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시파의 당 작품에서 특징을 분석하고 토론해 주세요

그들은' 오사' 이후' 자유주의 시인' 이 시 예술의 풍격을 무시하고, 신율시를 주장하며,' 이성정서통제' 의 미학 원칙과 형식율시의 주장을 제창하는 것에 불만을 품고 있다. 이 이론의 원칙을 실현하기 위해 신월파 시인은 시 예술에서 유익한 시도를 했다. 우선 객관적인 서정시를 만들어' 직설억측' 의 서정적 방식을 주관적인 느낌의 객관적인 대상으로 만들었다. 그런 다음 상상으로 모호한 이미지의 윤곽을 가장하고 주관적인 감정을 구체적인 이미지로 바꾼다. 이 글은 시의 난잡함과 산문화 경향에 반대하며, 신시의 격율화에 대해 이론에서 실천에 이르기까지 진지하게 탐구했다. Wen Yiduo 는시의 법칙에서 "음악의 아름다움 (음절의 아름다움), 그림의 아름다움 (문자의 아름다움), 건축의 아름다움 (절의 대칭, 문장의 깔끔함) 이라는 유명한" 삼미 "사상을 제시했다. 그것은 당시 신시 형식이 너무 분산되어서 제기된 것이다. 이 명제는 신율파의 이론적 기초를 다지고 신시의 발전에 어느 정도 기여했다. 이에 따라 신월파는' 신율시파' 라고도 불린다. 신월파는 초기 시가 창작이 지나치게 형식에 구애되지 않는 약점을 바로잡았고, 신시를 독립 창작 시대로 접어들게 했다.

말기 이론

후기 신월파는' 건강',' 존엄성' 의 원칙을 내세우며 초공리, 자기표현, 귀족화의' 순시' 입장을 견지하며' 필수 알코올' 을 강조했다

부드럽게/나는 떠날거야.

내가/살살/올 때;

나/살살/손을 흔들고,

안녕/서양의 하늘/구름.

그/강변/김류

예/석양에/신부

파도/포르노 그림자 속에서

내 마음속에 출렁이다.

부드러운 진흙/푸른 풀 위에

유성/수중/흔들림;

호강/존보리에서

나는 작은 풀 한 그루가 되고 싶다.

저/나무 그늘 아래/수영장에서,

맑은 샘이 아니라 하늘의 무지개다

부서진/떠다니는 조류 사이,

침전/무지개/꿈.

꿈을 찾으세요? 장대/장대를 들고

가는 풀이 더 푸르다.

완전 적재/배/화려한,

휘황찬란하게 노래하다.

하지만 저는 이 노래를 연주할 줄 모릅니다.

조용히/이별/노래

하충/나를 위해/침묵,

침묵은/오늘 밤/캠브리지!

살금살금/나는 떠났다.

내가/조용히/올 때;

공/파/소매,

구름 한 송이를 가져가지 마라.

서지모의 이 시를 보면, 첫인상은 그가 냄새를 맡는 것처럼 말마다 글자 수를 제한하지 않고 긴 문구의 특징을 드러냈지만, 각 절의 문장 수와 구조는 비교적 통일되어 있다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이것은 고전시의 시와 단어의 차이와 비슷하다. 이 시의 각 절은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각 부분은 첫 문장과 마지막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구조의 반복은 시의 리듬감을 형성했다. 음급에서는 반복이 많지 않지만, 그래도 약간의 것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제 1 절에서' 가볍게' 라는 단어가 반복되어 독특한 리듬을 형성한다. 우리가 전에 말했듯이, 리듬은 같은 통치자가 같은 위치에서 반복되는 것을 통해 드러난다. (존 F. 케네디, 리듬명언) 그래서 이곳의 반복은 약간의 작용이 있지만 리듬의 버팀목이 될 수는 없다. 문장 단위의 리듬은 실제로 5 절에 나타나' 가/더 푸른 풀/배회하는 뒷모습' 과' 노래 중/성휘', 6 절은' 조용히/이별/피리 불기' 와' 침묵은 오늘 밤 강교' 다. 아쉽게도 이런 반복은 너무 적어서 점재할 수밖에 없다. 또한 첫 번째 단락과 마지막 단락에는 반복이 있으며, 두 단락의 음급 배열은 매우 유사하여 앞뒤가 조화를 이루는 역할을 한다.

전반적으로, 이 시의 리듬은 주로 소절의 이 단위에 반영되는데, 이 단위의 리듬은 어렴풋이 보일 뿐이다.

서지모 (1897 ~ 193 1) 현대 시인, 산문가. 유명한 장 이순신, 펜 이름 남호, 구름 크레인 등. 절강해녕. 19 15 는 항저우 일중을 졸업하고 상하이 () 강대, 천진 북양대, 베이징대학교에 재학했다. 19 18 미국에 가서 은행을 읽다. 192 1 년 영국으로 유학을 가서 런던 캠브리지 대학의 특장생이 되어 정치경제학을 공부하다. 캠브리지에서 2 년 동안, 나는 서양 교육과 유럽과 미국의 로맨틱하고 아름다운 시인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192 1 새 시 쓰기 시작.

1922 년 귀국한 후 신문에 대량의 시를 발표했다. 1923 년 신월회 설립에 참여했다. 문학 연구회에 가입하다. 1924 년 후시, 진서황과 함께' 현대평론' 을 창설하고 베이징대 교수로 초빙됐다. 인도 대시인 타고르가 중국을 방문했을 때 번역했다. 1925 유럽에 가본 적이 있고 소련,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등의 국가에 가본 적이 있다. 65438 년부터 0926 년까지' 조간신문 시보' 부간 편집장으로 Wen Yiduo, Zhu Xiang 등과 함께 신시율운동을 시작해 신시예술의 발전에 영향을 미치고 같은 해 상하이로 이주하며 광화대, 대하대, 난징 중앙대 교수로 재직했다.

1927 신월서점 창설에 참여하다. 이듬해 그는' 신월' 이 출판된 후 편집장을 맡았다. 영국, 미국, 일본, 인도로 여행을 갔습니다. 65438-0930 중국 문화기금위원회 위원으로 영국 시가학회 회원으로 당선되다. 같은 해 겨울에 그는 북경대학과 북경여대에 가서 교편을 잡았다. 193 1 연초에 진 () 측과' 시간지 분기' 를 설립하여 필회 중국 지부 이사로 당선되었다. 같은 해 165438+ 10 월, 19, 난징에서 북평으로 날아갔다. 짙은 안개가 제남 부근에서 산을 부딪쳐서 비행기가 추락하여 죽었다. 그 작품은 이미 편집되어' 서지모 문집' 으로 출판되었다. 서석의 시는 신선하고 리듬이 조화를 이루고, 비유가 참신하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의경이 아름답고, 사상이 고아하고, 변화가 풍부하며, 예술 형식상 가지런하고 화려함을 추구하고, 뚜렷한 예술적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신월파의 대표 시인이다. 그의 산문은 유일무이한 기치로 시 못지않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중' 자기해부학',' 날고 싶다',' 내가 아는 캠브리지',' 옥산거담' 은 모두 전세의 좋은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