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가 중원을 통일하기 전에' 곰' 은 토템이라고 전해진다. 치우가 패하여 중원을 통일한 후 황제는 원래의' 곰' 토템을 포기하고 새로운 토템을 사용했는데, 원래의' 곰' 토템의 머리와' 뱀' 토템의 결합이었다. 조 (왼쪽에 벌레가 있음)' 는' 뱀' 을 의미하며 고대에는' 다리' 와 연결되어 있었다. 황제는 조삼산에 묻혀서 황제가 모계 씨족의 토템을 숭배한다는 것을 나타냈다. 사실' 용' 의 토템은 황제의 부모 토템의 이미지 조합이다. 용이라는 기이한 형상의 형성은 중화민족의 발전사와 민족 융합의 과정을 반영한다.
이후 중화민족을 상징하는' 용' 의 이미지가 각종 패턴으로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점차 문자가 형성되기 시작했다. 상대에서 출토된 고대 갑골문에서' 용' 자를 찾을 수 있고, 출토된 고대 도기 단편에서도' 용' 의 도안을 찾을 수 있다. 얼마 전, 고고학자들은 랴오닝 푸신 차해고 유적지에서 두 개의 용 도자기를 출토했다. 하나는 용이고, 하나는 반용이며, 생동감 있고, 용의 비늘은 또렷이 보인다.
"용" 은 중화민족의 시조의 토템이 되었고, 중화민족은 "용" 과 연결되어 있다. 그래서' 용' 을 둘러싸고' 감천생생' 이라는 전설이 생겨났다. 염제는 하늘의 용에 감동되어 태어난 던이고, 황제는' 북두' 에 붙어 있는 보물에서 태어났고, 야오는' 홍룡' 에 감동되어 태어났다고 한다. 중화민족의 선조가 하늘의' 용' 의 후손이라면 중화민족의 자손은 당연히 용의 후손이다.
확장 데이터
용의 형성 과정은 민족 단결의 과정이며, 당요에 합병할 때 기본적으로 완성되고, 용의 이미지도 확정된다. 죽간연대기 (동진 위안립왕묘에서 출토된 진시황 분서움유에서 탈출한 죽간) 에 따르면 요는 의치산 (보정시 남서쪽 40km 의 순평현) 에서 태어났고, 요는 진풍부로, 투쟁장에서 태어났으며, 현재 보정시 서남의 당현과 () 에서 태어났다. 당현성에서 동쪽으로 7km 떨어진 곳에 두청이 하나 있는데, 샘의 숙소라고 한다. 왕도현에는 요암 무덤이 있고 북관에는 요적 절이 있다.
황운은 태어날 때 두청을 자주 엄호하고, 성인이 되면 용도 늘 그를 따라다닌다. 음풍이 합치고, 적룡감이 잉태되고, 야오는 11 월에 태어났다. 오늘날 이플래그산의 요목동은 야오의 출생지이다. 이는 적룡이 당시 의치산 부근에 살았고, 용과 중화민족의 혈육관계를 심화시켰으며, 용의 후손이 요우에서 이미 세인의 인정을 받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바이두 백과-용의 후계자 (전국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