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은왕의 관련 평론.

길가의 한 건설회사의 문을 한 번에 베어 넘어뜨리고 경찰과 대치한 지 몇 시간 만에 그는 쉽게 굴복했다.

매우 재미있는 방식으로' 형은 전설이 아니다' 는 것을 증명했다. 이것은 또 다른 명언을 검증했다. "세상에 형이 없지만 형의 팬이 많아지면 형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양날의 검객' 이할아버지는' 손' 전에 일부러' 적우' 한 캔을 마셨다고 한다. 사건 자체에서, 우리는 이것이 레드불의 새로운 선전 수단인지 아닌지 판단하기가 어렵다. 분명히 레드불임에 틀림없다.

리숙의 출현은 단지 익살극일 수도 있고, 평범하지 않은 개인의 권위에 대한 도전일 수도 있다. "나는 평생 겁쟁이가 되었고, 나는 큰일을 할 것이다." 이것은 이 아버님의 마음에서 우러나온 외침이다. 사건 전체를 보면 이 할아버지는 사실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고 싶지 않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사전에 언론에 통지하지 않을 것이며, 경찰이 다시 올 때까지 기다리지 않을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그는 전혀 동기가 없다. 사장이 그에게 "할 수 없다, 정말 가능하다" 는 것이다. 이 할아버지는 수만 원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농촌에 남아 있는 형과 누나에 비해 그는 이미 매우 성공적이었다. 적어도 그 자신은 매우 부유하다.

많은 사람들은 이 할아버지가 광대나 미치광이에 불과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때로는 미치광이만이 가장 깨어날 때가 있다. 이 할아버지는 "이 사회는 8 자' 물경쟁천선택, 적자생존' 이라고 생각하지만, 짧은 8 글자는 살아 있는 개인이 사회 전체에 대한 모든 감정을 담고 있다" 고 말했다. 이 할아버지의 행동은 너무 극단적일 수 있다. 어느 정도까지, 리 삼촌은 감히 사회에 소리 쳤기 때문에 감탄했습니다. "왜이 부유 한 사람들은 차를 몰고 저택에 살 수 있고, 나는 담배를 피울 필요가 없습니까?"

나는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의문을 품고 있다고 생각한다. "왜 나는 다른 사람이 타고난 것을 필사적으로 찾고 있는가?" " 。 많은 비관론자들은 자신의 운명이 나쁘다고 생각할 것이다. 종교는 사람들에게' 출생은 원죄의 과정' 이라고 경고했지만, 이런 원죄론은 납득하기 어렵다. 부자는 스포츠카를 몰고 저택을 살 수 있지만 가난한 사람은 담배 한 대도 살 수 없다. 이것은 단지' 인연' 일 뿐, 좋지 않습니까? 리은왕은 이런 터무니없는 논리를 믿지 않지만, 무정한 현실은 그로 하여금 어쩔 수 없이 믿게 했다. 아마도 여은왕은 농촌에서 벗어나 도시 주민들의 생활을 할 수 있는 것에 만족해야 할 것 같다. 이렇게 간단한 요구가 잘못됐나요? 유감스럽게도, 이런 타고난 욕망은 세상의 눈에는 일종의' 터무니없는 말' 이다.

리숙의 출현은 우연이 아니다. 단일 사회 구조는 사람들의 생활을 너무 평범하게 한다.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오랫동안 억눌린 힘이 있다. 그들은 빈부 격차에 크게 불만을 품고 있지만, 현실을 바꿀 좋은 방법을 찾지 못했다. 이렇게 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은 사회에 불만과 유감을 갖게 될 것이다. 사람이 평등하게 태어났기 때문에, 왜 도시 사람들은 품위 있는 생활과 후한 사회복지를 누릴 수 있지만, 농촌 사람들은 오히려 땅에서 땀을 흘려야 하며, 농민공은 뛰어내려야 마땅한 임금을 받을 수 있다. 생활의 거대한 격차는 자연히 그들 마음속의 단차감을 초래할 수 있다. 평범한 농민은 자신의 운명을 바꿀 힘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런 어색함은 신앙을 잃고, 희망을 잃고, 극단으로 나아가고, 어떤 것은 평범함을 계속한다. .....

피라미드형 사회구조는 사회 중하층에 사는 사람들을 지치게 하고, 대량의' 개미족',' 집노',' 농민공' 이 쏟아져 나왔다. 그들은 매일 생존을 위해 발버둥치고 있으며, 무거운 생활압력으로 인해 사고력을 잃게 된다. 단일한 사회구조와 분리된 사회생활로 일반 대중은 이상과 희망을 잃었다. 사실, 모든 개인은 사회의 인정과 존경을 받기를 원하고,' 자기표현의 욕망' 도 한 사람의 가장 자연스러운 욕망 중 하나이다. 그러나, 과거에 과도하게 발전한' 집단주의' 는 우리로 하여금 개인에 대한 관심을 소홀히 하고, 개인의 수요는 왕왕 집단의 이익에 복종한다. 우리는 집단의 목소리만 들을 수 있지만, 자신의 외침은 들을 수 없다. 사람들은 이미 정치 구호에 익숙해진 것 같아 장기적으로 쌓인 불만이 갈수록 두드러지고 있다. 사람들은 자신의 목소리를 내야 하고, 좀 더 공정한 사회가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사람이 리은왕으로 변할 것이다. 길가의 한 건설회사 문을 베고 경찰과 대치한 지 몇 시간 만에 붙잡혔다.

매우 웃긴 방식으로' 형은 전설이 아니다' 는 것을 증명했다.

양날의 검객' 이할아버지는 착공 전에 일부러' 적우' 한 캔을 마셨다. 사건 자체에서, 우리는 이것이 적우의 새로운 선전 수단인지 아닌지를 판단하기 어렵다. 분명히 적우-리은왕일 것이다.

리숙의 출현은 익살극이었고, 마음이 극도로 왜곡된 사람이 폭발하는 방식으로 자신의 불만을 토로했다. "나는 평생 겁쟁이가 되었고, 나는 큰일을 할 것이다." 이것은 이 아버님의 마음에서 우러나온 외침이다. 사건 전체를 보면 이 할아버지는 사실 다른 사람을 해치고 싶지 않다. 그렇지 않으면 언론에 미리 알리지 않고 경찰이 올 때까지 기다리지 않을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그는 전혀 범행 동기가 없다. 사장이' 할 수는 없지만, 정말 할 수 있다' 는 것이다. 이 할아버지는 수만 원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농촌에 남아 있는 형과 누나에 비해 그는 이미 매우 성공적이었다. 적어도 그 자신은 매우 부유하다.

이 할아버지는 깡충깡충 뛰는 광대, 심지어 미친 사람 같으나, 때로는 미치광이도 몇 마디 정신을 차리는 말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할아버지는 "이 사회는 8 자' 물경쟁천선택, 적자생존' 이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짧은 여덟 글자는 사회 세계에 대한 작은 인물의 모든 감정을 담고 있다. 이 아버님의 행동은 매우 극단적이고 미친 짓이다.

이 할아버지는 "왜 이 부자들은 차를 잘 몰고 저택에 사는데, 나는 담배도 피우지 않는 거야?" 라고 외쳤다. 나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비슷한 의문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 내가 필사적으로 빌고 있는데, 다른 사람은 태어날 수 있을까?" "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운명이 나쁘다고 생각할 것이다. 종교는 사람들에게' 태어나는 것이 원죄의 과정' 이라고 경고한다. 그러나 이런 원죄 이론은 납득하기 어렵다. 운명과 노력이 이런 큰 격차의 모든 원인이 아닐 수도 있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의 의견으로는, 리은왕은 상류 사회의 생활에 만족해야 한다. 이렇게 간단한 요구는 잘못이 없지만, 실현된 방식이 너무 극단적일 뿐이다. 그러나 이런 자연적인 욕망은 사람들의 눈에는 오히려' 터무니없는 말' 이다.

모든 사람은 성공을 갈망하고, 모든 사람은 사회의 인정과 존경을 받기를 원한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모든 사람이 부자가 될 수도 없고, 모든 사람이 성공한 사람이 될 수도 없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그러나 사회 개인에게 더 공평한 기회를 주고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더 많이 준다면 빈부격차, 사회적 지위의 차이, 그리고 그에 따른 거대한 심리적 격차는 점차 줄어들고 희석될 수 있다.

이 길거리 소동극을 돌이켜보면, 이 할아버지는 문학 작품 속의 유명인인 노신이 쓴 아Q 씨와 매우 흡사하다고 느꼈다. AQ 의 가장 고전적인 대사는' 내 손에 채찍을 들고 너를 때린다' 이다. 이 할아버지는 한 번 복사해서 붙여 놓았는데, 정말 강철 채찍 하나를 찾을 수 없었다. 서른 살도 안 된 리은왕은 이유 없이 화를 냈다. 냉막 오만한 눈빛, 담배 두 개비, 검은 줄무늬가 낀 쿨한 몸이 언론의 관심과 특경의 눈길을 끌었다. 그는 동관 시내에서 공개 임금 청구, 팬티 착용, 쌍칼 소지 등 안구사회에 영합하는 모든' 유행' 요소를 갖추고 있다.

리은왕의 행동을 설명하기 어렵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미쳤을지도 모른다고 말하지만, 나는 그가 매우 총명하다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편집성이 무섭다고 말하지만, 나는 그가 단지 절망 속에서 주목할 만한 임금 찾기 행동을 계획했을 뿐이라고 추측한다. 리엔완의 진정한 동기를 알기 전에, 나는 하느님께 감사한다고 말할 수 밖에 없었다. 어쨌든 젊고 유능한 사람이 큰 칼 두 자루를 들고 거리로 뛰어들어 문만 부수고 사람을 자르지 않는 것은 이미 다행이다.

나는 리은완이 정신질환을 앓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지만, 인도주의적인 관점에서 나는 쉽게' 그의 정신착란, 그래서 그가 죄를 짓는다' 는 독단적인 결론을 내리지 않을 것이며, 리은왕 행동 이면의 깊은 원인을 찾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모든 범죄자가 정신적 또는 인격적 결함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법을 준수하는 모든 시민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것은 아니다. 엄밀히 말하면, 모든 사람은 인간적인 결함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결함을 발견 및 수리가 아닌 범죄 행위로 확대하는 방법은 우리가 진지하게 생각해야 할 사회적 문제이다. 리은완이 게으름과 신경질 (언론어) 문제가 있다고 해도 그를 경멸할 이유가 아니다.

대중의 첫 번째 반응은 리은완에게 유죄 판결을 내리기 전에 그에게 법의학 정신과 검진을 해 달라는 것이다. 사실, 사회적 사고와 대중의 호소의 깊이가 이 단계에 도달하거나 머물러 있다면 (사실, 우리는 이 단계도 슬프게도 도달하지 못했음),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우리는 반드시 이 순간의 근시안으로 인해 큰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많은 경우, 우리는 어쩔 수 없는 무효 구제 작업을 하고 있다. 마가작이 망치로 룸메이트를 살해한 혐의로 체포된 후에도, 우리는 여전히 그가 마땅히 받아야 할 정신평가의 사법권을 수호할 것을 호소하고 있다. 양가가 경찰을 습격하여 피사건을 빚은 후, 우리는 여전히 그에게 공개 재판, 진상을 조사할 기회를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사후의 고통에 의지하여 인식, 후회, 경계, 완벽을 인식하는 것은 비현실적이고 비용이 많이 드는 오류이다. 이렇게 비통한 대가는 언제나 먼저 치르기 때문이다. 역사가 항상 냉혹하고 무정한 혈윤회에 의지하여 인간의 양심을 두드리고 깨우는 것은 아니다.

마가작, 양가에서 리은왕까지, 이것은 고통스러운 사회 문제의 다른 측면일 뿐이다. 우리는 절망적인 젊은이가 큰 칼을 들고 거리로 나서기를 기대할 수 없다. 그리고 그가 리은왕처럼 최후의 이성과 통제력을 가지고 있다고 기도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는 다행해야 하지만, 리은왕은 어쩔 수 없이 거리로 나가' 행동예술' 과 같은 방식으로 개인의 생존공간과 자유를 위해 싸울 때, 그는 통제력을 잃지 않고 비정상적이지 않게 유지할 수 있었다. 그는 기자들에게' 이 일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기억해라' 고 말했던 것을 기억한다.

그러나, 젊은이들의 성장 과정에서 우리는 거의 기회를 잃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어느새 역사는 10 년을 세대로 하여 여러 바퀴를 넘었다. 80 년대 이후 조용히 성숙해지면서 사회 전체가 80 대 이후의 각종 판단과 편견으로 가득 차 있다. "80 년대 이후" 가 처음으로 대중의 시야에 들어왔다고 자문해 보세요. 10 년 후, 그들의 세대는 이미 30 세가 되었다. 사회가 그들을 관찰, 분석, 반성한 적이 있습니까? 이 사회가 성장하는 젊은이들에게 가하는 왜곡된 영향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 있습니까? 도덕적으로 부패하고 점점 더 어려워지는 사회에서 젊은이들이 어떻게 분투하고 있는지 관찰한 사람이 있습니까?

공부도 없고, 반성도 없고, 행동도 없다. 분노한 청년' 과' 무너진 세대' 의 문화유파와 사회운동은 1950, 60 년대 유럽과 미국에서 싹트고 있으며, 그 배경과 사회현실은 오늘날 중국에서 더욱 심각해지고 있지만, 우리는 청년의 사상 상태에 직접 맞선 적이 없다. 따뜻한 사회가 양심, 도덕, 법률 규칙에 의해 지켜진다면 모든 사람의 생존권을 충분히 보장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 사회를 유지하는 최종선 기준은 생명권을 존중하고 청소년의 성장 공간을 충분히 지킬 수 있는지 여부다. 젊은이들이 사회 전체의 압력을 더 무겁게 견뎌야 할 때, 그들은' 분노' 와' 붕괴' 이전에' 미친 세대' 가 될 수 있다. 영화제 최고의 여주인공의 연기는 현실 사회의 연기보다 훨씬 못하며 당대 생활의 진실을 더 잘 반영한다. 남용, 황송유, 장리, 동관' 쌍칼협', 광저우' 가면인' 등 사회영화배우의 다섯 가지 후보다.

원래 직장은 3 만 원을 들여 미용실을 열었는데, 거절당한 직후 팬티를 벗고 두 자루의 돼지칼을 들고 동관 사환에서 한바탕 소란을 피웠다. 이어 언론의 보도로 그는 얽매이지 않는 표정과 고전적인 말로 인터넷에서 빠르게 인기를 끌며' 양날의 협객' 으로 불린다. 그는 "옷과 음식이 없으면 절도와 강도질을 해야 한다" 고 주장했다. 내가 좋은 사람이 되고 싶지 않은 것이 아니라 가정 환경과 사회 현실이 나에게 기회를 주지 않은 것이다.

6 일 오전 동관' 양면협' 리은왕은 구금 만료 후 풀려났다. 열흘 동안 구금된 후, 이 인터넷 유명인은 훨씬 평온해 보였다. 동관 사환이 쌍칼을 들고 소란을 피우는 행위에 대해 그는' 심정결정행위' 에 고조적으로 응했다. 기자는 그의' 추적' 사장이 완을 데리러 온 리은왕 친척을 접대하고' 몰래' 수천 원을 지원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리은왕은 현지 경찰에 의해 대랑진 대유원촌에 위치한 동관 구치소로 옮겨졌다. 리은왕은 열흘 동안 구속되었다. 6 일 오전 구치소 앞에서 리은왕은 기자를 만나 기자의 오른손을 꽉 잡고 감사를 표했다.

인사를 마치고 그는 구치소 앞에서 붉은 소 한 캔을 마시고 연거푸 담배 몇 대를 피우고 새 옷으로 갈아입었다.

박백의 고향에서 특별히 달려온 서너 명의 친척이 항상 리은왕 옆에 있다. 친척들은 리은왕이 5 ~ 6 년 동안 고향에 돌아가지 않았다고 말했는데, 그가 왜 이렇게 되었는지 정말 모르겠다. 지금 사랑하는 사람의 가장 큰 소망은 그를 집에 데리고 가서 좋은 나날을 보내는 것이다.

리은왕은 그것이 인터넷에서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모른다. 어떤 기자가 어떤 사이트가 왕복 항공권과 호텔 숙박을 지불하고 베이징 인터뷰에 초청할 의향이 있다고 전했을 때, 리은왕은 경악을 금치 못하고 한참 지나서야 반응해 "좋아, 좋아, 그때 전화할게" 라고 반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