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르조(Serzo)는 '스케르초(Scherzo)'라고도 불리는 생동감 넘치고 유머러스하며 익살스러운 기악 장르이다. 스케르초는 빠른 템포, 활동적이고 명확한 리듬을 가지고 있으며 종종 강함과 약함이 갑작스럽게 대조되며 춤과 드라마가 특징입니다. 17세기부터 19세기까지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 스케르초의 발전 과정:
1. 18세기 말 프란츠 요제프 하이든은 그의 '피아노 소나타 F장' 3악장에서 제목으로 '스케르초'를 사용했습니다. major"에 이어 소나타 모음곡에 "Scherzo"가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2. 고전 시대: 베토벤은 교향곡, 소나타, 현악 4중주와 같은 대규모 악기 모음곡에서 모음곡의 고정된 부분으로 우아한 미뉴에트를 질주하고 활동적인 스케르초로 대체한 최초의 사람입니다.
스케르초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하여 다양한 음악적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장르로 거듭날 뿐만 아니라, 스케르초를 외적 이미지를 표현하는 댄스 장르에서 모순의 변화를 표현할 수 있는 장르로 발전시킨다. 심리적 현상과 정신적 영역을 전개하는 드라마 장르이다.
3. 낭만주의 시대: 슈베르트는 그의 소나타와 교향곡에서 일반적으로 스케르초 장르를 사용했습니다. 슈베르트의 스케르초는 장르, 관습적 언어에 더 가깝고 형식적인 아름다움을 구현합니다.
멘델스존의 스케르초는 그의 음악이 갖고 있는 신화적인 분위기와 우아한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으며, 서정성과 농담이라는 이중적인 특징을 갖고 있으며, 대부분 2박자 형식이다.
4. 19세기 이후 작곡가들은 스케르초를 교향곡, 소나타, 사중주 등의 악장으로 활용했을 뿐만 아니라 서정적, 서사적, 철학적 극적 내용을 담은 독립곡들도 등장했다.
? 스케르초 작가와 작품 공유:
1. 베토벤의 '교향곡 5번 C단조'
2. " "
3. 슈베르트의 "위대한" 교향곡 C장조"
4. 멘델스존의 "한여름 밤의 꿈"
5. 베를리오즈의 "로미오와 줄리엣"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