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용위 언론 코멘트

황용위는 도자기 공장 노동자, 초등학교 교사, 중학교 교사, 가족 교육 사서, 연극단 연습생 ​​예술 팀원, 신문 편집자, 영화 시나리오 작가, 후난성 지서우 대학 종신 교수 등을 역임했습니다. 성, 중앙 미술 아카데미 교수, 중국 예술가 협회 부회장. 그는 독학으로 예술과 문학을 배웠고 그의 세대의 "유령 천재"가 되었습니다.

황용위(Huang Yongyu)의 본명은 황용위(Huang Yongyu)이며, 쓰기 쉽게 하기 위해 '유(Yu)'를 '유(Yu)'로 바꿨습니다. 중학교 2년 만에 그의 공부 꿈은 항일전쟁의 불길 속에서 산산조각이 나고, 그는 복건성의 절반은 물론 장시(江西)까지 여행을 떠나야 했다. , 광저우, 상하이, 대만, 홍콩. 이 기간 동안 그는 도자기 공장에서 노동자로 일했고, 부두에서 쿨리로 일했으며, 초중등 학교에서 교사로 일했고, 극단에서 무대 예술가로 일했으며, 신문 편집자로 일했으며, 영화 시나리오 작가로도 일했습니다. 그가 17세 때 취안저우(泉州) 개원사(開源寺)에서 우연히 홍이대사를 만난 것도 이 시기였다. 이 낭만적인 관계는 나중에 그가 스승의 제자가 되어 진정한 유산을 받는 것으로 해석되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무에서 목련을 따고 있을 때, 그는 마지못해 내려와 선실에 왔는데, 처음에는 이 평범한 스님이 실제로 유명한 스님이라는 것을 몰랐습니다. 홍이. 비록 그가 선생님으로부터 실제로 배우지는 않았지만, 짧은 상호작용은 여전히 ​​그에게 약간의 깨달음과 상당한 충격을 가져왔습니다. 나중에 홍이 스승은 죽기 전에 그에게 다음과 같은 깃발을 남겼습니다. "나는 모든 생명체의 행복을 추구하지 않지만 세상 사람들이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회는 가장 큰 학교이고, 관심은 최고의 스승이며, 생존은 가장 강력한 동기이다. Huang Yongyu는 16세에 목각으로 자립할 수 있었습니다. 그의 지능은 단지 한 측면일 뿐이지만 아마도 그의 부지런한 학습과 실천에 대한 용기 덕분일 것입니다. 그는 예술을 위해 먹고 자는 것도 잊고 산과 능선을 넘나들며 서슴지 않았다. 쑤저우에서 스케치하던 중 그는 시투사에 있는 네 개의 고대 노송나무에 매료되어 아침 일찍 갔다가 저녁 늦게 돌아와서 3분 동안 스케치를 했습니다. 연속된 일. 나중에 세상의 변천을 겪은 네 그루의 노송나무를 종이 위에 정확하고 매끄러운 흰색 선으로 전시한 것을 보고 사람들은 모두 경악하고 경악했습니다.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황용위 씨는 하루에 10시간 이상 일한다. 한여름이면 그는 그림 상자를 메고 뙤약볕 아래 어디든 스케치를 했고, 배가 고프고 목이 마르면 길가에 앉아 들고 온 빵을 먹으며 찬 물을 몇 모금 마셨다. 당시 그는 거의 일흔 살이었습니다.

황용위는 판화, 중국화, 유화, 만화, 조각 분야에서 깊은 소질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가 출판한 시집을 통해 재능 있는 시인이자 작가가 된 것도 바로 이러한 정신 때문이다. "시 잡지"의 연례 창간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쓴 산문과 여행 노트는 시적이고 아름답고 현명한 철학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자전적 소설은 집필 중에 호남의 대규모 간행물 "푸롱"에 연재되었습니다.

황용우는 전설적인 인물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어렸을 때 미술 신동이었고, 선생님 없이 판화, 유화, 중국 전통 회화, 조각 등을 독학했다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한때 그가 세 사람 중 하나였다고 말합니다. 그는 홍이 스승의 제자였으며, 홍이 스승의 참된 가르침을 배우고 영적인 서예를 발전시켰습니다. 그러나 그의 책을 주의 깊게 읽고, 그의 그림을 마음으로 감상하고, 그와 대화할 기회를 가지면, 마법의 색이 바랜 후에 사람들은 그의 심오한 지식, 뛰어난 재능, 올곧고 완고한 성품을 더욱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흥미로운 대화와 부지런한 글쓰기.

귀신

●"화단의 귀귀 천재" 황용옥을 만나보세요

"좌전춘추연보"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사람의 수명은 120세이고, 수명은 100세이다.”, 80세이다. 그러므로 80세가 되는 것은 황용우에게 삶의 가치와 창의성의 상실을 의미하지 않을 수 있다. '화단의 천재'로 평가받는 그는 새로운 시작을 의미할 수도 있다. 80세인 그는 최근 '황용우 80년 미술전' 투어를 준비하기 위해 광둥, 베이징, 홍콩 등을 오가며 여행 중이다. 왜냐하면 '황용우 팔십년 미술전'은 그의 생애를 무대로 요약한 것일 뿐만 아니라 결론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그가 20세기 중국에서 겪은 변화를 중심으로 한 자전적 소설을 다음으로 마무리하고 싶기 때문이다.

미술평론가 천루성(陳瑠腐)은 “그는 샹시족의 완고하고 다루기 힘든 성격을 갖고 있으면서도 가볍고 낭만적이며 서정적인 문인적 정서를 갖고 있다. 동시에 그는 항상 고의적이고 주류사회를 견지하는 그의 경험과 예술적 스타일은 특별한 '복잡함'을 갖고 있다." 중국 화단에서 황용우는 '화 천재'일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 회화, 유화, 판화, 만화, 목판화, 조각에 능통한 보기 드문 '만능가'입니다.

대표 판화 작품으로는 '제백석상', '예성도 동화', '숲 시리즈', '아시마' 등이 있다. 수묵화의 대표작으로는 『부엉이』, 『산귀신』 등이 있다. 이 밖에도 1차 원숭이띠 티켓, 술병 등도 디자인했다. 그는 평생 동안 수십 번의 미술 전시회를 열었고 수십 권의 그림 컬렉션을 출판했습니다. 그는 예술 분야의 업적 외에도 문학 창작에도 심취해 글 쓰기에 능하다. 수년간 산문, 소설, 시, 에세이를 통해 수많은 독자를 양성해 왔다. 용유식스' '기억', '이 우울한 잔해', '센강을 따라 피렌체로' 등의 시와 에세이를 비롯해 신작 '나보다 나이 많은 노인'도 2003년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그는 체력과 지능을 한계까지 발휘했다고 할 수 있으며, 그의 죽은 사촌인 심종문(Shen Congwen) 선생도 그의 예술과 문학에 대한 재능을 칭찬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이를 위해 그는 이탈리아 대통령으로부터 최고 사령관 훈장을 받았습니다. 2003년에는 전국미술가협회가 표창하는 뛰어난 예술가에게 주는 '황금색상'을 수상했다.

위대한 시대와 위대한 성취를 갈망하는 젊은이라면 누구나 역사의 세세한 부분에서 답을 찾는 것을 좋아한다. 20세기와 21세기, 사람과 시대 사이의 거리가 우리를 가능하게 한다. 눈앞의 노인을 꿰뚫고 꿰뚫는 것은 어려웠다. 그를 분석할 수 있는 유일한 단서는 그의 그림, 건축물, 글에서 증거를 찾는 것입니다. 물론 다행히도 아직까지 건강하게 살아있습니다. 자서전: "오초강의 노보"

화가로서 황용우는 말년에 글쓰기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고, 최근에는 수필집 "태양 아래 풍경"과 "태양 아래 풍경"을 출판했습니다. 불의 봉황', '나보다 나이 많은 노인', 시집 '고향까지 노래하다' 등, 자전적 소설 '무추강의 스윙어'도 집필 예정이다. .

그러나 2009년 초부터 “유명화가 황용우가 10년 넘게 자서전을 써왔고, 아직도 4살의 나이에 머물고 있으며, 작품의 완성은 멀리멀리'가 올해 86세의 이 작가에 대한 외부 세계의 우려를 다시 한 번 촉발시켰다. 화가의 주목. 이런 속도로 황 선생님의 어린 시절부터 60세까지의 자서전은 언제 쓰이게 될까요? 이 인터뷰를 준비하기 전에 저는 황 선생님의 "오초강의 스윙어"가 마침내 쓰여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유년기부터 예순까지. 네 살 때부터 초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썼는데, 원고의 단어 수가 30만 단어에 이르렀습니다. 황 선생은 원래 이 책을 쓸 생각은 항일전쟁 8년차에 했으나 1940년대 도주 중이었기 때문에 마침내 해방에서 살아남아 중앙미술학원에 진학했다고 한다. 여러 가지 사회적 이유 때문에 "감히 글을 쓰지 못했다". 이제서야 "내 주변의 흥미롭고 사랑스러운 사람들에 대해 글을 쓸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기억: "나 혼자 도랑에 쪼그리고 앉아 있었다"

몇 년 ​​전, 죽은 옛 친구를 추모하기 위해 황용우는 자신이 수년간 썼던 글을 정리하고 『나보다 나이 많은 노인』이라는 에세이집을 출간했다. 책에는 Qian Zhongshu, Zhang Leping, Li Keran, Shen Congwen과 그들의 좋은 친구 Huang Miaozi, Yu Feng과 그의 아내 등의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왼쪽, 그들은 모두 여전히 황용우의 정신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그 중 수필집에 언급된 유일한 여성은 위펑(玉鳳)이다. 그녀에 대해 황라오는 농담조로 무기력하게 “이 사람이 그 사람과 함께 있고 싶다면, 너 너무 짜증나, 이 사람 너무 짜증나.” 그러나 많은 친구들이 떠났다는 사실에 황 씨는 어린 시절 썼던 시를 기자들에게 회상하며 “폭격 뒤에 숨어 있는 것 같다. 퇴적된 참호 속에서는 모두 사라졌고, 내 동료들은 모두 죽었고, 나는 혼자 참호에 쪼그리고 앉아 있다. 나는 저녁 8시나 9시에 달이 뜬다."

예술: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고 거리를 두지 않기 위해"

80세가 넘은 나이에 황 씨는 더 이상 추세에 부응하기 위해 부끄러워할 필요가 없다고 기자들에게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젊은이들이 열광하는 요즘 트렌드에 대해 그는 장기자랑이나 대중음악에는 전혀 관심이 없다. 또한 국제 시장에서 붐을 이루고 있는 중국 현대 미술에 대해서도 호불호가 갈린다. 예술의 생명력, 그의 대답은 자연으로의 복귀와 철저함이다. 그는 “예술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 사람들에게 거리를 두지 않게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내 마음은 내 마음뿐이다"

아! 다 보고 싶었어 젊은이들은 종종 노인들을 그리워한다. 이야기는 겨울에 나무 꼭대기에 매달린 말린 과일과 같아서 들어 올리기에는 너무 아프다.

——황용규·'나보다 나이 많은 노인'(보충판)·2007년 2월

나는 그림을 그린다/사람들을 행복하게 한다/시로/촬영하고 노래한다 어깨 고통을 참아라/발로 세상을 헤매다/친구를 손으로 안아라/눈으로 웃고 사랑을 표현하라/귀로 세상의 소리를 들어라/내 피는 O형이다/누가 데려갈까/그것 모두에게 적합합니다/내 마음은/오직 내 마음/친애하는 고향/그것은 당신의 것입니다.

——황용위·"고향까지 노래하며"·2006년 10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