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여섯 번째 논교육

1 .. 시경 1 중 교육 관련 문장. 10 년 나무, 100 년 나무인:' 관전수' 라는 말이 나왔다. "1 년의 계책은 나무곡에 지나지 않는다. 10 년 계획은 나무일 뿐이다. 평생 계획과 양성인은 완전히 다르다.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장기적인 계획이며,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2, 나무 승리: 언어 "튜브. 수리권. " 나무: 심다. 한 번 심으면 100 배를 받는다. 사람을 길러서 장기적으로 이익을 보는 것을 비유하다.

3. 복숭아와 이만천하: 어 "자통치길검당 춤 후 90 원년": "복숭아와 이만천하, 모두 공문에 알려져 있다." 이도: 길러진 젊은 세대나 교육을 받은 학생을 말합니다. 비유를 하나 하자면, 곳곳에 학생들이 널려 있다.

4. 예교는 언교보다 중하다: 한말서에서는 "예교, 언교" 라고 말한다 자신의 행동으로 사람을 교육하는 것이 언어를 사용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5. 귀로 얼굴을 맞대고 살다: 시경. 우아하다. 면전에서 그를 가르칠 뿐만 아니라, 귀도 물들고, 요구가 엄격하고, 가르치는 것이 진지하다고 묘사한다.

6, 구술 핑거 그림: 한유 "리우 zihou 무덤 비문". 손짓으로 교수를 보조하여, 교수의 생동감 있는 면모를 묘사하다.

7, 가르침에는 수업이 없습니다: 언어. 10 년 나무, 100 년 나무인: "관전수" 라는 문구가 말했다. "1 년의 계책은 나무곡에 지나지 않는다. 10 년 계획은 나무일 뿐이다. 평생 계획과 양성인은 완전히 다르다.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장기적인 계획이며,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8, 나무 보상: 언어 "튜브. 수리권. " 나무: 심다. 한 번 심으면 100 배를 받는다. 사람을 길러서 장기적으로 이익을 보는 것을 비유하다.

2. 교육에 관한 시 1,' 서당 조카' 당나라: 두순학.

집은 매우 허름하지만 식견이 적은 것은 아니다. 나는 여전히 예전과 다름없다. 비록 밖에서 계속 싸우고 있지만. 고향은 전란 중이지만 동생은 여전히 유교 사상을 받아들이고 있다.

창밖 책상 위의 대나무 그림자가 여전히 흔들리고 있어 먹묵이 광야의 샘물을 내뿜는 것 같다. 청춘의 노력은 일생의 좋은 일이다.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에 대해서는 자신의 노력을 조금도 늦추지 마라.

번역

비록 나는 초라한 집에 살고 있지만, 나의 지식은 줄어들지 않았다. 밖에 전쟁이 있지만 나는 여전하다. 고향은 전쟁을 하고 있지만 형과 조카는 여전히 유교 사상 교육을 받고 있다.

창밖의 대나무 그림자가 여전히 책상 위에서 흔들리고, 벼루의 잉크가 들천에서 짤랑거리는 것 같다. 젊었을 때 노력은 평생의 일이다.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에 직면하여, 노력을 늦추지 마라.

2, "긴 노래" 한 왕조: 잃어버린 이름

화원의 나무들이 울창하고, 영롱한 아침 이슬이 햇빛에 솟아올랐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만물은 온통 번영하는 광경을 드러낸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의 나무가 누렇게 되고 백미초도 시들어 버렸다.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만약 젊은이들이 제때에 일하지 않는다면, 늙을 때까지 평생을 아쉬워할 수밖에 없다.

번역

화원의 해바라기가 울창하여 영롱한 양지 속에서 천천히 떠오르고 있다.

봄은 희망을 대지에 가득 뿌리고 만물은 번영의 광경을 드러낸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이 누렇게 되고 풀이 시들었다.

백천이 동쪽으로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젊은이가 제때에 노력하지 않으면 늙어서 한평생 후회할 뿐이다.

3. "독서 두 가지 생각 (위)" 송: 주

반 무 () 의 네모난 연못을 열었더니, 하늘에 먹구름이 잔뜩 끼었다. 연못의 물을 묻는데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번역

반 무 () 의 연못이 거울처럼 열리고, 맑고, 맑고, 하늘빛 구름이 수면 위에 반짝이며 떠 있다. 연못의 물이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원천이 있어서, 끊임없이 생수를 수송해 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춘추시대의 《시경 풍위치 자랑》

올림픽을 바라며 청죽난감하다. 산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고, 깎으면 맷돌처럼 깎으면 미안해, 미안해, 미안해, 산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어, 미안해서는 안 돼!

올림픽, 청죽녹색을 바라다. 토비가 있습니다, 여러분, 그들은 스타처럼 좋을 것입니다.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비적이 군자가 있으니, 미안해서는 안 됩니다!

올림픽을 기대하니, 푸른 대나무가 광주리처럼 푸르다. 비적, 금, 주석, 옥, 옥이 있다. 넓고, 대범하고, 무겁고, 우스꽝스럽고, 학대하지 않는다!

번역:

구불구불한 물가를 보니 청록색의 대나무 숲이 조각조각 연결되어 있다. 유아선생은 군자로서 학식이 더 뛰어나고 품격이 더 좋다. 표정이 점잖고, 마음이 넓고, 위엄이 돋보인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첫눈에 그의 마음을 잊기 어렵다.

얼음물이 굽은 해안을 봐라, 청죽완나.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미옥이 귀를 드리우고, 보석에 모자를 씌우면 별과 같다. 점잖고, 마음이 넓고, 두드러지고, 더욱 위엄이 있어 보인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첫눈에 그의 마음을 잊기 어렵다.

얼음물이 구불구불한 물가를 보니 푸르고 푸르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그는 구리처럼 견고하고, 장엄함은 옥예기처럼 엄숙하다. 도량이 정말 마음이 넓어서 차에 기대어 앞으로 나아가고, 유머를 말하는 것은 정말 웃기고, 농담을 하는 사람도 불평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검객/서사 검당 당나라: 지아 섬.

10 년의 노력으로 칼 한 자루를 갈아냈고, 검봉은 한빛이 반짝거렸지만, 그것의 예봉을 시험하지 않았다. 지금 꺼내서 누가 억울한지 보여 줄게, 나에게 진실을 말해도 돼.

번역

10 년의 노력 끝에 나는 이미 칼을 빨리 갈았다. 칼날이 차갑고 반짝였지만, 나는 갈아본 적이 없다. 지금 내가 꺼내서 너에게 보여 줄게. 누가 억울한 일이 있으면 사실대로 말해도 무방하다.

"교육" 에 관한시는 무엇입니까? 1. 의론처럼 정교하면 맷돌처럼 연마한다-'시경'. 펭 웨이 치 오.

2. 공부는 꽃을 탐험하러 가는 것이 아니라 뿌리를 캐러 가는 것이다. 당두목' 조시 가르치는 것' 등.

3. 10 년 동안 칼을 갈다-당가 검객.

겸손이 없으면 어떻게 미덕을 가질 수 있습니까? 제갈무후' 왕송안사' 입니다.

5. 소년은 한평생 고생하고, 시간에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돈 두순학.

6. 고대인들은 배우고 우측시, 오랜 생정-루송은 겨울밤에 책을 읽어 아이에게 보여 주었다.

7. 그래서 저는 이 책을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제 자각에도 깊은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돌 \ "태평 놀라움 참조 \" 시.

8. 운하를 그렇게 분명하게 물어본다. 발원지 생수가 왔기 때문이다. 송주희가 책을 읽었기 때문이다.

9.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들어가 서쪽으로 돌아옵니까? 젊은 사람은 노력하지 않고, 늙은 사람은 괴로워한다. 장가행, 한악부의 민요 한 곡.

10. 뜻이 있는 사람은 짧은 날을 아끼고, 근심하는 사람은 긴 밤을 안다-잡시를 선포한다.

1 1. 바람이 불 때 더 이상 돌아올 수 없지만 아침에는 깨어나기가 어렵다. 제때에 격려하고, 때는 내가 기다리지 않는다. --타오 진 \ "Yuanming 잡시 \".

12. 청춘은 반드시 일찍, 어떻게 하면 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당나라 멩 교외 "설득 기사"

13. 빈둥거리지 말고 동자머리를 하얗게 해도 슬프다-송 악비' 만강홍'

14. 만물은 독특하고, 역대에는 인재가 없는 것이 아니다-곽화이' 당천자앙'.

15. 금은 충분한 색깔이 없고 백옥은 약간의 흠집이 있다. 도움을 청하지만 준비에 대해 묻지 마라. 첩 원래 씨 집-푸 밸리 싱 두 곡.

16. 남산의 기둥은 매우 적다. 네가 재료를 좋아하면 누가 다시 생각해 보겠니? 당종원은 가기 어렵다.

17. 옥석을 감정하는 데는 3 일이 걸리고, 감정재료는 7 년이 걸린다. --돈 바이 주이 "얀 팡"

18. 세상에 천리마가 없다

참조 데이터

문서. Com:

4. 교육에 관한 시사고시에는 교육에 관한 시가 포함된다: 1. 남산 기둥 몇 개, 재료를 사랑하는 사람은 재고된다.

-유당 종원 > 2. 겸손이 너를 고귀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다. 왕송안석 > 3, 그 꽃을 탐구하는 것이 아니라 뿌리를 뽑는 법을 배웠다.

-돈 두목 > 4, 기다리지 마세요, 백소년머리, 공허하고 서늘합니다. -송악비 > 5, 금은 채색하지 않고 백옥미흠. 도움을 청하고, 편제를 구하지 않고, 어르신네와 결혼하다.

다이송 부곡 > 6, 운하가 이렇게 맑아야 합니다. 그곳에는 생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송주희 > 7, 그래서 책을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열심히 읽는 것은 자각이 있다.

-소송시 > 8, 세상에 천리마가 없고, 사람도 얻기 어렵다. 황송 정건 > 9, 소년이 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시간과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돈 두순학 10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돌아갑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민가 >? 1 1, 청춘은 반드시 일찍, 어떻게 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당나라 멩 교외 > 12, 예, 예, 연삭. -> 13, 뜻이 있는 사람은 날이 짧고 근심하는 사람은 밤이 길다는 것을 안다.

-김부선 > 14, 고대인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하고 늘 성취했다. 루손 너 > 15, 만약 네가 장년기에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제때에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금원명 > 16. 옥질 실험은 3 일 동안 태워야 하고, 재료 감정에는 7 년이 걸린다. -당백거이 > 17, 10 년 동안 칼을 갈았다.

-당가도 > 18, 만물은 모두 비싸고 과거에는 인재가 없었다. -돈 첸 ziang >.

교육에 관한시는 무엇입니까? 1. "선생님의 이론"

당나라: 한유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2. "원선생님"

당나라: 백거이

동궁 백잡종, 남사 선사.

멀리서 만나니 마음이 텅 비었다.

3. "임진남은 선생님을 존경한다"

청나라: 무명씨

린 슈 (Lin Shu) 는 6 ~ 7 살 때 선생님을 따라 공부했습니다. 선생님은 가난해서 밥을 짓는 것은 밥이 아니다. 임숙이는 알았다. 얼른 집에 가서 양말을 가득 채우고 양말을 가득 채워서 선생님께 드렸다. 선생님은 매우 화가 나서 그가 훔쳤다고 해서 불복했다. 임숙이 돌아와서 엄마에게 말했다. 엄마는 웃으며 말했다. "이것은 당연히 좋은 생각이지만, 이것이 학생이 선생님께 선물을 주는 방식입니까?" -응? "그리고 사람을 준비시켰다. 임숙이 밥 한 부를 들고 서당에 갔고, 선생님이 받았다.

4. 맹호연에게 보내는 메시지

당나라: 이백

스승님, 저는 마음에서 우러나와 당신에게 환호했고, 당신의 명성은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붉게 물든 청년기에는 모자와 전차의 중요성을 포기하고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다. 이제 화이트 헤드.

술에 취한 달, 꿈의 현자, 꽃의 미혹, 너는 황제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고산, 내가 얼마나 너에게 도착하기를 갈망하는가, 그것뿐이다.

5. 질문하고 말하다

청나라: 유카이

공자는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스승님. 고대인들은 질문을 일종의 미덕으로 여겼지만, 이것이 수치스럽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후세군자는 변론을 하고 부끄러움을 묻지 않고, 고대인들이 부끄러워하는 자를 위해, 후세의 소행자는 더 많고, 애부는 더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노래 책에는 학습에 관한 어떤 문장이 있습니까?

1. 타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 "노래 책 \" xiaoya heming

2. 퇴폐적인 것은 시작이 없고, 신선한 것은 끝이 있다. -"시경 야 스윙".

3. 산이 높아서 풍경도 멈췄어요. -'시경 소야 후쿠다 차수'

4. 잘라내면 연마됩니다. -'시경'. Feng weiqi 호주 "

후세에 많은 사람들이 시경 () 에 대해 높은 평가를 하였다. 이제 공맹의 말을 인용하자: 공자:' 시경' 의 사상 내용에 대해 그는 "시 300 수, 말 한 마디, 사상이 무죄" 라고 말했다.

《시경》소개;

1.' 시경' 은 우리나라 고대 시의 시작이며, 최초의 시 총집으로, 본명' 시' 나' 시 300 곡' 으로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 (1/Kloc-) 까지 수집했다.

2. 공자는 일찍이' 시경' 의 취지를' 순진' 으로 개괄하고 제자에게' 시경' 을 입업의 기준으로 삼도록 교육했다. 선진제아들들 중에는' 시경' 을 인용한 사람들이 많은데, 예를 들면 맹자, 순자, 묵자, 장자, 한비자가 있다. , 노래 책의 문장을 인용하여 설득력을 향상시킵니다. 한무제에 도착했을 때,' 시경' 은 유가에서 고전으로 추앙되어 육경 오경 중 하나가 되었다.

3. 시경은 내용이 풍부해 노동과 사랑, 전쟁과 부역, 억압과 반항, 풍속과 결혼, 조상과 잔치, 심지어 천상, 지형, 동물, 식물 등 모든 측면을 반영하고 있다. 저우 () 나라 사회생활의 거울로 고대 사회의 생활 백과사전으로 불린다.

시의 분류:' 시경' 에 대한 바람, 야, 부의 분류는 음악의 차이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시경' 에 의한 작품 분류의 주요 근거이기도 하다.

7. 교육에 관한 시에는 어떤 교육에 관한 시가 있습니까? 각각 1 입니다. 풍화정모는 더 이상 돌아올 수 없고, 아침에 일어나도 견디기 힘들다.

제때에 격려하고, 내가 기다리지 않을 때-도금원명 > 2, 청춘은 일찌감치 해야 하는데, 어떻게 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단 말인가-당몽교 > 3. 한가하지 말고 백년해로하여 슬퍼하라-송 > 4, 만물이 모두 비싸고, 역대는 재능이 없는 것이 아니다-당 > 5, 금은 발채가 없고 백옥미흠이다. 도움을 구하되 준비하지 마라. 내 첩은 어르신네 집에 있다-다이송부곡 > 6. 남산에는 기둥이 거의 없다. 네가 재료를 좋아하면 누가 다시 생각해 보겠니? -유당 종원 > 7. 옥을 검사하는 데는 3 일이 걸리고, 재료를 분별하는 데는 7 년이 걸린다-돈 백거이 > 8. 세상에는 천리마가 없고, 아홉 방향인 고마성-황송정감 > 교육, 교육자는 목적, 계획, 조직적으로 교육자에 대한 심리적 발전을 위한 교육과 배양을 실시하고, 기존 경험과 지식으로 사람을 고찰하며 다양한 현상, 문제 또는 행동을 설명하고 능력과 경험을 높인다. 기본적으로 상대적으로 성숙하거나 이성적인 사람의 사유로 사물을 인지적으로 대하고, 사물을 자신의 가장 근본적인 존재에 접근하게 하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사람은 천천히 감각의 터치에서 인지적 이해로 바뀌어 상대적으로 완벽하거나 이성적인 자아를 형성한다.

그러나 동시에, 사람은 자의식의 사유와 자신의 감각 차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어떤 교육 자각의 사고도 반드시 절대적으로 정확하지는 않지만, 사물의 내면에서 벗어나지 않는 한, 그 사고의 방향을 감정적으로 이해해야 한다. 교육도 일종의 사고의 가르침으로, 사람은 자신의 이데올로기 때문에 서로 다른 사고 경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교육은 가장 객관적이고 공정한 사상적 사유로 사람을 교육해야 하며, 사람의 사유가 너무 편파적이지 않게 해야 한다. 사유가 풍부하고 성숙해지고 이성적으로 발전하여 가장 이성적인 자아로 나아가며, 가장 정확한 사고인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교육의 근본이다. 교육은 또한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과정이며, 다른 사람들에게 가장 객관적인 이해를 가르치고 자신의 인생 경험에서 자신의 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교육은 사람들의 전반적인 질을 향상시키는 실용적인 활동입니다.

8. "교육" 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만약 정교하다면,' 시경',' 풍위',' 칠경' 을 윤색한다면. 2. 공부는 그 꽃을 탐험하러 가는 것이 아니라 그 뿌리를 캐러 가는 것이다. 당두목' 별조 선생님' 시. 3. 10 년 동안 칼을 갈다. 시간에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돈 두순학 6. 옛사람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젊음은 오랜 시간이 걸린다. -송 루 투어 "겨울 밤 독서". 7. 그래서 책은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고, 문도 잘 안다. --송 수시 "평화 이별" 시. 8. 젊은이들은 노력하지 않지만, 가장 나이가 많은 것은 슬픔이다-한악부 (10) 의 긴 노래. 뜻이 있는 사람은 짧은 날을 아끼고, 근심하는 사람은 긴 밤을 안다. 선잡시 (1 1). 풍화가 한창일 때는 다시는 돌아올 수 없지만 아침에 일어나기는 어렵다. 제때에. 어떻게 하면 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당멩 초점' 설득 기사' 13. 한가하지 말고 백년해로하고 슬퍼하고 슬퍼하다. 노래' 만강홍' 14. 만물은 모두 비싸고, 역대에는 재능이 없다. 첩 씨 댁-부곡 두 논흥시 (16). 남산 기둥 몇 개, 누가 재료를 관리합니까? -걷기 어렵다 (17) 당종원. 옥이 사흘 동안 타는데, 7 년 체험이 필요하다.

9. 교육에 관한 무제시

봄은 아직 있다.

촛불의 뜻이 더욱 짙다.

복숭아와 자두를 재배하다

결실이 많은 중국

제목이 없는

비와 이슬 윤물 복숭아.

흑백화춘추

절의 눈을 누가 압니까?

태양과 달이 사라지고 있다

1. 긴 역사지도

인재의 버팀목이 되고,

하늘, 육지, 바다.

반평생을 동분서주하며

오늘 다시 출항합니다.

야오야오산고수가 길다.

2. 환학 선생님

덕망이 높고, 박학다재하며,

영웅 호걸을 보다.

정확한 시간, 정확한 장소, 정확한 사람,

악마처럼 펜을 쓰고,

너무 신기해요.

3. 왕본성

감히 말하고, 감히 하고,

불평도 후회도 없다.

폭풍과 천둥,

숨을 내쉬고, 눈썹을 올리고,

나 말고 이 세상은 누구야?

4. 회란각

나라를 위해, 가족을 위해, 국민을 위해,

바람, 태양, 비.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과 흰 구름,

태양, 달, 별,

일생의 추구를 동반하다.

5. 관중도

정직해야 합니다.

일을 공명정대하게 하다.

각 방면의 영웅을 모으다.

유명한 선생님,

이 세상은 내가 지배한다.

6. 일선 지도

마음속으로 만리를 생각하고,

무한한 미래를 보다.

한 천재,

요대로 돌아가서

천지가 모두 놀라 멍해졌다.

녹야당은 만물의 휘황찬란함을 차지하고 있다.

행인이 너의 집을 가리키고 있다.

네 아버지는 복숭아와 매화로 가득 차있다.

옥녀가 온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왜 홀 앞을 몽요대로 쓸 필요가 있는가.

가수는 멀고, 꽃그림자는 맴돈다.

나를 세 번 놀리고 일곱 번 보고 싶다.

단풍이 흐르고 시주가 무수하다.

여러 가지 꽃.

일선

마음속으로 만리를 생각하고,

무한한 미래를 보다.

한 천재,

요대로 돌아가서

천지가 모두 놀라 멍해졌다.

혜란각

나라를 위해, 가족을 위해, 국민을 위해,

바람, 태양, 비.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과 흰 구름,

태양, 달, 별,

일생의 추구를 동반하다

누에속

아이들과 딸을 교육하고,

반대인의 고생.

백발이 가득 찼고,

달콤한 젖 한평생.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이상은은' 무제') 이도는 말이 없고, 다음은 절로 (성어) 이도가 천하에 널리 퍼져 있다. (외출 불길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