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역사상 기원 5 세기 전, 세계 용마루의 청장고원에는 자신의 언어, 문자, 고도로 발달한 문화를 가진 고상국이 있었다. 가장 휘황찬란할 때, 코끼리 나라의 강역은 서쪽에서 카슈미르, 남쪽에서 라닥 (현재 인도 북부 국경), 가운데는 청장고원의 대부분 지역, 북쪽에서 청해고원, 동쪽에서 쓰촨 분지까지 당시 청장고원 최초의 문명 중심지였다. 역사 문헌에 따르면, 항형은 99 만 명의 군대를 보유하고 있었는데, 그 추산에 따르면 전국에 거의 천만 명이 있어야 한다. 물론' 99 만' 은 과장된 말이다. 8 ~ 9 만 명의 군대가 있을 수 있지만, 2 ~ 8 세기의 청장지역에서는 이렇게 큰 인구가 없었다. 그러나 당시 청장고원, 호웅의 민족 형세는 여전히 비교적 강세였다는 것을 설명한다. 코끼리 웅국의 이름은 그 언어에서' 붕지' 즉 붕새의 서식지이다. 모든 사람들은' 붕' 을 토템으로 하여 자신이 모두 붕새의 후손이라고 생각한다. 붕새는 예로부터 그들을 보호하고 있다. 국강민부, 물산이 풍족하고, 인민이 풍족하고 의복이 충분하다. 당시 토번 왕송 짱 건포가 여동생을 코끼리 왕 이미샤와 결혼한 후 코끼리 공주는 한숨을 쉬며 오빠 송짱 건포에게 말했다. "우리 음식은 모두 생선과 밀이니 다 먹을 수 없다." 상웅현도 티베트 원시 종교 벤젠교의 발원지이다. 민중은 "벤젠교를 믿고, 귀신을 중시하고, 요술을 좋아하고, 야생마고기를 먹는 것을 피한다" 고 말했다. 샹웅국이 흥성할 때, 즉 펑 18 대는 옹중 버니주의가 성행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당시' 옹중벤젠' 은 역사가 유구하여 청장고원에 널리 퍼져 있었고, 지금도 티베트 동포들의 사회생활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오늘날 많은 학자들은 고상웅 왕국 문화 유적지의 단서를 찾으려고 노력하지만 대부분 실패했다. 아마도 유명한 작가 마리화가 말했듯이, "코끼리 웅왕국은 실제로 유목민이며 문명의 땅에 속하지 않는다." 중국 고대에는 항웅국음을' 양통' 이나' 양통' 으로 번역했고, 후세 사람들은 음역을' 항곰' 으로 미화하여 고대 티베트어 발음에 더 가깝다.
통전',' 사부 원규',' 당야오 휘' 등의 사서에 따르면 한부터 수나라 말 당초, 향웅 지역은' 동접토번, 서접소양통, 북직, 동서 천여 리, 승병 89 만' 이라고 한다. 티베트족 역사 문헌' 벤젠교의 기원' 에도' 상웅은 상 카슈미르와 연결되어 있고, 북접설산과 송바 (청해서남) 소부의 정설구, 남다인도와 네팔' 이라는 기록이 있다. 한장사적에 기재된 코끼리 웅 지역은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즉 그 강역 서부터 현재 아리지역 강인포지는 코끼리 웅의 우세 지역으로, 웅웅웅은 장북니마, 신자 지역을 가로질러 중국의 코끼리 웅이다. 동쪽에서 현재까지 창도의 정청 지역은 다음 코끼리이다. 이로써 그 코끼리 국가의 광대함을 알 수 있다. 일부 학자들은 기원 2 세기와 3 세기에 고대 코끼리 왕국이 세 지역으로 나뉘었다고 생각한다. "세계지리개황" 기사에서 "이상웅은 페르시아, 팔대선, 발라, 강데스 산에서 서쪽으로 3 개월 떨어져 있어야 한다" 고 언급했다. 이 땅에는 32 개의 크고 작은 부족이 있다 ... 바로 중국 코끼리입니다. 종상웅은 강티스 산 서쪽으로 하루 가는 길이다. 이곳은 항웅왕국의 수도이기도 하다. 이 땅은 한때 항웅왕국의 18 번째 통치지였다. 외상곰은 유봉을 중심으로 한 토지로 북갑의 30 여 개 부족과 25 개 가문을 포함한다. 이것은 지금 안도의 윗부분이다. " 즉, 오늘날의 카슈미르, 라닥 등은' 이상웅' 이다. 아리 지역은' 중국의 코끼리 웅' 이며, 코끼리 웅왕국의 통치 중심지이다. 장북, 안도, 강구 등은' 외래코끼리' 로 청장고원의 대부분 지역뿐만 아니라 청해, 쓰촨, 서부 카슈미르, 라닥 등지를 가로지르고 있다. 오늘날, 이상웅은 이미 외족에 의해 점령되었다 (지금의 카슈미르). 티베트족 역사 문헌에 따르면 상상상공은 존론 지역을 중심으로, 중상공은 일다과 지역을 중심으로 하고, 하상공은 수피 (이송바) 설우 6 구에 위치해 있다. 중국 고고학자들이 최근 발견한 조룡은성 유적지 조룡지역은 아리콘린버크 1 일 일정의 문석향에 위치해 있다. 나중에 고상국을 멸망시킨 장왕 송짱 건포의 후손인 니마주는 상상상웅을 알리로 바꿔 똑같이 휘황찬란한 고격 왕국을 세웠다.
중국 코끼리 웅의 중심 지역은' 일아다국' 으로 역사 문헌에는 명확한 기록이 없지만, 일아다국이 니마 교육부 대곽설산 부근에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그 고증은 다음과 같다.
(1) 대곽설산 부근에는 고상공왕궁의 유적이 있고, 변두리의 옹은 고상공의 민족종교인 보네스호의 가장 큰 성호, 고상공 18 대 두 왕의 영토는 대곽 지역이다.
(2) "곽다" 와 "곽다" 의 해음;
(3) 대과설산은 보니교의 가난한 산이다. 붕새는 고대 이미지에서' 돔' 이라고 불렸고,' 돔' 자는 궁산의' 가난한' 글자와 해음했다. 하상웅 중심지구는 수비 설우 6 구에 위치해 있으며, 역사 문헌에 따르면 "우하, 존부르크 류봉산을 중심으로 한 땅, 송바설우, 북갑 39 개 부족, 25 개 가문을 포함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조안부르크 유봉은 현재 창도시 정경현, 일명 자죽산에 위치해 있으며, 경내에는 천년의 벤젠교 고찰철라사가 있다. 벤젠 교가 외부로 전파되는 첫 번째 역은 철라사, 그리고 장남린지의 벤젠 교일신산 지역으로 전파됐다고 한다. 한대 남북조 시대에는 항웅과 중원 각국의 상업 문화 교류가 빈번하여' 한서 사기' 에' 양 동국' 으로 기재되어 있다. 수나라 말기에 송짱 건포는 장군을 이끌고 코끼리 웅국을 멸망시키고 국민을 단결시켜 청장지역 전체에 강력한 토번왕조를 세웠다.
항웅이 멸망한 후, 당 초에 일부 사람들은 쓰촨 () 로 도피하여 한제 () 에 따라 한성 () 을 가문으로 하여 펑씨 () 라고 불렀다. 이후 토번 왕조와 당나라 사이에 격렬한 충돌이 벌어진 무측천 통치 시기에 팽씨 부계 가문은 전쟁을 피하기 위해 끊임없이 내향으로 이주하여 대만성을 포함한 전국 각지로 확산되었다. 강성에서 유래한 춘추시대 제국의사로부터 선조의 이름으로 붙여졌다. 역사서' 괴성동' 에 따르면, "성 펭, 춘추때, 기의사가 펭을 방문한 후 수산의 친구가 있었다. 송유우 구만 () 에 따르면 동파 5 대 시안을 편찬하다. " 제나라 키안 주앙 공 강잠재, 지앙 리아 라는 손자 가 있습니다. 강 (기원전 685-643 년) 통치 기간 동안 평원 (오늘 산둥 임유) 에서 의사로 봉쇄되었고, 그의 후손은 희성과 은성으로 나뉜다. 제환공은 유능한 의사가 있는데, 그는 강군웅의 증손자이자 의사 강료의 아들이다. 주향왕 정성적 원년 (기원전 65 1), 제환공은 관종의 도움으로 제환공의 일원으로서 펑몇 의사로 승진하면서 동시에 승상을 겸임하였다. 펑은 학식이 해박하고 침착하며 유능하며 제환공의 감사와 다른 의사들의 존경을 받았다.
희찬 17 년, 주혜왕 (제환공 25 년, 기원전 660 년), 펑몇 는 제환공, 관중북벌에서 고죽국 (오늘 허베이 노룡) 으로 따라 지국을 떠났다. 반년여의 정복 끝에 그는 산을 완전히 정복하고 대나무를 고립시켜 나뭇가지를 남겼다. 단용은 항복을 나타내기 위해 돈 (구리) 을 강요당했고, 고죽국과 유지국은 이때부터 멸망했다. 봄에 겨울이 오다. 귀국할 때 산에 갔더니 제군이 잠시 물을 찾지 못해 모두들 조급해했다. 펑몇은 모두에게 말했다. "당황하지 마세요. 개미는 겨울에 산의 양면에 살고, 여름은 산의 그늘에 살고 있습니다. 개미가 물 가까이에 살고 있기 때문에 둥지를 파내면 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래서 군인들은 펑수의 방법에 따라 개미집을 찾아 발굴했는데, 과연 그들은 물을 얻었다. 군대가 수원을 차단하는 중요한 고비에서 펑수는 개미의 생존 본성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수원을 탐구하고 동물의 본성을 인간의 특정 목적에 사용하는 것은 그의 뛰어난 지혜와 재능을 보여 주었다. 펭은 나중에 진국 () 의 출사를 명령하여 제후연합군을 이끌고 진국의 내란을 진정시켰다. 펑수의 증손자는 제나라 명의계연으로 주향왕 27 년 (기원전 635 년) 후장강광 재위 때 의사가 되었다. 의 후예 중에서 나중에 펑씨와 안씨로 나뉘었다. 따라서 펑성, 희성, 은성, 엄성은 모두 같은 족속이며 모두 후예들이다.
그 후, 펑성의 일부 일족은 재해를 피하기 위해 이미' 북산' 으로 피신하여, 분주족, 펑성의 두 가지 주요 분기로 피신했다. 펑가연의 가문은 6 대 번식을 거쳐 펑가로 돌아왔다. 그러나 팽씨 가문은' 팽씨의 성성' 으로 줄곧 팽씨 가문이라고 불렸다. 그러나 이른바' 북산' 이 어디에 있는지 더 고증해야 한다. 몽골에서 유래한 송원 시대의 몽골 부족에서 유래한 중국 씨족 명칭에 속한다.
몽골족 브리거드와 그투는 모두 중국어 중의' 독수리' 로, 그들은 하이랄 (현재 내몽골 후렌벨시 오윈크기, 신발호좌치 경내) 에 살고 있다. 명나라 말년에 펭이라는 사람이 있었다.
또한 몽골 슈부곡진 가문, 일명 주보진 가문은 원명 양조의 사서에도 자주 기재되어 있다. 명말 청초에는 펭, 주, 공 등 관한성이 있는 사람이 대대로 전해진다. 만주어에서 유래하여 명대 여진 부족에서 나온 것으로 한씨족명에 속한다. 역사 책 \ "팔기 만주족 종보 \" 에 따르면:
만주족의 주르씨, Tsukuhun 씨라고도 하며, 만주어는 Jurgun Hala, 중국어는' 독수리' 입니다. 그것은 자쿠무 지역 (요녕성 신빈엘든 하서 기슭 아래 캠프자) 에 살고 있다. 청나라 중엽 이후 중국의 다관성은 펑 () 주 () 어 () 로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