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 Wangshu 의 초기 시적 개념의 변화에 ​​대하여: Dai Wangshu 의 시적 스타일의 변화.

다망서 (1905- 1950) 는 중국 현대시 역사상 눈에 띄는 시인이다. 그는 시' 비 골목' 으로 유명하며 이후' 비 골목 시인' 으로 불린다. 이 시는 Dai Wangshu 의 유명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줄곧 널리 낭송되어 왔다. 그러나 시인 1932 년 프랑스에 가서 시집' 왕숙초' 를 편찬했을 때 세상에 큰 명성을 가져다 준 이 시를 제거했을 뿐, 전편의 시집 3 집 중' 나의 기억' 으로 대표되는 7 편의 시를 보존했다. 빗골목' 과' 나의 기억' 은 시인의 초기에 가장 대표적인 두 시로, 모두 그의 첫 시집에 수록되었지만, 이후' 왕초서' 에서 이 두 편의 시를 선택한 것을 보면, 이 두 시는 시인의 다른 시 심미 관념을 보여준다. 빗골목' 에서' 내 기억' 에 이르기까지 시인의 초기 시 관념이 크게 달라졌다.

빗골목' 이라는 시는 1927 년 춘하 교분에 쓰여졌는데, 당시 시인은 겨우 22 살이었다. 지난 2 년 동안 다망슈는 상하이 진단대학교 프랑스어 특장반과 법학과에 재학했으며, 여가 시간에는 프랑스 초기 상징주의 시인 윌런과 보들레르의 시를 번역했다. 빗골목' 을 창작할 때, 그는 주로 윌런이 음악성을 중시하는 시 이론의 영향을 받았다. 윌런은 "모든 것 중에서 음악이 1 위다" 고 주장했다. 또한 Dai Wangshu 가 시를 쓰기 시작했을 때, 예술 단련이 부족하여 자유시 파티 시단의 영향이 점차 줄어들면서 율시파가 나날이 흥성하고 있다. 시인은 자유주의시의 결함을 통찰하고, 시 예술에 대한 강한 추구를 가지고 있으며, 당연히 율파의 일부 영향을 받아들였다. "왕숙초" 의 두형? 머리말에서 다망슈의 시는 "멜로디의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새로운 시를 구처럼 힘써 노력한다" 고 지적했다. 압운은 물론, 심지어 평조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다. 예성타오가' 신시의 음절을 위해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고 칭송한 이 시' 빗골목' 은 신시 음악미에 대한 그의 추구의 절정을 대표한다. 그가 일찍이 고전시와 같은 음악적 것을 시가로 추구한 것은 당시 시가 창작의 뚜렷한 경향이었음을 알 수 있다.

"기름종이 우산을 들고, 나 혼자 길고 외로운 빗길을 헤매고,/라일락처럼 슬픈 아가씨를 만나고 싶다. //그녀는/라일락 같은 색깔,/라일락 같은 향기,/라일락 같은 슬픔,/빗속의 슬픔,/슬픔과 방황. 시의 리듬은 매우 음악성이 있고, 운율이 균일하며, 평정이 잘 배열되어 있고, 반복되는 단어와 노래 삼탄하는 구조가 시를 물처럼 흐르게 하지만, 우여곡절이 깊고 슬프며, 고전시의 이미지도 있다. 그것은 이상은의' 바초는 라일락 매듭을 드러내지 않고, 슬프고 동향' 과 리를 차용했다. 전라쿤계사' 의' 파랑새는 구름 밖에서 소식을 전하지 않고, 라일락은 빗속에서 구슬프게 비친다' 는 명구는 외롭고 긴 빗길, 라일락처럼 슬픈 소녀가 꿈속에서 떠다니는 등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시 전체를 라일락의 경지에 뒤덮고, 라일락처럼 아름다우면서도 은은한 빗속의 슬픔을 띠고 있어 아름다움의 극치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빗골목' 이라는 시에서 볼 수 있듯이, 다망슈가 고전시를 추구하는 경지와 프랑스의 초기 상징주의 시 이론의 완벽한 조화, 심지어 시의 형식상의 음악성을 추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우골목' 은 운으로 섬세하고 음절이 반복되며, 이미지가 맑고 흐릿하며 혼연일체이지만, 이런 완벽함은 의도적인 것이 자연적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전시의 리듬과 상황에 대한 그의 본보기는 흠잡을 데가 없다고 할 수 있지만, 그는 자신의 발걸음을 벗어나지 않았다. 사실, Dai Wangshu 는 자신의 명작을 그다지 감상하지 않는다. "왕숙초" 의 두형? 서문은 이렇게 말했다. "왕천조차도 그의 이후 작품만큼 빗골목을 소중히 여기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왕경이' 비 골목' 을 좋아하지 않는 이유는 간단하다. 그가' 비 골목' 을 쓸 때 이미 시 끝에서 말한' 작곡' 에 용감하게 반항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비 골목' 이후 그는 고전시의 음악성을 과감하게 비판하며 마침내 자신의 시가관에 큰 변화를 일으켜' 시' 를 표현할 더 좋은 방법을 찾고' 자신을 위해 가장 잘 어울리는 신발' 을 만들기 시작했다. "내 기억은이 새로운 도로의 첫 걸음입니다.

내 기억' 이라는 시도 1927 년에 쓴 것으로' 비 골목' 보다 조금 늦다. 그러나 그것은' 비 골목' 에서 다른 세계로 나아가는 다망서 시 예술의 정형을 상징한다. 이 시는 기억에 관한 것이다. "나의 기억은 나에게 충실하다./나의 가장 친한 친구보다 더 충성스럽다. 불타는 담배에 존재한다./백합꽃이 그려진 펜에 존재한다./낡은 파우더 박스에 존재한다./쓰러진 복분자에 존재한다./반취한 술병에 존재한다./찢어진 낡은 시 한 편에 있다. 건화 한 송이에 존재한다./음울한 등불에 존재한다. //..... 그것은 자질구레한 것이다. 영원히 멈추지 않을 것이다./내가 슬프게 울거나 잠들지 않는 한; 그러나 나는 영원히 그것을 미워하지 않을 것이다./왜냐하면 그것은 나에게 충성하기 때문이다. " 내용상으로 볼 때, 그는 단순한 추구로 풍부함을 암시하고, 한정된 추구로 무한함을 추구하며, 은은한 경지를 가지고 있음을 암시한다. 시는 모순적이고 복잡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언어는 객관적이고 냉정하지만 다정하다. 나는 시인이 이런 추억에 잠기고, 자르고 또 어지럽고, 피곤하지만 잊을 수 없고, 놓을 수 없는 슬픈 심경을 썼다. 이 시는 감정이 진실하여 시인의 정신적 느낌이다. 빗골목' 보다 시인의 내면을 더 자연스럽고 가식적으로 표현했다. "비 골목" 은 독창적이고 진지한 체험을 많이 했다.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나의 기억' 은 Dai Wangshu 의 초기 시학관의 변화의 상징이다. 여기서부터 그는 리듬이라는' 낡은 속임수' 를 완전히 버리고 새로운 초원을 개간하기로 결정했다. 아이칭은 "다망슈가 처음에 시를 쓰는 것은 압운이었지만, 그가' 내 기억' 을 쓸 때 구어로 바꿨을 때 운을 맞추지 않았다" 고 덧붙였다. 이것은 그가 신시에 가져온 새로운 돌파구이며, 그가 신시 발전에 기여한 것이다. "

Dai Wangshu 의 초기 시학관은 가장 대표적인시 문장 "왕 지 시론" (나중에 "왕 지초" 에 포함되어 "제로 자그레브 시론" 으로 이름이 바뀌 었습니다.) 이 글은' 현대' 잡지 6 월호, 1932, 1 1 에 발표되었다. 비록 나의 기억보다 늦었지만, 그것은 다망슈가 시집' 왕숙초' 를 편찬할 때 주도적인 시학관을 반영한 것이다. 왕초서' 에서 시인은' 비 골목' 이 아닌' 내 기억' 을 남겼는데, 이는' 내 기억' 이 시학관을 반영할 수 있는 초기 대표작이며 시인의 시학관이' 비 골목' 에서' 내 기억' 으로 중요한 변화가 일어났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가 왕경의' 시론' 을' 신시 이론 비평사' 에 넣었을 때, 그것은 Wen Yiduo 1926 년 5 월' 조간신문' 부간지에 발표된 문장' 시운' 에서 제창하는 시의 음악미, 회화미, 건축미를 위한 것이다 왕경의' 시론' 은' 삼미' 와 그율시론에 대한 반박이라고 할 수 있다.

왕경' 시론' 의 첫 번째' 시는 음악에 의존해서는 안 되고, 음악성분이 전혀 없어야 한다' 는 것은 시가 반드시' 음악미' 를 강조해야 한다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왕지의' 시론' 에서 제 2 조' 시는 그림의 공로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 제 3 조' 미언조합으로만 비시의 특색' 은 그가 시를 반대할 때' 그림의 아름다움' 을 강조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왕지의' 시론' 에서 제 7 조' 운율, 단정한 글은 시정을 방해하거나 시정을 변태시킬 수 있다', 제 9 조' 형식이란 결코 문자 표면의 배열도 아니고, 새로운 단어의 누적도 아니다' 는 것은 그가 시를 반대할 때 반드시' 건축미' 를 강조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실제 창작에서 출발하여,' 삼미' 의 결점에 대한 표적 반박이다. 이후 그는 "자유시는 일반적으로 음악에 의존하지 않는 순시", "시의 정서는 변화무쌍해서 형식과 리듬상의 유니폼 몇 벌만으로 입을 수 없다", "모든 시는 자신의 고유한 정체성을 가져야 하며, 자신의 고유 형식과 리듬을 이식할 수 없다" 고 더 논술했다. 상술한 논술에서 다망수는 이미 율파와 완전히 선을 그어 중국 신시의' 자유시론' 이나' 자유화' 에 대해 비교적 성숙한 독립사고를 하고 있다.

다망슈가 시를 반대하는 것은 반드시' 삼미' 원칙을 강조해야 한다. 시가 리듬이 있어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 그는 모든 시가 자신의' 고유의 형식과 리듬' 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고전시와 같이 고정적인 문체를 사용한다면, 모든 사람이 시를 쓸 때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채워주는 것은 좋은 시를 만들 수 없다. 그래서 그는 자유시의 최고 경지인 발에 가장 잘 맞는 신발을 만들었다. 왕경' 시론' 제 7 조는 "시의 의경이 밋밋하고 피상적인 법칙에 적응한다면 자신의 발을 다른 사람의 신발에 신는 것과 같다" 고 말했다. 어리석은 사람은 발을 깎아서 신발에 맞추고, 지혜로운 사람은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신발을 만들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는' 시가 천변만화' 라는 것을 깨닫고, 시의 풍격은 영원히 고정불변할 수 없고,' 단지 몇 세트의 형식과 리듬' 으로 풍부하고 변화무쌍한 시와 시를' 겉옷' 을 입힐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의 기억" 이라는 시를 보면, 모두 구어이고, 문장의 길이가 다르고, 각 단락마다 여러 줄이 있어 구어의 진실한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시의 음악성이 없어, 시가 산문미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시인은 빗골목의 가지런한 리듬과 형식을 벗어나 자신의' 시적인 감정' 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자유로운 세계로 나아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내 기억' 은 다망슈시의 최고 지위에 도달했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의 시 창작 길에는 이정표적인 의미가 있다. 이는 그가 후기 시 창작에서 꾸준히 고수해 온 것이다. "나의 기억" 이라는 시를 창작한 이후 시인은 초기 프랑스 상징주의 시 스타일과 당시 그율시파의 영향에서 점차 벗어나 시의 음악성을 재검토하고, 깔끔한 리듬과 형식의 울타리를 뛰어넘어' 시' 를 추구하고 탐구하기 시작했고, 새로운시의 자유화 길에서 활보하여 결국 현대시의 현대파 지도자가 되었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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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아, 우한 과학기술대학교 중남분교 중문과 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