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왜 잠을 자야 합니까? 이에 대해' 수면은 인간의 생리적 요구',' 수면은 피로를 해소할 수 있다',' 수면은 인체의 생리기능을 조절할 수 있다' 등의 해석이 많다. 하지만 시를 위해, 이런 대답은 너무 생리적이다. 시는 형이어서 시인은 물질과 물질의 상태에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그들은 타고난' 심리학자' 로 이론 교조가 없다. 사람은 왜 잠을 자야 합니까? 이것은 아마도 그가 정상적인 생활을 피하는 일종의 생리적 필요일 것이다. 프로이트는 망각과 필오도 현실에 대한 일종의 도피나 금기라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시인은 무엇을 피하고 싶습니까? 그것은 "비오는 밤" 이며, 더 정확하게는 "비오는 밤" 의 잔인한 폭력 장면입니다. < P > 봐라, 번개가 치고 먹구름이 아름다운 별달을 휩쓸었다. 바람이 으르렁거리며' 연약한 나뭇가지' 를 필사적으로 파괴하고, 바람은 야수처럼 사납게 울부짖고, 비는 세상에서 온 슬픔처럼 들린다. < P > 이때 시인은 잠을 자는 부탁을 받았다. 그는' 잠' 을 통해' 비오는 밤' 의 심리적 부담을 덜어주고 싶어한다. < P > 그리고 이것은 무의식적인 수면이 아니다. 시인은 이 세상을 떠나야 할 뿐만 아니라 또 다른 신세계에 들어가야 한다.' 피하다' 가' 창조' 를 만들어' 꿈' 의 가치가 드러났다. 시인은 "반드시 영원히 그를 안고, 절대 그를 보내지 않을 것" 이라며, 심지어 그의 마음을 파내어 "그를 선물로 보내라" 는 등 꿈에 대한 열망을 표현했다. "꿈의 내용은 한 가지 소망의 실현에 있다. 그 원동력은 어떤 소망에 있다." (프로이트주의) 시인의 꿈의 세계는 아름답고 평화로울 것으로 상상할 수 있다. 현실의' 격렬한' 과' 슬픔' 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사실 시인은 어디에서' 비오는 밤' 을 피하려고 하는 걸까? 그는 단지' 비오는 밤' 장면 때문에 현실 생활에 대해 약간의 연상을 일으켰다. < P >' 비오는 밤' 에는 바람, 비, 번개, 나뭇가지 등 두 가지 힘 차이가 있다. 바람, 비, 레이, 전기는 모두 강하고 오만하고 무정하지만 나뭇가지는 그렇게 약하고 무력하다. 그것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가련하게' 피하다' 와' 비틀다' 이지만, 결국 아무 소용이 없다. 이것은 생활 세계의 분투를 쉽게 연상하게 한다. 약자는 공격하지 않고, 그는 단지 자유의 존재를 바랄 뿐이지만, 운명의 폭풍은 결코 그의 연약함 때문에 관대하지 않을 것이다. 폭군의 갑작스러운 타격으로 약자는 액운을 피할 수 없었다. 이제 막 조용하고 화목한 농촌 가정에서 대도시로 발을 들여놓아 생존을 구한 젊은이는 무력한 고통을 깊이 체득하고, 자신의 마음 속에 이따금' 연약함' 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생명의 위험에 본능적으로 민감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두 경험은 모두 그의 머리 속에 있다. 이런 비오는 밤, 자연의 약탈 상황이 시인 앞에 나타나자, 그의 평소 생활 경험은 자연스럽게 떠올랐다. 자연은 사회에 대응한다. 시인은 번개가 치는 하늘 아래 웅크리고, 점점 허약해지고 외롭고, 삐걱거리고 흔들리는 나뭇가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는' 뇌우' 에서 한 젊은이가 존재하는 광활한 세계와 인생에 대한 긴 여정에 대한 두려움과 의심이다. < P > 그리고 잠을 자고 꿈을 꾼다. 청춘의 꿈을 가지다. 그는 탐미주의의 예술적 이상에 열중하지 않았는가? 아마도 그 순수하고 아름다운 세상이 꿈속에서 떠오를 것이다. 하지만 시인은 이' 절친' 이 결국 엉뚱하고 주관적인 의지의 지배를 받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집착하며 눈물을 머금고 맹세하는 것을 이해하는 것 같다.' 그를 가만두지 마라'! < P > 는 생활의 폭력적인 장면을 보여줬고, 한편으로는 불확실한 구걸이었다. 결국 충격은 감추기 어렵고, 건너편의 꿈도 이성의 추구로 사라질 뿐이다. 얼마나 힘든 밤인가! 시인은 위협과 압박을 받았고, 정신적인 괴로움을 겪었다. 날이 밝자, "바람이 여전히 나무에 신음하고 있다" 고 여명 그의 느긋하고 지친 눈을 찔렀다. 그는 잠자는 세상을 피하지 못하고 꿈의 세계를 창조했다. < P > 일은 언제나 서두르는 사람에게 속하고 세속적인 욕망에 불만을 품은 사람에게 속한다. 누구에게나 이 날 자체는 큰 격려이자 일종의 초조함이다. 따라서, 여명 때 지구에 오면, 시인은 불면증의 불안에서 흥분 하는 것 같다, 젊은 사람들의 강한 진취적인 욕망과 전투 의지가 자랑 스럽게 상승 합니다. 그래서 사상 깊은 곳에서' 질' 혁명이 일어났습니다.' 오'! 알고 보니 나는 정말 싫다. ○거짓은 자신의 존엄성이 없는 것일까? "인생 경기장의 잔혹함은 이 세상의' 진리' 이고, 아름다운 꿈은 거짓된 환상이다. 네가 좋든 싫든 간에, 네가 감당하든 안 하든,' 잔인함' 은 영원히 바꿀 수 없는 사실이다. 발전을 갈망하는 모든 생명에 대해, 너는 용감하게 맞서고, 그것을 직시하고, 결국 모든 힘을 다해 그것을 이겨야 한다. (존 F. 케네디, 용기명언)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어! 너의 의심과 비겁함을 긴 밤으로 남겨두고, 너의 낮의 의기양양함을 기다려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진실한' 세계가 너에게 버림받는다면,' 거짓된' 세계가 오지 않을 수도 있고, 결국 너는 아무것도 소유하지 못할 것이다. 운명은 항상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들을 편애한다. < P > 는 자연풍서리 비와 눈을 통해 실생활에 대한 느낌을 표현하는 것은 중국 고전시의 전통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 시인은 자연의 이미지 속에서 자기 존재의 반영을 추구한다. 우야' 는' 우야' 를 묘사하고 시인의 불면증을 묘사하며 생존에 대한 그의 기본 태도를 표현했다. 그러나 이런 인지발전 과정에서 시인의 자기부정정신이 충만하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그는 현실에 대한 도피 욕구를 보여 주었지만 피할 수 없는 추구를 반영했다. 여기서만 해도 나는 이미 중국 전통 시인의 사상 경지를 초월한 것 같다. 중국의 고전 시인은 머리가 예민하고, 세계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장엄한 인생 이상을 가지고 있지만, 종종 현실을 초월하는 꿈에 빠져 자신의 용기를 부정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