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HIP-HOP은 모든 힙합의 총칭이다. 그녀는 아마도 HIP-HOP Dance(HIP-HOP 댄서), Popping(메카니컬 댄스), Breakin(브레이크 댄스), Lockin(록 댄스), Wave(현재), New Jazz(재즈 댄스), House, New Style 및 다른 댄스 스타일.
힙합댄스(HIP-HOP Dance) : 가장 흔히 접하는 댄스로 크고 단순한 댄스 스텝으로 복잡한 댄스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배우기 쉽고 춤출 때 예뻐 보이기 때문에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소위 HIP-HOP 댄스는 현재 가장 널리 알려진 스트리트 댄스 유형입니다. 댄스의 관점에서 보면 뉴스쿨(New School)과 올드스쿨(Old School)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이 두 가지 유형을 구별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나이와 움직임, 음악 유형에 따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사실 HIP-HOP은 모든 힙합의 총칭이다. 사실 우리가 브레이크인(Breakin), 올드스쿨(Old School)이라고 부르는 것도 HIP-HOP의 일종인데, 이 올드스쿨 댄스에는 록인(lock dance), 포핀(mechanical dance), 브레이크인(breakin), 웨이브(current) 등이 있다.
팝핑(메카니컬 댄스): 팝은 몸의 여러 부분을 진동시키는 동작으로, 근육을 진동시켜 구현됩니다. 포핀은 근육의 긴장과 이완을 이용하여 몸을 진동시키고 얼리는 방식으로 몸을 로봇처럼 움직이게 합니다. 음악. 보통 웨이브(일렉트릭 댄스)도 팝핑의 범위에 포함된다.
Breakin (브레이킹) : 댄서들은 특별한 기술에 주목하여 신체의 다양한 부위를 바닥에 접촉시켜 트릭을 수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탑 또는 업 록(일종의 전투 댄스 스텝), 풋워크(흔히 6스텝으로 알려짐), 테크닉(유명한 윈드밀과 같은)으로 구성됩니다. 풍차와 같은 그의 발; 헤드스핀(머리 회전), 댄서는 머리가 받침점(모든 기술 동작) 및 기타 동작으로 땅에 닿은 상태로 원을 그리며 회전합니다.
락인(Lockin): 몸이 빠르게 움직이다가 특정 동작에서 갑자기 멈추는 현상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손의 회전과 고정입니다. 락 댄스(Lock Dance)는 브레이킨(Breakin)보다 먼저 등장한 올드 스쿨(Old School) 댄스로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유래되었는데, 댄스의 '락' 동작이 갑작스러운 '프리즈(Freeze)' 댄스와 유사하기 때문에 청결함을 크게 강조하는 댄스이다. Feeling.” 기능이라 락댄스라고 부릅니다. 1970년대 초 로스앤젤레스의 흑인 청년 돈 컴펠(Don Compell)이 발명했습니다. 손목과 팔을 빠르게 뒤집었다가 갑자기 멈추는 동작이 특징인 이 춤은 마치 몸을 잠그는 듯한 춤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웨이브 : 팔다리에서 시작해 눈에 보이지 않는 힘처럼 몸 전체를 관통해 움직이는 웨이브 액션이다. 웨이브 동작은 표준 동작이며 모든 댄스의 필연적인 궤적에 포함됩니다. 한 곳에서 시작하여 손, 팔, 몸 전체를 거쳐 발까지 움직입니다. 다른 춤 동작과 달리 이 동작은 부드럽고 일관적인 동작으로 영적인 힘과 리듬이 가득합니다.
뉴재즈(재즈댄스) : 여성이 연습하기에 가장 적합한 HIP-HOP 스타일. 뉴 재즈는 미국 초기 뉴욕의 발레에서 진화했지만, 발레와 힙합이 결합된 것의 감동적인 매력이 있다는 것을 사람들이 점차 깨닫게 된 것은 자넷 잭슨의 MTV를 통해서였다. 뉴 재즈(New Jazz)는 강함과 부드러움이 결합된 댄스 스텝으로 B-Girl 연습에 매우 적합한 곡으로, 여성의 몸짓을 섹시하게 표현하는 R&B 음악에 딱 맞습니다.
하우스 : 뉴스쿨 댄스의 일부였던 1970년대 디스코 음악과 비슷하다. 1988년쯤부터 폭발하기 시작했다. 영국인들은 이를 제2의 'Summer of Love'(사이키델릭한 음악을 뜻함)라고 불렀다. ) 그리고 반전 문화의 정점: 우드스톡 뮤직 페스티벌 정신의 지속과 발전. 힙합 음악은 주로 아프리카계 미국인이 듣는 반면, 하우스 음악은 다양한 인종의 사람들이 사랑합니다. 하우스 뮤직과 함께 복잡하고 마술적인 스텝을 사용하는 댄스스텝으로 라틴댄스의 트위스트, 무술의 공중제비, 탭댄스의 기본스텝, 발레의 서클 등을 가미하여 춤을 추면 매우 우아해질 수 있습니다. 또는 매우 우아합니다.
뉴 스타일(New Style): 힙합(HIPHOP), 록인(Lockin), 팝핀(Poppin), 브레이킨(Breakin), 하우스(House)와 비교하면 뉴 스타일은 힙합에서 비교적 새로운 댄스 유형으로 간주되어야 한다. 뉴스타일(New Style)은 힙합 댄서들이 자신의 취향과 능력에 맞춰 음악에 맞춰 자신만의 스텝을 추는 새로운 형태의 춤이다. "NS"의 기초는 매우 중요합니다. HIPHOP의 기본은 물론 Poppin의 느낌까지. "NS"는 그루브(Groove)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HIPHOP은 힙합 댄서들이 그루브를 훈련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팝핀의 느낌을 가지면 댄스스텝이 활기차게 보이고, 그렇지 않으면 활력이 부족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NS'와 HIPHOP은 비슷한 점이 많다. 하지만 "NS"는 좀 더 캐주얼하고 "NS"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NS" 역시 댄서들에게 댄스 스텝을 풍부하게 하고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가능한 한 많은 댄스 유형과 댄스 스텝을 알아야 합니다. 진정한 "NS" 댄서는 댄스 제너럴리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힙합은 1980년대 중반 미국 힙합 영화 '브레이킹'을 통해 중국에 소개됐다. 1984년은 미국에서 힙합이 처음으로 붐을 일으킨 해로, 갑자기 대중의 주목을 받으며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표지와 전성기에 등장했다. , 심지어 레이건 대통령도 '브레이크 댄스' 공연을 생방송으로 시청했습니다. 스트리트 댄스 영화와 TV 시리즈가 잇달아 개봉됐다. 1984년에만 7편의 스트리트 댄스 영화가 개봉됐다. 힙합 열풍의 정점은 1984년 로스앤젤레스 올림픽 폐막식에서 일어났다. 라이오넬 리치(Lionel Richie)가 'All Night Long'을 부르자 10여개 그룹의 댄서 200명이 불꽃놀이에 비친 가운데 10만 관객 앞에서 스트리트 댄스를 선보였고, 많은 댄서들이 동시에 고개를 돌렸다(어려운 파워 동작이다. 브레이크 댄스) 수백만 명의 시청자가 TV 앞에서 이 흥미진진한 장면을 보았습니다.
안타깝게도 1980년대 말 중국에서는 '브레이크 댄스'가 빠르게 자취를 감추었습니다. 여기에는 크게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미국의 영향력입니다. 1986년 이후 미국에서는 힙합 열풍이 점차 식어갔고, 과도한 상업적 광고로 인해 힙합은 대중의 입에 맴도는 껌이 되었습니다. 인기 아티스트들은 빠르게 힙합의 성과를 훔쳐 대중화시켰습니다. 대중에게 더 수용 가능한 제품은 진정한 스트리트 댄스가 포기되었습니다. 브레이크댄스는 뉴욕에서 쓸모없게 되었고, 전 세계의 비보이들은 하룻밤 사이에 멸종된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브레이크 댄스'가 중국 사회에서 제대로 이해되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미술을 전공한 사람들을 제외하면 '브레이크댄스'를 추는 청년들은 대부분 공부를 좋아하지 않고 장난기 많고 활동적인 학생들이거나, 사회에서 게으른 청년들이었다. 악당들" 당시. 1980년대의 사회인식은 지금보다 훨씬 덜 개방적이었다(오늘날에도 힙합은 아직 대중에게 완전히 이해되고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다). 힙합에 대한 10대들의 반감은 힙합에 건강하지 못한 사회적 이미지를 안겨주었고, 따라서 그것은 올바르게 취급되지도, 인도되지도, 지지되지도 않았습니다.
셋째, 당시에는 '브레이크 댄스'가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시장 환경이 없었다. 미국에서 힙합 열풍의 첫 번째 물결은 대규모 상업 프로모션과 상업 발전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1980년대 중국에서는 광고가 거의 없었고 힙합의 상업 포장과 발전에 대한 이야기도 없었습니다. . 스트리트 댄서들은 개인적인 이익을 충족시키는 것 외에는 힙합으로부터 아무것도 얻지 못합니다. 그들은 비전통적인 예술 형식으로서 중국에서 결국 활력을 잃게 됩니다.
힙합은 1990년대 미국에서 부활했는데, 이는 주로 힙합의 인기와 전 세계 힙합 문화 전반에 힘입은 것이다. 1980년대 뉴욕의 힙합 아티스트들은 이 문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힘썼고, 미국, 프랑스, 영국 등을 순회하며 힙합 투어를 펼쳤고, 1984년에는 일본에 상륙했다. 1990년대에 힙합은 새롭게 떠오르고 유행하는 문화 형식과 라이프스타일로서 전 세계적으로 급속도로 발전했습니다. 1990년 독일에서는 첫 번째 "올해의 전투" 스트리트 댄스 대회가 열렸으며, 이는 이제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연례 스트리트 댄스 대회가 되었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지성적이며 창의력을 발휘한 일본 청소년들은 빠르게 힙합을 마스터하고 발전시켰습니다. 일본의 거리 댄서들의 업적은 미국인들에 의해 인정되어 이 문화를 한국, 대만 및 기타 주변 지역에 전파했습니다. 1990년대 중반부터 스트리트 댄스는 광저우, 상하이, 베이징 3개 도시를 중심으로 중국 본토에 점차 확산됐다.
——광저우 허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