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쉰의 "하나는 대추나무이고 하나는 여전히 대추나무이다"라는 문장의 심오한 의미는 무엇인가?

루쉰 선생을 잘 아는 독자들은 루쉰 선생의 명언이 널리 회자되는 것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오늘 제가 이야기하고 싶은 문장은 매우 고전적인 문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루쉰의 수필집 『들풀』 중 『가을밤』에 나오는 문장입니다. 벽 밖에 나무가 있어요. 대추나무이고, 또 대추나무도 있어요. ? 이 문장은 말도 안 되는 문장처럼 들리지만, 곰곰히 생각해 보면 매우 의미가 있는 문장입니다.

이 문장은 실제로 마당 밖에는 대추나무나 대추나무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는 뜻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서 외로움을 느끼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 두 문장은 자칫 거추장스럽고 쓸데없어 보일 수도 있지만, 무심코 작가 내면의 외로움과 무기력함을 반영하고 있다. 문자 그대로 해석하면, 한 나무는 대추나무이고, 다른 교훈은 또 다른 나무임에 틀림없다. 심리학적 관점에서 이는 '기대, 발견, 상실'의 과정으로 작가의 내면적 실망을 보여준다. 대추나무는 시대적 배경과 결합하여 옛 봉건적 풍습을 상징하는 것으로 또 다른 의미를 부여받았는데, 루쉰은 이러한 낙후되고 정신을 파괴하는 문화를 싫어했으며 문화 혁신에 대한 열망이 매우 컸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루쉰이 당시 지주계급의 자식이었고, 오늘날의 부자들 2세처럼 그 집안이 막강했다고 말할 수도 있다. 봉건 계급의 지배. 사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루쉰은 아주 좋은 배경을 갖고 있었지만 당시의 낙후되고 부패한 사회 시스템을 싫어했습니다. 그는 모든 문제를 평범한 사람들의 관점에서 생각했습니다. 그는 스스로 날카롭고 냉혹한 말로 당시의 계급 지배를 고발하여 중국 인민의 현학적이고 퇴보적인 사고를 구해냈으며, 심지어 “천인에게 냉랭한 눈살을 찌푸리며, 겸손한 사람이 겁쟁이가 되겠습니까?". 루쉰이 좋은 배경을 가지고 있다는 것만 알면, 나는 그를 잘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현대 문학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이 글쓰기 방법을 사용하여 외로움과 차가움을 느껴보세요. 이런 글이 정말 멋있을 것 같아요. 다들 배워보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