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이념적 내용과 예술적 형식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1. 시의 주제를 파악
(1) Du Fu의 "Spring Hope", Lu You의 "11 월 4 일 바람과 비", Wen Tianxiang의 "Crossing the Lingding"과 같은 외세에 저항하고 국가에 봉사하십시오. Ocean";
(2) Du Mu의 "Po Qinhuai"와 같은 통치자의 어리석음을 비난합니다.
(3) Zhang과 같은 국민의 고통에 공감합니다. Yanghao의 "Shanshan Sheep? Tong Cares for the Ancient" 및 Bai Juyi의 "Guanqi" "Mai";
(4) Wang Bo의 "두샤오푸의 임명에 작별 인사"와 같이 가족 애정, 우정, 사랑을 표현합니다. in Shuzhou", Li Shangyin의 "Untitled", Ma Zhiyuan의 "Tianjingsha? 가을 사상";
(5) Zhu Xi의 "책을 보다"와 같은 작가의 고귀한 감정이나 기본 원칙(철학)을 표현합니다. and Feelings', Tao Yuanming의 'Drinking', Du Fu의 'Wang Yue', Wang Anshi의 'Climbing Feilai Peak', Su Shi의 'Shui Tiao Ge Tou';
(6) 자연을 사랑하고 자연을 찬양합니다. Bai Juyi의 "첸탕 호수로의 봄 여행"과 같은 강과 산의 아름다움
2. 예술 형식의 감상
(1) 장양하오(張楊虎)의 『산비탈의 양? 통(至)고인의 돌봄』과 같은 감정의 직접적인 표현 “부족하면 백성이 괴로움을 당하고 죽으면 백성이 괴로움을 당한다” 고통!" 두보의 "가을바람에 무너진 초가집의 노래"의 끝 부분, "그 안에는 수만 채의 집이 있고,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이 그들처럼 행복하다면! 갑자기 이 집이 눈앞에 보이면 얼어죽을 것 같아요!"
2) 두보의 '산을 바라보며', '너는 정상에 있을 것이다' 등 장면이 어우러진다. 왕안시의 '비래봉 오르기' '정상에 있기 때문에 떠다니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도 두렵지 않다.'
(3) 이백의 『길은 어렵다』, 『길이 어렵고, 길은 어렵고, 갈림길은 많고,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는가?』와 같은 수사법(은유, 대조 등)을 능숙하게 사용한다. ? 바람과 파도가 부서지고 돛이 곧게 늘어져 "바다"를 도우게 될 것입니다. 공자진의 "지하이 잡시"의 끝은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으로 변하는 것입니다." 진흙이 꽃을 보호합니다."
(4) 이는 암묵적이고 간결하며 표면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더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Zhu Xi의 시: "반 에이커의 정사각형 연못 열려 있고, 채광창과 구름 그림자가 남아 있다.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면 생명수의 근원이 있다는 뜻이다." 『책과 마음을 관찰하다』라는 제목이 떠오르지 않는다면, 많은 사람들이 작가가 아름다운 연못에 대해 쓰고 있다고 생각할까 두렵습니다.
(5) 백거이(Bai Juyi)의 "전당호 봄기행" "초기 꾀꼬리 몇 마리가 나무 속에서 따뜻함을 겨루고, 새로운 제비가 물을 쪼아먹고 있다" 등 표현 면에서 특징이 있다. 봄의 진흙이 점점 눈을 매혹시킨다, 아사쿠사 그래야만 말굽이 있을 수 없다." 문장에 추가된 단어는 이른 봄의 '이른'을 표현하는 데 독특하고 매우 정확하게 사용됩니다.
둘: 취향의 언어부터 시작하는 것 외에 다음 사항도 고려해야 한다.
첫째, 서정성에 있어서는 직접적 서정성이든 간접적인 서정성이든. 간접적인 감정 표현 중에는 장면을 차용하는 방식, 장면(사물)에 감정을 담는 방식, 장면을 혼합하는 방식, 사물을 통해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는 방식 등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도 있다.
두 번째는 설명, 즉 움직임과 고요함의 결합인지, 둘 사이의 대비인지, 설명인지, 윤곽선과 선 그리기 등인지, 그리고 설명의 순서입니다.
셋째는 표현기법 측면에서 표현, 박, 유추, 상징, 암시, 우화, 상상 등의 활용 여부이다.
넷째는 수사적 기법 측면에서 은유, 비교, 대조, 과장, 환유, 말장난, 상호텍스트성 등을 사용하는지 여부이다.
셋: 프롬프트를 면밀히 따르고 표현을 표준화합니다
일반적으로 쓰여진 텍스트에는 세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첫째, 쓰여진 내용, 예를 들어 어떤 장면이 쓰여졌는지, 어떤 내용이 노래되는지 등입니다. , 어떤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있는지, 어떤 말을했는지 등. 두 번째는 어떻게 쓰는지, 어떻게 서정적으로 표현하는지, 어떤 표현기법을 사용하는지, 어떤 수사법을 사용하는지 등이다. 세 번째는 글을 써야 하는 이유다... 감정을 표현하다,... 현실을 반영하다..., 보여주다... 취향, 안주하다... 감정을 표현하다... 추구하다,... 경향을 드러내다... 경향을 표현하다... 감정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