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릉 3 단계로 시를 배울 수 있다. 우선 나는 대옥을 스승으로 모시고, 대옥의 지도하에 왕위의 시를 음미한다. 둘째, 그는 두보의 시를 읽으면서 시를 쓰려고 시도했다. 세 번째는 두 번의 실패를 거쳐 결국 성공했다는 것이다. 향릉 첫 시는 천진난만하고 솔직하여 선인의 영월용 단어를 쌓아 한데 모았다. 가장 큰 문제는 시 전체가 진심을 표현하지 않았기 때문에 전혀 새로운 것이 없다는 것이다. 시에 사용된' 계서',' 옥경',' 빙판' 등의 단어는 모두 진부한 표현이기 때문에, 다이옥은 자신이' 그에게 속박당했다' 고 말하는데, 바로 전인의 올가미를 벗어날 수 없다. 그녀의 두 번째 시는 진보했다.' 꽃향기',' 가벼운 서리' 등의 비유로' 사람 걷기',' 커튼' 등의 장면을 부각시켜 점점 손발을 놓을 수 있다. 그러나' 옥반',' 옥란' 이라는 단어는 여전히 낡은 맛이 있고, 시 전체에는 달 자체가 아닌 달빛이 쓰여져 있어 주제에서 벗어나 있다. 대옥은 "이것은 너무 재미없다" 고 말했다. 향릉 세 번째 시는 < P > 달의 광채, 누구도 그녀를 감출 수 없다. 그녀의 아름다운 몸매는 아름답고 질이 많이 떨어진다. < P > 광활한 엽원은이 이도로 오는 소리, 수탉이 우는 밤은 그믐달을 멈추고 지평선에 걸려 있을 것이다. < P > 추강의 나그네, 피리 소리를 들으면 더욱 서글프고, 위층 젊은 여자는 밤의 난간에 기대고 있다. < P > 창아를 이기려면, 우리는 왜 영원히 다시 만나지 않는가?
이 시는 성공적이다. 첫 번째 대련을 제외하고, 모든 문장은 달을 쓰는 것이 아닌 것 같지만, 모든 문장은 달과 관련이 있다. 사전은 우아하고 함축적이며, 의미는 참신하고 독특하다. 특히 대련은 솜씨가 듬직하고, 의미심장하며, 매우 정교하다. 가장 큰 장점은 향릉 본인의 생활 경험에 부합하고, 달을 영월하여 사람을 아끼고, 진심을 드러내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시는 비어 있지 않고 내용이 있다. 향릉 의 성공 은 한 방면 은 그녀 자신 의 총명함 과 우아한 품질 을 설명 했 고, 다른 방면 도 한 가지 이치 를 설명 했 다. 이렇게 향릉 대관원에 사는 것이 더 일리가 있다. 그녀가 부간 1 인인 것도 순리였다. < P >' 홍루몽' 에는 시사가 많아 오늘날 독자들의 독서난점 중 하나다. 애석하게도 많은 사람들이 부주의하게 보고 저자가 무심하다고 생각했다. 책 속의 시는 왕왕 이야기와 하나가 된다. 모든 사람의 시는 각자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각기 다른 인물의 서로 다른 사상적 성격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떤 시는 인물의 처지와 운명을 지적하기도 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향릉 제 3 편의 시에서' 본질을 감추기 어렵다' 는 것은 사실 향릉 현황을 말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책 속의 시를 자세히 음미하는 것도' 홍루몽' 을 감상하는 즐거움 중 하나이다. 조설근은 또한 향릉 시를 써서 시 예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표현했다. 그는 시가 혁신적이고, 감정적이고, 오락적이어야 하며, 단어로 해롭지 않아야 한다고 특별히 강조했다. 이것은 일종의 이해이다. 글에서 독자들은 작가가 감상하는 당대의 시인, 예를 들면 왕위 두보 이백이 모두 조설셀러리가 선호하는 우수한 시인임을 알 수 있다. < P > 향릉 (WHO) 는 시를 배워야 하고, 주변의 보비녀를 스승으로 모시지 않고, 대옥을 찾아가는 것도 소설에서 합리적인 한 획이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많은 책을 읽고, 시와 글은 모두 훌륭하지만, 이 점을 중시하지 않고, "여자는 재능이 없으면 덕이다" 고 생각한다. 그리고 바오 차이 (Bao Chai) 는 성격이 차분하고 너무 귀찮은 사소한 일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향릉 들은 그녀에게서 시를 배우기가 불편합니다. 다이옥은 천성이 괴팍하지만 이별을 좋아하지만 만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열정적이고 대범한 면도 있다. 그녀는 귀찮게 향릉,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말 다이옥의 이런 표현은 그녀의 성격의 다른 면의 반영이다. 어느 정도까지, 다이옥은 사실 보비보다 더 사이좋게 지내며 약자를 더 동정한다. < P > 글에서 쓴 다른 인물 (예: 탐춘 (), 상운 (), 보옥 등) 은 모두 배배배배인물로, 필묵이 많지 않다. 그러나 작가의 가벼운 염색은 여전히 매우 영적이다. 운운을 쓰면 봄에 입담이 좋고, 기민하며, 그들의 일관적인 표현과 일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