⑴ '개·고양이·쥐'는 작가가 고양이를 싫어하는 이유를 '고양이'라는 유형을 빌려 생활 속에서 고양이와 비슷한 사람들을 풍자하고 있다.
⑵ 『아창과 산해경』은 작가가 어린 시절 아창과 함께 보낸 시간을 서술하고, 그녀에 대한 추억과 고마움을 표현한 작품이다.
⑶ '24효도'는 '라오라이가 친척을 즐겁게 하다'와 '궈주가 아들을 묻다'라는 두 편의 이야기를 읽음으로써 느끼는 강한 혐오감에 초점을 맞춰 라오라이의 위선과 잔인함을 폭로한다. 봉건적 효도를 통해 옛 중국 어린이들의 가난하고 비참한 상황을 드러냅니다.
⑷ 『오창회』는 집회를 배경으로 봉건제도가 아이들의 본성을 속박하고 파괴하는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⑸ <무상>은 무상이 사람을 구하고 심한 구타를 당하는 사건을 묘사함으로써 어두운 사회 속 구시대 중국인들의 절망과 세상의 불의에 대한 분노를 표현하고 있다.
⑹ 『백차오원에서 산위서점까지』는 작가가 어린 시절 집 백차원에서 즐겼던 즐거움과 산위서점에서 공부하며 엄격하면서도 즐거웠던 생활을 묘사하며 아이들의 폭넓은 인생관심과 절제된 아이들의 모습을 드러낸다. 자연 봉건 서적 학교 교육의 날카로운 모순.
⑺ '아버지의 병'은 어린 시절 아버지의 병을 치료하던 장면을 회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여러 '유명 의사'들의 의학적 태도, 스타일, 처방 등의 수행을 묘사하며 이들의 주술사들을 공개한다. 사람을 구별하지 않고, 허위 주장을 하고, 돈을 갈취하고, 사람의 생명을 무시하는 것이 본질입니다.
⑻ '잡기'는 겉으로는 아이들에게 친절하지만 실제로는 어둠 속에서는 악한 옆집 옌씨를 회상하며 그녀를 이기적이고 교활하며 사악한 인물로 묘사한다. 생각이 많은 여자.
⑼ 『후지노 선생님』은 작가의 일본 유학 시절의 학업 생활과 그가 의학을 버리고 문학을 하게 된 이유를 기록하며, 후지노 선생님에 대한 깊은 기억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⑽ '판아이농'은 혁명 이전의 낡은 사회에 대한 판아이농의 불만과 혁명 추구, 그리고 1911년 혁명 이후 박해와 박해를 겪은 그의 경험을 묘사하고 있다. 이 정직하고 완고한 사람에 대한 혁명과 그의 혐오감에 동정과 애도를 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