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수사는 작문 수법에 포함되어 있다 ~
시 감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사 수법으로는 비유, 의인, 질문, 반문문, 차용, 대결, 과장, 호 일, 고사, 번역, 인터텍스트, 반복 등이 있다.
하나의 수사격으로, 그 중 다른 것은 성질이 다르지만 비슷하다. 직유, 은유, 환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은유의 역할은 알려지지 않은 것을 알려진 것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추상화를 구체적으로 할 수 있고, 심오하고 이해하기 쉽다. 밋밋함을 생동감 있게 전해줄 수 있다.
예를 들면: 리호 "마사": "사막은 눈처럼, 연산월은 갈고리처럼 보인다. 네가 금뇌일 때 청추를 밟으러 가라. " 평사의 만리, 마치 달빛 아래 흰 서리와 하얀 눈으로 덮인 전쟁터 광경 같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슬픔과 추위만 느낄지 모르지만, 국가에 봉사하기로 결심한 사람들에게는 특이한 매력이 있다. 갈고리는 신월도의 일종으로 명월에서 온 병기 이미지와 연계되어 전투에 참가하려는 열망을 담고 있다. 이 시는 비유를 사용하여 화면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하고 시의 주제를 부각시키기 쉽다.
다시: 유우석' 동방을 바라보다'' 호광월색',' 연못면명경은 맷돌이 되지 않았다. 동정산수를 멀리 바라보니 은판 안에 청소라 한 마리가 있다. 이 시는 교묘하게' 달팽이' 를 비유하고, 명월 아래의 은휘를 은판 속의 녹색 달팽이에 비유한다. 색채가 단아하고 산수가 일체이다. 시 전체가 순수한 풍경으로 가득 차 있고, 세밀한 묘사와 생생한 비유가 있어 읽기가 재미있다.
물건을 성인을 의인이라고 부르거나 사람을 농작물이라고 부르는 것을 의상이라고 한다. 비유를 사용함으로써 우리는 작가의 강한 사랑과 증오를 표현할 수 있다. 서사를 생동감 있게 하고 문장 예술적 감화력을 강화할 수 있다. 너는 생동감 있고, 형상적이며, 음향적으로 무형의 추상적인 사물을 묘사할 수 있다.
당대의 어떤' 버드나무 노래' 에서' 벽옥이 나무로 분장하고, 수많은 청사 태피스트리가 늘어져 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 앞서 쓴 글과는 달리, 이 시는 버드나무의 가냘픈 이미지로 미인의 날씬한 몸매를 묘사하지 않고 의인화된 수법으로 버드를 미인' 벽옥' 으로 변신시켜 버드나무의 우아한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한유 "늦봄":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가 봄을 알고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아 만자천홍쟁방비. 화양옥꼬투리는 재능과 사유가 없어 하늘을 날리는 눈만 해결할 뿐이다. " 시인은 의인화된 수법으로 생기가 무한한 만춘화권을 묘사했다. "초목" 은 무심코 하는 것이지만, "아는 것" 과 "싸우는 것" 도 있고, 서로 힘겨운 "인재" 도 있다. 꽃이 피는 것은 향기를 위한 것이다. 마치 봄을 지키기 위한 것 같다. 본색향이 모두 갖추어져 있는 버들개지와 느릅나무 꼬투리조차도 적막함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어서 와서 흥청거리고, 바람과 함께 춤을 추며, 눈으로 변한다.
일부 시, 특히 민요에서 작가는 함축적인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은어와 쌍관수사를 자주 사용한다.
"이것은 남녀 간의 감정을 묘사한 유명한 시로, 진 () 에서 여성 문제를 생각하는 독백을 썼다. 시인은 자연의 봄을 표현하고 남녀의 사랑을 추리하는 말 장난으로 대자연의 봄을 표현한다. 또한' 실' 과' 가지' 의 해음으로 타국 남녀 간의 그리움을 연결시켰다.
당나라의 유우석은 대나무 한 곡을 썼다. "강 수준 유록아, 나는 랑강의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다. 동쪽에는 비가 오고 서쪽에는 비가 내리고, 길은 맑지만 맑다. 클릭합니다 이 시에서' 청' 과' 청' 은 해음, 쌍관어이다. 이것은 작가가 민요 스타일로 쓴 사랑의 노래이다. 이전 두 구절의 시적인 문장으로 볼 때, 아마도 여자가 버드나무가 펄럭이고 파란만장한 강둑에서 돛을 올리고 먼 항해를 하며 해안에서 그녀를 사랑하는 젊은이가 그녀에게 사랑의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들었지만, 그 사랑은 함축적이었다. "사랑보다 낫다." "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 관련된 것을 빌려 주세요. 환유는 일부분으로 전체를 대표할 수 있고, 구체적으로 추상을 대체하고, 특성으로 사람을 대체할 수 있다. 차용의 운용은 표현을 생동감 있고, 이미지적이고, 구체적이며, 이미지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언어를 간결하고 함축적으로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두목의' 적벽' 은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철을 잃기 전에 금대야에서 손을 씻을 것이다. 동풍이 주랑 () 을 따르지 않고, 놋쇠대 () 가 봄에 두 조를 잠그다. " 이 글의' 동풍' 은 적벽의' 화공' 을 가리킨다. "두 조" 는 큰 조와 작은 조를 가리킨다. 대조는 동오 주장 손권의 동생 손책의 아내이고, 소조는 동오 총수 주유의 아내다. 그들의 운명은 동우의 운명을 대표한다. 이 글의' 잠금 2 조' 는 대조와 소조가 조조에 포로가 된 것을 의미하며, 오동의 멸망을 의미한다. 오동이 무너지는 핑계로' 두 다리 잠금' 을 사용하는 것은 완곡하고 심오하면서도 연상과 사고를 줄 수 있다.
사물의 이미지, 특징, 기능 및 정도에 대한 확대 또는 축소 설명. 사물에 대해 비교적 두드러진 특징을 가지고 있거나 사물의 본질을 드러내는 것은 독자들에게 뚜렷하고 깊은 인상을 남겼다. 화자와 작가의 강렬한 감정, 풍자나 칭찬을 표현하여 독자를 감염시키다.
이백의' 가을민들레의 노래' 처럼: "백발 3 천 피트, 근심이 길어 보인다. 거울 속에서 가을 서리를 찾을 수 있는 곳을 모르십니까? 클릭합니다 이 시에서 작가는 백발에 대한 우려가 과장된 수법으로' 3 천 피트' 만큼 길다는 것을 보면 애원의 깊이를 알 수 있다.
구조가 같고 글자 수가 같은 한 쌍의 문장이나 구로 두 개의 상대적이거나 비슷한 뜻을 표현하다. 형식적으로 볼 때, 언어는 간결하고 깔끔하며 대칭이다. 내용상 의미가 비교적 집중되고 함축적이다.
두보' 높이 오르기' 의' 낙엽은 폭포의 거품과 같고, 나는 장하가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본다' 는 것은 네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모두 대구, 둥글고 자연스럽지만 도끼의 흔적은 없다. 끝없는 낙목' 과' 끝없이 펼쳐진 창장' 은 시의 의경을 광범위해 보이게 하고,' 부스럭거리는' 나뭇잎 소리는 구르는 물세에 대해 더욱 현란하고 다채롭게 느끼게 한다. 더 중요한 것은, 여기에서, 나는 시인의 젊음이 한순간에 사라지고, 의욕이 보상할 수 없는 고통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 개 이상의 구조가 같거나 비슷하거나, 내용이 관련이 있고, 어조가 일치하는 구 또는 문장으로 구성됩니다. 그 역할은 내용을 농축하고 기세를 높이는 것이다. 조리가 명확하고 설명이 투철하다. 구조가 깔끔하고 리듬이 분명하다. 시에서 연이어 몇 가지 내용이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고, 구조가 같거나 비슷하며, 성조가 같은 문장이나 구를 연이어 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를 들면: 마치원의' 징톈 모래'? 추사, "덩굴이 은은하게 울고, 작은 다리가 흐르는 물이 흐르고, 낡은 길이 서툴고,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자가 천지에 있다. 소설 속' 고토나무 한 그루가 기절하고, 작은 다리가 흐르는 사람, 옛 서풍이 마른 말' 은 순수한 명목으로 결합되어 전형적인 환경을 형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소설명언)
먼저 질문을 하고 나서 스스로 의견을 발표하다. 문제의 도입은 문장 전체를 이끌고, 문제는 중간에 있고, 승승장구하며, 문제는 마지막에 주제를 심화시켜 기억에 남는다.
예를 들어 원대 아루비의 시' 천하영웅은 누구입니까? 강근처에 술이 있어 조공을 가로지른다. 보라색 커버 노란색 깃발, 더 빌려야 한다, 적벽 동풍. 남양 와룡에 더욱 충격을 받아 팔진도에서 일거에 유명해졌다. 삼각중 3 점, 서촉 1 점, 강동 1 점. "하나의 질문으로 시작하여 제목을 지적하고, 아래 삼국 인물의 영웅 실적에 대한 계층적 묘사를 이끌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영웅명언)
또 두보의' 서향':' 명상전은 어디에 있습니까? 실크시티 부근의 소나무 숲 속에 있다. 봄의 푸른 풀이 계단을 물들이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 첫 번째 문장은 질문으로 인한 것이다. 사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금관성, 만리 밖, 멀리 바라보니, 일찍 백림, 울창함, 기상이 비범하다. 그것이 제갈무후사가 있는 곳이다. 이 대련은 단도직입적으로 산, 자유낙하를 보고, 두 마디 한 마디씩 질문하고, 스스로 합심하여, 전편을 이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낙하, 자유낙하, 자유낙하, 자유낙하명언)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대답은 질문에 있다. 즉, 부정적인 의미는 긍정적인 형식으로 표현되고, 긍정적인 의미는 부정적인 형식으로 표현된다. 그것은 음조, 감정, 사고를 강화시켜 노래를 부르는 역할을 한다.
예를 들면: 왕안석' 디에우강각': "백전피로의 용감한 자는 애통해하고, 일패는 중원으로 돌아가기 어렵다. 오늘 강동 제자는 여기에 있지만, 어찌 군을 위해 재기하겠는가? " 마지막 두 문장은 반문문으로 말투가 차갑고 역사의 필연성을 강조한다.
서로 대립하는 두 가지 사물이나 같은 사물의 두 가지 다른 방면을 한데 모아 서로 비교하다. 대비를 이용하거나, 대립된 사물의 모순을 뚜렷하게 드러내고, 본질을 드러내고, 사람들에게 깊은 계시를 준다. 아니면 사물이 대립하는 두 방면을 서로 돋보이게 하고, 서로 보완하여 깊은 인상을 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이백의' 방문월고': "월왕이 오귀지를 짓밟고 장병들이 화복을 다하여 돌아오다. 궁녀는 만춘궁과 같지만, 오늘 날기만 한다. " 시인은 우리에게 두 폭의 그림을 보여 주었다. 하나는 월왕이 오국을 물리치고 개선하여 돌아왔다. 전사들은 모두 전투복을 벗고' 금복' 을 입고 중국 국민들에게 전공을 과시했다. 궁녀들은 모두 꽃처럼 차려입고 궁중에서 마음껏 즐겼다. 또 다른 하나는' 오늘만 남아 있다' 는 것이다. 지금은 단지 몇 마리의 귀뚜라미만이 도시의 옛터에서 날아다니고 있다. 지난날의 승리와 흥분은 이미 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는 지난날의 번화함과 오늘의 서늘함에 뚜렷한 대조를 이루어 기복이 심한 심정을 토로했다. 대비의 운용은 주제를 부각시켜 깊이 생각하게 한다.
또 다른 예컨대 고성의' 가염행': "우리 전사들은 전선에서 절반을 희생했지만, 나머지 절반은 살아 있었고, 아름다운 아가씨들이 캠프에서 그들을 위해 춤을 추며 노래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전쟁터에서의 병사들의 죽음과 장군의 방종을 비교해 보면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심오합니다.
인터 텍스트 성은 "상호 대화", "상호 이해", "상호 이해" 라고도 합니다. 문맥이 서로 호응하고, 서로를 보완하며, 수사 기능이 간결하고 함축적이어서 단어를 절약하고 시의 용량을 확대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대에는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뉘었습니다.
단문 상호문성은 같은 문장에서 두 단어가 의미에서 서로 엇갈리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비파행' 과' 나, 주인은 이미 하마를 내렸고, 손님은 이미 그의 배에 올랐다' 는 말은' 주인이 배에서 말을 내리고, 손님은 배에서 말을 내리고, 손님은 배에서 말을 내린다' 는 것이다. 왕창령' 세외'' 진 () 의 달 () 이 한한 () 을 폐쇄하고 장정 () 길에 사람이 돌아오지 않았다. " 이 시는 문자적으로 "진시 명월사진, 한시 교통폐쇄" 를 의미한다. 사실' 진한명월 진한포털' 으로 이해해야 한다.
상호문성이란 다음 문장에는 이전 문장이 이미 나타난 단어가 포함되고, 이전 문장에는 다음 문장이 나타날 단어가 포함되므로 문장과 문장의 의미는 상호 보완적이다. 상하 문장 사이의 관계에 따라 대구 상호문성은 동의어와 반의어로 나눌 수 있다. 동의어 대구는 "창문이 구름을 장식하면 거울이 노랗다" ("목란시") 와 같은 상호문이다. 창문을 마주하고 거울을 마주하고 머리를 구름처럼 빗고 노란 꽃을 얼굴에 붙였다. 반의대구 상호문성은 "내 길은 꽃잎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해 청소하지 않았다. 나의 초가지붕은 이미 닫혔다. 하지만 지금은 너를 위해 열려 있다." 두보' 객지'. 말 그대로 앞뒤 문장은 대립적이지만, 의미에서 두 문장 모두 외음이 있고,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결합이다. 그것은 "내 길은 꽃잎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해 쓸어 버렸다. 이것이 군청소의 시작이다. 나의 초가집 문은 이미 닫혔지만, 지금은 너를 위해 열어본 적이 없다. " 이런 상호 문어용 단어는 더 간단하고 의미가 더 풍부하다.
상호문성은 두 개의 상호문의 문장이 다른 문장에 의해 분리되는 일종의 상호문식이다. 예를 들면: "열흘 팔일, 승우가 구름과 같다: 천리상봉, 경사." ("왕보 왕 텐팅 서문"). 여기서' 열흘 휴가' 와' 영만리' 는 별도의 문장이고,' 승우가 구름처럼' 와' 결혼식' 은 상호문이다. 승우',' 귀우',' 구름처럼',' 풀하우스' 가 서로 얽혀 있어 추가 설명이다. 승우가 구름처럼, 승우가 가득 찼다고 설명해야 한다. 결혼식, 친구는 구름 같다.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을 연결하는 수사 수단. 이런 수사 수법은 구체적 사물이 서로 비교될 때의 감정 유용뿐만 아니라 추상적인 사물이 물화될 때의 정신 교류에도 나타난다.
랑세원'' 옆집 소리를 들어라':' 봉황이 노을처럼 불고, 벽 밖은 누구의 집인지 모르겠다. 두터운 대문이 꽉 잠겨 있어 찾을 곳이 없다. 천 그루의 꽃이 의심된다. " 이 시에서' 봉황이 노을처럼 부는 소리' 라는 뜻은, 산곡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처럼 매우 둥글다는 뜻이다. 작가는 청각 감각을 시각적 인상으로 바꿔 독자에게 더욱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느낌을 주며, 간접적으로 생음악의 명쾌하고 상큼함을 돋보이게 한다.
린티 "산원 쇼메이": "향인은 모두 그 독미를 떨쳐 작은 정원을 차지한다." 얼룩덜룩한 그림자가 맑은 얕은 물 위에 비스듬히 걸려 있고, 달빛의 저녁, 그들의 향기가 평화롭게 퍼졌다. \ "차가운 새가 날고 싶어, 매화를 먼저 엿보고; 나비, 매화의 아름다움을 알면 요염할 것이다. 다행히 약간의 운치가 있어서 금상이 필요 없다. " 시는' 석양홍' 속 연못가의 매화 표정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산속의 푸른 물이 매실을 비추고, 황혼의 은은한 달빛이 매향의 고요함을 돋보이게 한다. 월석암향' 에서 작가는 시각적으로' 어두움' 으로 냄새' 향' 을 묘사하며 매화의 특징을 부각시켜 매화의 아름다움, 고귀함, 단정함, 고요한 기질의 매력을 또렷하고 교묘하게 표현했다.
주요 물건을 강조하기 위해, 먼저 그것과 관련된 것을 묘사한다. 호 일로 서, 이 수사학 방법은 호 일 이라고 합니다. 이런 수사 방법은 주체와 배경 사물의 관계에 따라 양수 대비와 음수 대비로 나눌 수 있다. 한 사물의 근사치 조건으로 다른 사물을 받쳐 주는 것을 정대비라고 한다. 한 사물의 반대 조건으로 다른 사물을 돋보이게 하는 것을 대비라고 한다.
예를 들어 왕적의' 입약계' 에서' 매미 숲이 더 고요하고, Tonamiyama 가 더 조용하다' 는 것은 정적인 동적 대비로 숲의 비길 데 없는 정적을 묘사한다. Su shunqin "Xia yi": "다른 병원 여름 깊은 청나라, 석류 커튼 가득. 곳곳에 나무 그늘이 있는데 점심이라더니 꾀꼬리 한 마리를 꿈꾸면 나는 짖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황달의 완곡한 노랫소리가 한낮의 깊은 뜰의 고요함과 평온을 부각시키고 있다.
어떤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어떤 감정을 강조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어떤 단어나 문장을 반복하는 수사 수법을 사용한다. 반복된 운용은 시를 읊고, 완곡하게 돌아가며, 시의 서정적 효과를 증강시킬 수 있다
예를 들면: 이청조 "꿈처럼" "서정석양을 자주 기억하고, 돌아오는 길을 모르고, 밤귀선환으로 돌아가 연꽃 깊숙한 곳으로 잘못 들어갔다. 다투고, 건너고, 갈매기 한 무더기를 연다. " 분쟁, 분쟁' 의 반복을 통해 주인공의 급박한 노를 젓는 심정을 표현하며 소녀의 열정적이고 발랄하며 자유롭게 장난치는 자연스러운 표정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유놀이, 자유놀이, 자유놀이, 자유놀이, 자유놀이, 자유놀이)
"이젝터 핀", "줄리안" 이라고도 하는 "이젝터 핀" 은 이전 문장 끝 (한 단어 또는 한 문장) 을 다음 문장 시작으로 문장이 서로 맞물려 촘촘하고 매끄럽고 생동감 있게 이어지게 한다.
예를 들면: "한궁추색" 제 3 할인 [매화주] "아! 나는 이 황량하고 인적이 없는 곳을 향해 괴로워했다. 풀은 이미 누렇게 되어서 토끼는 벌써 서리를 맞았다. 개가 시들자 남자는 총을 들고, 말은 탄약을 장전하고, 식량을 싣고, 목장에서 사냥을 했다. 그와 그는 슬프게 한주를 사임했다. 나, 나, 나, 강에서 손을 잡는다. 그는 가난에서 기근에 이르기까지 나는 함양으로 돌아갔다. 다시 셴양, 궁전 벽 을 통해; 궁벽을 넘어 회랑을 우회하다. 복도 주변, 후추 방 근처; 후추 방 근처, 달 흐릿한; 달빛이 밤에 서늘하다. 밤은 춥고, 나는 차갑게 울었다. 울고 추워, 녹색 스크린 창; 그린 스크린 창, 생각하지 마! 클릭합니다 다시 셴양, 궁전 벽 을 통해; 궁벽을 넘어 회랑을 우회하다. ".이 노래는 기복이 심한 리듬미를 지녔음에도 한원제왕이 원한, 그리움, 우여곡절한 우울함을 남겼다는 것을 보여준다.
인용: 고전시에서 고서의 이야기나 문자를 자주 인용하는데, 이를 기능성 전고라고 한다. 전고의 운용은 시의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 예를 들면 1996 수능 시가 송원, 아루위의' [이중음] 월계관? " 옹씨: 천하의 영웅은 누구입니까? 강근처에 술이 있어 조공을 가로지른다. 보라색 커버 노란색 깃발, 더 빌려야 한다, 적벽 동풍. 남양 와룡에 더욱 충격을 받아 팔진도에서 일거에 유명해졌다. 삼분정, 서촉 1 점, 동동 1 점. 이 시가 사용하는 주요 수법은' 용전' 이다. 고사가 있는 시사에 대해 우리는 고사의 의미를 알아야 시를 이해할 수 있다. 가장 전형적인 것은 신 기아의' 장한가' 인가? "경구 북정기" 는 다섯 가지 전고를 성공적으로 운용했다.
억압: 부정적인 면과 긍정적인 면을 동시에 말하고, 그 중 하나만 강조하고, 하나를 억압하고, 다른 하나를 촉진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형식에 따르면, 억양의 좌절은 선양 후 억제의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먼저 억압하고 승진하고 싶은 예를 들어 보자. 예를 들어 이상은의' 자생': 홍보실 구현방신, 자생의 말투는 더욱 어이가 없다. 불쌍한 자정 전무후무한 좌석, 귀신에게 묻지 마라.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정면에서 쓴 것으로, 조금도 경멸적인 의미가 없다. 마치 온디의 미덕에 대한 갈증을 열렬히 칭찬하는 것 같다. 그의 활달함, 가생에 대한 그의 우러러러보는 것 같다. 그러나 마지막 두 문장을 보고, 나는 갑자기 진지하게 현을 구하고, 겸손하게 가르침을 구하고, 마음을 열고, 심지어' 달맞이자' 의 원래 의도는 치국 안민의 길을 찾기 위해서가 아니라' 귀신에게 묻기' 를 위해서였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런 구현은 도대체 무엇이고, 성현에게 무엇을 의미합니까? 풍자, 각박하고, 감정이 깊고, 억제하지 않으면 이런 효과를 얻을 수 없다.
먼저 홍보하고 싶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조석록' 소빙절벽 위의 매화운':' 얼음자태는 깨끗하고 흠잡을 데 없고 처사집은 죽외계가에 있다. 모란이 일찍 피면 누가 눈 속의 매화를 볼까? " 시 중 서너 마디가 갑자기 기발한 생각을 했다. 모란이 매화보다 일찍 피면 누가 눈보라 속의 매화를 돌볼 것인가? 그러나 모란은 결국 매화보다 먼저 열리지 않을 것이다. 시인은 먼저 홍보를 해야 한다. 얼음 결정이 순수한 매화만이 차가운 눈 속에서 피어날 수 있어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험생은 이런 표현 기교를 만나면 시인의 선전과 억압의 대상을 자세히 분석하고 원의를 왜곡하지 말아야 한다.
Lenovo 는 한 사물에서 다른 사물과 관련되거나 사물에서 비슷한 특징을 연결시켜 패턴을 형성하는 것이다. 연상은 상상력과 마찬가지로 낭만주의 시인에 의해 자주 채택된다.
예를 들면: 하장의' 버드나무 노래','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고, 수많은 청사 태피스트리는 늘어져 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 시인은 낮게 늘어진 버드나무 가지와 아늑한 꽃송이를 녹색 리본과 연결시켜 교묘한 비유를 이용해 독특한 로맨틱한 색채를 지닌 참신한 이미지를 만들어 유엽의 상징적 의미를 바꾸었다.
사람들이 이미 가지고 있는 재료와 사상을 바탕으로 연상, 추리, 분석, 종합을 통해 새로운 사상을 창조하는 사고 과정을 상상해 보세요.
예를 들어 이백은 종종 현실과 꿈, 선경, 자연과 인류 사회를 하나로 융합한다. 그의' 꿈속 등천목산' 은 비행 사상의 시편으로 가득 차 있으며 시인의 상상력은 마치 천마허의 상상력과 같다. 묘사한 꿈과 선경은 바로 그가 갈망하는 밝고 아름다운 이상세계이다.
또 이상은은' 비가 오는 밤에 북방의 친구에게 보내는 문자'' 군귀에게 묻자, 늦비가 가을못이 올랐다. 언제 * * * 서창촉을 자르지만 늦비에 대해 이야기 할 때. 클릭합니다 시의 본의는 작가의 아내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는 것이었지만 직접 쓴 것이 아니라 "서창에서 촛불을 깎았지만 늦비에 대해 이야기했다" 고 썼다. 시인은 상상과 아내와의 재회를 질주하며,' * * * 서창가위' 에서 오늘' 늦비' 라는 생각의 묘함을 회상하는 것은 놀랍고, 자신을 두고 생각해 보는 것도 합리적이다.
상징적인 문학 창작의 표현 수단으로, 구체적인 이미지를 이용하여 추상적인 개념, 사상 또는 감정을 표현한다. 상징화와 상징화된 객체 사이의 어떤 유사성을 이용하여 상징화된 객체의 어떤 내용을 함축적이고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부호화, 상징화, 상징화, 상징화, 상징화, 상징화, 상징화) 그것은 일반적인 비유보다 더 깊고 넓다. 어떤 작품의 예술적 이미지는 심지어 상징적인 수단으로 표현된다. 예를 들면: "절벽주성 등반시" (이덕유) "청산은 사람을 남기려는 듯 군내에 둘러쌌다." 이 두 문장은 청산환산을 묘사하고 있으며, 소재한 현시는 엄밀한 봉쇄와 겹겹이 막혀 정적의 박해를 상징하며 향수병의 슬픔을 적었다.
부 운영자 (BuOperator) "수홍맥이 왕성하다. 점점 서풍이 은은하게 연기를 띠면서 비상 전기가 드문드문 떨어진다. 섣불리 술 한 잔을 보여 주니 너에게 매우 끌린다. 잎잎은 술배처럼 붉고, 구름은 흐르는 물이다. " (참고: 물: 연꽃의 별명. Q: 이 단어는 언어 방면에서 겹침을 잘 이용했습니다. 어떤 예술적 효과가 있습니까? 전체 단어를 간단히 감상해 주시겠습니까? 분석: 이 단어는 겹이 많이 쓰이고, 말마다 겹이 겹쳐져 있고, 서로 잘 어울리며 자연스럽게 적절하다. 이런 겹친 단어들은 연꽃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만들어냈을 뿐만 아니라 시인의 생활에 대한 흥미를 표현하여 경쾌하고 조화로운 경지를 형성하고, 행운수 같은 아름다운 운율을 형성하였다.
예를 들면: 유우석' 타이성': "타이성 6 대는 사실 사치하고 봄정이 가장 사치하다. 집집마다 앞문이 잡초가 된 것은 단지 뒷마당의 꽃 한 그루 때문이다. " 시 전체는 원대 제왕이 정치에 거주하는 지상성을 주제로 육조의 황음생활을 묘사하며 잡초가 무성한 황량한 광경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심각한 역사 교훈에 대한 충격적인 구체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무한한 애석한 옛 정을 담았다.
이청조' 절구'' 생은 영웅이고, 죽음도 귀신의 영웅이다. 나는 여전히 항우가 그리워서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는다. " 초패왕 항우의 영웅적인 기개를 찬양하고, 송조남이 북쪽으로 도망칠 생각을 하지 않는 행위를 비난하다. 말은 간결해서 상당히 호탕하다.
왕보의' 촉구천등고' 는 9 월 9 일 왕상대라고 불렀고, 그는 외지로 손님을 배웅하러 갔다. 인정이 남고를 싫어하다. 홍암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주] 즉: 왜, 왜.
이 시경은 늘 일상 언어로 간단하고 우호적이며 또렷하다. 마지막 문장은 수사수법으로' 말이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고 보이지만 실제로는 작가의 향수가 더욱 두드러지고 강렬해졌다.
렌더링은 원래 중국화의 한 기법이었다. 강조해야 할 곳에서, 화면은 먹물이나 연한 색으로 발라 음양의 이미지를 표현하여 예술적 효과를 높인다. 시는 종종 환경, 풍경 등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묘사들은 여러모로 긍정적인 묘사로 이미지를 두드러지게 한다. 예를 들어 맹호연의' 조한품':' 나무가 기러기남에 떨어지고, 수한대 북풍이 있다. 나의 고향은 음수구, 운무로 둘러싸인 이 남방 국가이다. 나는 앞으로 걸어갔다. 눈물이 다 흘러 하늘로 돌아갈 때까지 나는 울었다. 미리 질문하니 점점 거칠어지고 있다. 날이 점점 어두워졌다. " 이 시는 시인이 추운 가을에 장강 하류를 유람할 때 향수의 슬픔과 미래에 대한 막막함을 쓴 것이다. 첫 번째 대련은' 기러기 남비, 수한대 북풍' 으로 늦가을의 광경을 묘사했다. 나뭇잎의 잎이 점점 떨어지자 북방의 기러기가 날아와 북풍이 휙휙 소리를 내며 가을의 춥고 슬픈 분위기를 연출했다. 시인이 가장 대표적인 것을 잡고 정면에서 추한을 묘사하는 것은 일종의 렌더링 수법이다.
대비법은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산수화 기법으로 물체의 윤곽 외부에 잉크나 색을 칠하여 물체를 두드러지게 한다. 시에서 쓰이는 것은 의도적으로 측면에서 묘사한 것을 돋보이게 하여 표현할 것을 더욱 뚜렷하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 시, 시, 시, 시, 시) 두보 "추흥 8 곡" (위): "옥로가 시들어 단풍숲을 다치고 무산 무협이 노여움을 가라앉혔다. 강천 사이에 파도가 세차게 일고 구름이 안개를 가린다. 콩 은 보트 에서 혼자, 눈물을 엽니 다. 한복은 곳곳에서 칼을 밀고, 백제성은 급하다. " 첫 번째 대련은 큰 곳에서 보면 늦가을의 쓸쓸한 광경을 쓰고, 대련은 천지합, 대강 폐쇄, 풍랑 사방, 격동이 음울하다. 이런 장면은 시인의 파란만장한 기복을 불러일으키며 가슴 속의 슬픔이 남김없이 드러난다. 이런 경물 묘사는 모두 측면에서 의도적으로 한 것으로, 경물에 필묵을 쓰지만, 실제로는 시인의 사상 감정을 생동감 있게 부각시켜 주는 일종의 보조 수법이다.
많은 경우, 대조를 렌더링하는 이론은 양자가 동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단지 두 가지 표현만 밀접하게 결합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경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한 시가작품에서는 경물을 묘사하고, 의경을 만든 다음 경물 (의경) 을 통해 인물의 감정을 부각시키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감정을 부각시킨다고 말한다. 위의 맹호연의' 조한품' 처럼 가을의 춥고 쓸쓸한 분위기를 먼저 드러낸 뒤 이런 분위기를 통해 시인의 향수와 앞날에 대한 어둠을 부각시켰다. 두보의' 추흥 8 곡' (위) 은 먼저 음울하고 비장한 분위기를 렌더링한 뒤 이런 분위기로 자신의 내면을 돋보이게 했다.
두드러지는 것은 사물 사이의 근사치나 반대의 조건을 이용하여, 어떤 사물을 돋보이게 하여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다. 돋보이는 것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다. 호일에는 긍정과 부정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사물의 유사한 조건으로 받쳐주는 것은 바로 대조이다. 사물의 반대 조건으로 받쳐주는 것이 대비이다. 관절통의 상징을 통해' 안감' 중 하나를 강조한다. 예를 들어 최호의' 경성남촌' 은 "지난해 오늘 이 문에서 인면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렸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어디로 갈지 모르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고 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서정시이다. 겉보기에 서술에서 저자는 작년의 오늘을 올해의 오늘과 비교해서 복숭아꽃' 아직도' 를 부각시키고 얼굴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감상적인 느낌을 부각시켰다. 이곳의 중점은 마비의 휘장을 통해 작년의 기쁨으로 올해의 외로움과 슬픔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대비는 전후나 경물, 환경, 인물, 감정의 대립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어떤 것을 느끼고 시인의 의도를 더욱 강렬하고 명확하게 전달하고 예술적 효과를 높인다. 그것은 관절통이라는 부호를 통해 어떤 의도를 더 명확하고 강하게 표현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예를 들어 이백의 "방문월고": "월왕이 오귀지를 짓밟고 병사들이 집으로 돌아갔다. 궁녀는 만춘묘의 꽃과 같지만, 오늘은 자고만 날고 있다. " 시인은 대비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과거와 현재에 대한 강한 대비를 형성하여 독자들이 역사의 기복을 분명하게 느낄 수 있게 했다. 여기서 중점은 과거의 대비를 통해 어떤 철학을 분명하고 강하게 느끼게 하는 것이지, 그 중 하나를 부각시키는 것이 아니다.
대비와 대비의 의미는 모두 어떤 사물 (또는 이미지나 감정) 을 비교함으로써 이루어진다. 그러나, 보조에는 1 차 및 2 차 구분이 있고, 보조하는 것은 무엇을 동반하는지 설명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배팅, 보조, 보조, 보조, 보조) 그것은 두드러지는 것을 강조하는 데 사용된다. 비교는 그들이 대립하는 것을 설명하고, 두 대립은 상호 의존적인 것이지 종속적인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따라서이 두 가지 수사학을 혼동하지 마십시오.
호일은 이미 소개되었습니다. 어느 쪽이 받쳐주든 두 가지가 대비를 통해 그 중 하나를 더 두드러지게 만든다는 점을 강조한다. 한' 안자' 에 머물며 비슷하거나 상대적인 것을 특히 강조한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최호가 언급한' 경성남촌' 에서 시인은 두 가지 상대 장면인' 복숭아꽃이 얼굴을 붉히고 있다' 와' 복숭아꽃이 얼굴을 알 수 없는 상황에서도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를 짓고 있다' 는 두 가지 상대 장면을 비교해 내면의 실망과 외로움을 표현했다. 같은' 품질' 을 가진 이 두 사물의 대비를 통해 작년의 기쁨으로 오늘의 슬픔을 부각시켰다. 이전에도 대비를 소개하고 측면에서 한 사물에 대한 묘사나 안배를 강조하여 그 이미지를 더욱 두드러지게 했다. 착지는 반드시 비슷하거나 상대적인 것이 아니라 물건을 가로로 굽는 것을 강조한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맹호연의' 조한품', 전양련은 풍경을 묘사하고 예술적 분위기를 연출한다. 후자의 두 대련은 그들의 향수와 암울한 미래를 표현했다. 의경 풍격과 의경은 내재적인 유사성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들은' 질' 과 비슷하거나 상대적인 것이 아니며, 대비를 통해 어느 한 면을 부각시키는 관계는 없기 때문에 안감이 아니다. 차갑고 슬픈 예술 분위기는 작가의 심경과 감정에 대해 일종의 외적인 측면 장식과 같다. 이런 예술 분위기는 작가의 내면의 불안과 혼란을 발산하고 있다. 장면을 쓰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측면에서, 외부에서 작가의 감정을 묘사하고 있다. 따라서 경물 묘사와 의경의 렌더링은 작가의 감정 표현에 대한 일종의 강조이다.
시의 텍스트 구조 기술
시의 구조적 안배에서 시인도 독창적이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구조 모델은 앞뒤가 조화를 이루고,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바라보고, 층층이 깊어지고, 먼저 총후분, 전환, 깔고, 깔고, 깔고, 깔고, 깔고, 깔고, 깔고, 깔고 있다.
레이어 렌더링 및 깔기
예를 들면: 소철' 망강 산':' 망강 위 건절벽산, 황촌이 누빔 같다. 밤에 몸을 돌리자 나는 외로워 새 그림에 갔다고 말했다. 천산 업데이트는 더 어둡지만 지금은 귀엽고 믿을 만하다. 무산 최강수만이 먼 길을 올 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 시는 층층의 색채를 통해' 황량한 마을',' 석양이 서쪽으로 질 때 안개가 자욱한 새 그림',' 색채가 새로워진' 앞산' 등 일련의 아름다운 장면을 그려내며 시인들의 감탄을 멈추게 했다. 누가 알겠는가, 귀엽고 오늘을 믿는다! 하지만 무산에서 가장 강한 쇼를 누가 압니까? 층층이 렌더링하여 좋은 예술 효과를 얻다.
앞뒤가 호응하다
어떤 시에서는 시인들이 종종 과거와 비교, 다른 사람과 나 비교, 사물과 나를 비교함으로써 자신이나 다른 사람의 감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육유의' 원망' 은 "그 해 만력모봉후가 말을 타고 량주를 지켰다" 고 말했다. 어디가 관하몽이고, 먼지는 어둡고 낡은 밍크는 여어다. 야만인 이 꺼지지 않았다, 귀밑머리는 이미 가을 서리, 다정한 눈물이 마르고 있다. 이 삶을 누가 알겠는가, 마음은 천산에 있고, 늘 창주에 있다! " 이 시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하반부는 상반부를 보살핀다. "마음은 천산에 있다" 는 문장은 "그 해" 에 해당한다. 늙고 창백하다' 는 말은 관하몽에 해당하며, 대조를 이루고 시인의 비통한 서늘한 심경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물론 지칭도 시 내용과 제목의 지칭에도 나타난다.
대비는 그 계층적 특징과 강한 구조성으로 시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예를 들면: Ouyang xiu "아구창 새": "백 번 후속, 산 꽃 붉은 보라색. 나는 그것을 금우리에 가두는 것이 지구에서 자유롭게 우는 것보다 낫다는 것을 몰랐다. " 이 시는 대비법을 사용한다. 처음 두 문장 (자유작문, 자유창미창) 과 마지막 두 문장 (화미창에 갇혀 자유를 잃는다) 이 대비되어 구조가 분명하다. 작가의 감금 사상, 인재 속박 현상에 대한 비판과 표현의 자유, 해방인재의 이상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다.
작은 세부 사항에서 전역 가져오기
시는 연상으로 가득 차 있으며, 흔히 전형적이고 상징적인 방법으로 사람의 생활 경험을 통해 실현될 수 있다.
2004 년 후베이 수능 검사 왕완의' 북보산 하박' 은 목련' 성악잔야' 와' 춘입구년' 이 시계열의 교체를 예고하고 있지만' 해월' 이 모든 어둠을 몰아내고, 봄이 허름한 해를 몰아내고, 한겨울을 몰아냈다고 생각하게 한다. 이곳은 풍경이 생동감 있고 서술이 정확할 뿐만 아니라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삶의 이치를 보여준다. 이런 수법은 전형적인 특징을 지닌 작은 풍경을 잡고 독자의 마음 속 큰 장면, 대경지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이런 표현 기교를 감상할 때, 학생들은 자신의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생활의 축적과 느낌으로 시 전체를 바라보아야 한다.
예를 들어 두목의' 적벽' 은 이렇게 말한다. "철은 팔지 않고, 앞조에 의해 씻겨졌다. 동풍이 주랑 () 을 따르지 않고, 놋쇠대 () 가 봄에 두 조를 잠그다. " 이 시는' 이조' 를 쓰는 것은 사소한 일이지만 오동의 패권과 큰 관계가 있다. 패주의 존망은' 이조' 의 운명과 마찬가지로 일전이다. 만약' 이조' 조차도 조조에 포로가 된다면, 오동 전체가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두목들이 입의의 좋고 나쁨을 모르는 것이 아니라, 그는 소견으로 큰 수법을 사용했다.
예를 들면: "꿈에서 천목산에 오르다" (이백) "안능은 눈썹을 설득하여 몸을 굽히고 권세 있는 사람을 섬길 수 있는데, 누가 손해를 보지 않고 성실하게 대하지 않겠는가?" " 그것은 시인의 자유로움을 표현했고, 쌀 다섯 마리를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는 가슴을 표현했다. 예를 들면: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이백)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직송할 것이다." 시인이 이상을 실현하는 활달함을 보여 주었다.
또 왕지환' 백로숙에서':' 백설산은 고갈되고, 양은 금강이 고갈된다.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 이 시는 줄곧 유명하다. 처음 두 구절은 산사태가 터지고 황하가 흐르는 장려한 그림을 그렸고, 마지막 두 구절은 화룡점정의 붓으로 사람을 더 높은 경지로 이끌고 다시 올라가 인간의 아름다운 경치를 다 써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 전체는 조국의 장려한 산하를 묘사하면서 깊은 철리를 담고 있으며, 숭고한 격정으로 가득 차 있고, 호매장대하고, 의경이 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