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 6 년, 신하들은 태산에 가서 선정을 청했다. 공적과 국가 번영을 과시하기 위해 위징만이 반대를 표시했다. 당태종은 놀라서 위징에게 물었다. "너는 명상을 제창하지 않는다. 너는 내가 공헌이 높지 않고, 덕행이 불경스럽고, 중국이 불안하고, 4 년 말 옷이 낡고, 수확이 풍부하지 않고, 복보가 끝난다고 생각하니? " 위징이 대답했다. "폐하께서 상술한 유덕을 가지고 계시지만, 수말천하대란 이후 호적은 아직 회복되지 않았습니다. 창고는 아직 비어 있습니다. 차를 몰고 동분서주하며 천리를 타고 비용이 많이 듭니다. 이는 길을 따라 백성들이 참을 수 없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게다가 폐하의 선정은 반드시 만국 모임이고, 원군도 향신이 될 것이다. 오늘날 중원지는 사람이 넓고 관목이 무성하다. 모든 나라의 대사와 원유의 지휘관이 중국이 이렇게 허약한 것을 보면 그들은 경멸을 느끼지 않을까요? 보수가 좋지 않다면, 이 먼 사람들의 욕망을 만족시킬 수 없다. 세금과 과세를 면제하는 것은 국민의 지출을 장려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폐하께서 왜 이런 이름만 구하고 실해한 일을 하십니까? 곧, 중원 몇 주에서 수해가 발생하여 관선의 일도 흐지부지될 수 없었다.
정관 7 년 (633), 정위 대왕작을 보좌하다. 같은 해 말, 중모군승황보덕신태종: "낙양궁을 건설하여 인민을 해친다. 토지 임대, 너무 많이; 여자들은 높은 상투를 빗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것은 황궁에서 매우 유행한다. 당태종은 책을 받고 크게 화를 내며 재상들에게 말했다. "덕찬은 국가가 한 사람을 위해 봉사하지 않고, 땅세를 받지 않고, 부자는 돈이 없어, 바로 그의 뜻에 맞는다. "황보덕신의 비방죄를 다스리고 싶다. 위정은 항의했다. "예로부터 문필은 과격하지 않아 인심을 건드리지 못했다. 이른바 광인이라는 말은 성인들이 선을 택하고 따라온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이 이치를 한번 생각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그는 "폐하께서는 요즘 직언을 좋아하지 않으셨지만 예전처럼 활달하지는 않으십니다" 라고 강조했다. 당태종은 위징이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여 화를 기쁘게 했다. 황보덕을 처벌하지 않고 오히려 그를 승진시켜 제국을 감독한다. < P > 정관 11 년 (636 년), 위정은 수서, 주수, 양서, 산시 촉, 서기 (사칭' 오대사') 편찬을 주관하라는 명령을 받아 7 년 동안 원고가 완성되었다. 그중' 수서',' 양서',' 진수',' 서기' 의 순서는 모두 정위가 지은 것으로' 좋은 역사' 로 불린다. 같은 해 6 월 눈병을 앓고 있는 위정은 조수직 해임을 요구했다. 당태종은 그를 전임으로 임명했지만 속주 사무를 맡게 했다. 봉급, 보상 및 기타 복지는 신하와 똑같다. < P > 정관 12 년 (638 년), 위정은 당태종이 점점 게으르고, 정사에 게으르고, 사치를 추구하는 것을 보고 유명한' 11 점차불난국' 을 내세워 당태종이 즉위하는 초기 태도의 11 가지 변화를 열거했다. 그는 또한 당태종에게' 십념' 을 가르쳤다. 즉, "할 수 있는 것을 보면 만족할 줄 알고, 즐거울 때는 반드시 만족할 줄 알고, 높은 위험에 처했을 때는 겸손을 생각하고, 배부르면 근심을 생각하고, 기쁨을 느낄 때는 후환을 생각하고, 비호를 받을 때는 지체를 생각하고, 병이 났을 때는 반드시 자신을 생각하고, 상을 볼 때는 교만을 생각하도록 가르친다." 고 가르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정관 16 년 (642 년), 위징이 병상에 누워, 당태종이 보낸 사신이 길을 가로막고 관망했다. 위징은 평생 검소하고 가족도 없이 묵을 수 있다. 당태종은 즉시 자신을 위해 작은 홀을 짓는 모든 재료가 정위 건설을 위해 큰 집을 짓는 데 사용될 것이라고 명령했다. 곧, 웨이 징은 집에서 사망했다. 태종이 직접 조문하고 눈물을 흘리며 말했다. "부군은 구리를 거울로 삼아 자신을 단장할 수 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이 세 개의 거울을 나는 놓치지 않도록 계속 간직하고 있다. 이제 웨이 징은 죽었고, 그는 거울에서 죽었다. 클릭합니다 < P > 어떤 공문집과 웨이의 시집은' 전당시' 에 그의 시 한 권이 들어 있다. < P > 세관 < P > 중원 초창기에 사슴은 서로 다투며 영헌에 펜을 던졌다.
안 되더라도 관대함은 여전하다. < P > 직원들은 황제가 말을 쫓아내고 문을 닫을 것을 건의했다. < P > 남악의 일원이 되어 주세요. 저는 동양의 가신입니다. < P > 그것은 어두컴컴하고, 높고, 평원을 맴돈다. < P > 고목은 한조를 부르고, 공산은 야유인원을 부른다. < P > 수많은 시선을 상하게 할 뿐만 아니라 마음에도 놀라움을 주었다.
어려움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국가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P > 여포 (WHO) 는 승낙하지 않고 후영 () 이 그의 말을 반복했다.
인생은 열정, 명성과 재산으로 가득합니다!
참고 사항:
(1)' 펜 던지기', 동한 반초 이야기를 사용한다.
(2)' 지원군 초청', 서한무제 때 종군은 남월로 가서 상영에게 남월왕을 결박하여 돌아오라고 명령했다.
(3)' 돌을 기대다' 라는 문구는 초한이 먹는 이야기를 사용한다. 이 씨의 식량은 유방이 초왕을 로비하고, 추 () 는 72 성으로 한 () 에게 항복했다. < P > 간략분석: < P > 이 시는 위정이 관문을 떠날 때 화복동 지역에 따라 쓴 것이다. 시 전체가 충절로 가득 차 있고, 궁체시는 가루가 없다. < P >' 서한': 도착의 영향을 받아 우리는 길고 재미있는 생활을 위해 노력한다. 차를 몰고 위헤대교에 올라가 병사를 보고 유툰을 보다. 연회는 쿠퍼 () 를 지나 두원 () 을 헤엄쳐 나왔다. 마지막으로, 너는 너의 삼촌 손립을 통해 황제의 존경을 알게 될 것이다. < P > 태종십사 < P > 나무를 구하는 어른을 듣고 나는 그들의 뿌리를 다졌다. 멀리 흐르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그 샘을 파야 한다. 국가 안보를 고려하는 사람은 그의 도의를 쌓을 것이다. 근원은 깊지 않고, 흐름은 멀다. 뿌리가 굳지 않고 나무의 길이를 구하다. 덕은 두껍지 않고, 나라는 안전하다. 나는 비록 어리석고 불가능하다는 것도 알지만, 시황은 현명하다. 사람은 가장 중요한 신기여야 하고, 넓은 지역에 거주하며, 안사위태로움을 생각하지 않고,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끊고, 뿌리와 나무를 벌목하고, 원천을 막고 유류하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백 명의 원수는 천지의 명을 받들고, 초선한 자는 복잡하며, 결국 완고한 자는 적다.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까? 만약 네가 너의 걱정을 감추었다면, 너는 전심전력으로 그들을 대할 것이다. 만약 네가 성공한다면, 너는 교만에 빠지게 될 것이다. 전심전력의 오악은 유기적인 전체이고, 자랑스러운 것은 골육으로 연결되어 있다. 동아는 엄한 형벌인 줄 알고 화가 나서 무너지려고 했지만, 결국 무자비하게 면직되어 공손하고 불복했다. 원한은 위대하지 않지만, 사람은 경외받을 것이다. 배를 실어 배를 뒤집는 것은 신중해야 한다. < P > 만약 당신이 진정으로 보고 갈망할 수 있다면, 당신은 만족감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일을 할 수 있다면, 당신은 다른 사람을 도울 것을 생각할 것입니다. 높은 위험을 생각하면 겸손과 자기 목축을 생각하게 된다. 범람을 두려워하면 강호를 떠올릴 것이다. 음악 시디를 타고 여행하면 드라이브 세 개가 생각납니다. 태만함을 걱정한다면, 신중하고, 마지막을 존중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당신이 악을 두려워한다면, 당신은 겸손과 악에 대한 존중을 생각할 것입니다. 만약 네가 고마움을 느낀다면, 너는 어떤 우스꽝스러운 이유도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문무술로 아치를 드리우고 다스리다. 왜 백사부가 아니라 고심하고 사색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