있으면 의식이 생길 수 있다.
A, ⑵⑶B, ⑵⑶ C, ⑵⑷D, ⑵⑶D
8. "생가지는 고구마를 삶고, 생유채는 꽃을 삶는다", "산허리동, 산기슭 경작", "농작물에 비료를 주는 기교가 있다. 하늘을 보고 땅을 보고 묘목을 본다." 이 농업 속담들은 우리에게 ()
첫째, 법률을 이해하고 운용하려면 반드시 주관적인 능동성을 발휘해야 하며, 이는 반드시 법률을 존중하는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B, 연락, 발전, 모순의 관점으로 문제를 보아야 한다.
C, 현실에서 출발하고 특정 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분석을 고수하십시오. D. 모순을 잘 인정한다.
9. "출입구는 볼 수 있지만 구경은 할 수 없다." 철학적으로' 출입구' 와' 시끌벅적함' 은 ()
A, 본질과 현상 B, 이성인식과 감성인식 C, * 환각 D, 진리와 오류
10,' 만권서 읽기, 만리길' 은 철학적으로 () 를 강조한다.
A, 실천은 지식의 원천 B, 책, 실천은 지식의 원천이다.
C, 간접 경험뿐만 아니라 직접 경험도 배워야 한다. D, 책에 대한 지식이 많을수록 실제 경험이 풍부합니다.
1 1,' 학문' 에 포함된 주요 철학은 ()
A, 외인은 사물의 발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B, 외인은 반드시 내인을 통해 작용해야 한다.
C, 내인은 사물의 변화 발전의 근본 원인 D, 외인은 사물의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뿐만 아니라 때로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한다.
12, "나무꾼이 도안을 따르지 않아 피곤해 죽겠다." 이 속담에는 이런 철학이 담겨 있다
A, 나무의 질감에 따라 나무를 쪼개면 대나무처럼 단번에 해결된다.
B. 어떤 일을 하든 객관적인 법칙을 존중하지 않고 주관적인 능동성을 발휘한다면 헛수고가 될 것이다.
C, 사람이 법 앞에서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D, 객관적인 법칙은 주관적인 능동성의 발휘를 방해할 수 있다.
13, "실천은 지식의 어머니, 지식은 인생의 등대". 이 속담의 철학적 의미는 ()
A, 실천은 인식을 결정하고, 인식은 실천에 반작용한다. 실천은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활동이다.
C, 실천은 인식의 기초이며, D 를 인식하고 실천에 대한 인식을 결정하는 반작용이 크다.
14, 속담에 "꽃이 나무에서 자라면 나무를 떠나면 죽는다. 새들은 숲에서 행복하지만, 무리를 떠날 때는 슬프다. " 이 단락의 철학적 의미는 ()
첫째, 보편성은 특수성에 있다. B, 국부적인 성질과 의미가 전체를 떠나는 것은 구현될 수 없다.
C, 전반을 보아야 할 뿐만 아니라, 국부적인 D, 사물의 존재와 발전을 인간의 의지로 옮기지 말아야 한다.
15,' 행동이 행동보다 낫다' 는 것은 주로 ()
A, 인식의 근본 임무는 실천 B, 실천은 인식의 최종 목적이다.
C. 실천은 지식의 원천이다 D. 지식은 실천에 반작용한다.
16,' 배우지 않는다' 라는 속담에 담긴 철학은 ()
A, 감성적 인식은 이성적 인식의 원천 B, 실천은 인식의 원천이다.
C. 현상은 본질의 표현이다 D. 의식은 물질의 반영이다.
17, "그 말을 듣고, 그 행동을 보고, 그 마음을 알아라.". 이 속담은 인식론의 진리를 반영한다
A. 인식 현상은 인식의 본질이다. B, 어떤 현상이든 본질을 반영할 수 있다.
C, 현상을 통해 본질 D, 현상, 본질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은 항상 일치한다.
18, "자연재해는 사람이 없고 화는 하늘에 있지 않다" 는 말 ()
A, 주관적인 관념주의로, 사람의 주관적 능동성을 과장했다.
B, 모든 것을 지배하는 천국이 있다는 객관적인 유심주의 관점이다.
변증유물주의, 법칙의 객관성과 주관적 능동성의 통일을 견지하다.
D 는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갈라놓는 형이상학적 관점이다.
19, "사람을 아는 것은 어렵고, 친구를 아는 것은 더 어렵다." 철학적으로 말하자면, 왜냐하면 ()
A, 사람의 인식은 한계가 있어 자신을 정확하게 알 수 없다. B, 모순된 쌍방은 일정한 조건 하에서 서로 전환한다.
C,' 지음' 은 주관적 유심주의 D 에 속하며, 둘로 나누면 끈기와 용기가 필요하다.
20, "외롭지 않기 위해 외로움을 참는다. 나는 외로움을 참을 수 없지만 나는 외롭다. 클릭합니다 이 구절은 주로 ()
첫째, 모순된 쌍방은 일정한 조건 하에서 상호 의존한다. B, 모순된 쌍방은 일정한 조건 하에서 서로 전환한다.
C. 모순된 쌍방은 서로 배척하고 서로 투쟁한다. 모순된 사물은 단계마다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2 1, "그 근본은 변하지 않는다" 라는 말의 철학적 의미는 ()
A, 현상은 항상 본질을 표현하고, 본질을 표현하지 않는 현상은 존재하지 않는다. 우리는 변화무쌍하게 변하지 않고, 변하지 않고 변화무쌍해야 한다.
C. 현상은 본질적으로 존재하며, 정지는 물질의 근본적인 속성이다. D. 운동은 정지와 분리 될 수 없다. 정지는 물질의 근본적인 속성이다.
22. 신과 관련하여 어떤 사람들은' 믿음이 있으면 있다, 믿지 않으면 없다' 고 생각한다. 이 뷰 ()
A 는 옳다. 그것은 신의 존재를 부인한다. B 는 틀렸다. 그것은 신의 존재를 확인한다.
C 는 옳다. 생각이 변할 수 있는 D 를 보는 것은 잘못이다. 신의 존재는 불확실한 문제이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23. 중국에는' 눈이 좋은 수확을 가져온다' 는 민간 속담이 있다. 이런 말 ()
A, 인간의 주관적인 연결에 속한다. B, 작물과 기후 환경 간의 밀접한 관계를 반영합니다.
C, 작물 수확이' 천도' 의 지배를 받는다고 생각하고 접촉의 객관성을 부인하는 것은 근거가 없는 추측이다.
24. 속담에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다. 마음만 먹으면 된다" 는 말이 있다 이 말에 함축된 철리는 () 이다
A, 주관적인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하여 조건을 창조할 수 있고, 쉽게 하기 어렵고,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다.
B, 세상에는 어려운 일이 없다. 누군가가 고의로 번거로움과 어려움을 일으킬까 봐 두렵다.
네가 결심과 동력을 가지고 있다면, 어떤 어려움도 쉽고 성공할 수 있다.
D, 세상의 일은 어렵지도 쉽지도 않지만, 어떤 사람들은 마음속에 어려움이 있다.
25. "피아노에 소리가 나면 왜 상자 안에 넣지 않습니까?" 만약 단어가 너의 손가락에서 들린다면, 왜 손가락으로 듣지 않니? "이 고시는 ()
(1) 연계된 관점 (2) 모순된 관점 (3) 내인과 외인의 변증관계 원칙 (4) 물질과 의식의 관계.
A (1) (2) (4) b (1) (2) (3) c (2) (3) (4) d (
대답 (속담 철학)
1-5 bad ba 6-10 dbcad11-15 db ab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