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절 기간 동안 룽청에서는 어떤 풍습이 있나요?

춘절을 예전에는 '니안(Nian)'이라고 불렀습니다. 그 출현은 달력의 출현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달력에 따르면. 12개월이 1년이 됩니다. 12개월이 지나면 새해 첫날을 '니안(Nian)'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춘절을 축하하는 것을 신년 축하라고도 합니다. 새해가 시작되기 때문에 고대에는 설날, Yuan Ri, Yuan Zheng, Yuan Shuo, San Yuan 등으로도 불렸습니다. 1912년 중화민국이 건국되자 난징 국민정부는 그레고리력으로 전국적으로 전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레고리력의 '연도'와 혼동을 피하기 위해 음력 1월 1일을 '춘절'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그러나 룽청에서는 정부 관리들과 일반 주민들 모두 여전히 춘절을 진정한 의미의 새해로 여기고 있으며, 여전히 춘절을 구정이라고 부르는 데 익숙합니다. 영성의 춘절은 3대 명절 중 첫 번째 명절로, 매우 웅장하고 특별하며 오래 지속됩니다. 전체 축제는 명절 전 준비, 정식 축제, 축제 지속의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새해를 축하하며

음력 12월 23일에 작은 새해를 맞이한 후, 이날부터 축제 준비가 시작됩니다. 새해 무대. 소신년의 주요 활동은 난로에 작별을 고하는 것인데, 이를 난로에 제사 지내기도 합니다.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것은 원래 여름에 행해졌던 고대의 다섯 가지 제사 중 하나였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 때 한나라의 은자 방라가 부엌신을 만나 노란 양을 제물로 바쳤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그는 엄청난 부자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난로 입구에 제사를 지내는 날은 음력 12월로 바뀌었고, 당송시대에는 음력 12월 24일에 제사를 지내게 되었다. 명나라에서는 난로를 숭배하는 날을 '군삼인사' 또는 '관삼인사'로 바꾸었다. 즉, 23일에 군대와 관료들이 난로를 숭배했고, 민간인들도 난로를 숭배했다. 24일에. 당시 영성(龍成) 지역에는 수비대 2개와 초소 2개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군대가 수비대의 농지였던 것으로 보인다. 영성은 음력 12월 22일로 정해졌다.

주방왕, 주방왕으로도 알려진 그는 옥황상제가 선과 악을 감시하기 위해 세상에 보낸 신이라고 하는데, 본질적으로 그는 간첩이며, 연초부터 연말까지 옥황상제가 각 가정에 파견한 탐정. 그는 항상 각 집에 머물면서 가족의 모든 말과 행동을 감시했습니다. 음력 12월 23일에 그는 가족의 선악을 비밀리에 옥황에게 보고하기 위해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한편, 옥황상제는 난로왕의 비밀 보고를 듣고, 새해에 집안에 해야 할 행운과 불운을 난로왕에게 내려주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부엌왕을 '가장', '동쪽의 요리사'로 존경할 뿐만 아니라 그를 무시하고 조롱하기까지 한다. .

난로에 제물을 바치기 전에 새로운 '조말'을 요청해야 합니다. 영성은 일반적으로 '조말 머리'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실제로 목판화로 인쇄된 연감입니다. "자오 말"에는 난로왕의 이미지와 함께 1년의 달력도 인쇄되어 있습니다. 캘린더의 지속적인 개선에 따라 캘린더의 내용이 추가 및 삭제되었습니다.

난로를 숭배하기 전에 난로에 흰 진흙을 칠한다. 이는 '난로왕'이 죽은 자 밑에 묻히지 않도록 얼굴을 씻고 면도한다는 뜻이다. 저녁 식사 후에는 밥, 만두, 포도주, 야채 등의 제물이 난로 앞에 놓여지는데, 엿기름으로 만든 슈가멜론과 찹쌀가루로 만든 찹쌀떡을 빼놓을 수 없는 가족도 있습니다. 테이블에 감자를 섞으세요. 슈가멜론을 먹은 후 입이 달콤해졌고, 옥황상제를 만났을 때 좋은 말을 골랐습니다. 끈적끈적한 케이크와 술지게미는 입이 끈적해서 나쁜 말을 하고 싶어도 입을 열지 못하는 주방왕들을 위해 준비됐다. 증류소의 낟알로 만든 난로 흙을 먹고 취한 나머지 비틀거리며 잠이 들었습니다. 어떻게 진실을 말할 생각이 있었겠습니까? 그들은 오래된 "난로 말"을 벗고 "게뎅 막대기"를 사용했습니다. 난로 말은 "막대기"(즉, 수수 짚)로 고정되고 향을 피우고 난로 왕은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이때 남자주인은 "하나님께서 고대를 기리기를 바라시며, 저승이 평안하기를 바라시며"라고 불태우며 기도했다. 까치 둥지를 만들고 "가장"으로 승진했습니다. 오래된 난로 흙 위에 붙입니다. Rongcheng Stove King의 위치는 일반적으로 전면의 동쪽 냄비 테이블 위 벽이나 동쪽 방의 서쪽 박공 벽에 게시되어 있으며 일부 가족에서는 "난로 말"양쪽에 커플릿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 "신은 좋은 말을 하고, 행운을 가져오기 위해 궁궐로 돌아온다." 헝피: "가장". 더 많은 사람들이 스토브 킹에 대해 비수기를 축하하는 것 외에는 평일에 공손하지 않습니다.

자오 이후 신들은 천국에 갔고, 금기란 없었다. 오랫동안 각종 예절과 금기에 억압받았던 사람들이 갑자기 해방돼 '악의 없이' 새해를 맞이할 준비를 한 것이다. 돼지를 죽이고, 양을 도살하고, 동물을 옮기고, 땅을 움직이는 것은 예의나 금기 사항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아마도 이것도 일종의 카타르시스일 것입니다.

먼지청소

철저한 청소. 속담처럼 : "난로에서 사임하면 새해가 다가옵니다." 새해가 지나면 의제에서 가장 먼저 중요한 일은 재를 청소하는 것입니다. 시간적으로는 음력 12월 24일부터 26일까지 따뜻하고 맑은 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년에 여러 가지 금기와 습관으로 인해 철저한 청소가 이뤄지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먼지를 청소하는 날에는 옮길 수 있는 것, 금기로 인해 옮겨지지 않은 것들은 모두 온 가족이 함께 옮기기 위해 노력합니다. 테이블, 의자, 벤치, 상자, 옷 등 모든 것이 모두 옮겨졌으며 일부는 마당으로, 일부는 집 중앙으로 옮겨졌습니다. 거의 모든 창문이 깨끗해질 때까지 온 가족이 집안을 위아래로, 안팎으로 철저히 쓸고 닦았습니다. 테이블, 의자, 벤치, 냄비, 프라이팬 등에 먼지가 묻어 있을 경우 알칼리수로 씻어내면 새것처럼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쓰레받기로 먼지를 퍼낸 뒤 마을 끝 도랑이나 길가에 붓고 물로 씻어낸다. 재를 쓸는 의미는 청결함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한 해의 액운, 고난, 가난을 먼지처럼 쓸어버리고 버려져 새해를 맞이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재를 쓸어내는 풍습은 영성산에서 오랫동안 이어져 왔고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으며 수년에 걸쳐 축제 풍습은 점차 사라졌지만 재를 쓸어내는 풍습은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세대. 1990년대에도 사람들은 농촌뿐만 아니라 관공서, 공장, 광산에서도 여전히 이를 즐기고 있다. 춘절 기간에는 사무실과 작업장을 청소하고 문과 창문을 닦아 사람들을 드러내야 한다.

설돼지 도살

보통 음력 12월 26일이나 7일에 행해지지만 빠르면 25일에 행해지는 경우도 있다. 예전에는 농민들의 생활이 매우 어려워 일년에 몇 번씩 고기를 먹기도 힘들었습니다. 평일에는 돼지에게 먹이를 주고 거름을 모아 연말이 되면 돼지를 살찌게 한다. 설날 외에도 돼지를 죽여 한 해의 노고를 보상한다. 새해 돼지를 죽이면 명절 전의 기쁨이 가득합니다. 가족이 돼지를 죽이면 마을 전체가 지켜본다. 아이들은 특히 신이 납니다. 돼지의 해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돼지 소유자는 돼지 피를 음식으로 저장합니다. Rongcheng은 이를 "돼지 피 잡기"라고 부릅니다. 가정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돼지 피를 채취할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먼저 대야에 약간의 찬물과 소금, 흰 밀가루를 넣고 정육점 칼을 뽑아 잠시 동안 혈액을 흐르게 합니다. 수집하기 전에. 이렇게 받은 돼지 피는 깨끗하고 빨리 굳어지며, 혈전은 벌집 모양이 되어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영토 내에서 돼지를 도살할 경우, 설날 돼지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껍질을 벗긴다.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사람들은 샤바(정육점)가 고기를 부풀리고 내장을 꺼내고 껍질을 벗기는 것을 지켜보았고, 동시에 샤바는 특히 장난스럽고 농담을 하며 동시에 작업했습니다. 그는 흥분하면 돼지 꼬리와 돼지 오줌을 잘라 구경꾼들에게 던져 태워 먹게 했다. 돼지 주인은 불평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장작을 헛되이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설날 돼지는 가족 소비를 위해 도축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돼지 부채의 절반만 갖고 있고, 나머지 절반은 시장 가격보다 약간 저렴하게 설날 돼지를 잡을 여유가 없는 친척과 이웃에게 분배합니다. 부채의 절반은 보관하고 새해를 맞이하여 필요에 따라 잘라냅니다. 나머지 부분은 일시적으로 돼지 가죽으로 싸여 있습니다. 돼지고기 껍질 안쪽에 소금을 살짝 뿌려서 상하지 않도록 하세요. 이렇게 처리한 후 남는 방에 보관하고, 설날에 필요하면 한 조각을 잘라서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명절 후에 소금에 절여 매일 섭취한다. 농업협동 : 농업협동 후 돼지고기를 계획하였습니다. 평일에는 국영급식소에서 공급하며, 춘절기간에는 생산팀이 공동으로 사육한 살진돼지를 도축하여 장부를 보관하고 명절을 맞아 회원들에게 배분합니다. 개혁개방 이후 농민들의 소득과 생활수준은 지속적으로 향상되었고, 돼지고기 공급이 더욱 개방적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설날돼지를 죽이는 것은 비용대비 효율적이지 못하였다. 기본적으로 사라지고 사람들이 쇠고기, 양고기, 해산물을 추구하는 것으로 대체되었습니다.

두부를 으깨는 작업

보통 음력 12월 27일에 재를 깨끗이 닦은 뒤 한다. 예전에는 농부들이 설날 물건을 준비할 때 매우 검소하게 일했으며, 내년의 생산 자금을 저축하기 위해 가능한 한 아무것도 쓰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명절 생활에 적응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비주식은 두부이며, 두부를 만드는 것이 명절 전 준비의 주요 내용이 되었습니다. 두부를 만드는 일은 손이 많이 가고 시간도 많이 걸리며, 절차도 복잡하고, 이웃끼리 결탁하고, 서로 도우며 웃으며 일을 하는 모습이 축제를 앞두고 축제 분위기를 더해준다. 두부를 만들려면 먼저 건식 분쇄를 통해 콩을 2~4개의 조각으로 갈아야 하며, 이는 일반적으로 "풀린 된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팥소"를 뽑은 후 물을 넣고 콩물이 모두 스며들 때까지 담가둔 후 갈아주세요. 두부 방앗간은 흔히 물방앗간 또는 습식 방앗간으로 불립니다. 설날에는 여러 이웃이 협상을 해서 오래된 방앗간을 사용합니다. 그라인더에는 그라인딩 디스크가 없으며 직접 갈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분쇄기 아래에 큰 대야나 오래된 냄비를 놓고 콩가루를 갈 때 숟가락을 사용하여 분쇄 구멍에 콩과 물을 퍼내면 분쇄된 콩가루가 큰 대야나 냄비에 직접 떨어집니다. 큰 냄비에 콩가루가 가득 차면 집에 있는 다른 사람이 그것을 양동이에 떠서 냄비에 부어준다. 대두박을 모두 갈아서 뜨거운 물로 희석하고 반죽 주머니에 담아 반복적으로 반죽하는 것을 영성 방언으로 "나두부"라고 합니다. 이렇게 하여 두유박은 두유와 두부찌꺼기가 됩니다. "낫토 우유"는 냄비 위의 두부 위에서 만들어집니다. 두유가 냄비에 직접 떨어지게 됩니다. 두유가 모두 "낫게" 되면 두유를 끓여서 아주 깨끗한 탱크에 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영성은 바다와 가까우며 모든 두부는 소금물로 만들어지는데 이를 흔히 '잔자'라고 합니다. "Zhanzi"에서 두부를 주문하세요.

기술에 큰 관심을 기울입니다. 첫째, 슬러리의 온도를 익히는 것이 필요하고, 둘째, 사용되는 "Zhanzi"의 양을 익히는 것이 필요합니다. 소금물을 너무 일찍 넣거나 너무 많이 넣으면 두부가 오래되고 걸쭉해집니다. 맛이 좋지 않고, 색깔이 노랗고, 두부가 적고, 소금물을 늦게 넣거나 너무 적게 넣으며, 두부는 부드럽고 부서지기 쉬우며 조각으로 자를 수 없고 맛도 나쁩니다. 따라서 "잔"두부는 일반적으로 경험이 풍부한 노년층이 운영합니다. '잔'을 추가한 뒤 운영자는 수조의 변화를 세심하게 살펴보았고, 온 가족도 숨을 쉬면 두부에 재앙이 생길 것처럼 숨을 참으며 숨을 참았다. 통 안의 두부가 두부로 변하고 나서야 모두가 미소를 지었습니다. 이때는 깡통에 숨어 땅만 쳐다보던 아이들도 싱긋 웃었다. 부모는 자녀의 기대에 주저 없이 부응하여 각 자녀에게 두부 한 그릇을 줍니다. 아이들이 음식을 맛있게 먹고 있는 동안 어른들은 두부를 하얀 보따리로 덮은 바구니에 담아 뚜껑을 덮고 돌로 눌러 주었고, 가족들은 떨어지는 물소리에 푹 잠들었습니다.

찐 공물

음력 12월 28일에는 집집마다 쪄서 공양하는데, 흔히 찐 공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헌금의 종류는 가정당 자녀를 위한 헌금, 천지 헌금 등 여러 가지가 있으며 그 크기도 다양합니다. 가장 큰 것은 틀림없이 가족당에서 먹는 만두인데, 밑부분의 지름은 최소 1피트이고, 윗부분은 3개로 갈라져 있으며, 각각의 무게는 약 5킬로그램 정도 됩니다. 적어도 대추 만두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추를 살 여유가 없는 소수의 사람들은 대머리 만두를 찌고 그 위에 빨간 점을 찍는 것을 흔히 도트 푸딩이라고 하는데, 크기는 대추 만두와 같고 양은 ​​같다. 그것도 10개. 부자들도 찐 국수만으로는 이렇게 큰 만두를 쪄낼 여유가 없습니다. 예전에는 농민들이 연간 비용으로 주로 밀과 땅콩을 파는 데 의존했기 때문에 찐 만두를 만들 때 비용을 절감해야 했습니다. 면을 만들 때 면의 첫 번째 부분과 두 번째 부분을 동시에 만듭니다. 만두를 만들 때는 먼저 부풀어 오른 이뤄 반죽을 공 모양으로 만든 후 이뤄 국수를 한 겹 싸십시오. 넷째 위를 향하고 있으나 다섯째 밑바닥에 가려져 있어 아무도 볼 수 없다. 그러나 만두는 윗부분이 까만 얼굴처럼 미소를 지을 정도로 잘 쪄져서 사람들이 놀라지 않는다. 모든 가족은 누구도 비웃지 않습니다. Tiandi Gong'er는 작고 주먹보다 약간 크며 크기가 작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Xiaozao Pastry로 알려져 있습니다. 떡은 흔히 부침개라고 불리는 접시 모양으로 쪄서 나오는데, 대추가 들어간 것도 있고, 대추가 없는 것도 있습니다. 제물로 드릴 때에는 같은 크기로 네모로 잘라서 쌓고, 제물의 크기가 크면 찜통에 넣고 불을 피울 때에는 향을 피운다. 향이 하나 없어졌습니다. 페이스트리는 찐다.

찜기가 가장 바쁘고 노동강도도 높으며, 특히 반죽을 반죽하는 일은 더욱 힘들다. 동네 주부들은 먼저 문을 여는 사람이 먼저 도와주려고 한다. 어린이나 노약자도 이용하는데, 아기를 쪄서 대추를 넣으면 이웃들이 서로 쳐다보며 아기가 잘 웃는지 새 며느리가 낳으면 잘 웃는다. , 그리고 사람들은 그녀의 실력에 대해 변함없이 그녀를 칭찬합니다. , 새 며느리는 너무 아름다워서 그녀는 귀에 닿을 것입니다.

제물을 찌고 나면 먼저 접시나 쓰레받기에 담아 완전히 식힌 후 바구니에 담고 중국 제사 때 사용하는 빨간 봉지로 덮는다. 새해. 충분히 시원하지 않다면. 피부가 페이스트리 사이에 달라붙어 아름답지 않습니다.

새해 음식 준비

음력 12월 29일은 명절 전 준비하는 마지막 날이다. 이에 앞서 명절에 먹을 제물과 주식을 준비하고 남은 것은 설날 음식을 만드는 일뿐이었다. 설날 음식에는 사람 음식과 제물 두 가지가 있습니다. 식용 야채로는 양배추, 무, 시금치, 양파, 고수풀 등이 있습니다. 양배추는 오래된 잎을 제거하고, 무는 채썰고, 시금치와 고수는 노란 잎을 제거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야채 외에도 해안 사람들은 붉게 물들인 아스파라거스를 준비하기도 합니다. 음력 12월 29일에는 사람이 먹는 음식과 신에게 바치는 음식의 반제품을 만드는 것 외에 주요 음식은 튀긴 음식이다. 춘절이나 명절 행사가 있을 때 룽의 어른들은 '화어'를 먹는데 특별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화어는 상사가 건어물이나 건상어를 물에 담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잘게 다진 후 계란과 밀가루를 넣는 것입니다. 페이스트를 만들고 잘 섞는다. 냄비에 튀겨서 양배추와 함께 끓인 요리입니다. 실제로는 생선 필레입니다. 저희는 생선을 튀길 예정이라 작은 미트볼 튀김 - 돼지고기 미트볼, 무 미트볼, 두부 미트볼 등 튀기고 싶은 건 다 튀겨냈고, 친척 방문이나 짐 싸기에 사용하는 생선국수와 트위스트 단추까지 튀겨냈습니다. , 이날 아이들은 거리에 놀러 가기 싫어서 화분 주위를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어머니는 자식을 불쌍히 여기고 항상 늙거나 아름답지 않은 자식을 준다. 저녁을 먹었을 때쯤이면 아이들은 이미 배불러서 배가 부르더군요.

새해

음력 12월 30일은 음력 12월 29일을 포함하며, 관습적으로 섣달 그믐이라 불린다. 이날은 가장 바쁜 날이며 주요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련 게시 Rongcheng은 일반적으로 춘절 대련 게시로 알려져 있지만 엄밀한 의미에서 대련 게시와 춘절 대련 게시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

커플은 이른 아침에 게시됩니다. 어머니는 새 옷과 새 모자를 준비하여 아이들의 베개 옆에 놓습니다. 아이들은 잠에서 깨어난 후 옷을 차려 입고, 페이스트 대야를 들고 아버지와 함께 문을 엽니다. 불운과 악령을 쫓기 위해 폭죽을 터뜨립니다. 가난하면 나중에 한 쌍을 게시합니다. '페어'의 내용은 시대적 감각이 강하다. 청나라 시대에는 "한 원이 다시 시작되고 모든 것이 활력을 되찾는다", "항양문에는 항상 봄이 있고, 부유한 사람들은 축하할 시간이 충분하다"고 말했습니다. 오색으로 변했고, 인민의 깃발이 사방에서 휘날렸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부부' 내용의 대부분은 '봄바람은 수천 리에 푸르르며 당은 9개 주 모두에 혜택을 주었다', 여기 풍경은 독특하고 나라는 너무 아름답습니다." '쌍'이 일찍 게시되는 이유는 '연도'와 직결된다. 전설에 따르면 "니안"은 새해 전날마다 사람을 잡아먹는 사나운 괴물이라고 합니다. 어느 날, 어느 마을에 도착해 살인을 저지르려는 순간, 갑자기 날카로운 소리가 들리자 '니안'은 그것이 폭발인 줄 알고 도망갔습니다. 사실 그것은 마을 사람들 사이의 채찍질 대회였습니다. "연도"는 아직 숨을 쉬고 있습니다. 다른 마을 대문으로 달려가는데 갑자기 눈앞에 빨간불이 번쩍이더니 너무 무서워서 머리를 손에 쥐고 도망갔습니다. 이번에는 빨간 코트를 자랑하는 소녀였습니다. 그 때부터 사람들은 "니안"이 소리를 두려워한다는 것을 알고 폭죽과 봄 축제 대련을 발명했고 "니안"은 더 이상 마을에 들어가 상처를 입히지 않았습니다. 사람들. 그러나 Rongcheng의 "쌍"은 채권 추심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가난한 집이 결혼식이나 결혼식, 재난을 당할 때 부유한 집에서 돈을 빌리는 경우가 많았다. 연말, 연말에 채권자들은 빚을 청산하기 위해 각 채무자의 집에 사람을 보내 빚을 추심하는데, 음력 12월에 들어서면 빚 추심 압력은 더욱 심해진다. 수집가는 부부를보고 돌아 서서 떠날 것이며 채무자는 새해를 평화롭게 보낼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Rongcheng의 쌍이 아침 일찍 게시되는 이유입니다. 민국 때 장춘(張村)의 한 노인은 빚을 갚지 못해 더욱 심해져서 '소설' 당일에 "칼과 총으로 빚을 갚으러 왔다. 칼과 미늘창, 철은 바늘 끝으로 갚을 수 없습니다." 그는 가로로 썼습니다: "내년 계획을 논의하십시오." 그런 다음 그는 문을 잠그고 빚을 숨기러 나갔습니다. 그는 설날까지 집에 가지 않았고 채권자들은 무력했습니다.

봄 축제 커플은 아침 식사 후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섣달 그믐날 아침 식사는 야토우 남쪽의 뜨거운 빵을 먹습니다. 평화와 번영을 의미하는 신선한 찐만두 3개. 야토우 북쪽에서 국수를 마시는 것을 돈줄이라고 하는데, 이는 내년에 돈이 굴러들어온다는 의미이므로 미리 돈을 꿰어줄 줄을 준비해야 합니다.

아침 식사 후 부모들은 종교 문제로 분주했고, 아이들은 집에 '고개를 들어 행복을 보라', '부와 보물을 가져오라' 등의 춘절 대련을 붙였다. ", 쌀 창고에 "부와 보물"이 있습니다. "수확이 많을 것입니다", 우리 스티커에는 "6 마리의 가축이 번영합니다", "노새와 말이 떼를 지어 있습니다"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문집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일 뿐만 아니라 곳곳에 붙여놓은 '복'이라는 글자도 일부러 거꾸로 붙여 '복이 도착했다'는 뜻이다. 어린 소녀들은 Sheng Chong (Little Dragon)과 Hehe Two Immortals와 같은 창문 장식을 올렸으며 매년 최선을 다하고 계속해서 새로운 디자인을 만들고 있습니다. 가족 중 성인이 사망한 지 3년 미만인 경우에는 빨간색 종이를 붙이지 마십시오. 그렇다면 일반 용지를 사용하십시오. 춘절 대련을 게시하는 풍습은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내용도 늘어났습니다. 항일전쟁 이후 룽청시 사람들은 조국을 수호한 군인들과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열사들의 가족에 대한 존경의 마음으로 매년 새해 전날마다 징과 북을 치며 춘절 대련을 게시해 왔습니다. , 붉은 등불, 영광 카드를 걸어 존경과 애도를 표합니다.

공양상 배치 아침 식사 후, 공양상은 보통 게스트하우스에 배치됩니다. . 제단 상을 깨끗이 닦고 그 주위에 수놓은 상보를 놓았습니다. 공양상을 차린 후 가계도를 벽감에서 꺼내 남쪽을 향한 공양상의 북쪽 벽에 걸고 양쪽에 대련을 달게 됩니다. 종당이 아닌 가계도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대련은 가문의 연원을 추적하지 않지만 '충성(忠忠)은 가문에 전해지며 시와 책은 만세를 이룬다'는 가훈의 의미를 담고 있다. 오랜만이다', '진정한 취향으로 읽고, 마시고, 떠들썩하게 이야기하라'. 가계도를 걸어놓은 후, 정자 벽감에서 신사를 제거하고 가계도 아래에 세대별로 배열하되, 신사 세트(과거에는 치성이라고 불림)는 제거하지 마십시오. 동시에 술잔, 찻잔, 그릇, 접시, 접시, 향로, 밀랍 꽂이 등 신을 숭배하는 데 사용되는 특수 도구를 세척하고 건조시킨 후 순서대로 배치합니다. 세팅을 한 뒤, 와인을 따라야 할 사람은 와인을 따르고, 차가 필요한 사람은 차를 따랐다. 향로에는 향을 넣을 수 있는 모래가 채워져 있습니다. 촛대의 밀랍 꼬치에 금색으로 칠해진 붉은 양초가 놓여 있습니다. 주부가 제물과 요리를 준비한 후, 남자 주인은 그것을 순서대로 배열합니다. 제단 바깥쪽으로 뻗어나가면 첫 번째 줄에는 술잔, 찻잔, 젓가락이 있고, 두 번째 줄에는 밥과 만두가 번갈아 놓여 있으며, 세 번째 줄에는 접시 4개와 그릇 4개가 있고, 네 번째 접시에는 생선(반드시 필요한 것)이 들어 있습니다. 비늘 달린 생선), 닭고기, 돼지 또는 돼지 머리(과거에는 돼지 배와 끈을 사용하여 새끼 돼지에 묶고 안에 무를 채썰어 넣은 다음 설탕 색으로 칠하여 구운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젖먹이돼지), 냄비 모양의 두부 등이 있다.

4그릇 - 보통 튀긴 작은 미트볼, 녹인 생선, 돼지고기 팔꿈치, 당면을 공양할 때 주부들은 매우 형식주의적이며, 특히 큰 그릇에는 익힌 무를 가득 담고 그 위에 얇은 층만 올려 완성됩니다. 고수와 레드 아스파라거스가 통째로 장식되어 있어 매우 아름답습니다. 네 번째 줄은 사과, 대추, 은행나무, 호두, 감 등 네 가지 과일 요리가 포함된 요리입니다. 과거에 영성에서는 과일을 생산하지 않았기 때문에 구입하는 수량은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보통 사과 2개, 대추야자 6개, 은행나무 열매, 호두였습니다. 디저트 접시 4개: 복숭아 케이크, 찹쌀 스틱, 상추 꽃, 트위스트 단추. 아들아, 다섯 번째 줄 중앙에는 향로가 있고, 향로 양쪽에는 밀랍 받침대가 있고, 그 양옆에는 대추 만두가 5개씩 놓여 있다. 아래쪽 세 개는 "핀" 모양으로 수직으로 배치되고, 네 번째는 "핀" 문자 위에 거꾸로 배치되고, 다섯 번째는 네 번째 문자의 아래쪽에 배치됩니다. 이렇게 놓으면 비교적 단단하고 안정적이어서, 흔들어도 굴러가지 않습니다. 어쩌면 신들은 인간세계의 불꽃놀이를 먹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공양되는 쌀과 밥은 대부분 반쯤 익은 것입니다. 기껏해야 닭고기를 끓는 물에 말아 접시에 담아 먹는 정도였는데, 주인이 씹든 아내가 씹든 상관은 없는 것 같았다.

야식 예전에는 농업 생산이 매월 초하루에 끝났고, 쉬는 날 룽청 사람들도 이날부터 두 끼를 먹었다. " 그리고 시간은 3시 30분부터 4시까지였습니다. 새해 전야 만찬을 '새해 전야 만찬'이라고 합니다. Rong의 저녁 식사는 호화로운 음식과 와인으로 매우 특별합니다. 차이점은 부유한 사람의 음식은 질이 좋고, 가난한 사람의 음식의 질은 나쁘다는 점인데, 접시와 그릇은 가득 차 있어야 하며, 짝수는 상서로운 것으로 여겨지며 각각 고유한 이름이 있습니다. "사계절 번영"과 여섯 가지 요리를 "유류 대" "부드럽게"라고하고 여덟 가지 요리를 "사순하고 팔 안정"이라고 부르는데 모두 길조입니다. 섣달 그믐날 만찬에는 손님을 접대하거나 초대하지 않고, 식사 중에 이웃이 서로 방문하지 않는다는 규칙이 있습니다. 오직 가족만이 뜨거운 강에 앉아 동창회 만찬을 먹고 동창회 술을 마십니다. 주식은 마른 쌀로, 밥을 짓기 전에 일부를 떠서 담아두고, 스스로 먹일 정도로 삶는다. 아침에는 찐빵, 저녁에는 마른밥, 설날의 만두 등 모든 설날 음식을 대량으로 만들어 온 가족이 잘 먹고도 남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남은 쌀은 양곡창고에 보관하고 빨간 봉지로 덮어야 하는데, 이는 "매년 풍족할 것"이라는 뜻입니다.

설날 만찬이 끝난 뒤 주부들은 종이로 만든 만두를 포장하느라 분주했다. 남자 주인은 향지 공양 접시와 나무 삽, 재바구니를 들고 아이들을 데리고 뜰로 갔다. . 제사를 드릴 때에는 향지를 먼저 태워야 합니다. 포도주를 마시고 절을 하십시오. 절을 한 뒤 남주인은 나무삽으로 재를 퍼내고 마당에 원을 펴고 그 원 안에 십자가를 만든 뒤 그 십자가 중앙에 곡식 한 줌을 놓는 것을 '곡식 쌓기'라고 한다. " 원의 옆면에 재를 뿌려 사다리 모양을 이루는 것을 곡식사다리라 한다. 이는 그레인 서클이 너무 가득 차 있고 너무 높기 때문에 사다리를 밟아야만 도달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곡식을 비축해 놓은 후에는 종이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리며 사람들은 절을 합니다. 축제를 마치고 돌아온 그들은 곡식을 쌓아 놓고 각자의 문 앞에 곡식을 놓아두는데, 이는 내년의 풍작을 의미합니다. 거리에 들어서면 준비한 복숭아나무 막대기를 문지방 앞에 놓아두는데, 이를 '문막이 막대기'라 하여 보물이 흘러나오는 것을 막는 동시에 불운이 문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라. 향접시, 나무삽, 재바구니를 내려놓으세요. 그 집의 남자는 처마 아래에 종이 기하학적 모양과 긴 조각 종이 제품을 삽입했는데, 이는 지방 방언으로 "초관"이라고 불렸습니다. '한관'을 걸어 놓는 것은 새해의 공식적인 시작을 알리는 것과 같습니다. 왜냐하면 '초관'을 걸고 나면 자고 먹는 것 외에는 모든 노동 활동이 금지되고, 쟁기질 금지, 베짜기 금지, 풀먹이기 금지, 세탁 금지(옷을 의미함), 바느질 금지, 수선 금지 등 많은 금기가 있기 때문이다. , 묶지 않음(새) 작은 잡기(물고기), 밀기 금지(갈기), 작게 두드리기(타이어), 포옹 금지(풀) 및 따기 금지(물). 괭이질(풀)이나 쓸지 말고, 튀기거나(물) 파거나(재) 파지 말고, 불운한 말을 하는 것도 금지됩니다.

신을 초대하는 행위를 신을 초대하는 행위라고도 하는데, 사실상 일종의 조상숭배이다. 제야 만찬과 제사를 마치고 날이 어두워지면 남자 주인은 향접시와 제물, 등을 들고 아들을 데리고 조상들을 집으로 초대하여 새해를 맞이합니다. 먼저 제물을 놓고 등불을 놓고 생명의 순서에 따라 각 무덤을 순회합니다. Rongcheng은 할머니를 "포"라고 부르며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집에 갈 수 있게 해주세요. 집에 가서 새해를 축하하도록 해주세요..."라고 경건하게 외칩니다. 나는 등불을 들고 길을 인도하면서 계속해서 외침을 했고, 흔히 '할아버지와 아내'를 공양상이 놓여 있는 집으로 안내할 때까지 외침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신을 섬기고 "할아버지와 아내"에게 그들이 집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등불을 제단 왼쪽 탁자에 꽂고, 남자 주인은 먼저 고대에 치성이라고 불렸던 제단 덮개를 벗은 다음 초에 불을 붙이고 향을 피우고 종이를 태워 절합니다. 이 절차가 완료되면 길을 안내하는 등불이 꺼지고 제거될 수 있습니다. 신을 초대하기 전에 가족과 제물이 완벽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이 다시 모일 수 없고 부가 불완전해질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온 가족이 함께 설날 저녁을 먹고 외부인을 접대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 이후로 제단 위의 촛불은 항상 밝았고 향은 오래도록 남아 있었으며, 조상을 모시기 위해 매일 3시에 종이를 태워 향상 앞에 있던 종이 재를 쓸어버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신들을 초대할 때 후손들은 규칙을 엄격히 준수해야 하며 테이블의 양쪽에 좌석을 제공해야 하며 조상과 자리를 놓고 경쟁하지 않도록 허락 없이 앉을 수 없습니다. 조상들을 놀라게 하거나 무례하게 하지 않도록 다투거나 저주하지 마십시오. 남은 물을 땅에 부어 전제물과 섞지 말라. 신에게 제사를 지낼 때 아이의 이름을 큰 소리로 부르지 마십시오. 문 밖에 떠돌고 있는 들귀신들이 듣고 목숨을 빼앗아 아이를 키우는 데 어려움을 겪게 할 수 있습니다.

신의 주판은 태조(Taizu), 고(Gao), 증(Zeng), 조(Zu), 푸(Fu)의 5대손에게만 봉헌됩니다. 기일이 3년 미만인 사람은 신으로 모셔질 수 없으므로 본당에 들어가지 않고, 제사를 본당보다 간소하게 마련할 수 있다.

새해가 되면 종이를 나눠주고, 부신을 맞이하고, 새해 인사를 하는 일이 모두 자정에 이뤄지는 것이 한 해를 지키는 유래가 아닐까. 천지배전은 천지상 앞에서 행하며, 설날에는 뜰 남쪽에 천지공양상을 차린다. 육불멸의 식탁이나 식탁은 신의 식탁만큼 번영하고 완전하지 않습니다. 공양판에는 "천지"라고 적혀 있습니다. 희생의 시간은 저녁 식사 전입니다. 제사를 드리는 동안 사람들은 향을 피우고 술을 섞으며 절하고 무릎을 꿇고 천지주의 축복을 기원합니다. 결국 그는 도황표를 불태우며 "돈과 음식을 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 신이 옥황상제일 수도 있는데, 그렇지 않다면 왜 일반 사람들이 그 신에게 '제국의 곡물과 세금'을 바치는가?

신을 다시 초대한 후 온 가족이 뜨거운 강에 둘러앉아 새해를 맞이하기 시작했다. 지난 몇 년간 나는 대개 밤을 새워 밤을 새웠다. 자정이 되면 각 집에서는 만두, 쌀, 술, 야채 등을 하늘과 땅의 식탁에 바칩니다. 부모는 온 가족을 이끌고 향을 피우고 종이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리며 먼저 천지신, 문신, 부엌신, 가문신에게 차례로 절하고 마지막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이러한 의식을 수행하면서 주부는 양배추를 반으로 자르고 입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배추를 자르면 (집)이 더 빨리 자랄 것입니다!" 양배추를 자른 후 사각형 멜론을 자르고 다음을 읽습니다. 멜론, 곡물이 지붕 울타리에 닿을 것입니다 (영성 방언으로 "홍보")!" "변명 색상". 종이만두를 만들 때는 옥수수나 짚을 태워야 하고, 만들 때는 '잘 익히면 농사가 잘되고 사람이 잘되리라'고 중얼거린다. 점점 더 높아진다. 서류를 나눠줄 때 언어에 주의해야 하며, 불운한 말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부모는 자녀와 신혼 며느리에게 반복적으로 경고해야 합니다. 종이를 나눠준 뒤 가족당으로 가서 제사를 지내고, 제사를 시작하면 제단 옆에 놓여 있던 성(聖)을 가져간다. 향판을 가지고 마을 바깥으로 나가서 향을 피우고 '난로 말머리'로 표시된 재물신을 향해 절을 합니다. 그런 다음 그는 돌(반드시 돌은 아니지만 진흙, 장작 막대기 등과 같이 손이 먼저 닿는 단단한 물체는 무엇이든 가져가십시오)을 집어 부드럽게 양동이에 넣고 돌아서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도로에서는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집에 돌아온 후에는 제단을 공양상 밑에 놓고 붉은 천으로 덮는다. 어떤 곳에서는 집에 재물신을 모시는 상을 차려 놓고 재물신상을 걸고 제물을 드리며 향을 피우는 곳도 있습니다. 이것을 '부(富)의 신을 영접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부의 신을 숭배하는 시간은 조상의 숭배보다 더 오래 걸립니다. 부의 신을 맞이하는 날부터 음력 정월 16일까지는 제물을 제단 아래에서 꺼낼 수 있습니다. '10차 5개년 계획'이 통과되고 모든 것이 호황을 누리고 있기 때문에 부의 신도 가족의 재산이 번영하도록 책임을 졌습니다.

남자들은 부의 신을 모시고, 주부들은 집에서 만두를 빚고 요리한다. 예전에는 섣달 그믐날이나 설날에 만두를 주괴 모양으로 포장했는데, 이를 '위안바오짜(Yuanbao Zha)'라고 불렀습니다. 만두가 준비되면 두 모서리를 번갈아가며 집으세요. 재물신을 모신 후 온 가족이 함께 앉아 설날 만두를 먹습니다. 설날 만찬이라고도 합니다. 농업협동조합 이후 이러한 풍습은 점차 사라지고, 한 살을 지키는 것이 형식화되었으며, 일반적으로 온 가족이 함께 앉아 종이를 나눠주지도 않고 부신을 맞이하지도 않고 따로 잠자리에 들었다. 수년에 걸쳐 사람들의 생활 수준이 전반적으로 향상되고 텔레비전의 대중화와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참신함과 매력이 결합됨에 따라 새해를 맞이하고 작별 인사를 하는 만두가 다시 인기를 얻었습니다. 춘절 갈라 프로그램을 보고 나니 벌써 한두 시가 되어버렸습니다. 노인들과 아이들은 잠자리에 들었을 텐데, 젊은이들이 어떻게 잠잘 생각을 할 수 있겠습니까? 밤 12시부터 새해가 시작될 때까지 폭죽을 쏘는 것으로 대체되었으며, 오전 내내 폭죽의 소리는 점점 더 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