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세기 말, 중국 사학계는 마침내 치우의 명성을 회복하여' 중화민족과 염황이 형성되기 시작한 인류의 세 번째 시조' 로 포지셔닝하고, 사슴에 장엄한' 중화 세 번째 시조당' 을 건설하여 황제성과 치우촌에서 멀지 않은 곳에 치우와 안지, 황제평이 앉아 있었다. 그 이후로 치우의 고향 다툼이 우세하다. 허베이 () 의 사슴 (), 산시 () 의 솔트레이크 (), 호남의 안화 (), 신화화 (), 융회 (), 신사오 () 가 모두 강세를 보이고 있다. 향수의 향안화 (현 낙안진 향수의 고향) 는 풍부한 치우 유적지, 오래된 치우 숭배, 희귀한 치우 숭배로 유명하다.
치우의 고향은 향수병이다.
우뚝 솟은 설봉 산기슭, 치우 강변, 대대로 치우를 숭배하는 향수마을이 있다.
치우 문화 유적이 많고, 절 사당이 많고, 산간괴석동이 많다. 이곳은 안화매산 문화의 발원지일 뿐만 아니라 명실상부한 치우 문화대이기도 하다. 각종 문화 현상은 모두' 보고 싶다' 와 관련이 있다. 1997165438+10 월, 제 2 회 매산 문화 국제 세미나가 여기서 열린다. 2005 년 6 월, 중영 히말라야 탐험대가 이곳을 방문했습니다. 최근 후난 () 성 치우 () 고리행 () 문학필회가 이곳에서 열렸다. 이곳에 직접 온 역사와 문학 분야의 전문가 학자들은 모두 경탄하지 않는다. 산수에는 치우의 유적이 많고 백성들은 너를 염려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학명언) 하코네 들보 사이의 원고, 이신암 지붕의 낡은 악기, 남녀노소의 입버릇, 심지어 일상생활의 모든 세부 사항, 생로병사의 모든 과정, 그리고 다른 문화 기호, 문화 정보, 민속, 숭배 신앙. 세대 정서, 변화무쌍한 기상, 모두 치우입니다.
치우 복합체, 너를 생각하고, 여행을 생각하고, 일맥상통하다.
치우, 고대 동양 구리족 수장,' 정의' 사적 장수절에 따르면,' 치우 형제 81 명, 구리로 모래돌을 먹고, 큰 석궁, 지팡이칼, 위진 천하를 창설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치우는 천문, 지리, 전쟁 때 명령을 내릴 수 있어 항상 승산이 있다. 일찍이 황제와 교전하여 9 전 9 승을 거두었다. 나중에 황제는 사슴과 안지에서 연합하여 치우와 맞서고, 천녀에게 바람막이를 도와달라고 부탁하자 치우를 사로잡아 죽였다. 부옥의 남천은 현지의 묘족과 융합되었다. 예로부터 남방 묘족은 치우를 조상으로 여겼다가 나중에는 신으로 변했다. 오천국은' 신선' 을 이렇게 썼다.' 소머리, 소발, 인간, 네 눈, 여섯 팔은 거꾸로 서 있을 수 있다 이주 관순 시시' 라는 글은' 귀신' 을 지적했다.' 귀신, 선생님도 희생한다. 그 신은 치우를 덮는다. " 전신의 이름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별이 되어 사기, 관서에 기록되어 있다.
너에 대한 그리움은 조상 치우에 대한 애틋함으로 가득 차 있다. 우리가 명나라 가징 (1543) 에서 신중국까지 안화팔수현지를 펼쳤을 때, 사우의 지명은 이미 거의 500 년 동안 기록되고 기록되었다. 중국 치우 문화 연구에서 비길 데 없는 브랜드입니다. 익양 기록 보관소에는 아직도 완전한 토개가요가 보존되어 있다. "토지가 사우촌으로 바뀌었다. 아이고, 헤헤, 사우촌까지 ... 토호지주가 눈을 잃었고 빈농도 전복해야 한다."
사우마을은 치우의 국경에 있다. 치우계 동림매성, 서접신화, 종횡거리 20 킬로미터, 해발 800 여 미터. 역대 한, 묘, 요가 뒤섞인 곳으로 산민 18000 여 명입니다. 세상에는 바위가 많은 밀림, 기이한 물이 그윽한 동굴, 치우의 유적이 곳곳에 널려 있다.
치우 강은 전심향에서 발원한다. 치우계를 지나 신화유계대교를 가로질러 백계로 영입되어 길이가 약 50 킬로미터이다. 이 강은 일 년 내내 일정하다. 놀랍게도, 이 강은 홍수가 얼마나 많든 간에 홍수에 거의 잠기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치우의 조상은 자신의 민족을 보호하고 있었다.
치우 강에는 치우교가 하나 있는데, 메성과 신화 연원을 연결하는 요로이며 역대 병사들이 반드시 다투는 곳이다. 보행자는 지나갈 때 다리에서 쉬어야합니다. 현지 마을 사람들은 매년 다리 위에 세 가지 제물을 놓고 향안을 시켜 치우에게 제사를 지내며, 비바람이 순조롭게 흐르고 사람이 번성할 수 있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장 신기한 것은 경계 아래에 치우강이 하나 있는데, 치우가 파낸 것으로 알려져 있고, 자손이 연결되어 전쟁을 위해 싸우고 있다고 한다. 후대의 호강용사들은 늘 신화와 연원, 매성을 왕래한다. 은하수에는 천지, 용동, 궁아, 봉래, 거북이, 갯벌 등 수많은 기이한 동굴이 있다. 경치가 각기 다르고 기세가 웅장하다. 현재 개발된 치우동은 높이가 30 여 미터, 너비가 100 미터입니다. 종유석은 종류가 다양하고 변화가 많다. 20 여 미터 높이의 옥수 5 그루, 10 미터 길이의 유석 폭포 5 그루가 있습니다. 영국 탐험가 데이비드가 고찰한 후, 음강의 길이, 동굴의 크기, 경치의 아름다움은 정말 드물다. 익양방송국, 창사방송국, 봉황방송국은 신비한' 지하 왕관' 으로 여러 차례 보도했다.
사우라는 이름은 유래가 오래되어 줄곧 신중국이 성립될 때까지 사용되었다. 1953, 향은 경계에 세워져' 사원' 향으로 개칭되고 (치우도 사원의 이름을 답습함), 향정부는 사우촌 서구부에 설치된다. 65438-0995 년 향진 체제 개혁 기간 동안 4 우향은 낙안향에 합병되었다. 2003 년에 시골을 철수하여 마을을 건설하고, 마을 중심을 대하로 옮겼다. 마을 이름은' 대하촌' 으로 개명되었지만, 여전히 사우촌을 따르고 있다. 이름과 사랑이 한데 묶이면 치우는 영원하다. 많은 치우의 이름은 역사의 증거이다. 치우, 4 월, 4 월, 발음이 조화롭고 의미가 같고, 여행을 생각하는 사람들의 치우 정이 뭉쳐 그것을 잊기로 결심했다.
집, 농묘, 단풍나무, 치우의 고향, * * *
로빈은' 중국 메이산 문화 약론' 이라는 책에서' 메성은 치우 황제의 고향' 이라고 지적했다. 이는 주로 치우 세계 유적이 풍부하고 치우, 보고 싶어, 유람의 사상이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최근 고고학자와 사회학자들이 새로운 발견을 했다. 치우 산에는 적산사가 하나 있는데, 역사적으로 치우를 모시는 절이다. 언제 파괴될지는 아직 고증하지 않았지만 유적이 보인다. 산 위의 지반이 평평하여 면적이 약 5 무 (약 5 무) 이다. 이상하게도 남방에는 택지가 하나 있다. 마을 사람들은 그것이 치우네 밭이라고 말했다. 인간을 지나가는 모든 자선자들은 밤에 여기서 쉬고 겨울에는 젖은 옷이 없고 여름에는 모기에 물리지 않는다. 재작년에 한 노농이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비석 하나를 파냈지만, 그는 위의 글자를 읽을 수 없었다. 다음 날, 오인이 외울 때, 그는 사라졌다. 어떤 어른은 치우 황제가 소윤동에 소장하고 있다고 한다. 소윤동은 치우 강변에 위치해 있다. 치우 이 살해 된 후, jiuli 생존자 는 동굴 에 그의 칼, 금과은 보물, 동굴 문 슬레이트 로 밀봉 한 다음 치우 강 에 돌 댐 을 구축, 수위를 높이고, 구멍을 익사, 나쁜 사람 이 훔칠 것을 두려워 했다. 익양의 고고학자들은 소윤 동굴의 수수께끼를 푸는 것을 연구하고 있는데, 나는 뜻밖의 놀라움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치우부에는 아직 거의 알려지지 않은 이미지가 있다. 집 위의 죽순은 모두 단단하고, 집 아래의 죽순은 모두 속이 비어 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치우는 북상하면서 "나는 구리 형제를 위해 목숨을 구한다" 고 썼다. 만약 단단하지 않다면, 산의 죽순은 속이 비게 될 것이다! 사원의 모든 가정에서, 아이를 교육하는 조훈은 인간으로서 진실하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치우부에서 멀지 않은 산비탈에는 치우의 옷무덤이 하나 있는데, 이를' 치우의 옷무덤' 이라고도 한다. 치우가 황제의 포로에 의해 살해된 후, 그의 부하들은 치우의 옷을 여기에 묻어 치우를 기념한다고 한다. 1972 년 마을에서' 큰 고구마' 가 발전했고, 마을 사람들은 무덤에서 도자기 꽃병 두 개를 파다가 실수로 깨뜨렸다. 꽃병에 전쟁 칼이 하나 있는데, 이미 녹이 슬어 가루가 되었다. 너무 아깝다!
여행을 하고 싶고, 자식을 낳고 싶고, 고향으로 돌아가 치우를 공경하고, 허풍을 치거나 단풍신을 경배해야 한다. 단풍신의 이론은 치우가 죽임을 당했다는 것이다. 나무 도리깨를 치우의 경계에 던져서 단풍나무 한 그루를 자라게 하여 30 여 묘의 단풍나무를 형성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단풍나무, 단풍나무, 단풍나무, 단풍나무, 단풍나무, 단풍나무) 우리 조상들에 따르면 단풍나무는 얼마나 큰가요? 물통 (길이 2.2 미터, 폭 1.3 미터, 앞뒤 높이 0.7, 0.5 미터) 이 나무 뒤에 놓여졌다. 단풍잎은 치우의 피로 물들고 단풍나무는 치우의 신의 입이다. 단풍나무에서 절하면 재해를 없애고 병을 제거하고 길복을 만들 수 있다. 고풍원에는 줄곧 금비가 하나 있었다: 영원히 벌목을 금지한다. 대제강 기간 동안 단풍밭은 몇 차례의 재난을 겪고도 액운을 피하지 못하여 마을 사람들은 탄식했다. 지금 마을 사람들은 모두 단풍나무를 심고 있는데, 단풍신에 대한 숭배는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석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여행을 생각하면 더욱 화난다. 단락촌 장룡댐 연못 부근에는 높이 10 미터가 넘는 거대한 바위가 있어 사람 머리를 닮았다. 마을 사람들의 눈에는 치우의 조각상으로 여겨진다. 대대로 산민들은 닭을 죽이고 향을 피우고 종이를 태우며 제사를 지내며 핑안 길조를 빌었다. 아이를 배려하는 게임에서 가장 흔한 것은' 제사대중' 이다. 두 사람은 박수를 치고, 네 명이 둘러앉아 여러 사람이 둘러앉았다.
치우의 풍경은 무수하다. 역사 문헌에는 하진초가가 전해 내려오는' 백평사기' 가 있는데, 거의 집집마다 각종 손으로 쓴' 본경' 이 있다. 이씨 족보는 치우의 시조에 대한 기록이 더욱 정확하다. "이씨는 구리의 후예이다", "이씨는 치우의 후예이다." 관광권에는 이씨라는 성이 200 여 명으로 익양 소양 화화 등 지방에서 보기 드문 이거가 모여 사는 곳이다. 치우는 가장 먼저 제철을 발명했는데, 그의 마음속에는 철산댐, 철로, 장인이 가장 많았고, 100 여 명이 있었고, 호남 전역에 널리 퍼져 있었다. 이 일대에는 또 하나의' 진흙' 이 있는데, 제철용 내화재이다. 쇳물 보금자리로서, 점점 더 타서 기름이 많아진다. 이런 진흙은 다른 곳에서는 보기 드물어서 난로공이 외출할 때 모두 몇 조각을 가져가야 한다. 장사의 난로공조차도 사원에 가서 진흙을 채취해야 한다. 이수, 이 현존하는 은퇴 노간부는 이미 86 세가 넘었다. 신양시 총노조 부주석을 역임한 뒤 정년퇴직 후 고향으로 돌아가기로 했다. 그는 내가 치우의 후손이라고 말했다. 나는 고향으로 돌아갈 것이다. 지금까지 나는 치우를 기념하기 위해 많은 시집을 썼다. 많은 치우의 해외 후예들이 미산혼을 찾아 고향으로 돌아가 조상을 찾는다.
의식, 지팡이, 저울, 치우에 대한 영원한 숭배.
"환세 때 위가 태어났을 때 치우의 자손은 나의 조상 치우의 정신에 경의를 표해야 한다." 이것은 대하촌이 올해 추사향수의 시작이다. 여기에는 적어도 20 여종의 제사문이 있는데, 가장 먼저 영락년 동안 나왔고, 나중에는 정통, 만력, 가경, 동치각종 버전이 있었다. 풍격은 각기 다르지만 내용은 대체로 같다. 치우의 공업을 회상하고, 선인의 이름을 모욕하지 않고, 성심성의껏 제사를 지내고, 은총을 기도한다. 마지막에' 위상의를 지불하다' 라는 문구가 있다. 희생은 척도에 달려 있다. 수탉, 과일, 양곡주가 없어서는 안 된다. 치우가 삼조당, 천하대절, 평소 각 마을 소절, 어떤 농민은 설 명절에도 가족절이 있을 것이다.
스승의 지팡이, 조상의 지팡이라고도 하는 스승의 지팡이는 여행과 일을 생각하는 중요한 기구이다. 일반적으로 단풍나무, 번지나무, 장나무 등 경목으로 만들어졌으며 길이는 약 1.5 미터, 지름은 4cm 입니다. 교사의 지팡이를 만드는 데는 엄격한 규칙이 있다: 상단 3 피트 3, 33 중일을 상징한다. 아래끝은 길이가 1 인치 8 인치로, 18 층 지옥을 상징하고, 철끝의 네모난 철중은 네 방향을 상징한다. 맨 위에 있는 둥근 구멍에는 치우 같은 머리가 있다. 오선 스펙트럼의 의미는 매우 무섭고, 천지를 관리한다. 사방 오방을 관리하고, 마병을 지휘하고, 악령을 몰아내고, 괴리를 다스리다. 그래서 지금은 여행과 취경의 사고방식이 많은데, 부처님, 도, 유, 무의 융합과 진화입니다. 하지만 바이치우는 첫 번째 의식이었고, 경매산, 충호, 귀당 등 많은 의식에서' 병' 은 특히 짜릿했다.
사원에는 2000 여 대의 저울이 있어 원근으로 유명한 저울파의 땅이다. 천평의 창시자는 누구입니까? 그들은 이유를 말할 수 없다. 하지만 일치된 견해는 웨거가 사고하고 여행하는 학교라는 것이다. 여와는 오보를 주었다.' 치우기' 는 앞치마였다. 하나의' 척자' 는 양발 나침반으로, 여와모가 천량 격차를 메우는 도구이다. 둥근 맷돌은 여와황후가 하늘을 보태고 있을 때 남겨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두는 누와 황후의 작은 신발이다. 여와황후는 구리 칼을 베어 신을 봉했다.
저울에 공구상자를 메고 있는데, 앞에 있는 높은 상자는' 남투' 라고 하고, 상자 양쪽에 저울대가 가득 놓여 있어' 총 사방' 이라고 부른다. 나무 줄기 앞에는 두 개의 대나무와 대들보가 있는데, 이를 "두 개의 깃대" 라고 한다. 저울의 앞치마를 사용한 후에는 반드시 두 개의 깃대에 걸어야 하는데, 이를' 치우기 () 를 걸어라, 남북은 금기할 것이 없다' 고 한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황제가 보고 싶은 욕망은 도를 피하고, 보는 자는 무릎을 꿇지 않는다고 한다. 귀신이 있는 집은 사악한 기운을 억누를 수 있고, 사람이 날이 밝을 때까지 안심하고 잘 수 있다고 한다. 뒤에 있는 작은 상자는' 북두' 라고 불리며 안에 공구가 들어 있어 앉아서 저울을 만들고 저울을 다듬었다.
90 대 노저울이 더 멋지게 말했다. 창시자는 치우를 기념하기 위해 지파운드를 발명했는데, 지파운드는 완전히 치우의 이미지였다. 치우, 특히 구리 머리, 저울대 정빵 구리 껍질; 치우 특히 철 금액, 비늘 갈고리는 철로 만든 것이다. 치우의 머리 위에는 뿔이 있고, 고리는 두 뿔이 닫힌 모양이다. 치우의 칼은 전신이고, 평형목고리의 가로축을' 균형칼' 이라고 부른다. 하위 칼, 오래된 칼, 측면 칼이라는 세 개의 * * * 가 있습니다. 무거운 킬로근은 치우가 무한히 강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치우는 비늘에 별이 새겨진 별자리이다. 처음 세 가지, 수직각은' 정성' 이라고 불리는데, 즉 천왕, 지왕, 용왕이다. 이어 처음 6 성은' 남두육성', 중간칠성은' 북두성', 뒤 삼성은 복, 록, 수삼성, 합계 16 * *, 1 근 (고명/Kloc- 이 숭배는 얼마나 생동감 있고 경건한가!
나팔, 갈퀴, 영혼병, 치우.
중국의 신은 방대한 체계이지만, 천인을 생각하고 치우를 존중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 "경적, 지구 를 놀라게! 신선은 퇴위하고, 신선은 피한다. "사행식에서 나팔은 성인을 모집하는 신호이자 대법신권의 상징이다.
불단에 들어가기 전에, 공 스승은 먼저 나팔을 불어서 천지 제자에게 향불을 수행하러 간다고 말하고 호위하는 병마를 소환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의식 과정에서 주문 한 마디를 읽을 때마다 세 번 울리고 나팔을 울리며, 신성성을 청하고 신병을 동원하여 야영을 하여 의식을 선포하는 것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의식이 끝난 후 공식 발표식이 끝나고 모든 신성한 군사력은 집으로 돌아가 원래의 위치로 돌아갈 수 있다. 여행을 생각하던 수십 명의 선생님들은 우각은 치우의 시조의 뿔이고, 그는 통수자라고 말했다. 그의 신선호를 부는 것은 병마를 불러 하늘을 동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 안신, 제우, 경축 등을 청하는 사람은 모두 허풍을 떠는 것이다. 이런 신앙의 상징은 또한 우왕절, 설날 춤춘우, 봄소, 심지어 견우 숭배 등 지방의 색채 풍습의 형성을 촉발시켰다. 상당히 두껍다!
더 중요한 것은, 사원공관의 지붕은 낡은 나무집이든 새로 지은 벽돌집이든 양쪽의 푸른 기와로 뿔을 쌓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을 사람들은 생강이가 중간에 앉아 있다고 말한다. 신화후 자리가 없기 때문에 옥상에 앉아야 한다. 사람들 중에서 가장 높다. 두 뿔은 인신의 신으로 강자이와 나란히 앉아 있다. 치우가 너무 용감해서 생강이도 그를 별로 신경쓰지 않아 그만둘 수밖에 없었다. 민간에' 강자치아 경건한, 살신 안신' 이라는 말이 있어 치우신의 지위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향수병 가족만이 옥상에서 모퉁이를 돌 수 있고, 경계 아래의 면적은 매우 희박하다.
써레는 네 친구 집집마다 있는데, 하나는 야생 동물, 나쁜 사람을 지키기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몸을 튼튼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구세대는 팔계 구치갈퀴를 전하고, 치우는 도끼를 추며 써레질을 했다. 위의 "산" 과 아래의 작은 원은 "곤충" 을 의미하며, 합치면 "모기" 이다. 네가 놀 때' 코웃음' 하는 소리를 내는데, 너의 조상 치우가 조용히 너와 연결되어 있다는 말이 있다. 고대에는 성인 남자가 외출할 때 갈퀴를 가져와야 했다. 이제 모든 아이들은 치우의 조상이 남북을 종횡무진하고 강호를 떠돌아다니며 천하를 침범하는 것을 기념하기 위해 그것을 놀기도 한다. 지금까지도 모두가 부를 수 있는' 갈퀴 발라드' 가 남아 있다.' 치우 장군, 위풍출산, 석궁, 비수, 구리 머리, 비와 눈보라, 철' 이 있다. 손을 잡고 천하를 뚫고, 판정곤을 밟고, 천하의 불공평한 길을 밟고, 궁지 없는 사람을 죽이다. " 매년 첫 달, 관광객과 집주인이 갈퀴를 가지고 노는 것은 이미 현지의 풍습이 되었다. 더욱 전설적인 것은 어른과 아이들이 모두 놀라 멍해졌다는 것이다. 갈퀴에 허리를 굽혀 세 번 인사하고 모든 것이 용서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매우 효과적이다.
"신은 인간일 뿐만 아니라 종교도 아닌 사람도 숭배하지 않는다." 혼병은 원래 요이가 죽은 후 조상의 귀종을 인정한 부장품이었고, 그의 조상은 치우였다. 망령을 인도하는 제사장이 시조 신 치우의 이미지로 변해야 그들의 인정을 받고 선도의 책임을 순조롭게 완성할 수 있다. 여행을 생각할 때 선생님은 물고기 배타월을 끼고, 한편으로는 녹색이고, 한쪽은 붉으며, 치우의 녹색 홍당무의 상징을 착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관자놀이와 뒤통수에 종이 돈 세 묶음을 삽입하여' 관자놀이는 검창과 같고 머리는 뿔이 있다' 는 특징을 나타낸다. 아니면 차라리 치우상으로 전승된 혼혈아 모자를 쓰거나, 이 등은 송원 시대 원주민 사제가 혼병에' 치우' 를 착용하려는 원래의 의도와 관련이 있다.
안화 문화재 고고학은 이미 20 여 종의 혼병을 발굴했지만, 지금까지 네 친구는 송원혼병을 발굴하지 않고 몇 개의 헛간 (유물이 모두 존재함) 만 속속 발굴했다. 옛 도사에 따르면 혼병의 이론은 이전 세대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라고 한다. 병 안의 머리 장식은 다양하다. 어떤 것은 위에 묶고, 어떤 것은 관모를 쓰고, 어떤 것은' 사람' 자 모양의 도포를 쓰고, 어떤 것은 어복타월을 쓰고, 또 많은 뿔, 뱀, 개, 새 같은 것은' 부장품' 의 조합이며, 대부분 도사의 부장품이다. 치우의 본적은 집이 그리워서 숨이 막히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기 때문에,' 혼병' 은 세상의 밑바닥을 숨기고, 하늘을 다시 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집애하는 민간에서 어른들은 아이들에게' 부적' 을 주고 꽃과 약초로 작은 가방을 꿰매어 목에 걸거나 속옷 주머니에 숨겨 핑안 건강하게 자라기를 바란다. 이 부적은 매우 중요하므로 반드시 휴대해야 한다. 잃어버리면 영혼을 잃고 정신을 버린다. 너는 보살에게 하나 더 달라고 부탁해야 한다. 민간 신앙이 견우를 신으로 만드는 현상과도 같아서 다른 곳에서는 보기 어렵다.
부처님, 도, 유, 무의 복잡한 활동에 대해 아직도 생각해 보면, 어떤 학파와 어떤 파벌에서 왔든 치우를 시조, 지극히 높으신 신으로 숭배할 수 없다는 놀라운 발견을 하게 됩니다. 모두' 치우의 만트라' 와 각종' 개종식',' 귀의식' 이 있지만, 모든 선교조사와 학교 선생님들은 치우에게 붙어 있다. * * * 치우를 조사로 존중하다. 조상의 집이 그리운 불문 제자 호호준이 보존되었다. "교심구속례" 는 대표적이다. "나는 시조 치우 황제, 흔들거리는 장군, 금갑을 걸치고 해와 달을 비추며 도끼를 들고 건곤을 비춘다. 날씨가 맑기를 기도하고, 비가 그치고, 시간이 흐르며, 원광이 일을 이해하고, 3 대 악마가 모두 굴복하고, 10 대 사악한 길은 모두 귀의한다. 사병들은 명령에 복종하고 그들과 동행할 것이다. 수많은 수군들이 여러 차례의 전투에서 혁혁한 전공을 세워 전신을 위해 예로부터 지금까지 낭송하였다. 나는 오늘 매우 기대하고 있다. 나는 너에게 큰 지지를 줄 것이다. " 현재 우리나라와 세계의 종교 융합에서 신이 한 조상을 동화시키고 존중할 수 있는 경우는 드물어서 신학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전설, 풍습, 속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치우 정신.
사원에는' 치우 출산',' 구름 속의 보물',' 치우산' 등과 같은 아름다운 전설이 많이 있는데, 모두 널리 알려져 있다. 풍부한 치우 자원은 치우 문화를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각 지명마다 역사, 신화, 재미있습니다. 산천, 강, 동굴, 경계, 마을, 가정에는 치우가 있는데, 소윤 동굴이 발굴됨에 따라 민간 문화재의 풍부함은 점점 더 넓어질 것이다.
치우의 독특한 민속은 치우 문화의 깊은 내면을 끊임없이 풍부하게 하고 있으며, 파란만장한 풍속 민정 그림이며, 고향 측 자녀들의 열정과 경건한 존경과 자각을 결시켜 치우의 신기한 영성과 초자연적인 힘을 부여한다. 첫 번째는 풍속 습관, 제사식을 전시하고 집안의 번영을 기원하는 것이다. 치우, 조상, 신, 강을 제사하는 것은 모두 영혼을 기탁하기 위한 것으로, 강한 보호와 자손을 번식하려는 소망을 담고 있다. 두 번째는 노동, 레저, 삶에 대한 열망을 표현하는 것이다. 오두막, 산, 사냥, 기세가 웅장하다. 나팔을 불고, 부적을 쓰고, 시법을 시행하고, 모표를 묶고, 설산수를 그리는 등. 치우의 의미를 기념하는 것 외에도 재난을 없애고 남을 돕는 미덕이 있다. 셋째, 명절, 사랑, 기탁을 통해 행복에 대한 추구를 표현한다. 우왕절, 죽취절, 반야절 등. , 모두 명절 축하를 표현하고, 달콤한 사랑을 추구하며, 영원히 행복을 본다 ...
이러한 민속은 광범위한 실용적 가치와 깊은 인문적 가치의 영향과 이익을 통해 향수민족의 인격적 자질과 정신 추구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었다. 강간을 두려워하지 않고 강직하며, 인내와 진취적인 인격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순박하고 성실하며 선량한 매력은 담박한 명리, 사심 없는 헌신의 정신적 취지로 불린다. 인문정신과 혁신적인 가치취향을 담고 있는 속담, 민요, 민요, 속담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생은 위인이고, 죽음도 증손이다.", "집에는 치우신, 집집마다 십두금", 심지어 남녀노소의 입버릇까지 "치우가 너를 보우한다" 입니다. 상대방이 무엇을 잘못 말하든, 무엇을 잘못했든, 대답은 모두' 화악' 이다.' 괜찮아, 네가 행복하면 돼' 등을 의미한다. 시와 가부와 함께 착실하고, 어려움을 알고 전진하고, 과감하게 개척 혁신하는 등 정신적인 추구로 굳어지는 것은 치우 정신의 집중적인 표현이자 향수인문정신의 묘사이며, 중화민족 정신의 새로운 세기의 승화이다.
유명한 작가 수운선 () 은 사원문학필회에 참석한 후' 강촌 제사: 천하 대하! 가까운 장래에 절우가 치우 자손의 근근 제사, 관광관광, 향락의 풍수 명소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