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득점 현상금 자료: 동서고금 중외가 카페나 찻집을 묘사한 문학작품은 영어가 좋다.

작가: 침묵의 나무

중국인들은 그들의 큰 목소리로 유명하다. 하지만 민감한 화제와 관련해서는 오만에 익숙한 깡패들조차도 침묵을 지키거나 목소리를 낮추거나 의미 있는 눈빛 교류만 한다. 어렸을 때 영화를 보던 기억이 납니다. 한 찻집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어떤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을 때 찻집 주인은 긴장하게 벽에' 풍월만 이야기하고 국사는 언급하지 않는다' 는 글자를 가리키면 모두가 입을 다물거나 즉시 떠난다는 장면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나는 당시 어려서 그 속의 오묘함을 이해하지 못했다. 최근 언론에서 볼 수 있듯이, 몇몇 풀뿌리가 자신의 관점을 표명했기 때문에 회사에 붙잡혀 소송에 얽매여 있다. 우리는 중국인의 목소리가 크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평소에는 아무도 보지 않는다. 하지만 이들의 말 공간은 장작기름염주재에만 국한되어 배꼽 아래에 집중되고 있다.

역사를 살펴보면 유럽의 카페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 서양인의 행동 방식과 생활방식, 서구 민주정치의 온상과 시민훈련의 수업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늘날 레저 카페 문화는 이미 전 세계를 휩쓸고 있다. 찻집 문화가 가장 깊은 중국에서도 현대사무직 근로자들은 스타벅스 같은 곳에 앉아 조용히 소자 정서를 체험하는 법을 배웠다.

하지만 서구의 카페 역사로 돌아가면 당시 어룡이 뒤섞여 경쟁 목소리가 컸다.

18 세기에 유럽 귀족과 민간인 사이에는 헤아릴 수 없는 계급 격차가 있었다. 예를 들어, 공공 및 문화 교류의 장소로서 살롱은 우아한 귀족 정서를 추구하는 여성이 주재한다. 외부인은 초대받지 않으면 들어오기 어렵다. 결국, 그것은 단지 바람둥이, 가끔 애매한 개인 모임일 뿐이다.

그때는 카페가 훨씬 유순해야 했다. 귀족 여성으로부터 온 모든 예절 제약이 사라지고, 그들의 신앙, 교파, 지위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에게 개방된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들어가는 사람은 마음대로 빈 자리를 찾아 주변 사람들의 자유 토론에 가입할 수 있다. 화제는 당연히 남자가 그동안 가장 흥미로웠던 화제: 정치와 여자.

카페 사장은 그가 운영하는 곳의 민주화 기능을 알고 있다. 이에 대한 그의 반응은 중국 찻집 주인이 신중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대담하게 벽에 종이 한 장을 붙여 모두가 여기서 자유롭게 의견을 발표할 수 있다고 말했다. 걱정하지 마라.

작가 사드웰은 그의 연극' 여자 지도자' 에서 이렇게 묘사했다. "모든 커피숍에는 많은 똑똑한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담배를 피우면서 기지와 정치에 대해 이야기했다. 클릭합니다

글에 능한 지식인들은 보통 여기에 와서 민중의 목소리를 듣고 자신의 작품을 판매한다. 여기서 지식인과 대중은 좋은 상호 작용 분위기를 가지고 당시 책벌레들의 정취가 짙었던 문학적 스타일을 바꾸었다.

카페와 같은 공공장소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관점을 평가하고, 테스트하고, 포기하고, 바꾸고, 전파하는 법을 배운다. 이 과정에서 필터링은 일반적으로 일부 내부 그룹 뷰를 생성합니다.

각 업종, 각종 출신, 각종 지위의 사람들이 여기에서 교류하며, 출신, 지위, 등급을 뛰어넘어 상대방의 관점을 존중하고 경청하는 예술을 키울 것을 촉구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바로 허름한 카페에서 대중은 타인의 생각을 존중하고 포용하는 새로운 태도를 길러냈고, 집단과 포용의 정신은 그 차이를 모난 것을 잃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과거에는 전통에 어긋나는 사람과 관점이 타인의 경멸과 비판을 받았다. 이제 사람들은 서로 다른 의견을 존중하고 경청하며, 서로 토론하고, 자신의 관점을 연마하고 시험한다. 무심코 새로운 시대가 도래했고, 사람들은 독립사고의 고립 상태에서 여론세계로 진입했고, 같은 여론관을 바탕으로 한 여론이 탄생했다.

카페 군중의 분화와 여론장소의 전문화에 따라 카페의 목소리는 작아졌다. 무모한 목소리로 의견을 발표할 필요가 없고, 어떤 아이디어도 토론 후 대중이 판단하고 검사하고, 받아들이거나 버릴 수 있다.

중국에서는 차 문화가 찻집 문화를 파생했다. 그러나 공공공간으로서 찻집은 중국인들이 공공언론 자유를 향해 나아가는 발판이 되지 않았고, 관용, 평등 변론의 군자풍도 키우지 못했다.

전제 왕권은 어떤 다른 목소리도 싫어한다.

공개 변론이 없고, 다양한 피부색의 사람들이 자기 검증과 판단을 하는 관점이 사람들의 마음속에 숨겨져 있고, 점점 고립되고 편파적이며, 사람들은 자유게임이 결국 기본지식에 도달할 공간이 없다. 사람들은 또한 이의와 평화 토론을 용인하는 습관과 규칙도 없다. 반면 강한 억압과 악독한 비판은 40 년 전 정치적 익살극에서 절정에 달했다!

중국 역사상 채환공의 병을 두려워하고 의술을 두려워하는 것은 "사람이 그 즐거움을 듣고 선을 택하고 그 일을 택한다" 는 것을 설명하기 시작했다. 이는 사람들이 상상하는 성인다운 스타일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중에 책 구덩이 유교, 대흥 문자옥을 불태워 똑똑한 사람들이 사치를 탐닉하거나, 마음껏 내색을 하거나, 세상을 피하도록 강요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후 찻집에서' 국사를 언급하지 않는다' 는 학문이 되면서 중국인의 언론공간은 일반적으로 바짓가랑이에 국한되었다. 사람의 행동은 목소리가 크지만 공포와 충격이 드러난다는 것이다.

두 가지 음료 문화가 동서양의 말공간 흐름에 미치는 영향을 돌이켜 보면, 이익이 많은 사회는 반드시 다원적인 관점을 가질 것이며, 자유로이 충돌할 수 있는 공간을 주지 않으면 결국 고립과 편파가 되어 서로 분리되고 대립하게 될 것이라는 감탄을 금할 수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의견 차이를 해소하기 위한 조화로운 소통이 없다면, 지식이 없는 사회는 더 멀리 가기가 어렵다!

참고 자료:

/6763998_d.html

찻집은 중국의 사회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사회, 경제, 문화, 지방정치의 변화를 관찰하기에 이상적인 장소이다. 20 세기 초 청두의 찻집은 시민의 일상생활의 중요한 무대였다. 그것들은 오락과 여가의 장소일 뿐만 아니라 상업, 사회, 정치 활동의 장소이기도 하다. 오랫동안 찻집은 사람들이 아무 일도 하지 않고 타성을 일으키도록 장려하는 것으로 오인되어 사회의 건강한 발전에 불리하다. 따라서 독재정권에서 사회개혁 엘리트에 이르기까지 찻집을 통제하고 개조하는 것을 사회질서와 안정을 지키는 중요한 부분으로 여겼지만, 그들의 노력은 모두 실패로 끝났다. 이는 찻집에 대한 사회의 수요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매우 왕성한 생명력도 충분히 보여준다.

키워드 찻집/도시 사회생활 /20 세기 초/청두

상부 레일 베어링

서양 역사가들은 근대 초기 유럽과 미국의 카페, 호텔, 살롱 등 공공장소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했다. 이들은 특히 사람들의' 공공생활' 인 가족권 밖의 활동에 관심을 갖고,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에게 사교적인 장소를 제공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레저 업무는 고객 서비스를 목적으로 사회 상층뿐 아니라 샐러리맨도 지향한다. 이 공공장소들은 실제로 사회 전체의 축소판이며, 종종 정치와 계급 투쟁에 휘말린다. 따라서 이들은 종종 사회개선과 사회통제의 대상이 된다. (참고: 리처드 스넷의' 공공인의 타락: 자본주의의 사회심리학' (뉴욕: 복고도서, 1977): 페리 듀이스' 살롱: 시카고 참조) 토마스 브렌난,' 18 세기 파리의 공공 음주와 대중문화' (뉴저지: 프린스턴 대학 출판사,1988); 프란시스 쿠바레스, "상업의 승리: 피츠버그의 계급문화와 대중문화", 마이클 프리시와 다니엘 워커비즈. 노동계급의 미국: 노동, 지역사회, 미국 사회논문집 (시카고: 일리노이 대학 출판사,1983); 수잔 데이비스, "퍼레이드와 권력: 19 세기 필라델피아의 거리 극장" (버클리: 캘리포니아 대학 출판사,1988); 크리스틴 스탠젤,' 여성의 도시: 뉴욕의 성과 계급', 1789- 1860 (뉴욕: 알프레드 A 크노프 주식회사,/Kloc) 존 카슨, 백만: 세기의 교분을 즐기는 코니 섬 (뉴욕: 힐& 왕, 1978).

중국 찻집은 서구의 카페, 호텔, 살롱과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으며, 그 사회적 역할은 더욱 복잡하며, 기능은 이미 여가의 범주를 훨씬 넘어섰다. 한가함을 추구하는 것은 찻집 생활의 표면적인 현상일 뿐이다. 찻집은 레저 오락의 장소일 뿐만 아니라 각종 인물의 무대이기도 하며, 왕왕 사회생활과 지방정치의 중심이 된다. 이 글은 청두를 대상으로 20 세기 초 중국의 가장 기본적인 경제문화 단위인 찻집을 시찰하며 이 전환기 도시 사회, 대중의 일상생활, 정치생활의 진화와 변천을 탐구할 예정이다. 그들의 여행기, 조사, 회고록에서 그들은 찻집에 대한 깊은 인상을 자주 묘사한다. 로버트 포경 "중국 다향 두 번 방문" (두 권) 을 참조하십시오. 런던: 존 머레이,1853; Robert Davidson 과 Iason Mason, "중국 서부의 생활: Sz-chwan 성의 두 주민이 묘사" (런던: 하이들리 형제,1905) 조지 허바드, "청두의 지리적 설정" (오베를린: 오베를린 대학,1923); 윌리엄 휴얼,' 손수레골목의 사람들' (남브렌릭과 뉴욕: A.S. 반스,1971) 브로크만 지원 (편집. ), 캐나다 화시학교 (캐나다 학교 동창회를 위해 발표,1974); 존 세프, 김인치: 그레이스 세프 중국 회고록 (버클리: 캘리포니아 대학 출판사,1989); 나카무라 지로: 지나 토크 (차수,1899); 이노우에 홍매: 지나 세관 (도쿄 일본청1920); 동아문동창회: 지나성 별전지구, 권 5, 쓰촨 (도쿄 동아문동창회, 19 17). 서양 학자들은 중국 차 문화와 찻집에 대한 연구에 이미 약간의 성과를 거두었다. 예를 들면 월터 메더프와 루스 메더프,' 찻집에서 확성기까지: 중화인민공화국의 대중연예인',' 대중문화잡지' 제 8 권 (1979), 제/KLOC 존 에반스, "차는 중국: 중국 민족음료사" (뉴욕: 그린우드 출판사,1992); 죽내실:' 찻집-중국의 세계 이미지' (도쿄 대보수박물관 서점,1974); 시모토네토: 청두에 살고 있습니다. 중국의 일상생활을 보세요. (도쿄 기자회견, 1238) 시택홍연: 차를 마시며 Gs-Tano Shi Chisi Kivol.3 (/Kloc-0) 푸: "만청강절강의 찻집 역사 사람 문화-주정충웅기념문집" (도쿄, 1982) 미국의 많은 중국 도시사학자들은 찻집의 사회적 기능을 지적한 적이 있지만 심층 연구는 하지 않았다. 윌리엄 스키너,' 중국 농촌의 마케팅과 사회구조',' 아시아 연구' 제 24 권 (1964), 제 1 기 참조 게일 헤사우디,' 천진의 노동자' (스탠포드: 스탠포드 대학 출판사,1986); 윌리엄 로, 한구: 한 중국 도시의 충돌과 공동체, 1796- 1895 (스탠포드: 스탠포드 대학 출판사,1989); 데이비드 스트랜드, "인력거 베이징: 1920 년대 도시인과 정치" (버클리: 캘리포니아 대학 출판사,1989) 엘리자베스 페리, "상하이 파업: 중국 노동자의 정치" (스탠포드: 스탠포드 대학 출판사,1993); 프레드릭 웨이크만,' 상해경찰', 1927- 1937 (버클리: 캘리포니아 대학 출판사,1995); 브리나 구드먼,' 고향, 도시, 국가: 상하이의 지역 네트워크와 정체성', 1853- 1937 (버클리: 캘리포니아 대학 출판사,/Kloc-0 공부' 차 문화', 중국 경제출판사, 1995.

중화 민국 황염배 () 가 청두를 유람할 때, 청두 () 사람들의 일상생활이 한가한 타유시를 쓴 적이 있는데, 그중 두 문장은 "한 사람은 거리에서 할 일이 없고, 두 사람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찻집에 앉아 있다" 는 것이다. 교육자 슈신성도 1930 년대 청두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사람들의 삶의 느린 리듬이었다. 찻집에서는 "어느 집이든 해돋이에서 일몰까지 결혼식이라 빈자리가 없는 경우가 많다" 고 썼다. 설은 또한 "청두에 사는 많은 사람들이 하루 종일 불을 피우지 않고, 식사 문제는 식당과 찻집에서 해결한다" 는 것을 발견했다. 식당에서 식사를 마친 후, 너는 반드시 다시 찻집에 가서 차를 마셔야 한다. 이것은 청두에 있는 모든 사람의 생활 절차이다. 빨리 먹고 차를 서너 시간 마셔요. "지리학자 G 허바드도 같은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청두인들이 "일이 없으면 거리에서 채팅하는 것을 좋아한다" 는 것을 발견했다. 사람들은 현대 대도시의 빠른 템포 생활을 볼 수 없는 것 같다. (참고: 진진: 쓰촨 찻집, 12- 13 페이지; 슈뉴타운:' 슈유의 심영', 중화서국,1934; 슈: 구이저우천여행기, 충칭출판사,1986; 허바드, 청두의 지리적 환경, p. 125.)

외지인이 청두에 대해 이런 인상을 가지고 있는 것은 이상하지 않다. 청두인 자신도 자각적으로 이런 문화를 보급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 찻잎가게, 술집 문에 있는 한 쌍의 대련이 "유명해지고, 이익을 도모하느라 바쁘고, 퇴근하고 휴가를 내고, 다과회 한 잔 하자." 라고 조언했다. 수고하셨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술 두 잔 더 주세요. " 거리에서 도박을 하는 노점상들도 그들의 순순대로 고객을 끌어들인다. "당황하지 말고, 바쁘지 말고, 어느 바쁜 사람이 마지막을 얻는다." " 정운' 묘용련' (청두 풍경 1 시리즈, 198 1 년) 과 저자가 즐겁게 찻집에 온 인터뷰 기록 (1) 을 참조하십시오. ), 청두 시민도 자조하는 도시에' 삼여' 가 있다: 한가한 사람이 많고, 찻집이 많고, 화장실이 많다. 현지 민간 속담은 "한 도시 주민은 반 차 마시는 사람" 이라고 말한다. 청두의 찻집과 그 문화는 국내외에서 모두 유명하며 전통의 일부가 되었다. 청두인들도 그들의 찻집 문화를 자랑스럽게 여기며, 심지어 그들만이' 차객' 이라고 부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쓰촨 만이 진정한' 다향' 이다. 청두인들이 자신의 도시를 쓴다면 찻집 (참고: 리의' 파도 토사' 중 많은 장면이 찻집에서 발생했다.' 이문선' 제 2 권, 쓰촨 인민출판사,1980; 첸 진: "쓰촨 찻집", 32 페이지; 장방:' 흙수필 착용',' 용문진' 제 3 호, 1985. ) 을 참조하십시오. 사람들은 찻집의 수로 볼 때, 아마도 다른 도시가 비길 수 없을 것 같다. (참고: 청말에는 찻집 454 개, 193 1 년, 620, 1935 가 있다. 한 추산에 따르면 그해 매일 찻집에 갔던 사람은 654.38+0.2 만 명 (청두에는 당시 60 만 명) 이었다. 슈뉴타운은 찻집이 모든 가게 주인의 1/ 10 정도를 차지한다고 말했다. 1938 의 청두 가이드는 당시 청두에 800 여 개의 거리가 있었고, 평균 두 거리마다 찻집이 하나 있었는데, 그 중 가장 큰 것은 200 명에서 300 명, 가장 작은 것은 수십 명을 수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194 1 에 대한 정부 통계에 따르면 총 6 14 개의 찻집이 있는데, 그 종사자들은 청두시 상공부 5 위를 차지하고 있다. 청두시 찻잎협회에 따르면 1940 년대 말 통계에 따르면 당시 청두에는 598 개의 찻집이 있었다. 기타 추정치는 1000 으로 교외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푸숭' 청두 개황' 제 2 권, 바촉서국, 1987, 253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국가 공보19311105; 양 등 편' 청두 대사전', 쓰촨 인민출판사, 1995, 73 1 페이지 조증희 등:' 청두 시정연혁 개요',' 청두 문사문선' 5 집 (1983); 후천:' 청두 관광안내서', 문숙출판사,1938,69 면 진모소:' 청두 찻집',' 청두 문사 문선' 4 집 (1983); 고수년 등' 청두 시장대관', 중국 전망출판사, 1985, 1 10 페이지 야오: 청두 스타일, 쓰촨 문학 (타이베이) 197 1, 5 일 슈뉴타운: 슈유우의 마음 그림자, 142 면; 가대전 등' 쓰촨 차업사', 바촉서국,1988,366 쪽. ) 을 참조하십시오. 찻집은 이 도시에 너무 중요해서 일본 재화조사원들이 찻집을 이 도시의 번영과 밀접하게 연결시켰다. (참고: 동아문동협회: 지나성 별지, 권오, 쓰촨, 63 1 페이지. ) 을 참조하십시오.

찻집의 단골손님은 누구입니까? 두 가지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하나는' 여가계층' 이고, 하나는' 바쁜 계층' 이라고 합니다. (주: 호천: 청두 가이드, 62 페이지; 이순신: 가와강 여행, 중국 여행사, 1943, 194. ) 을 참조하십시오. 일반적으로' 한가층' 은 지방 문인, 퇴직관, 부유한 관원 등 사회 엘리트를 가리킨다. "바쁜 반" 은 여러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찻집을 무대로 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평론서, 희곡 연예인; 두 번째는 찻집을 직장으로 차용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상인, 점쟁이, 종업원, 장인 등이다. 셋째, 찻집은 시장이다. 예를 들면 소상인이나 노동력이 고용된다. 그러나' 한가층' 과' 바쁜 계층' 이라는 개념은 매우 느슨하고 엄격한 계급구분이 없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우리는 종종' 여가계층'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진지한 직업이 없고 삶을 즐기는 사람들을 묘사하지만, 그들은 결코 독립된 계층이 아니며, 다른 경제적 배경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바쁘다' 와' 한가하다' 라는 단어는 확실히 찻집의 각종 사람들을 포함한다. 상류층 엘리트든 하층 민중이든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한가한 사람이든 모두 찻집이라는 공공 공간에서 활동하고 있다.

찻집도 오락 센터다. 많은 연예인들이 공연 예술로 생계를 꾸려가고, 찻집도 멋진 공연으로 고객을 끌어들인다. 사실 청두의 초기 극장은 모두 찻집에서 생겨났다. (참고: 처음에는 찻집이 연예인에게 장소를 제공했고, 나중에는 찻집이 극장으로 발전했다. 가원은 청두 최초의 공식 극장으로 영니 찻집에서 개조한 1906 입니다. 나중에 왕위 찻집이라는 새로운 극장이 설치됐고, 이어 이춘과 1 급 찻집 극장 ('푸숭: 청두 개황', 279 쪽) 이 열렸다. 핫 데일리 19 10 2 월 1 1). ) 을 참조하십시오. 밤마다 뒷골목이 캄캄하고 하층민들이 밝고 붐비는 찻집에 모여 평서를 듣는다. 스토리텔링 선생의 뛰어난 기교는 청중을 매일, 심지어 해마다 같은 곳에서 책을 듣게 한다. 설서 선생은 오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중국의 역사 지식도 보급하였다. 그들은 무의식적으로 정통 가치관을 전파하고,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들에게 충성, 효도, 이성, 지혜, 신앙 등을 주입한다. 그래서 그들도 대중의 교육자라고 할 수 있다. 각종 민간 예술가들이 찻집 문화를 풍요롭게 했다. 대부분 현지인이지만, 일부는 외성 사람들이다. 예를 들어 드럼책을 부르는 사람은 대부분 화북인이다. 이들 연예인들은 대부분 고정된 공연장을 가지고 있어 관객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연극이나 배우를 감상할 곳을 알고 있다. 기타, 만담, 돈판 등 여러 찻집에 흩어져 있다. "6 연육" 을 뛰는 것은 엘리트들이 찻집의 음란한 오락으로 여겨진다. 연기자는 양끝에 동전 몇 개를 묶은 대나무 장대를 들고 술을 마시면서 리드미컬하게 몸을 두드렸다. 그 언어는' 귀에 거슬린다' 고 한다. 가장 유행하는 곡은' 과부의 무덤' (주: 청두 민간문학 통합, 403-404 면) 이라고 한다. 쓰촨 풍경, 457 페이지; 주지영: 신청두, 225 쪽. ) 을 참조하십시오.

경제 활동 및 민사 분쟁

찻집은 복잡한 세계의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여기는 삼교 구류,' 사방' 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찻집은 장인과 다른 직원들이 기술이나 노동력을 판매하는' 자유시장' 이 될 수 있으며, 노점상들은 테이블과 의자 사이를 돌아다니며 그들이 파는 물건을 큰 소리로 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시장, 자유시장, 자유시장, 자유시장, 자유시장, 자유시장, 자유시장) 서양인의 여행기에서' 상인은 찻집에서 비즈니스 파트너를 만나고 싶어한다. 장사꾼들은 휘파람, 징, 쟁반으로 구매자를 끌어들인다' 는 것을 볼 수 있다. 어떤 노점상들은' 묘기' 로 고객의 비위를 맞추는데, 예를 들면 고객이 요구하는 호박씨의 수를 빼앗을 수 있다. 노점상은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찻손님들에게 오락을 가져다 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찻집의 물담배 노점상 (청두에서는' 물담배' 라고 불림) 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몇 피트 길이의' 물담배' 이다. 만약 물담배통이 충분히 길지 않다면, 그들도 예비 물담배통 연결이 있다. 이렇게 붐비는 시끄러운 찻집에서 그들은 조용히 고객에게 담배를 보낼 수 있다. (참고: 허바드' 청두 지리설정', P.125; 호만자: 오자칸, 193 쪽; 박지희: 폭풍우 전 154- 155. 찻집에는 많은 노점상이 있는데, 대나무의 한 시에서 묘사한 바와 같이, "차를 마시는 사람이 소리를 멈추지 않고, 한 무리의 음식이 포위되었다. 가장 싫어하는 소리는 담배와 호박씨가 땅콩에 떨어지는 것이다. " (린 "청두어", 쓰촨 인민출판사, 1986, 1 13 면) 고객이 반드시 담배 한 갑을 살 필요는 없고 직접 살 수 있다. 선교사에 따르면 물담배 사업은 매우 민첩하다. 일반 고객은 2 펜스로 담배 5 대를 피우지만 물담배는 고객이 여러 번 소비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그들은 오늘 담배 두 개를 피우고, 내일은 나머지 담배 세 개를 피운다 (화시선보 1906, 제 1 1 호). ) 을 참조하십시오.

많은 사람들이 찻집에서 취업을 기다리고 있는데, 그중 많은 사람들이 농촌에서 온 계절적 자유 노동력이다. 일반적으로, 같은 종류의 직원들은 항상 같은 찻집에 모인다. 예를 들어, 운반공 (현지에서' 등' 이라고 불림) 은 일반적으로 나국골목과 맷돌 다리의 찻집에 모여 고용주가 필요한 도우미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한다. 한 외국인 교사에 따르면, 그녀가 가정부를 고용하려고 할 때, 그녀의 중국 친구는 그녀에게' 남문 밖에 있는 밀크티 가게' 에 가라고 권했는데, 그곳은 매일 아침 많은 여자들이 고용을 기다리고 있었다. 많은 여성들이 찻집을 자신의 노동시장으로 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인력거, 수확기, 화장실 청소부들은 모두 자신의' 전문 찻집' 을 가지고 있다 (참고: 왕청원: 청두 평원 시골 찻집; 주지영: 신청두, 25 1 페이지 휴얼,' 손수레골목의 사람들', 73 쪽.

찻집은 많은 사람들에게 생계를 제공하고, 장인은 부채, 신발 등의 물건을 수리하고, 점쟁이는 불운을 예측하고, 페디큐어와 이발사가 그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참고: 한 선교사의 회고록에서 나는 청두 찻집의 오래된 사진 한 장을 발견했다. 화면 속 차를 마시는 사람들 중 몇 명은 늙고, 남자도 있고, 여자도 있고, 작은 커피 테이블 옆에 둘러앉아 차를 마시며 담소를 나누며, 남루한 옷을 입은 장인이 무언가를 고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Brace, 캐나다 화시학교, 245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 을 참조하십시오. 어떤 구걸자들은 심지어 그곳에서' 서늘한 바람' 을 팔기도 하는데, 부채꾼이 돈을 버는 것은 사실 변장한 구걸이다. 거지가 차객을 부채질하지 않을 때, 차객이 편하고 기분이 좋으면 거지에게 몇 펜스를 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짜증이 나서 그를 쫓아낼 것이다. 찻집에서 가장 재미있는 직업은 귀뚜라미를 파는 것이다. 그는 10 여 가지 다른 도구로 파고, 파고, 긁고, 긁고, 뭐든지 고객을 형언할 수 없는 편안한 상태 (참고: 청두 시연감 (1927), 51/KLOC) 로 끌어들였다. 최현창: 올드 청두 찻집 스케치; 진진: 쓰촨 찻집, 52 쪽. ) 을 참조하십시오.

청두 사람들은 찻집을 자신의' 면회실' 으로 생각하는 습관이 있다. 일반인의 생활여건이 좋지 않아 집에서 면회하는 것이 상당히 불편해서 사람들은 찻집에서 만난다. 사람을 만나지 않아도 틈만 나면 자주 가는 찻집에 직접 가서 친구를 만나지 않는다. 하만자의 기억에 따르면,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청두 문인들이 모이는 곳에는 모두 자신의 찻집이 있었다. 당시 그는 한 잡지의 편집자였고, 원고와 원고는 모두 찻집에 있어서 시간과 우편요금을 절약했다. 주민도 그곳에서 문제를 토론하고 있다. 원어민 W 휴얼 (W.Sewell) 은 그의 친구 중 한 명이 곤경에 처했을 때 찻집에서 대책을 논의했다고 썼다. 일부 조직과 학생들도 찻집에서 자주 회의를 합니다. 베갯잇 찻집은 학생들의 집결지이고, 문화 찻집은 문인 묵객의 본거지이며, 교사는 하명 찻집에 모인다. 휴일과 주말마다 이 찻집들은 항상 사람들로 북적거린다. (주: 호천:' 청두 가이드' 69 면; 이순신: 가와강 여행기, 194 면 찻집의 해악과 금지 방법, 쓰촨 성 기록 보관소 수집: 쓰촨 성 정부 사회사무청 기록, 전종 186, 서류1431; 국가 공보 1929 10 10 월 7 일 휴얼,' 손수레골목의 사람들', PP.131-132; 양회: 신동과 안개비. 청두의 문학 작품에는 이런 상황에 대한 묘사가 많다. 이서아 임걸의' 큰 파도' 와 바진의' 봄' (가족춘추, 흑룡강인민출판사, 1995). 또한 "친지거리에서 갑자기 만나 예의 바르고 진실하다" (청두 "지죽사", 70 면) 와 같은 시가 많이 있습니다. 놀랍게도 청두인, 특히 노인들은 여전히 이런 습관을 가지고 있다. 65438-0997 청두에서 견학하던 중 인터뷰 대상자가 나를 찻집에 초대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상인은 고정된 찻집을 가지고 장사를 이야기한다. "많은 거래가 찻집에서 진행된다." 안락사 다루는 식용유사의 거래처로, 옷감은 레저 다루에 있다. 남문 부근의 한 찻집은 쌀시장에 가깝기 때문에 쌀가게 주인과 벼농의 경영장이 되었다. 아편과 무기를 밀수한 그 악당들은 품향 찻집에서 활발하다. 찻집에 매일 얼마나 많은 거래가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확실한 것은 수량이 매우 많다는 것이다. (주: 데이비슨과 메이슨,' 화시생활' 86 면) 현지 뉴스에 따르면 경찰이 찻집 분쟁을 가라앉힌 후 한 고객이 이 싸움이 그의 사업을 교란시켰다는 이유로 배상을 요구했다고 한다 (대중일보/Kloc-0) ) 을 참조하십시오. 한은 회고록에서 "차 한 그릇은 찻집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술이다. 이것도 비지니스 협상의 시작이다. 부동산과 상품의 매매는 모두 찻집이나 식당에서 진행된다" 고 적었다. (참고: 한 "불구의 나무: 중국 생물 역사 자서전" (뉴욕: G.P 푸트난의 아들들, 1965), 228-229 면. ) 을 참조하십시오

계급 격차와 사회 차별

19 세기 말 20 세기 초, 미국 도시에서는 보통 샐러리맨만이 공공장소에서 술을 마셨고, 중산층이나 상류층은 모두 자신의 주택, 사설 클럽 또는 고급 호텔에서 술을 시음했다. 중국의 연해 지역에서 찻집은 대부분 중하층 사람들의 곳이다. 그러나 청두 찻집은 각 계급을 융합하는 특징이 있는 것 같아 청두 찻집의' 우세' 는 사람 간의' 상대적 평등' 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참고: 로젠츠위그' 8 시간', P.51; 스즈키 지부: 만청강절강의 찻집: 주지영: 신청두, 247 쪽 호만자: 5 호, 192 면. ) 을 참조하십시오.

그러나 청말민국 시대의 사회변화에 따라 찻집도 불가피하게 변화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한 가지 보편적인 현상은 찻집이 공공사무에 더 많이 참여하고 지방과 국가의 자선활동에 참여하여 자신의 사회적 명성을 높인다는 것이다. 신해혁명 전후, 가원, 왕위 등 다사는 간수, 하남 등 성 재해 구제와 지방공익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차례 의연을 조직했다. 찻집도 패션에 맞게 외관을 바꾸려고 노력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일부 찻집은 새로운 오락 방식을 내놓는다. 도연정 다좌는 19 12 에 문을 열고 구실이 있는데 서양식' 문명'' 건강' 오락을 홍보하기 위해 전화, 신문, 음식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찻집에 오는 것은 청두의 새로운 오락의 선구자이지만, 뒤처지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그것은 처음으로 연극을 청두 무대에 도입했다. 경제효과 추구는 직접적인 동기이지만 청두 찻집의 새로운 변화도 사회진화의 필연적인 결과다 (참고: 대중일보 1965438+2002 년 8 월 6 일; 2002 년 9 월 7 일, 국가공보 1965438+6 월14; 주지영 등:' 청두 초기 연극 행사',' 쓰촨 문사문선', 36 집 (1987). ) 을 참조하십시오.

결론

찻집은 한 사회의 축소판이다. 오랫동안 찻집은 당시 엘리트와 후대 학자들에 의해 사람들이 아무 일도 하지 않고 타성을 일으키도록 독려하는 것으로 오해되어 사회의 건강한 발전에 불리하다. 그중 가장 비판받는 것은 시간 낭비다. 그러나 사람들은 찻집의 다단계, 복잡한 사회, 경제, 문화 기능을 소홀히 했다. 사회의 진화는 항상 시간 관념의 변화를 수반하지만, 이런 새로운 시간 관념은 서구의 영향을 받는 새로운 엘리트로 제한된다. 대부분의 일반 시민들은 여전히 전통적인 시간 관념을 유지하고 있으며,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개인의 습관, 교육 수준, 전문성과 가정 배경, 경제 상황 등에 달려 있다. 찻집에서 한 독서인은 글쓰기의 영감을 얻을 수 있고, 한 사업가는 장사를 할 수 있고, 한 학생은 책에 없는 것을 배울 수 있고, 비밀 동아리 구성원은 또래와 연락을 취할 수 있고, 한 쿨리는 고용주를 찾을 수 있다. 노점상, 예술가, 장인은 모두 찻집에 의지하여 생계를 유지한다. 따라서' 한가함' 과' 바쁘다' 는 서로 다른 시간의 교대 캐릭터가 될 수 있고, 찻집은 양자를 위한 공간을 제공한다. 많은' 현대' 유흥업소가 등장한 후에도 찻집은 대다수 시민들이 가장 받아들일 수 있는 공공 생활 공간이다.

찻집이라는 시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공공장소를 어떻게 평가하고 관리하느냐는 지방정부가 직면한 까다로운 문제지만 청말부터 민국까지 성공의 방법을 찾지 못했다. 그들은 찻집에 대한 통제와 개조를 사회질서와 안정을 유지하는 중요한 부분으로 삼았지만, 그들의 노력은 모두 실패로 끝났다. 도시 개혁 엘리트들은 정부보다 대중문화에 대한 이해가 더 포괄적이고 깊어 찻집 문제에서 정부와 다른 태도를 취하고 있다. 정부가 규제와 타격을 주요 수단으로 삼는다면 엘리트층은 찻집의 폐단을 비판하지만 사회적 기능에 대해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정부의 급진적인 개혁에 찬성하지 않는 것도 정부의 행동이 항상 효과를 보기 어려운 이유 중 하나일 수 있다. 표면적으로 보면 찻집과 찻집 문화는 매우 취약하며, 그들은 항상 제한과 공격을 받는다. 그러나 찻집은 결국 살아남아 여전히 도시의 일상생활에서 가장 활발한 부분으로, 극도로 왕성한 생명력을 충분히 보여준다.

저자 소개 웬디는 1956, 조교수에서 태어났다. 텍사스 a & amp;; M 대학 역사학과

출처: 역사 연구 200 105

바이두의 글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위의 많은 작품들은 모두 삭제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 및 원작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