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펜을 예로 들어 봅시다. 볼펜이 처음 발명되었을 때, 필심에는 기름이 많이 들어 있었고, 종종 기름이 다 떨어지기 전에 구슬이 닳아 사용자들이 손에 기름이 가득 들어 어색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구슬의 수명을 연장하는 방법을 찾기 시작했고, 구슬을 만드는 데 특별한 재료를 많이 사용했지만, 필심의 기름이 다 떨어지지 않아 구슬이 부러졌다. 그래서 볼펜이 도태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때 누군가가 구슬을 개선하는 방법을 포기하고, 생각을 바꾸고, 필심을 작게 만들고, 기름을 적게 넣어서 구슬이 깨지기도 전에 다 써버렸다. 그래서 문제가 해결되고 볼펜이 전 세계를 휩쓸기 시작했다.
학습에서 각도를 바꾸는 것은 필수적이다. 하나의 제목, 이건 안 되는데, 그럼 왜 다른 각도로 생각하지 않을까요? 낙심하지 말고 낙심하지 마라. 다른 각도에서 생각해 보세요. 이번 실패가 바로 다음 성공의 디딤돌이 아닌가? 이렇게 생각하면 한마음 한뜻으로 따라잡을지도 모른다.
낙엽 한 조각, 당신은' 수렁에 빠지고 먼지로 뭉쳐진다' 는 비참한 운명을 볼 수 있지만, 다른 각도에서 생각해 보면' 봄진흙으로 변하고, 꽃을 더욱 보호하라' 는 고상한 도덕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촛불은 곧' 촛불을 잿더미로 태워버릴 것' 이지만, 사람들에게 앞으로의 길을 비춰준다. 분필 한 자루에 세 획만 그리면 생명이 끝나지만, 학생의 마음속에 지식의 씨앗을 뿌렸다. 다른 각도에서 보면 하늘에는 구멍이 없다.
과감하게 각도를 바꾸고 과감하게 혁신해야 한다.
2. 역사유라는 제목으로 작문, 역뇌, 위치한다.
한 시골 초등학생이 있는데, 그의 어머니가 그에게 배정해 주신 임무는 매일 오후 학교가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 양들을 갯벌로 달려가 풀을 뜯고, 날이 어두워지면 양들을 집으로 몰아가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내가 양을 쫓아낼 때마다 양은 항상 신나게 뛰어다녔고, 내가 어둠 속에서 양을 집으로 몰아갈 때 양은 항상 가려고 하지 않았다. 그래서 초등학생은 힘껏 잡아당겨 움직일 수 없게 되자 나뭇가지로 양을 때렸지만, 이번에는 양이 훌쩍 뛰어올라 따라잡기가 더 어려웠다. 나중에 초등학생들은 한 가지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양 한 묶음을 미리 뽑고, 양을 쫓을 때 등 뒤에 두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양은 등에 풀이 있는 것을 보고 초등학생을 따라 밥을 먹고 집으로 돌아갔다.
이 일에서, 사람들은 자신이 있는 곳의 의의를 체득할 수 있다. 초등학생은 처음에는 양이 집에 돌아가야 하는 이유만 고려했고, 양이 풀을 먹어야 하는 이유는 고려하지 않았다. 나중에 초등학생은 양을 생각하고 폰의 자리에 서서 방법을 강구했고, 양은 순순히 그를 따라갔다.
사람과 양의 천성은 비슷하며, 대부분 자신의 도리에 따라 행동한다. 그리고 그들은 모두 자신의 이유가 옳다고 생각한다. 1992 상반기에 미국 루이지애나 주 롤린이 대학생 5 명을 총살하고 총을 들고 은행을 강탈하며 다섯 번째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폴 판사가 그에게 무슨 할 말이 있냐고 물었을 때, 로레인은 이렇게 대답했다. "이것은 몇 안 되는 예외 중 하나가 될 것이니, 나는 너와 이 사람들이 참을 수 있기를 바란다." 그리고 그는 종교 노래 한 곡을 불렀다. "예수, 나는 너를 더 닮고 싶다. 나는 단지 너에게 내가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었을 뿐이다. 나는 내가 평생 비참하다는 것을 안다. "
이런 직업범죄자는 자기가 살인하고 강도질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사람들을 설득할 때, 반드시 자신을 세우고, 자신을 배려하고, 그의 이치를 찾아내고, 그의 감정과 이해를 출발점으로 삼아 그를 인도해야 한다. 그는 네가 그를 이해하고, 그를 돕는 절친한 친구라고 느낄 것이다. 이렇게 하면 그는 너의 말을 듣고 너를 따라갈 것이다. 네가 그를 끌어당기고, 강요하고, 심지어 그를 때리면, 그는 본능적인 반항을 할 것이다. 너에게 복종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너를 반대할 것이다.
미국의 유명한 교육자 아퀴나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한 사람이 당신의 관점을 받아들이게 하려면, 당신은 그의 입장에 서서 그와 이야기를 나누고 그를 인도해야 합니다. 절대 방을 사이에 두고 그에게 소리치지 마라, 그가 멍청하다고 말하지 말고, 그에게 너에게 오라고 명령하지도 마라. 너는 반드시 그의 위치에서 시작하여 차근차근 해야 한다. 이것이 그를 굴복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
미국에는 가난한 계급의 학생들을 가르치는 중산층 가정의 여선생님이 있다. 이 학생들은 그녀에게 반감이 있다. 어느 날 반에서 가장 장난꾸러기 학생이 벽, 칠판, 연단에 물감 한 캔을 그렸다. 여선생님이 보자마자 벌컥 화를 내며 엄벌을 내리려던 참인데 갑자기 교장이 왔다. 돌이켜 보면, 만약 그녀가 교장에게 이 불쌍한 아이들이 학교에서 제명될 것이라고 말했다면, 그 결과는 상상조차 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그녀는 교장에게 공공 연구 과정을 통해 낙서를 없애는 법을 배우고 있다고 설명했다. 결국 교장이 떠나자 교실 안은 환희로 가득 찼고, 여선생님은 갑자기 그들의 가난한 학생이 되었고, 모두들 자원해서 그녀의 가르침을 들으러 왔다.
제자리에 있으면 인심을 얻을 수 있고, 생각을 바꾸면 사람을 바꿀 수 있다.
한 직장의 한 젊은 노동자가 다른 직장의 사람에게 맞아 다쳤다. 멀리 타향에 있는 아버지는 이 사실을 알게 되자 본부의 지도자를 찾아 아들을 보호하지 못한 것에 대해 비난하며 여러 가지 요구를 하는 것이 매우 난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직장 지도자는 젊은 근로자의 아버지에게 이렇게 말했다. "당신 아들은 우리 직원이고, 그가 다른 부서를 때렸기 때문에 우리는 가족이고, 우리는 모두 피해자입니다. 우리의 목표와 이익은 일치하며, 우리의 공동 책임과 의무는 사람을 때리는 단위가 정책과 국가법에 따라 적절하게 처리될 것을 요구하는 것이다. " 아버지는 이 말을 듣고 고개를 끄덕이며 그렇다고 하셨다. 직장 지도자와 그가 한 전선에 있다는 것을 알고, 그는 더 이상 그들에게 무엇을 묻지 않고, 직장 지도자의 아들에 대한 배려에 감사했다.
왕자는 해변에서 그녀를 만났다. 그녀의 아름다운 머리카락은 폭포처럼 반짝 빛나고, 그녀의 다리는 모래사장에 폭신폭신했다.
왕자는 사람들이 늘 이 해역에 인어공주가 있다고 말하는 것을 기억했다. 그것들은 예쁘고 긴 물고기 꼬리가 있다.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야 바다 속 마녀가 그녀의 어미를 아름다운 다리로 바꿔 그들의 일생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바꿔달라고 기도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왕자는 이런 동화를 듣고 자랐다. 왕자는 이 나라의 어떤 소녀도 경멸했다. 그는 어느 날 해변에서 그를 만날 수 있는 인어공주를 굳게 기다리고 있다.
그는 그녀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은 인어공주입니까? 클릭합니다
그녀는 확고하게 고개를 끄덕이며 손가락으로 모래사장에' 예' 라고 적었다.
왕자는 웃었다. "네가 한 말이 사실인지 곧 알게 될 거야."
왕자는 너무 많은 거짓말을 보았고, 재물을 사랑하는 많은 소녀들이 이것으로 그에게 접근하려고 시도하여 일망타진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왕자는 언젠가 진짜 인어공주를 만날 것이라고 굳게 믿었다.
왕자는 소녀를 물에 넣으라고 명령했다. 이것은 소녀가 인어공주 화신인지 아닌지를 판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왕자를 놀라게 한 것은 소녀가 발버둥치는 것이 아니라 같은 물고기처럼 물속에서 자유롭게 헤엄치는 것이다. 심지어 물 속에서 수십 시간 동안 잠수할 수도 있다.
"넌 정말 내 인어공주야! ! "왕자는 매우 흥분해서 소녀를 꼭 껴안고 곧 그녀와 결혼했다.
새 공주는 부드럽고 우아하여 웃을 때 이를 드러내지 않고 밥을 먹을 때도 입을 오므렸다.
3 개월 후, 궁중 누군가가 영문도 모른 채 실종되었다. 국왕은 사람들에게 도처에서 질문을 하라고 명령했지만, 그들은 모두 헛수고로 돌아갔다.
어느 날까지 왕자의 밀착 경호원도 신비하게 실종되었다. 왕자가 당황하자 그는 공주, 약하고 아름다운 인어공주에 대해 걱정하기 시작했다.
왕자는 급히 그녀의 침실로 뛰어갔지만, 그녀가 자신을 등지고 창밖 밤의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왕공주는 몸을 돌려 왕자를 보고 그에게 신호를 보냈다.
"얼마나 아름다운가 ... 나는 일찍이 여기에 서서 별빛 아래 바다를 바라보는 꿈을 꾸었다. 내가 아직 작은 상어였을 때. " "딩보 문학"
공주는 왕자에게 미소를 지었지만, 그는 숨기지 않았다. 왕자는 그녀의 입이 날카로운 이빨을 보았다.
4.' 각도' 에 관한 작문을 400 자 정도 씁니다. 생활은 햇빛을 굴절시키는 다면수정과 같고, 무수한 면과 뿔이 있다. 너는 한 구석에서 태양을 볼 수 있고, 다른 구석에서 태양을 볼 수 있다. 어쩌면 때때로, 우리가 다른 각도에서 어려운 문제를 생각할 때, 그것은 자연스럽게 해결될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쓸쓸한 달에 한신을 쫓는다" 고 한다. 사람들은 한신이 소호 때문에 죽었다고 말한다. 소호 없이, 한신도 유방의 대장이 되지 않을 것이며, 유방에게 죽임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한신의 죽음은 소호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이 생각해 본 적이 있는지, 만약 소호 가 없다면, 그는 죽을 때까지 평범한 백성일 뿐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만약 네가 야심적이지만 할 곳이 없다면, 이런 용사와 영명한 장군은 없을 것이며, 더욱 부패하지 않고 유명해질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야심명언)
우리의 현재 사회 발전과 결합해 보자. 요즘 대학생들이 일자리를 찾을 수 없는 것은 집값이 높고 물가가 오르기 때문이다 ... 그들은 종종 사회 불안정과 불화에 대해 불평하지만, 그들은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생각하고 있습니까? 이 모든 것이 우승열태의 선순환이 아닌가? 이런 고압 환경에서만 수많은 인재를 생산할 수 있고, 나라가 강해질 수 있다. 네, 지금 지구는 점점 작아지고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만이 산꼭대기에 서서 세상을 풍요롭게 할 수 있고, 그 사람들은 모두 산을 오르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산기슭에 서서 한숨을 내쉬며 바라볼 수밖에 없다.
네,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생각할 때, 이 도시에서 문제를 잘 해결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 도시의 나쁜 일은 그것을 좋은 일로 바꾸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성공이 멀리서 너에게 손짓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다! 생각을 바꾸고,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면, 정복과 발견을 기다리고 있는 수많은 산봉우리들이 있는 새로운 세상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 시각적으로나 청각적으로 풍경 작문 500 자를 쓰기 100 년 전, 당신은 길의 풍경을 보았다. 수천 년 후, 우리는 시에서 너를 보았기 때문에, 너는 후세 사람들의 눈에는 아름다운 풍경이 되었다.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두보
소탈한 20 세의 너, 주저하며 동악태산에 와서 한눈에 보는 것이 빠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태산의 청록색은 도시를 보자마자 눈앞이 밝아진다. 저녁에 산으로 돌아오는 새들은 눈을 크게 뜨고 고통을 느끼게 한다. 태산의 높이는 너를 낯선 세상, 혹은 밝거나 어둡게 한다. 。 너는 이 산에 오르고 싶어 하는 것을 참을 수 없을 것이다.'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난쟁이처럼 보인다' 는 숭고한 경지를 체험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맨 위에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당신의 정치적 이상입니다! 너의 가장 위대한 서정은 우리가 인생길에서 지칠 줄 모르는 풍경이 되었다. 한가하게 밥을 먹고 나니, 인생의 즐거움이 따로 있다. 길을 걷다가 밝은 달이 머리 위에 있어 나무 위의 꽃 까치를 놀라게 하고 노래를 부르며 날아가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차례의 미풍이 불어오니, 너는 외투를 입고 매미 울음소리를 듣고 있다. 벼향과 꽃향기와 함께 개구리 소리를 들으면 풍작의 기쁨을 하소연하는 것 같다. 하늘에는 칠팔개의 별이 있는데, 산 앞, 비가 조금씩 내리니, 얼마나 쾌적한 생활인가! 다리를 돌리면 오래된 마오 가게를 볼 수 있습니다. 원래 사람의 감정에는 세 가지가 있었다. 슬프거나 소탈하거나 한가하고 조용하지만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이 될 것이다.
내 눈의 풍경
"인생은 여행과 같다. 목적지에 신경 쓸 필요가 없다. 가는 길의 풍경과 풍경을 보는 심정에 신경을 쓴다." 이것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광고어이다. 짧지만 심오한 철리가 담겨 있기 때문이다.
풍경은 우리 생활에 녹아들기 때문에 어디에나 있다. 내 눈의 풍경은 우아함도, 화려함도 필요 없고, 간단하고 친절할 수 있다. 내 눈에는 맑은 날이 일종의 풍경이고, 비 오는 날도 일종의 풍경이다. 맑은 날, 우리는 햇빛을 목욕하고 자연의 품에 가까이 갈 수 있다. 비 오는 날, 우리는 창문 앞에 앉아서 바깥의 풍경을 바라보고, 생각이 천리 밖으로 날아가게 하고, 마음이 우울함을 씻어내고, 기쁨을 남기고, 먼지를 씻어내고, 순수함을 남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내 눈의 풍경은 장관도 아니고, 유명한 중국과 외국도 필요하지 않다. 신선하고 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내 눈에는 작은 잔디밭이 나를 기쁘게 하기에 충분하다. 나는 공기 중의 은은한 풀향기를 탐욕스럽게 빨아들여 얕은 풀숲을 걸을 수 있다. 나는 바지가 이슬에 젖은 느낌을 좋아한다. 나는 소처럼 풀 냄새를 맛볼 수는 없지만 풀밭에서 잠을 자고 자연이 내 꿈에서 마음껏 즐기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 눈에는 아름다운 난초 한 송이가 그 명산대천보다 낫다. 부처는 "꽃과 세계, 한 잎 한 잎 한 보리" 라고 말했다. 나는 은은한 꽃향기를 맡을 수 있고, 꽃이 피는 소리를 듣고, 마음으로 모든 것을 느낄 수 있다. 나는 난초와 꽃 피는 기쁨을 나누고 꽃이 시들어가는 장려함을 느끼고 싶다. 나는 사랑하는 사람과 어머니에게 바쳐 풍경을 발견하는 기쁨을 함께 나눌 준비를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6. 줄거리 반전 템플릿 작문은 550 자 이상을 기다릴 이유가 없다.
마지막 석양이 소녀의 초췌한 얼굴을 쓸어 버렸을 때, 소녀는 묵묵히 고개를 숙였다.
"집에 가자!" 여자아이는 이 말을 수없이 들었고, 매번 가져온 것은 무한한 서글픔뿐이다. 하지만 여자들은 항상 좀 더 기다려야 한다. 날이 완전히 어두워질 때까지.
이번만 빼고요.
소녀는 살금살금 몸을 돌려 회색 석회로 만든 단단한 벽을 옆에 안았다.
"오늘은 기다릴 수 없나요?" 질문자는 놀라는 것 같다.
소녀는 대답하지 않고 천천히 앞으로 걸어갔다. 갑자기, 소녀는 멈추고 무슨 말을 하려고 했지만, 그녀는 망설였다 ...
몇 년 후, 나는 또 그 소녀를 만났다. 그러나 지금의 그녀는 이미 지난날의 슬픔이 없어진 것 같다.
몇 년 전부터 호기심을 참을 수 없었다. 나는 그녀에게 다가가 물었다. "몇 년 전, 너는 왜 매일 골목에서 기다렸니? 당신은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소녀가 이 말을 들었을 때, 그녀는 매우 놀라는 것 같았다. 그러자 그녀는 웃으며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아마 네가 내 대답을 들으면 혼란스러울 거야!" " 그녀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계속 말했다. "사실, 내가 무엇을 기다리고 있는지도 모르지만, 나는 거기에 있는 것을 좋아한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나에게 속한 것을 기다렸다! ""
그 후 소녀는 마치 그때처럼 천천히 내 곁을 지나갔지만, 갑자기 한 남자가 와서 여자를 안고 "어떻게 혼자 뛰어다닐 수 있어?" 라고 걱정스럽게 말했다.
나는 그 소녀가 이미 눈이 멀었다는 것을 잊었다.
석양이 소녀의 그림자를 비추고, 갈수록 멀어진다. 그러나 여자들은 더 이상 외롭지 않다.
그녀는 기다릴 이유가 없습니까?
마지막 한 가닥의 햇빛이 내 얼굴을 스치는 것은 마치 소녀의 얼굴을 스치는 것과 같다.
하지만 난 더 혼란 스 러 워 요. 이유 없는 기다림은 기다림인가?
7. 동화 캐릭터를 500 자 사랑하는 동화 캐릭터로 바꾼다.
안녕하세요! 나는 너의 작은 팬이다. 나는 어릴 때부터 책을 읽는 것을 좋아했는데, 특히 동화를 좋아했다.
저는 착한 신데렐라, 아름다운 인어공주, 귀여운 미운 오리, 발랄한 백설공주, 똑똑한 두 세대 정, 슬기로운 미키마우스 ... "당신의 동화 캐릭터마다 아름다운 이야기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처럼 아름다운 꿈이 있습니다!
나는 성냥을 파는 어린 소녀에게 동정한다. 왜냐하면 그녀의 집은 가난하기 때문이다. 나는 미운 오리를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자신감 있고 낙관적이기 때문에, 추함 때문에 결코 생활을 포기하지 않기 때문이다. 결국 그녀는 아름다운 백조가 되었다. 나는 인어공주를 좋아한다. 그녀는 자신의 생명을 위해 사랑하는 사람을 죽인 것이 아니다. 나는 슬기로운 노인을 존경한다. 왜냐하면 그는 지혜로 모든 것을 이겼기 때문이다. 저도 신데렐라를 좋아해요. 그녀의 선량함은 결국 그녀를 모든 사람의 존경을 받게 했다. 그녀는 여전히 계모와 자매들에게 잘해 준다 ...
정말로, 때때로 나는 너를 정말로 부러워한다. 너는 동화 왕국에서 평온한 생활을 하고 있어, 매일 아름다운 것을 무한히 상상할 수 있다. 나에 관해서는, 나는 매일 학교와 집 사이를 왕복한다. 비록 내가 노는 시간이 많지 않더라도, 나는 가족, 친구, 학우, 선생님이 여러 방면에서 나를 돌보고, 나를 돌보고, 나를 도와주기 때문에 매우 충실하다고 느낀다.
꿈속에서 몇 번이나 네가 구름 위에 앉아 나를 향해 날아오는 꿈을 꿨는지 맞춰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구름이 너를 나에게 가져다 준 것에 감사하고, 나는 네가 나에게 무한한 기쁨과 웃음을 가져다 준 것에 감사한다.
소원: 영원히 행복, 영원히 행복!
나는 여기서 전달한다.
경례!
당신의 작은 팬: XXX
8. 적어도 500 자 이상의 각도를 주제로 한 단문 한 편, 거리에서 자전거에 부딪혀 실수로 쓰러졌으니 화내지 마세요. 여러분은 이렇게 생각하실 겁니다. "다행히 나를 때리는 것은 큰 트럭이 아니다. 당신이 집을 나서서 100 원짜리 지폐 한 장을 잃어버렸을 때 슬퍼하지 마세요. 제가 통장을 잃어버리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맹장염에 걸렸을 때 두려워하지 마세요. 너는 생각해야 한다: 좋아, 난 위암이 없어 ...
생활 속의 여러 가지 뜻대로 되지 않을 때, 다른 각도에서 생각해 보면, 일이 그렇게 나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구두 판매원 두 명이 동시에 한 곳에 가서 고찰하다. 한 사람이 돌아와서 실망하며 매니저에게 시장이 없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곳의 사람들은 신발이 전혀 없기 때문이다. 또 다른 사람은 신이 나서 매니저에게 그곳의 전도가 밝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거기에는 신발을 신은 사람이 없기 때문이다.
서양으로 금을 캐러 가는 길에 오가는 골드러시들은 큰돈을 벌기도 하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곳은 교통이 불편해서 여행객들이 발을 디딜 곳이 없다. 금을 찾으러 온 한 사람이 이런 상황을 보고 손으로 금을 찾지 않고 머리로 금을 찾아다녔습니다. 금을 찾는 길에 호텔을 열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금명언)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봐야 무한한 기회를 포착하고 사회와 생활에 녹아들게 된다.
아이의 눈에는 세상이 영원히 그렇게 신선하고 재미있다. 세상은 너무 커서 우리도 아이처럼 눈을 뜨고, 단순하고 착한 마음으로 조용하고 평화로운 숨결로 오색찬란한 세상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린이 같은 열정과 호기심으로 세상을 관찰하는 프리즘을 열면 다각적인 색채가 우리를 놀라게 할 것이다.
다른 관점에서, 인생은 또 다른 아름다움을 보여줄 것입니다.
"인생은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눈이 부족하다." 로댕의 글은 항상 그렇게 고전적이어서 흥미를 자아낸다.
9.' 각도' 에 관한 작문을 한 편 쓰면 400 자 정도면 충분하다. 오늘 무심코 사진 한 장을 보았는데, 위에 두 사람이 그려져 있는데, 바닥에 6 과 9 와 같은 숫자를 가리키며 논쟁이 그치지 않았다. 그들은 모두 상대방이 본 것이 틀렸다고 생각한다.
읽은 후에, 나는 생각했다: 이것은 고시에서 실린 벽에 관한 시와 같은 이치가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제목 실린 벽' 의 저자인 수시는 여산의 위, 아래, 왼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오른쪽 결국 그는 명문을 썼다. "산변을 가로지르며 거리가 다르다." 그림 속의 두 사람이 서로 관점을 교환할 수 있다면, 상대방이 무엇을 보고 상대방의 뜻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본문' 카람 볼라 그리기' 를 다시 한 번 들어보겠습니다. 젊은 작가는 미술 수업에서 카람 볼라를 별처럼 그렸다. 젊은 작가가 카람 볼라 맞은편에 앉아 별을 보았기 때문이다. 그가 그림을 선생님께 건네자, 다른 급우들은 보고 모두 그를 어리석게 만들었지만, 선생님은 반 친구들에게 한 명씩 작가의 자리에 앉아 복숭아를 보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들이 본 것은 작가가 그린 것과 같다.
이러한 예를 통해, 나는 한 가지 사물을 보고, 여러 방면으로 관찰해야 하며, 한 각도에서 일방적으로 관찰해서는 안 되고, 객관적이고 포괄적으로 관찰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한 면만 보고 결론을 내릴 수는 없다. 예를 들어, 탁자 위에는 물 반 잔밖에 없다. 어떤 사람은 보면 즐겁고, 어떤 사람은 보면 매우 불행하다. 따라서, 만약 당신이 다른 각도에서 한 가지를 본다면, 당신은 다양한 결과, 더 많은 수확과 깨달음, 그리고 한 가지 일에 대해 더 포괄적이고 정확한 인식을 갖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0. 작문을 요구하고, 아래 자료에 근거하여 어떤 각도에서 500 자 이상의 작문을 써서 잘못된 교훈을 얻다.
사람들은 실수를 반복해서는 안 되고, 그것으로부터 교훈을 얻어야 한다. 실생활에서 같은 실수를 여러 번 한 사람은 드물지 않다. 이 교훈들은 참담하여 사람들에게 무거운 사상을 남겼다. 이른바' 전차의 교훈' 이란 사람들이 자신의 경험으로부터 교훈을 얻어야 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이 저지른 실수에서도 경계로 삼아야 한다는 것이다. 사람은 끊임없이 다른 사람의 실패에서 자신의 인생 경험과 교훈을 총화하는 동시에, 사상의 경지는 끊임없이 승화되고, 능력은 끊임없이 향상되고, 인생은 끊임없이 성공으로 나아간다.
속담에 "사람은 완벽한 사람이 없고, 금은 적수가 없다" 는 말이 있다. " 아무도 그의 세대가 실수를 하지 않거나 실수를 하지 않는다고 보장할 수 없다. 실수와 좌절은 사람의 일생에서 항상 불가피하다고 말해야 한다. 정상인은 자기반성, 자기구속, 자기완벽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왜 아주 똑똑한 사람들이 실수를 했을까요? 근본 원인은 이 사람들이 다른 사람을 배우는 방법과 자신의 경험을 소홀히 했다는 것이다. 발생한 문제에 대해 중시하지 않고, 작은 문제에 대해 중시하지 않고, 지나치게 자신을 방종하고, 그 발전을 내버려 두면 어느 정도 양적 변화에서 질적 변화로 발전하여 자각적으로 잘못된 길로 들어서게 된다. 어떤 사람들은 잘못을 저질렀지만, 제때에 고치고 싶지 않아, 그 발전을 내버려 두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잘못된 길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생활 속에서 수양을 중시하지 않고, 옳고 그름, 도덕 기준, 처사에 대한 기본적인 제약이 없는 사람들이 많다.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 이런 큰 잘못을 저지르지 않을 수 있습니까? 한 사람은 자신의 수양 외에도 외부의 영향을 받는다. 이른바' 먹에 가까운 자는 검다' 는 것이 바로 이 이치이다. 생활 속에서 행동이 나쁜 사람들과 함께 더럽혀지지 말고,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너는 인위적으로 잘못을 저지르고 그로부터 교훈을 얻을 수 없다. 환경 영향의 또 다른 측면은 멘토를 올바르게 대하는 것입니다. 속담에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고, 충언은 귀에 거슬린다" 는 말이 있다 들을 수 없는 것을 참고 고치다. 사람은 일정한 간격으로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항상 자신을 생각하고, 항상 좋은 생각을 유지하고, 항상 좋은 일을 한다.
속담에 실수로부터 배운다는 말이 있다. 경험의 총결산, 지혜의 축적, 과거와 미래가 넘어진 후 일어나는 사람에 대한 사고다. 실수와 실수는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 우리를 더 똑똑하게 만들었다. 어떤 단위, 어떤 개인도 불가피하게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우리는 단지 실수를 적게 하고 싶고, 잘못을 저질렀으면 고쳐야 한다. 빨리 바로잡을수록 철저히 바로잡는 것이 좋다. 교훈을 잘 배우는 것은 자기 요약과 학습의 과정이다.
"수업"-인생 최고의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