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2 세기의 주요 유파? (예술파, 대표 인물, 예술스타일)

하나. 19 세기 이후 서구에서 유행하는 주요 미술파

19 세기 이후 서구에서 유행하는 주요 미술파: 신고전주의 미술, 낭만주의와 현실주의 미술, 인상화파, 현대주의 미술 5 대 유파. < P > 신고전주의 미술이 낳은 사회적 배경: 신고전주의 미술은 18 세기 말 19 세기 초 프랑스에서 생겨났으며 자산계급 혁명과 관련이 있다. 18 세기 말 19 세기 초, 프랑스 사회는 격동했고, 계몽운동과 프랑스 대혁명의 도래와 함께 자산계급은 낡은 제도 하의 진부한 예술 풍격을 반대하며, 그들은 예술이 선전 혁명이 되어 자유, 평등, * * * 그리고 강력한 무기를 선전해야 했다. 예술로 사람들의 투쟁 용기를 키우고 영웅주의의 기개를 세워야 한다. 그들이 고대 그리스 로마의 영웅주의 정신을 추구하자 신고전주의 미술이 생겨났다. < P > 의 기본 특징은 고전적 형식으로 이성과 새로운 제도를 반영하고, 대부분 고대 그리스 로마의 역사와 신화 소재를 선택하며, 캐릭터는 자유와 * * * * 를 위해 싸우는 영웅적인 기개가 충만하다는 것이다. 화풍은 고풍스럽고 장엄하며 우아하며, 스케치에 치중하고, 선의 명료함과 정확성을 강조하며, 형식상의 완벽을 추구한다. < P > 이 유파의 대표인과 대표작: 프랑스 화가 데이비드' 마라의 죽음' 과' 나폴레옹 대관식', 앙겔' 샘'. < P > 둘째, 낭만주의 미술이 등장하는 사회적 배경, 기본 특징 < P > 낭만주의 미술은 대혁명 실패 이후 버번 왕조 회복 시기에 생겨났고, 계몽운동이 선전한 이성 왕국에 대해 점점 실망하고, 일부 지식인들은 고민하고 권위, 전통, 고전 모델에 반대하며 낭만주의 미술을 만들었다. < P > 낭만주의 미술대표인물과 대표작 < P > 프랑스를 대표하는 드라크로바는 가장 위대한 낭만주의 화가 중 하나이며, 테오도의 학살' 은 히토전쟁 중 터키 군대에 의해 학살된 그리스 사람들의 모습을 그린 것으로, 화가는 그리스 인민에 대한 큰 동정을 나타냈다. 자유인도 인민' 은 183 년 7 월 혁명, 프랑스의 노동자, 시민, 소자산계급 지식인들이 거리로 나가 봉건정권에 반대하는 장면을 묘사했다. 낭만주의 회화의 또 다른 걸출한 대표는 스페인 화가 고아인데, 그의 예술은 뚜렷한' 민족적 특성, 근대성, 실제적인 역사적 느낌을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그의 가장 대표적인 그림은' 마드리드 시민 총살' 이다. 화가는 188 년 스페인 사람들이 나폴레옹 침공에 반대하는 역사적 사실을 묘사하며 억제할 수 없는 열정으로 애국 인민을 칭송했다. < P > 현실주의 미술이 등장하는 사회적 배경, 기본 특징 < P > 현실주의 미술은 19 세기 중반 프랑스에서 생겨났다. 자산계급이 정권을 빼앗은 후 자본주의 사회의 어둠은 인민과 선진 지식인들에게 불만과 고민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그들은 현실을 진실하게 표현하고 현실을 폭로하고 비판할 것을 요구했다. 현실주의의 기본 특징은 예술의 시대적 특징을 강조하고 현재의 시대풍모와 투쟁을 직접 묘사하는 것이다. < P > 현실주의 미술 대표인과 대표작 < P > 밀러는 농민 출신으로 농민의 눈으로 이 농민의 세계를 보는 데 능하며, 그의 예술은 거울처럼 프랑스의 184 ~ 6 년대 농촌의 면모를 실감나게 반영하고 있다. 그는 농민의 선량함, 순박함, 노동의 본질을 칭송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보수, 경건, 역행의 약점을 표현했다. 대표작' 파종자' 와' 이삭 줍기' 는 모두 이런 특징을 반영했다. 열빈은 러시아 현실주의 그림의 주요 대표 중 하나이며,' 볼가 강의 섬세한 남편' 은 그의 유명한 작품이다. 레빈은 볼가 강에 가서 사생했고, 섬세한 남편의 생활은 그에게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그림 속 레빈은 11 명의 풍상을 겪은 노동자를 그렸고, 그들은 무더운 강변 모래사장에서 가까스로 밧줄을 잡아당겼고, 섬세한 사람들은 서로 다른 경험과 개성을 가지고 있었다. 그들은 사회의 최하층에 살았지만, 이것은 고난 속에서 강인하고 상호 의존적인 팀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내명언)

4. 인상화파' < P > 인상화파의 예술적 특징, 대표 인물, 대표작. 교재는' 일출 인상',' 체리와 복숭아' 두 작품을 통해 인상화파의 여러 시기의 예술적 표현 스타일을 표현했다.

(1) 인상화파의 원인과 기본적 특징

19 세기 후반에 일부 청년 화가들은 유럽 예술을 지배하는 각종 규율에 불만을 나타냈다. 과학은' 색은 물체에서 반사되는 빛' 이라는 것을 증명하면서 옥외 사생을 주장하며 화실에서 나와 변화무쌍한 자연을 발견했다. 자연 경관을 묘사할 때, 그들은 빛, 색, 대기의 표현을 중시하며, 빛을' 그림의 주인' 으로 여기고, 빛의 강약 변화는 인상파 화가의 작품에서 충분히 표현되어 있으며, 대부분 원색으로 그림을 그리기 때문에 색채가 특히 신선하고 밝다. 그들은 자연을 관찰하려고 노력하는데, 달성해야 할 목적은' 자연에 강력하고 민감한 이식' 이다.

(2) 인상파 대표인과 대표작 < P > 초기 인상파 대표인물은 프랑스의 모네와 마나이다. 모네는 일찍이 다른 청년 화가들과 함께' 무명 화가 협회' 를 결성하여 파리에서 전시회를 열어 큰 파문을 일으켰다. 그중에서도 모네의 그림' 일출 인상' 이 더욱 눈에 띈다. 이 그림은 르아브르 항구의 안개가 많은 아침에 아침 안개를 통해 해가 떠오르는 순간적인 인상을 보여준다. 한 평론가는 그림 전시회를 보고 나서 문장 한 편을 써서 모네 등 화가가' 인상주의자' 라고 비아냥거렸지만, 뜻밖에도 인상파라는 명칭은 이때부터 화단에서 확립되어' 일출 인상' 이 이 화파의 상징이 되었다. 마네의 그림은 광색 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색채가 화사하고, 빛이 맑고 명쾌하다. 그의 대표작품은' 풀밭의 점심' 으로, 화가는 외광 아래 인체와 색조의 대비를 표현하려고 했는데, 이 그림은 당시 격렬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3) 후기인상파 < P > 는 19 세기 말 2 세기 초 후기인상화파가 생겨났고, 인상화파의 객관적 세계에 대한 묘사가 표면적인 현상에만 머물러 있다고 반대하며 예술이 사진과 구별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주관적인 세계를 밝히는 데 중요한 것은 글쓰기가 아니라 글쓰기에 있다. 자기 표현을 중시하고 변형과 과장을 강조한다 네덜란드 화가 반 고흐의 작품은 광명, 열정, 생명을 사랑하는 주제를 보여준다. 해바라기' 는 글쓰기에 중점을 두고 주관적인 열정을 표현했다. 프랑스의 세잔은 물체의 구조에 특히 신경을 쓰는데, 그는 "세계의 모든 물체는 구, 원통, 원뿔로 요약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기하학에 대한 그의 탐구와 변형은 이후의 입체파를 계몽시켰고, 그는' 현대예술의 아버지' 로 추앙받았다. 프랑스 화가 고갱의 예술 스타일은 인물의 이미지가 야리야리하고 단순하며, 평평하게 색칠을 하고, 입체감이 부족하고, 명암이 없고, 짙은 장식 맛이 있다. 대표작은' 우리 어디서 왔지? 우린 누구지? 우리 어디로 갈까요? 을 클릭합니다.

5. 현대주의 미술' < P > 현대주의 미술의 원인, 예술적 특징, 대표인 및 대표작. 춤',' 게르니카',' 나폴리에서 온 남자',' 자홍색의 블랙' 등을 통해 현대주의 미술의 예술적 특징을 선보였다.

(1) 현대주의 미술의 개념, 출현 원인, 기본 특징

2 세기 이후 등장한 전통 미술유파와 다른 많은 미술유파를 통칭하여 현대주의 미술이라고 부른다. 그 이유는 2 세기 이래 두 차례의 세계 대전이 발발하여 사람들의 마음에 큰 상처를 입혔기 때문이다. 산업화로 인한 빠른 리듬 생활도 사람들의 긴장감을 증폭시켜 사람들이 더 이상 전통적인 예술 표현에 만족하지 못하게 했다. 과학기술의 발전은 예술가가 세계를 인식하는 시야를 넓히고, 그들은 새로운 표현과 예술정신으로 창작하기 시작했다.

(2) 대표인물과 대표작 < P > 가 야수파로 불리는 프랑스 화가 마티스는 현대주의 미술 대표 중 한 명이다. 대표작' 춤'. < P > 현대주의 미술이 가장 영향력 있는 것은 스페인 화가 피카소다. 입체주의의 창시자인 그는' 야위농의 소녀' 라는 그림으로 과거의 구상적이고 현실적인 전통수법을 완전히 뒤엎었다. < P >. 고르니카 벽화, < P > 이 그림은 입체주의, 현실주의, 초현실주의 스타일과 결합해 고통, 고통, 야수성을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